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보다 거진 두배 뜯어가는거 보면
국가는 부자지만 대다수 일본 서민들이 가난하게 살 수 밖에 없고 따라서 근검절약해야 살아갈 수 있는지 봉급쟁이에게 뜯어가는 세금만 봐도 대충 감 잡을 것 같습니다.
급여가 우리나라 대비 얼마나 된다고 이렇게나 뜯어가니 실질 구매력에서 한국이 일본을 사실상 초월했다는 주장이 근거없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우리나라 보다 거진 두배 뜯어가는거 보면
국가는 부자지만 대다수 일본 서민들이 가난하게 살 수 밖에 없고 따라서 근검절약해야 살아갈 수 있는지 봉급쟁이에게 뜯어가는 세금만 봐도 대충 감 잡을 것 같습니다.
급여가 우리나라 대비 얼마나 된다고 이렇게나 뜯어가니 실질 구매력에서 한국이 일본을 사실상 초월했다는 주장이 근거없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my love, my job, my way, all the things I like.. and These words mean my life.
요
그래서 저소득도 실질 세금 내야된다는 이야기나오는거구요.
부러워하는 복지국가의 저소득층도 실질 세금 나오거든요.
상당은요.. 걍.. 먹고 살정도 입니다.. 머 사지도 못해요..
차도 쪼매난거 타고
기름값보다 더 나오는 톨비도 살인적이고.
그런데 계속 세수가 부족하다고 90년대까지 없던 부가세(소비세)를 만들고 계속 올려서 이제 우리나라하고 같은 10% 되었죠.
그래서 지금은 우리나라하고 같은 월급 받으면 일본에서 살 때의 가처분 소득이 많이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