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감가가 크게 떨어지기 전에 (워런티가 남아있을 때) 중고로 팔고 새 차를 할부로 바꿉니다. 마치 핸드폰 처럼 말이죠.
차를 중고로 사는 사람들이 오히려 수명대로 타는것 같습니다.
라삼이
IP 221.♡.136.141
10-30
2021-10-30 21:09:28
·
@중간보스님 차는 초기 1-2년 감가가 제일 클텐데요...
중간보스
IP 121.♡.69.179
10-30
2021-10-30 21:13:17
·
@라삼이님 1년 타고 팔 순 없으니 2차 감가가 생기는 3년차에 파는거죠.
레이디가가멜
IP 116.♡.31.125
10-30
2021-10-30 21:01:17
·
12년차 완전 구형 타는 저도 그런얘기 잘 못들어봤는데 4년 5년 탄차를 오래탄다고 한다니요.
linglong
IP 116.♡.135.173
10-30
2021-10-30 21:39:48
·
@레이디가가멜님 그러게요. 요새 대부분 예전보다 훨 오래타는것 같던데... 차의 성능이 전반적으로 좋아져서 말이죠
알베르트
IP 58.♡.37.236
10-30
2021-10-30 21:01:33
·
오래 타는 사람은 10년 이상 타고 자주 바꾸는 사람은 자주 바꾸고 그렇죠
삭제 되었습니다.
IP 119.♡.15.218
10-30
2021-10-30 21:03:27
·
오히려 체감하신 바와 다르게 차령 10년 이상인 차량들이 과거보다 많이 운행 중입니다. 쏘나타의 경우 2000년대 중반에 나온 NF는 지금도 도로에 흔히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그 이전 시리즈인 EF도 여전히 다니고 있기도 하구요. 전반적인 내구도 향상과 함께 8,90년대에 비하면 차령 10년 이상인 차량들의 생존 시기가 더 길어지기도 했습니다.
kita
IP 119.♡.237.81
10-30
2021-10-30 21:03:42
·
잘사는 사람은 잘사고 못사는 사람은 못사는거죠. 날이 갈수록 격차는 심해지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IP 118.♡.92.167
10-30
2021-10-30 21:04:25
·
90년대만 해도 국산차 10년 못 탄다 했어요 오히려 그때가 3,4년에 교체해야 한다고 말들 만이하고 자동파10년 타기 운동본부 같은 단체도 있었죠 오히려 요즘이 차 오래 탑니다 10년된차도 흔하고 르노삼성에서 요즘 하는 행사광고에선 자동차수명16년 어쩌고 하면서 7년된 자사차 서비스센터에서 무료 정밀검사 해준다고 광고해요
DRIM
IP 1.♡.146.60
10-30
2021-10-30 21:07:26
·
@님 삼성자동차 sm5 출시가 파격적이었죠..
보증기간도 늘리고 사실상 닛산차라... 당시 가능했던거지만요
20년된 sm5 많이 있더라구요
조그만나무
IP 115.♡.167.125
10-30
2021-10-30 21:04:26
·
예전엔 소나타나 그랜저도 10년 비슷하게 탄거같은데, 요새 주변을 보면 주기가 짧긴합니다.
아무래도 소득수준과 이에 따른 접근성이 달라진점 + 집값이 비싸진 까닭에 차라도 사면 이건 내것 이라는거가 좀 큰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나저나 전 볼트 12만타고있는데, 처음엔 20만되고 바꾸자 했었지만 20만 더탈거같습니다.... 차 가격도 너무비쌉니다 ㅠㅠ
IP 221.♡.162.132
10-30
2021-10-30 21:04:48
·
몇년 탄거보다는 몇키로 탔는지가 차량 교체할때 더 기준이 되는거 아닌가요....
DRIM
IP 1.♡.146.60
10-30
2021-10-30 21:08:24
·
@님 주기적으로 소모품 교체하면 사실상 키로수는 의미없습니다만.. 시세를 보면 키로수에 가장 민감하죠.
IP 221.♡.162.132
10-30
2021-10-30 21:13:38
·
그렇긴 하죠 ....
삭제 되었습니다.
밥스뚜끼
IP 39.♡.57.154
10-30
2021-10-30 21:08:04
·
정비소 미케닉이 뜬금없는소리 하시네요. 요즘 부품 내구성이 얼마나 좋은디유~
PyPy
IP 182.♡.28.18
10-30
2021-10-30 21:09:42
·
2008년식 i30 VVT 오너입니다. 아직 쌩쌩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LK_99
IP 14.♡.38.77
10-30
2021-10-30 21:10:26
·
그 사람이 자주 바꾸는 사람인가보네요. 제주변엔 다 십년은 채우던데...
CODE
IP 122.♡.47.120
10-30
2021-10-30 21:15:09
·
@Nera님 일단 어디 차를 일하는데 쓰는분들이 오히려 오래타고 자가용으로써 쓰는경우는 페리만 나와도 바꾸고 하는거 같더라고요
감가가 크게 떨어지기 전에 (워런티가 남아있을 때) 중고로 팔고 새 차를 할부로 바꿉니다.
마치 핸드폰 처럼 말이죠.
차를 중고로 사는 사람들이 오히려 수명대로 타는것 같습니다.
그러게요. 요새 대부분 예전보다 훨 오래타는것 같던데...
차의 성능이 전반적으로 좋아져서 말이죠
자주 바꾸는 사람은 자주 바꾸고 그렇죠
날이 갈수록 격차는 심해지구요.
오히려 요즘이 차 오래 탑니다
10년된차도 흔하고
르노삼성에서 요즘 하는 행사광고에선 자동차수명16년 어쩌고 하면서 7년된 자사차 서비스센터에서 무료 정밀검사 해준다고 광고해요
삼성자동차 sm5 출시가 파격적이었죠..
보증기간도 늘리고 사실상 닛산차라... 당시 가능했던거지만요
20년된 sm5 많이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소득수준과 이에 따른 접근성이 달라진점 + 집값이 비싸진 까닭에 차라도 사면 이건 내것 이라는거가 좀 큰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나저나 전 볼트 12만타고있는데, 처음엔 20만되고 바꾸자 했었지만 20만 더탈거같습니다.... 차 가격도 너무비쌉니다 ㅠㅠ
주기적으로 소모품 교체하면 사실상 키로수는 의미없습니다만..
시세를 보면 키로수에 가장 민감하죠.
아직 쌩쌩합니다.
일단 어디 차를 일하는데 쓰는분들이 오히려 오래타고
자가용으로써 쓰는경우는 페리만 나와도 바꾸고 하는거 같더라고요
아직도 소나타YF 아반떼HD 많이 돌아다니잖아요 ㅎㅎ
대신 차에 돈 많이 쓰는 사람은 자주 바꾸고요.
돈많은분들이 2~3년 타고 바꾸는게 많아졌죠.. 리스 끝나면 차교체 ㄷㄷ
돈달리고해서 다음에 100만원 수리비 넘어가면 폐차 생각하고 있습미다
편의사항이나 성능이야 어느정도는 타협가능한것도 있고
경험해본 분도 하체수리 시작하면 차에 손댈것의 연속이란걸 알기에.. 수리비에 돈쓰는 걸 시작하기보단 차를 바꾸는 선택을 하는 것 같습니다.
회사 주차장을 봐도 15년 넘은차는 보기 힘들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