하..나님// 1차로 지속운행 하다가 나가는 곳 놓친거 같네요 1차로로 계속 온것으로 보이고요
흠킴
IP 219.♡.104.223
11-14
2021-11-14 11:33:32
·
@하..나님 동의합니다만 생각을 하고 사는 사람은 1차선 주행도 안하고 저런경우엔 걍 다음 출구로 나가죠
barekart
IP 1.♡.183.108
11-14
2021-11-14 12:31:21
·
하..나님// 1차로로 왜 쳐달리는지 개패고싶어요.. 추월하라고 만들어놨는데 뇌가 없는지 면허는 돈을 주고 샀는지 2차선 텅텅 비어있는데 어휴
공돌곰돌
IP 221.♡.90.217
11-14
2021-11-14 15:38:05
·
@멧돼지a님 뭐 2차선 고속도로에선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다고 봅니다만.... 저건 진출 1키로이전에 하위차선으로 옮겨야하는걸 모르는 초보자죠. 끼워들기 얌생이들 없었으면 좋겠어요.
슈짱
IP 115.♡.204.100
11-14
2021-11-14 16:07:20
·
@멧돼지a님 지난 일요일 저녁 경부선 부산방향으로 대전IC 조금 지나서 QM3 2대가 나란히 85km/h로 1차선에서 정속주행하고 있는걸 보니 속터지더군요. 그때 저는 2차선에서 오파 걸고 달리고 있었는데, 1차선이 이상하게 좀 느린 것 같아서 보니, 그런 상황이던구요.
TShark
IP 222.♡.207.55
11-14
2021-11-14 16:17:33
·
@멧돼지a님 갈수록 맍아 지더군요. 심지어. 1 2 3 차로 인데. 1차로로 가는 차가 더 많은 경우도 가끔...-_-;;
@Vkanaverse님 우회전 신호가 따로 있는 곳이 아닌 한 언제나 우회전은 비보호이고, 좌회전이나 직진 차 있으면 기다려야 맞는건데, 실제로 기다리는 우회전 차는 별로 없더군요. 줄줄이 우회전 하는 차가 좌회전 신호받고 좌회전 해서 차선으로 들어가려는 차를 막으면서 "끼어들려면 끼어들어봐. 난 최선을 다해서 네가 못들어오게 막을거니까..." 하는 식으로 운전하는 차도 종종 꽤 자주 꽤 많이 보입니다.
"저것들 면허는 어떻게 딴거야?" 싶습니다.
단바람
IP 210.♡.12.149
11-14
2021-11-14 15:26:50
·
@Vkanaverse님 몰라서 그러는거 같아요 운전 면허 시험을 강화해야 한다고 봅니다.
다른거 필요없고 주행 시험 때 시험관이 필수적으로 채크해야하는 항목에 위와 같이 우선권 관련 항목은 꼭 넣어야 합니다.
원형 교차로 우선권 모르는 사람들 때문에 별 수 없이 항상 멈췄다 가고 우회전 직전 보행자 신호시 가면 안돼는데 뒤에서 빵빵대는 것도 싫고 신호 없는 작은 교차로에서 먼저 온 차가 우선권이 있는데도 저ㅡ멀리서 풀스피드로 때려 박을 기세로 달려온다든지..
@단바람님 시험 강화보다는 적절한 처벌과 금융치료만이 답입니다. 몰라서 저러겠어요? 알고서도 저러는 거거든요.
음주운전 같은 거도 시험 강화한다고 (뭐 위드마크 공식에 따른 문제를 낸다든지) 해봐야 술마시고 음주운전할 넘은 하듯이 말이죠.
단바람
IP 210.♡.12.149
11-14
2021-11-14 18:59:01
·
@RanomA님 시험 강화는 몰라서 교통 법규 어기거나 저기 맘데로 운전하는 몰상식 얌체 운전자가 줄었으면 하는 의도였습니다. 면허시험 간소화? 이거 영향이 큰 거 느낍니다.
언급하신 음주 운전은 면허 시험과는 무관하게 성인이면 그게 위법인지 모르는 경우는 없을거 같긴합니다만 적절한 처벌이 필요한 것에는 동의 합니다.
niceDream
IP 119.♡.147.49
11-14
2021-11-14 09:42:39
·
덕분에 ic전에 좌우차량 방어운전합니다..
GV70
IP 39.♡.46.130
11-14
2021-11-14 09:51:24
·
근데 의외로 저런 차들 꽤 많아요
자연스런삶
IP 211.♡.246.237
11-14
2021-11-14 10:17:05
·
진짜 욕나오네요. 무슨생각으로 운전을 하는건지...
에일리언
IP 92.♡.186.246
11-14
2021-11-14 10:22:02
·
자동운전 대신 유도탄 알고리즘을 탑재했군요.
잠잠시만요
IP 211.♡.176.50
11-14
2021-11-14 10:32:41
·
면허 취소해야
OLIVER
IP 14.♡.35.193
11-14
2021-11-14 10:43:27
·
한국 도로 위에선 나 말고 다 미친놈이고 다 (잠재적)음주운전이라고 생각하고 운전하면 편합니다.....
IP 151.♡.5.226
11-14
2021-11-14 10:47:57
·
여기서 당연히 1차선 차량이 100% 잘 못 한 것은 맞지만, 블박 운전자 차가 애석하게도 그 1차선 차의 블라인드 존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아내나 아들에게 운전 가르쳐 줄 때도 꼭 다른 차의 블라인드 존에 들어가 있지 말라고 가르칩니다. 요즘은 많은 차들이 측/후방 경보 장치가 있긴 하지만 없는 차들도 아직 많고 저런 피하기 힘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려면 정말 방어 운전이 더더욱 필요하다고 봅니다.
thescythe
IP 211.♡.145.212
11-14
2021-11-14 11:03:39
·
@님 승용차에선 대가리만 돌리면 블라인드 존 없습니다. 저 쓰레기가 대가리도 안돌리고 눈까리만 깔짝 보고는 냅다 돌린거죠.
스페이스X
IP 121.♡.35.174
11-14
2021-11-14 11:18:45
·
@님 근데 저런 고개 안돌리는 미친 차들이 있을 수 있으니 애초에 애매한 위치는 피하라는 얘기겠죠
미첼드라프헤븐
IP 120.♡.219.203
11-14
2021-11-14 11:59:01
·
@님 이게 딱 맞는거 같아요. 차선바꾸는데 사이드미러만 슬쩍 보고 들어오니까 옆차는 못보고 그냥 들어와요. 저도 얼마전 딱 그런 차 땜에 사고날뻔했었거든요::;;;
@님 숄더체크 모르세요; 이러니 한국 면허는 주행시험 기본 평가 부터 바뀌어야 한다니까요 차선도 하나씩 이동해야죠 바로 옆 차선도 제대로 안보면서 3개 차선 이상 이동 하려는 미친 차량을 어떻게 피하나요
IP 151.♡.5.226
11-15
2021-11-15 09:53:47
·
주말에 잠시 클량을 접속 안 한 동안 많은 대댓글들을 달아 주셨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 1차선 차가 100% 잘 못이고, 그 운전자는 분명히 솔더 체크 안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미러로만 확인하고 출구로 나가야겠다는 생각에 급하게 차선 변경한 경우겠죠.
교통사고 나면 내 책임이 0%라도 결국 자기 손해고, 운전을 많이 할 수록 결국 도로에서 어떤 운전자가 잠재적 문제의 소지가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방어 운전의 기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런 선상에서 다른 운전자가 솔더 체크나 안전 운전을 꼭 할꺼라는 가정을 하지 말고 자신이 어떠한 경우에 보다 안전한 위치에 있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십사 하는 측면에서 언급한 내용입니다.
스페이스X
IP 106.♡.225.154
11-15
2021-11-15 12:32:49
·
@님 이런 내용이 저 차가 잘했다는 내용이 아닌데 사람들이 이상하게 발끈하는거 같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단바람
IP 210.♡.12.149
11-14
2021-11-14 19:01:39
·
@별명은최대20byte님 고속도로 톨 게이트에서도 종종 격는 일이죠.. 그런 사람들은 클락션 울리고 항의해도 눈도 꿈쩍 안하는 거 보면 알아서 피하라는 마인드 같기도 합니다...
내가옥수수
IP 210.♡.7.105
11-14
2021-11-14 11:17:28
·
1차선 정속 주행하다가 본인 빠져야할 때 들이대는 느낌이네요.
재마두
IP 182.♡.42.83
11-14
2021-11-14 12:24:08
·
거꾸로 IC나 휴개소 진입점에서 1차로 직행하는 차들도 황당하죠
제주의푸른밤
IP 59.♡.188.12
11-14
2021-11-14 12:34:08
·
아 저거보니까 어제 제 앞에서 저짓거리 하는 차 있어서 영상 확보 한게 생각나네요. 생각난 김에 신고하러 갑니다~
yiri
IP 218.♡.172.133
11-14
2021-11-14 13:59:43
·
핸들잡는걸 무슨 리모컨 잡듯이 생각하네요 나는 깜박이 켰다구욧! 면허를 사고 파는걸 장려하고 보험사에게 심판을 떠넘겼으니 이딴 일들이 생길 수 밖에요
정식 라이센스 취득을 조건부 발급으로 뜯어 고쳐야 합니다 수동 변속기 조작여부로 1, 2급을 나누는게 대체 어느시절 법인지 한심한겁니다
글루밍
IP 211.♡.52.23
11-14
2021-11-14 15:33:29
·
yiri님// 2종에서 무사고 몇년 정도면 1종으로 승급(?)해주는 것도 웃기긴 해요
빨간소금
IP 211.♡.93.21
11-14
2021-11-14 14:01:34
·
자동차 면허를 빡시게 해야 하는데 운전 개념도 없는 사람들에게 남발하니 저따구로 운전하는 인간들이 면허를 따서 폐를 끼치는거죠
건너건너 차선은 사각이 너무 넓어서 차가 거의 안보이는데 차선 변경 한번에 하면 저런 일이 발생하죠. 특히 고속도로 진짜 위험합니다.
카야s
IP 218.♡.23.218
11-14
2021-11-14 15:50:08
·
요즘은 네비 켜고 다녀서 저런일 많이 줄었습니다만, 예전에는 '방어운전'을 그렇게 강조하고 강조했던 이유가 다 있었죠.
페니로열티
IP 211.♡.49.150
11-14
2021-11-14 16:27:10
·
요새 저런 ㅅㄲ들 겁나 많아졌어요 1차선 정속 주행하다가 ic 몇십미터 전에서 수직에 가깝게 꺾어버리는...
St. Thomas
IP 211.♡.173.198
11-14
2021-11-14 16:36:37
·
후미등 보니 깜빡이는 안킨거 같은데 우측 사이드 미러에 불빛이 들어 오네요. 이건 측방 경보장치가 울린거 아닌가요? 맞다면,, 그걸 듣고도 저렇게 밀어넣나요... 어처구니 없네요.
민서파더
IP 14.♡.47.201
11-14
2021-11-14 16:48:28
·
고속도로는 아니지만 비슷한 상황에서 사고를 당했고 상대방 100% 과실 나왔습니다.
RanomA
IP 125.♡.92.52
11-14
2021-11-14 17:04:38
·
저도 한 번 사고날 뻔했던 케이스네요. 인천공항에서 관악구 쪽으로 올 때 경인고속도로에서 저러더군요.
건파
IP 210.♡.170.41
11-14
2021-11-14 17:10:11
·
운전 20년 넘게 했지만 아직도 경로 미리 보면서 차선 미리 진입 안하면 내가 불안하던데..... 아무생각없이 운전하는 사람 많더라구요.
0두랄루민0
IP 180.♡.110.124
11-25
2021-11-25 13:05:17
·
1차선 정속충 들이 저런경우 있더라구요. 1차선으로 쭈욱 갑니다. 규정속도나 그 이하로 쭉 가다가.. 자기 갈길 나오면 보통 1키로 이상 두고 차선 슬슬 바꾸잖아요? 쟤들은 한 100미터 앞에서 바꿔요. 즉 왼쪽끝차선에서 오른쪽끝차선까지 한방에 갑니다. 오늘 아침에도 겪고 왔어요 ;ㅁ;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사장님, 교통사고에서 100대0이란건 없어요~
보험사끼리 예를 들어 "병원안갈테니 100:0으로 하자" 하면 보통 과실이 심한 경우 OK 합니다.
실제 그렇다는게 아니고 보험사 태도가 그렇다는 겁니다. 실제로 저렇게 말하는 보험사들 꽤 있어요.
그런데 깜박이도 안킨거 같은데.. 맞나? 모르겠네요
정말 뿌리뽑아야 합니다..
본인은 시속 100km로 달린다 생각해도 평균 100이 안나오는 경우가 참 많아요.
위 화면의 사건은 1차로 계속주행과는 별무상관인 사건 같습니다만...???
저딴식으로 운전하다 사고 나니까
꼴보기 싫은건 다 보이는거죠 뭐
그때 저는 2차선에서 오파 걸고 달리고 있었는데, 1차선이 이상하게 좀 느린 것 같아서 보니,
그런 상황이던구요.
심지어. 1 2 3 차로 인데. 1차로로 가는 차가 더 많은 경우도 가끔...-_-;;
개억울할것 같은데
암튼, 도로위도 참 별놈에 것들이 가득하네요
우회전 신호가 따로 있는 곳이 아닌 한 언제나 우회전은 비보호이고, 좌회전이나 직진 차 있으면 기다려야 맞는건데, 실제로 기다리는 우회전 차는 별로 없더군요.
줄줄이 우회전 하는 차가 좌회전 신호받고 좌회전 해서 차선으로 들어가려는 차를 막으면서
"끼어들려면 끼어들어봐. 난 최선을 다해서 네가 못들어오게 막을거니까..."
하는 식으로 운전하는 차도 종종 꽤 자주 꽤 많이 보입니다.
"저것들 면허는 어떻게 딴거야?" 싶습니다.
다른거 필요없고 주행 시험 때 시험관이 필수적으로 채크해야하는 항목에 위와 같이 우선권 관련 항목은 꼭 넣어야 합니다.
원형 교차로 우선권 모르는 사람들 때문에 별 수 없이 항상 멈췄다 가고 우회전 직전 보행자 신호시 가면 안돼는데 뒤에서 빵빵대는 것도 싫고 신호 없는 작은 교차로에서 먼저 온 차가 우선권이 있는데도 저ㅡ멀리서 풀스피드로 때려 박을 기세로 달려온다든지..
음주운전 같은 거도 시험 강화한다고 (뭐 위드마크 공식에 따른 문제를 낸다든지) 해봐야 술마시고 음주운전할 넘은 하듯이 말이죠.
면허시험 간소화? 이거 영향이 큰 거 느낍니다.
언급하신 음주 운전은 면허 시험과는 무관하게 성인이면 그게 위법인지 모르는 경우는 없을거 같긴합니다만 적절한 처벌이 필요한 것에는 동의 합니다.
무슨생각으로 운전을 하는건지...
제가 아내나 아들에게 운전 가르쳐 줄 때도 꼭 다른 차의 블라인드 존에 들어가 있지 말라고 가르칩니다.
요즘은 많은 차들이 측/후방 경보 장치가 있긴 하지만 없는 차들도 아직 많고 저런 피하기 힘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려면 정말 방어 운전이 더더욱 필요하다고 봅니다.
차선변경하면서 한 번도 주행방향과 차량을 맞추지도 않으니 저 상태에서는 보더라도 3차선이 아니라 1,2차선이 보이겠죠. 3차선을 보려고 하는 의도조차 없는데 블라인드존이 무슨 상관일까요.
??????? 1차선에서 4차선까지 4개 차선을 급차선 변경 시도하는건데 블라인드존 언급 자체가 넌센스 아닌가요? 피해차량 차주가 보면 피꺼솟 할거 같습니다.
차선도 하나씩 이동해야죠 바로 옆 차선도 제대로 안보면서 3개 차선 이상 이동 하려는 미친 차량을 어떻게 피하나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 1차선 차가 100% 잘 못이고, 그 운전자는 분명히 솔더 체크 안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미러로만 확인하고 출구로 나가야겠다는 생각에 급하게 차선 변경한 경우겠죠.
교통사고 나면 내 책임이 0%라도 결국 자기 손해고, 운전을 많이 할 수록 결국 도로에서 어떤 운전자가 잠재적 문제의 소지가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방어 운전의 기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런 선상에서 다른 운전자가 솔더 체크나 안전 운전을 꼭 할꺼라는 가정을 하지 말고 자신이 어떠한 경우에 보다 안전한 위치에 있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십사 하는 측면에서 언급한 내용입니다.
생각난 김에 신고하러 갑니다~
면허를 사고 파는걸 장려하고 보험사에게 심판을 떠넘겼으니 이딴 일들이 생길 수 밖에요
정식 라이센스 취득을 조건부 발급으로 뜯어 고쳐야 합니다
수동 변속기 조작여부로 1, 2급을 나누는게 대체 어느시절 법인지 한심한겁니다
특히 고속도로 진짜 위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