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라이너 영화리뷰 - 오징어게임 혹평했네요 142

37
2021-10-05 01:40:43 1.♡.118.172
weekendjoy


뭐 역시나 신랄하게 까고 있습니다.


직업이 직업인지라 까는거야 자유지만..


아류작이라고 볼수 있는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일본의 독착성이 돋보인다며 호평 ㅋㅋㅋ


이 사람 언젠가부터 어깨뽕 잔뜩 들어가면서 도저히 못봐줄 지경에까지 이르렀더군요.

weekendjoy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2]
ZOMG
IP 74.♡.205.224
10-05 2021-10-05 01:43:57
·
이렇게 튀어야 조회수 장사를 하니까요 물론 안봤습니다
neo7145
IP 175.♡.82.8
10-05 2021-10-05 06:57:43
·
@ZOMG님
자동차 리뷰계에는 노사장과 비슷하네요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GENIUS
IP 210.♡.98.22
10-05 2021-10-05 01:44:44 / 수정일: 2021-10-05 01:52:38
·
전 아직 오징어 게임 안봤는데...
저의 평가가 라이너의 영화평이랑 일치하는 경우가 많아서 살짝 불안하네요. ㅎㅎ
승리호만 해도 전 최악의 영화 중 하나로 본지라...;;;

라이너의 영화평에 늘 동의하는 건 아니지만
꽤 괜찮은 비평가라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바닐라플랫화이트
IP 219.♡.76.172
10-05 2021-10-05 01:52:37
·
@GENIUS님 저도 승리호 최악, 스위트홈 차악이었는데 오징어겜은 좋았습니다. 최고로 꼽진 못해도 충분히 상위권....
리어나도
IP 175.♡.53.144
10-05 2021-10-05 02:27:43
·
@GENIUS님 승리호야 비평적으로야 깔 게 많은데..오징어를 까는건 크게 공감은 못 받을 듯요
깊고푸른바다
IP 175.♡.40.174
10-05 2021-10-05 07:11:42
·
@GENIUS님 승리호는 한국 아동용 sf 치곤 괜찮았다 니까
대부분 그렇게 봤을거에요 오징어 게임은 한국식 데스게임 이라는
나름 새로운 장르라 맞을수도 안맞을수도 ㅎㅎ
llbadbrushll
IP 175.♡.254.100
10-05 2021-10-05 09:23:50 / 수정일: 2021-10-05 09:26:13
·
@GENIUS님
저도 이번평도 대체적으로 저랑 비슷한 생각을 했더군요. 미녀가 뜬금없이 하는 마지막행동도 이해가 안되고; 형사잠입도 비현실적이고. 새벽이도 뭔가 할거라 기대했는데... 나름 영화평은 라이너만한 사람이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라이너 까시는 분 많네요;;;
드라마는 시간내서 볼만은 합니다. 불안해하지마세요 ㅎ
삭제 되었습니다.
younhaholic
IP 121.♡.64.35
10-05 2021-10-05 01:45:57 / 수정일: 2021-10-05 01:50:16
·
일본분들한테 돈받았나?
다른걸수도 있는데 발새도 이런식으로 하다가 맛가지 않았나요?
leak
IP 122.♡.43.220
10-05 2021-10-05 06:37:39
·
@younhaholic님 일본 구독자가 많은가 봅니다
skirish
IP 180.♡.231.160
10-05 2021-10-05 01:49:13
·
걍 개취죠 뭐. 취향의 영역은 깊고 좁더군요. ㅎㅎ
imyme0011
IP 106.♡.193.254
10-05 2021-10-05 01:49:20
·
라이너 비평들은 그닥 틀린말은 아닙니다

분명 시청하면서 느꼈던 불편함 이고
그는 그런 부분을 굉장히 크게(?) 표현 하더군요

전 영화는 다양한 관점에서 보는게
하나의 큰 재미라 생각해서 존중 하는 편입니다
weekendjoy
IP 1.♡.118.172
10-05 2021-10-05 02:01:34
·
@백숙님

아리스 인 보더랜드를 보셨다면 라이너가 얼마나 편파적인지 아실수 있을꺼 같습니다.

그리고 작품의 지엽적인 구조에만 매몰돼서 까는데만 혈안이 돼있고

이 작품이 왜 성공했는지에 대해서는 설명을 못하고 있어요.
캣버스
IP 122.♡.40.94
10-05 2021-10-05 09:10:35 / 수정일: 2021-10-05 09:12:45
·
@weekendjoy님 몇몇 분이 아리스가 낫다길래 4편까지 보고 접었습니다. 일본 특유의 허세, 공감안되는 감정 과잉, 만화적이고 유치한 연기, 설정 , 조잡한 게임과 조잡한 해결법, 도저히 못보겠더군요.
llbadbrushll
IP 175.♡.254.100
10-05 2021-10-05 09:38:54
·
@백숙님
저도 라이너의 비평. 대부분 공감되던데.... 까시는분이 많네요;
전 오징어게임의 완성도가 약간 아쉬웠습니다. 더 완성도높게 만들었더라면...
캐릭터들이 소모됨에있어 라이너의 비평이 틀린구석이 없더군요.
그런데 이번 평가 점수는 너무 박하게 준건 좀 있는거같아요.
바닐라플랫화이트
IP 219.♡.76.172
10-05 2021-10-05 01:51:15
·
좀 튀어야 조회수가 늘겠죠. 유투버의 목표는 조회수....
zaro
IP 49.♡.95.91
10-05 2021-10-05 01:51:26
·
유툽은 조회수 되는 말을 하는 공간이지

진심이나 제대로된 말을 하는곳이 아닙니다
라삼이
IP 221.♡.136.141
10-05 2021-10-05 01:52:47
·
@zaro님 띵언이네요 ㅎㅎㅎㅎ
달짝지근
IP 116.♡.122.32
10-05 2021-10-05 01:52:25 / 수정일: 2021-10-05 01:55:24
·
대중하고 평론가가 같지는 않죠
평론가는 평론가일 뿐
2oZ_
IP 221.♡.50.168
10-05 2021-10-05 01:58:04 / 수정일: 2021-10-05 01:58:50
·
쓰레기리뷰
비밀댓글입니다
IP 118.♡.75.131
10-05 2021-10-05 01:58:07
·
82년생 김지영 극찬했던 리뷰어죠...
보통 영화 리뷰는 그냥저냥 봤는데 사회적 이슈가 되는 영화는 대중들의 시선과 엇나가는 방향으로만 리뷰하더군요...
시네21 평론가 별점보는거 같달까...
삭제 되었습니다.
goodinuf
IP 110.♡.58.137
10-05 2021-10-05 07:02:58
·
@비밀댓글입니다님 전혀 모르는 유튜버지만 저 영화 리뷰 하나 만으로도 대충 어떤 분인지 알 것 같군요.
레오스카
IP 121.♡.73.161
10-05 2021-10-05 07:28:07
·
@비밀댓글입니다님 매불쇼에 금요일에 영화 소개 코너 나오는데 참.. 상업적 영화는 무조건 까고 보는 사람이더라구요
wooha
IP 125.♡.116.68
10-05 2021-10-05 02:00:46
·
30프로를 위한 리뷰입니다?!
2oZ_
IP 221.♡.50.168
10-05 2021-10-05 02:01:22
·
까면 자기가 올라갈거라 생각하는 유투버죠
누가개소리를내었는가
IP 58.♡.232.154
10-05 2021-10-05 02:01:41
·
옹호하는건 아니지만... 저 리뷰 영상은 깔꺼리만 골라서 처참하게 분쇄해버리는 리뷰입니다.
곰종
IP 115.♡.213.209
10-05 2021-10-05 02:02:21
·
시각은 다를수 있죠 누군가 비판했다고 그게 꼭 대중성과 맞는다는 것은 아니니 같은 시각이면 보는것이고 다른 시각이나 의견이면 그렇구나 하면 됩니다
hwasaa1493
IP 112.♡.46.206
10-05 2021-10-05 02:02:47 / 수정일: 2021-10-05 02:03:16
·
참 쓸모없는 직업이죠 스스로 느끼고 생각할 자유를 빼았는..
DesG
IP 58.♡.3.112
10-05 2021-10-05 02:03:03
·
코푼휴지 같은 리뷰이죠 ㅎㅎ
moonpower
IP 121.♡.77.175
10-05 2021-10-05 02:03:40 / 수정일: 2021-10-05 02:04:09
·
표절...각본 어색...뭐 이정도 내용이군요
각본은 뭐 그렇다치고 표절이라는 말에 좀 더 많이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이는데요.
재익
IP 122.♡.220.233
10-05 2021-10-05 08:07:58
·
@mozilia님
+1
맞습니다. 아이디어 차용과 표절은 다른데 말이죠.
kissing
IP 211.♡.230.84
10-05 2021-10-05 02:06:21
·
영화리뷰로 뜨기전엔 게임 방송으로 먹고 살던 사람이었죠. 그래서 그려러니 합니다. 리뷰가 편향적인 편이 강하긴 해요.
오얼밴가
IP 1.♡.248.100
10-05 2021-10-05 02:12:04
·
표절은 아니지 않나요?
표절 운운하는 건 한국과 일본밖에 없던데..
일본도 표절같은데 잘만들었다 평이 긍정적이고
오호라
IP 121.♡.230.219
10-05 2021-10-05 02:16:42
·
옛날에 차단했습니다. 진짜 너무 저질이 되었어요. 자기도 어떻게 보면 영화판에서 밥 벌어먹고 살면서 저렇게 까지 한다는게.. 그리고 모두 까기도 아니예요. 편파적이죠.
thejp
IP 175.♡.14.182
10-05 2021-10-05 02:23:22
·
이동진씨는 평점이 2, 3, 4 에서 왔다갔다 하는데
라이너는 0, 1 아니면 5점이죠.
중간이 없어 참 쉽게 평론한다 싶어요.
AtZ
IP 210.♡.55.184
10-05 2021-10-05 08:01:05 / 수정일: 2021-10-05 08:01:14
·
@반곡백수님
거의다 본 사람인데 0,1은 별로 없던거 같은데 진짜 많나요?
0은 준적이 있나싶은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강건너불구경
IP 222.♡.61.41
10-05 2021-10-05 02:35:59
·
그냥 기분탓이겠지만 제목이랑 썸네일이 겁나 똥파리 스럽네요 이인간 정치성향이 의심스럽네요
weekendjoy
IP 1.♡.118.172
10-05 2021-10-05 02:47:49
·
@강건너불구경님

오징어의 은어를 생각해보면 의도한게 맞다고 봅니다.
쁜지
IP 222.♡.97.239
10-05 2021-10-05 07:15:45
·
@강건너불구경님 정치 성향은 진보쪽 입니다.
분홍까치
IP 125.♡.3.14
10-05 2021-10-05 07:43:10 / 수정일: 2021-10-05 07:43:21
·
@쁜지님 맞아요 매불쇼에 오래 나왔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삼혼4
IP 121.♡.34.148
10-05 2021-10-05 02:54:36 / 수정일: 2021-10-05 02:55:14
·
까는거야 정상적인건데
이 인간 리뷰 진짜 쓰레기 그 자체 입니다
대체 왜 구독자가 저리 많은건지.. 진짜 수준 떨어져요
강도파파
IP 223.♡.218.166
10-05 2021-10-05 02:55:59
·
자칭타칭 전문가들 중에...
남들과 다른 뭔가를 찾아야지하는 생각에 빠져 계시는분이 많습니다.
그분들 중에 한분일지도...^^
토끼의숲
IP 223.♡.212.137
10-05 2021-10-05 02:56:42
·
전 라이너 영화평에 공감하는 게 많아서... 이 분야 최고봉은 거의없다님이죠 ㅎㅎ
눈웃음
IP 180.♡.205.80
10-05 2021-10-05 03:05:52
·
까는거야 리뷰어 맘이지만 라이너는
기본적으로 영화를 볼 줄을 몰라요.
아무리 영화평론이란게 개나소나 다 한다지만 이걸로 밥 벌어먹고 살려면 최소한의 통찰력, 인사이트에서 나오는 깊이란게 있어야 하는데
이 양반은 한없이 얕아요
그러면 그냥 영화 소개 정도 하는 채널을 운영하면 되는데
문제는 비평을 한다는거죠.

영화를 잘못 본 케이스가 너무 많아 댓글로 지적하거나 알려주면 그런 댓글들은 죄다 씹습니다. ㅎㅎ
초반에 구독했다가 바로 손절했어요.

어지간하면 개인의 취향을 인정하는게 영화 비평이긴 하지만
이 양반은 기본이 너무 안된터라...
휴...
아라굴드
IP 124.♡.88.93
10-05 2021-10-05 03:19:53
·
사람마다 평가가 다를 수 있죠. 저 유튜버는 호불호에 대한 주관이 강한 편이더군요.
솔직한 자기식의 평가니까 뭐 동의하는 사람은 동의하겠고 아니면 아닌거죠.
오징어게임에서 지적들 하신 걸 주욱 보니,
일단 사람이 죽어나가는데, 인간들이 너무 얌전하다는 게 걸린다는 사람도 있더군요...

생사가 오가는 상황에선 오징어게임에서 가장 진상인 캐릭보다도 서너배정도는 더 강렬한 캐릭터들이
날것 잡아먹어 피 뚝뚝 떨어질만큼 본능적인 모습을 보여야 좀 개연성이 있는거 아니냐는 얘기도 있더군요.
워낙에 권위적 한국사회에서 순응하며 살다보니, 죽음앞에서도 순한 맛인가 싶기도 하고...

저는 이 시리즈가 감독과 작가가 어떤 모양으로 기획했는지는 몰라도,
시청자들이 매우 다면적으로 평가하고, 대조하고, 생각해볼 깊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여러가지 층위들을 치밀하게 계획했다고까지 보지는 않지만,
정말 다양한 시각에서 씹고 뜯어볼만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람들 말을 듣고 곱씹어볼수록 기생충과 왜 비교되는지를 알게 되네요.
drydrydry
IP 183.♡.188.108
10-05 2021-10-05 09:04:02
·
@아라굴드님 저도 공감해요. 황동혁 감독이 완벽한 디테일을 잡고 만든건 아닌 느낌. 꿈보다 해몽인듯 보이는 신드롬이네요.. ㅎㅎㅎ 맨 처음 다보고 굉장히 투박하고 어설프네 했거든요. 하지만 무수한 떡밥과 끝까지 보게하는 몰입감은 확실했던것 같아요.
keypose87
IP 206.♡.211.178
10-05 2021-10-05 04:01:07 / 수정일: 2021-10-05 04:01:28
·
오징어게임 재밌게 보긴 했습니다만 라이너 리뷰에도 극히 공감합니다. 그나저나 댓글들 영화 전문가 참 많으시네요 ㅋㅋ 남의 잣대는 극도로 까내리면서 본인의 잣대는 절대적으로 옳다라고 자신하는 분들이 참 많으니 보기에 재밌습니다.
iFun
IP 24.♡.45.98
10-05 2021-10-05 04:13:25
·
@keypose87님 저 리뷰가 그런거 아닌가요? 자기 관점은 옳고 대중은 틀렸다고 하는거 같은데요.
mail2lww
IP 175.♡.19.94
10-05 2021-10-05 06:19:17
·
@keypose87님 님도 남을 멋대로 재단하고 있는 건 마찬가지에요.
삭제 되었습니다.
keypose87
IP 206.♡.211.178
10-05 2021-10-05 08:05:40
·
@궁수자리님 인정합니다~ 모두가 남을 멋대로 재단하고 있는 모습이 보기 재밌네요 ㅋㅋ
rian
IP 122.♡.176.22
10-05 2021-10-05 04:11:29
·
아리스를 호평하는 수준이면 안봐도 비디오인데요. ㅎㅎㅎ
헤에
IP 211.♡.167.52
10-05 2021-10-05 04:11:40 / 수정일: 2021-10-05 04:19:28
·
영화평 보기는 했는데, 까는 논리를 기생충에 적용해도 별 차이없이 대입가능하겠더군요.
그냥 까겠다고 결정하면 까고, 칭찬하겠다고 하면 칭찬하는 스타일로 보고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neo123
IP 220.♡.88.35
10-05 2021-10-05 06:17:00
·
자의식 과잉으로 보입니다. 몇 번 보다가 안보네요
madfood
IP 58.♡.99.100
10-05 2021-10-05 06:38:37
·
저 사람은 영화 평론?? 비평?? 뭐 이런거하고 상관 없어 보이더군요.
그냥 자기 취향을 공개된 일기장에 쓰고 혼자 만족하는 뭐 그런 수준이라고 봅니다.
혼내주자
IP 59.♡.209.20
10-05 2021-10-05 06:47:06
·
누군가요?
sh0ut
IP 119.♡.25.151
10-05 2021-10-05 06:47:41
·
제가 본 최악의 리뷰어 중 한 명
자동차 리뷰어 : 지오메트릭
영화 리뷰어 : 클리쉐
달콤한만두
IP 223.♡.169.244
10-05 2021-10-05 06:56:24
·
넷플릭스 사장이 표절관련해서 맞받아쳤으니 맘편히 보고 즐기며누됩니다.. ㅎ

여러 일본 작품들을 참고 했다 하는데 그래서 그 일본 작품들이 세계에 어느정도 성공을 했죠?;
신기루_5
IP 121.♡.43.117
10-05 2021-10-05 07:52:53
·
@달콤한만두님
이런 내용은 표절했어도 성공만 하면 된다는 식으로 읽힐 수 있어서 위험하다고 봅니다.
_머스탱_
IP 223.♡.74.26
10-05 2021-10-05 07:07:05
·
이번 리뷰는 공감이 안가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미망
IP 124.♡.9.5
10-05 2021-10-05 07:14:48
·
어떤 영화든 비판도 할 수 있고,
그 비판에 대한 비판도 할 수 있지만,
어떤 비판을 했다고 해서
"정치성향이 의심스럽다.", "일본돈 받았냐" 라는 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cho사커보이
IP 180.♡.248.243
10-05 2021-10-05 07:17:30
·
세계인 60억이 잼있게 봤어도 누군가는 비판할 수 있습니다 저는 뭐 리뷰에 공감이 안 되지만 비판했다고 비판 받아야 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hidnbox
IP 118.♡.117.206
10-05 2021-10-05 07:19:35
·
내가 좋았고 세계 많은 사람들이 봤다고
평론가도 다 극찬해야 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저도 천만영화 대부분 재미없게 보는 편이라;;;
애니버튼
IP 110.♡.133.18
10-05 2021-10-05 07:36:26 / 수정일: 2021-10-05 07:36:44
·
@hidnbox님 저 리뷰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엽적인걸로 다 깝니다. 오징어 게임이 갖고 있는 내러티브에 대한 언급 1도 없이 그냥 사정없이 깝니다. 비평이란 것도 수준이 있어여 하는데 라이너 저 영상은 진짜 최악이더군요.
hidnbox
IP 175.♡.30.125
10-05 2021-10-05 07:47:27
·
애니버튼님// 그렇군요. 라이너 평론이 조금 평범하고 일반적이라고 보는 편이지만 해당 드라마도 평론도 아직 보지 못해서 제 생각은 없는 상태이긴 합니다.

저는 해외의 시선이 좀 궁금한데 곧 해외 소식이 들리면 좀 알 수 있게 되겠다 싶네요.
미동동
IP 14.♡.131.144
10-05 2021-10-05 07:25:12 / 수정일: 2021-10-05 07:48:08
·
어그로 끌어야 돈 버니까요. 그런데 오징어게임이 훌륭하지 않다는 건 다들 알잖아요? 그저 크게 모난 부분 없이 재미있는 거죠. 저는 그런 장르 좋아해서 재미있게 봤고 크게 거슬리는 부분 없이 끝까지 잘 봐서 좋은 이미지로 남아 있습니다. 오징어게임 까면 아마 대부분이 라이너를 안 좋게 볼텐데 감수하는 건지 예측 못한 건지…

개인적으로는 오징어게임 까는 썸네일만 보고도 내용 보면 불쾌해질 것 같아 피했습니다. 비판의 내용이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불편할 것 같은 내용을 굳이 찾아볼 필요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이런 건 있더군요 영화 까는걸로 성공한 채널들은 영상 몇개는 재미있게 보는데 금방 질려요. 특히 이게 말이 되니 안 되니 따지고 드는게 질립니다. 그런 패턴이 반복되면 거북해지고요. 제가 싫어하던 것을 까주면 시원하지만 좋게 보던 것을 까면 싫어서 그런 것도 있겠고요. 어쨌든 오래 즐겨보지는 못하겠더라고요.

그리고 축구선수 아니라고 축구 훈수 못 두는 거 아닌 것처럼 영화도 보는 눈 높으면 깔 수 있는거죠. 하지만 보는거랑 만드는 건 매우 많이 다르죠. 한번이라도 자기가 하나 만들어보면 그런식으로 까지 못할겁니다. 한마디로 잘 모르니까 예의없이 날뛰는 거죠. 영화든 뭐든 만드는 사람들끼리는 같은 업종 사람이라서 안 까는 것도 있겠지만 그 어려움을 직접 느껴봤기 때문에 타인을 위한 존중이나 조심스러움이 자연스럽게 생긴다고 봅니다.
아날로그월E
IP 106.♡.192.245
10-05 2021-10-05 07:27:51
·
비평이 부정적이어도 타당성이 있으면 인정하지만 라이너는 신랄한 비판으로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자기 존재를 드려나려하는 관종으로 보여서 믿고 거르는 애죠.
삭제 되었습니다.
오차원고양이
IP 211.♡.0.230
10-05 2021-10-05 07:30:03
·
라이너는 열등감+자만심 유튜브 리뷰어일뿐.
매불쇼 아니었음 볼일없는 유튜버죠.
Juh
IP 210.♡.63.159
10-05 2021-10-05 07:31:53
·
승리호는 거품맞고 최악 하지만 오겜은 좋던데요
prunesyrup
IP 222.♡.94.96
10-05 2021-10-05 07:33:41
·
진짜 꼰대스러운 댓글들 많네요...
Life_on_Mars
IP 61.♡.108.44
10-05 2021-10-05 07:35:07
·
@푸룬시럽님 ?? 네?? 어떤게 꼰대스러우신데요??
prunesyrup
IP 222.♡.94.96
10-05 2021-10-05 07:37:05
·
@Life_on_Mars님 남들이 다 호평하는 작품에 니가 뭔데 까내려 하는 댓글들이 보여서요.
스빈
IP 223.♡.205.244
10-05 2021-10-05 07:38:04
·
@푸룬시럽님 이번 작품 평가 때문만이 아니란걸 댓글 보셨다면 알텐데요. 사람들은 그렇게 비상식적이지 않습니다.
미동동
IP 14.♡.131.144
10-05 2021-10-05 07:44:03
·
@푸룬시럽님 그런식이면 님도 그냥 오징오게임 까는 쪽이라서 안 까는 사람들 흉보는 걸로 보여요. 구체적인 내용 없이 쓰면 님도 다를게 없잖아요.
prunesyrup
IP 222.♡.94.96
10-05 2021-10-05 07:49:00 / 수정일: 2021-10-05 07:49:25
·
@미동동님 저는 비평가가 아니라 온갖 부연설명을 갖다대며 이야기할 자신은 없습니다. 없는 얘길 지어낸 것도 아니고 충분히 할 수 있는 정도 내에서 비평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 매도하는게 지나치다 라는 생각이 들었을 뿐이고요.
그렇다고 저도 저 리뷰는 맘에 들어하지 않습니다.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정말 허접한 일본 특유의 오버스런 연기력 때문에 개인적으로 0점인 작품이거든요.

의견 좀 다르다고 정치 성향이 어쩌니 일본에 돈을 받았니 등의 헛소리를 들을만한 사안은 아닌거 같네요.
sharky
IP 211.♡.106.61
10-05 2021-10-05 08:53:13 / 수정일: 2021-10-05 08:54:59
·
@푸룬시럽님 이런 걸로 꼰대라고한다면 모든 커뮤니티활동이나 토론이 다 꼰대가 되지 않나요? 결국 님 의견이 감정적으로 나랑 같은 의견 까지마인거죠.
미동동
IP 14.♡.131.144
10-05 2021-10-05 09:12:46
·
@푸룬시럽님 꼭 길게 써야 한다기보다는 말씀하신대로 정치성향이나 일본에 돈을 받았니 그런 소리는 너무나간 것 같다고 말씀하시면 되는데 꼰대스러운 댓글이 많다는 그 짧은 표현 자체만으로는 님이 지적하신 분들과 별로 다를게 없는 것처럼 느껴졌었네요.
애니버튼
IP 110.♡.133.18
10-05 2021-10-05 09:13:30
·
@푸룬시럽님 꼰대란 말 그냥 막 갖다 붙이시는 듯요.
Life_on_Mars
IP 61.♡.108.44
10-05 2021-10-05 07:34:12
·
영화, 자동차 정말 즐겨보던 유튜브 채널들 요즘엔 다 안봅니다 -ㅅ-);;
한국 유튜버들은 기본적으로 분노가 많아요;;
스빈
IP 223.♡.205.244
10-05 2021-10-05 07:37:35
·
@Life_on_Mars님 많은거를 넘어서 분조장이 많죠.
장생고
IP 39.♡.58.105
10-05 2021-10-05 07:34:17
·
좀 보다가 손절했어요
까는 이유나 근거가 너무 어의가 없어서….
뭐지…? 하고 다신 안봤는데
여전히 헛소리로 떠드나보네요
ROUn
IP 223.♡.36.176
10-05 2021-10-05 07:36:38 / 수정일: 2021-10-05 07:40:59
·
"저딴게 영화 평론이면 나도 영화 평론가 하겠다" 가 무슨 뜻인지를 직접 보여주는 자칭 영화 펑론가인 영화 유투버...
라이너가 하는 건 영화 평론이나 비평이 아닙니다. 비난과 비꼬기와 잘난척이죠.
스빈
IP 223.♡.205.244
10-05 2021-10-05 07:37:05
·
그냥 참고용이죠. 근데 가끔 보면 시어머니 잔소리 같은 느낌이 듭니다ㅋㅋㅋ
키즈
IP 118.♡.98.118
10-05 2021-10-05 07:40:26
·
영화 자체를 평하는것보다 지금은 오징어게임 현상이 왜 일어났는지를 분석하는 글을 내놔야 할 시기인거 같습니다.
전세계 넷플릭스 차트를 유래없이 싹쓸이한 영화인데 몇명보지도 않는 리뷰어가 좋다 나쁘다라고 하는건 애플 이번에 나온 아이뻐13이 모퉁이 각도가 곡률이 조금 심하고 색깔은 진정성이 없고 카메라 갑툭튀는 여전히 참을수가 없으며 갤럭시 플릭과 폴더의 혁명적 창의력에는 비할바가 없다고 하는 평이랑 다를게 없는거 같습니다.

지금은 오징어게임이 가져온 현상이 어떻게 가능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봐야 할 시간입니다.
얼른보내줘
IP 125.♡.170.53
10-05 2021-10-05 07:44:06
·
우리나라에서 제일 혹평 많은 넷플릭스 최고의 히트작 중 하나인 오징어게임...
우연이아니야
IP 223.♡.213.98
10-05 2021-10-05 07:45:46
·
오겜을 표절로까면 영알못이죠.
다른건 깔수있지만 ㅋㅋ
뭐 흔한 랙카 느낌
스페이스X
IP 39.♡.231.241
10-05 2021-10-05 07:46:12
·
그렇게 남들 영화 비난 잘하면 너도 고다르 처럼 영화 하나 만들던가, 능력 안되면 시나리오 하나 써보라고 말하고 싶어요
DRJang
IP 121.♡.174.247
10-05 2021-10-05 07:54:16
·
라면에서 전형적인 라면 스러운 맛이 난다고 표절이라고 칭하지는 않죠.
꼬꼬면 같이 독창적인 라면이 돌풍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결국 라면 시장에서 롱런하고 1위 하는 것은 라면이라는 그 틀, 소비자가 생각하는 그 특징에 잘 맞추어진 제품이죠.
오징어게임은 딱 그런 라면 같은 것이죠.
전형적인 그 틀을 벗어나지 않지만 약간의 차이, 좀 더 쉬운 게임들과 높은 자극성으로 상업성을 끌어올린 제품이 오징어게임이죠.
라면으로 치면 무파마 같은 작은 변형으로 큰 차이를 끌어낸 제품...인거죠.
소팔메토
IP 219.♡.34.66
10-05 2021-10-05 07:57:26
·
이사람 리뷰는 매불쇼에서 한두번 들었는데 평론이라고 부를 무언가는 아니었는데요 평론가 전체를 이상하게 보진 않으셨으면ㅠ 본업인 게임 리뷰는 잘 하는 것 같던데
KeiGun
IP 168.♡.154.135
10-05 2021-10-05 08:38:13
·
@소팔메토님 ??? 본업이 게임리뷰어에요? 지금까지 영화 리뷰만 봤는데? 게임 리뷰는 라오어2 딱 하나 봤는데 영화적인 시선이었지, 게임 리뷰가 아니었어요.. ;;; 진짜 본업이 게임 리뷰에요?
리뷰엉이 같은 경운가.. ;;
소팔메토
IP 219.♡.34.66
10-05 2021-10-05 09:00:57
·
@KeiGun님 찾아보니 게임 채널이 2년정도 먼저 시작됐네요
kyu30606
IP 219.♡.3.185
10-05 2021-10-05 08:00:50 / 수정일: 2021-10-05 08:02:09
·
리뷰 둘 다 봤는데 그닥 문제될건 없는듯한데요
일본영화 리뷰는 제대로 까는 리뷰로 찍는다면 신랄하게 깔게 많다라고 얘기 하는걸 보니 그냥 소개용으로 찍은것 같고요
로그
IP 119.♡.224.47
10-05 2021-10-05 08:14:51
·
개인이 무슨 평을 하든 구태여 영상 조회수 늘려주지 맙시다 ㅎㅎ 그거면 충분해요 ㅋㅋㅋㅋㅋㅋㅋ
맛있는햄버거
IP 210.♡.41.89
10-05 2021-10-05 08:19:07
·
라이너는 전에 무슨 7대 망작리뷰한다면서 한 20분동안 영화내용은 한마디도없고 비꼬기만 하길래 그 이후로 이게 평론가가 맞나 싶더라구요
곰돌이1호
IP 39.♡.55.89
10-05 2021-10-05 08:23:47
·
아리스 인 보더랜드.... 말이 많아서 봤는데 오징어게임에 비빌만한 수준은 아니던데요;; 연기수준도 유치하고. 아이디어만 볼만하던데
게임매니아
IP 14.♡.214.50
10-05 2021-10-05 08:26:56
·
아리스 보더랜드도 봐야겠네요
호불호가 있고 선호하는 것이 있다보니 그럴 수는 있다고 봅니다.
보더랜드도 로튼지수 80%가 넘네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0-05 2021-10-05 08:30:25
·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고.. 원래 까는게 목적이라고 표방한 유튜버라
냅두세요. 맘에 안들면 안보면 되는거죠. 전 개인적으로 보는 유튜버인데
워낙 까는거에 내성이 쌓여서 밉진않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카야s
IP 218.♡.23.218
10-05 2021-10-05 08:32:32 / 수정일: 2021-10-05 08:35:47
·
이마와노 아리스? 도 사실은 꽤 오래된 만화이고, 생존 관련 만화는 클리셰로 따지면 다 거기서 거기라.. BM 넥타? 도쿄진도8.0, 아임어히어로, 신이말하는대로 등등

저런 일본 영화의 한계는 원본이 '원작자가 따로 있는 만화'라는데 있습니다.

차라리 스프리건, D live 같은 걸 애니화가 아니라 영화화 했다면 좋았을텐데.
mogal
IP 117.♡.1.240
10-05 2021-10-05 08:34:46
·
리뷰 보지도 않고 욕하는 분들많네요
라이너님 본인도 재미있게 봤다고 했고 평가하기엔 평가가 좋거나 나쁘거나 양분된다고 미리 언급했습니다
민군이닷
IP 59.♡.220.203
10-05 2021-10-05 08:38:23
·
피곤한 타입이죠
uzifan
IP 180.♡.190.91
10-05 2021-10-05 08:47:52
·
세계적으로 히트하면 깔 수도 없는 작품이 되는 건가요?
누구든 의견을 낼 수 있고, 그건 수많은 영화평론가라는 직업을 가진 이들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물론 그에 대해서 나는 그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 라는 의견 역시 나올 수 있지만,
여기 남겨진 많은 댓글들은 자기랑 다른 의견을 내놨다고 정치성향이 의심스럽다느니 자질이 어쨌다느니...
굉장히 수준 낮은 소리네요. 그냥 나랑 안 맞는 의견을 가진 사람이네 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게다가 누군가와 100% 의견이 맞을 수는 없어요.

저 역시 평론가로서 신뢰하고 의견이 맞는 이동진 씨가 때때로 이건 좀...싶은 평론을 내놓기도 하지만,
그건 그 사람과 내가 느끼는 어떤 지점들이 그냥 맞지 않는 것 뿐입니다.
라이너 역시 비슷하구요. 그냥 이런 시각도 있네 하고 즐기시지요들.
친일매국처단
IP 14.♡.169.81
10-05 2021-10-05 08:53:08
·
몇번 봤는데 편협한 사고가 역겨운 유튜버입니다.
kimmhb
IP 175.♡.150.128
10-05 2021-10-05 08:53:14
·
리뷰 봤는데 공감가는 부분 정말 많습니다. 리뷰 쉽게 한다는 분들이 오히려 지금 댓글 쉽게 쓰고 계신 것 아닌가요.
yonggogi
IP 223.♡.17.88
10-05 2021-10-05 08:55:35 / 수정일: 2021-10-05 08:57:42
·
올해 9월에 나온 오징어 게임아류작을 작년 12월에 내다니 아리스 인 보더랜드 제작진 선견지명이 대단라네요 후덜덜
투찬파
IP 222.♡.54.213
10-05 2021-10-05 08:56:48
·
자기가 재밌게 본 거에 대해서 까는 소리를 들으면 내 취향이 형편없는 것 같이 느껴지긴 하죠.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마시죠. 어차피 오징어게임이 작품성 높이려고 만든 작품은 아니잖아요.
빠빠띄띄
IP 203.♡.212.22
10-05 2021-10-05 08:59:07
·
모두까기 인형이니까요 (끄덕)
버미파더
IP 118.♡.80.67
10-05 2021-10-05 08:59:34
·
일뽕을 제대로 먹으려면 일본 가서 살든가... 라는 말이 문득 스치네요.
완소남의진
IP 211.♡.255.21
10-05 2021-10-05 09:00:24
·
이사람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다카포 리뷰 에바 팬들로부터 굉장한 쓰레기 취급을 받던데요.

게다가 본채널과 별개로 서브채널로 ㅇㄷㅅ라는 애니 심층리뷰 채널을 운영..
kubectl
IP 182.♡.4.227
10-05 2021-10-05 09:01:36
·
라이트 하x스 마냥 그냥 남들이 듣고 싶은 이야기를 자극적으토 써서 조회수 올리는거죠.
scramble
IP 223.♡.45.186
10-05 2021-10-05 09:01:55 / 수정일: 2021-10-05 09:02:28
·
오징어 게임을 비판하면 비애국자 되는 듯한 분위기가 있는데....
포인트에 따라 매우 불만스러울 사람들 도 있어요.

클량에서는 진보적 색채가 강하니까
기훈 중심의 가난한 자 관점으로 오징어 게임을 봅니다.

하지만 서바이벌 게임 컨텐츠를 기대하고 봤던 사람들은
새벽, 미녀, 상우 등의 치열한 활약을 기대하게 돼요.
그런 사람들로서는 분위기만 오징어 게임이 초반 분위기만 잡아놓고
정작 중반부부터는 불쌍한 사연팔이만 하다가 얼렁뚱땅 대충 결론 짓는걸로 보이게되죠
애니버튼
IP 110.♡.133.18
10-05 2021-10-05 09:25:43
·
@scramble님 그럼 자신의 기대가 무너졌다고 해서 이게 잘 못 만든 드라마라고 평하는게 과연 합당한건가요? 감독이 하고 싶은 얘기가 있고 자신의 생각을 토대로 서바이벌 장르의 드라마를 만들었는데 이걸 앨리스 인 보더랜드 등과 같은 작품들과 비교하면 부족하다는 식으로 평가하는건 부당하다는거죠. 오징어 게임이 분명 플롯의 헛점이 있습니다. 그런식의 연출력 미스나 시나리오의 부실함을 지적하면 얘기가 통하는거죠. 그런데 저 라이너의 리뷰는 기존 서바이벌 장르 영화의 공식화되고 전형적인 연출 등을 근거로 갖다대고 오징어 게임이 미흡하다고 깝니다. 완전 감독의 의도는 무시된채, 이거 왜 이래? 이거 왜 이래? 수준인거에요. 그래서 욕 먹고 있는겁니다. 서바이벌 장르는 꼭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는 규칙이라도 있나요? 전 오징어 게임 까는 사람들이 내세우는 근거들이 너무 빈약해서 도저히 동의가 안되더군요. 지엽적인 것들에 천착해서 너무 까요. 저 라이너 리뷰 보시면 저 사람이 이 드라마를 얼마나 대충 봤는지 아실겁니다. 캐릭터들의 행동에 대해 비합리적이다고 까는데, 드라마 내내 그 캐릭터들의 행동에 근거가 대는 장면들을 다 연출하고 있거든요. 더군다나 리뷰 중간에는 본인이 스스로 한 말에 본인이 반박하는 내용 또한 있구요. 리뷰를 어떻게 저런 식으로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scramble
IP 223.♡.45.186
10-05 2021-10-05 09:34:07 / 수정일: 2021-10-05 09:39:10
·
@애니버튼님
아니 영화 평에 있어서 사람마다 다른 거지, 평이 꼭 이래야 한다라는 게 어디 있어요?
무슨 80년대 극장에서 영화 끝나면 박수쳐주던 시절도 아니고...

게임 참가자들의 지옥 같은 현실묘사를 메인으로 보느냐, 아니면 게임 진행의 당위성 마련을 위한 장치로 보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거고...
이건 감독이 의도한 걸 관객이 알아채야 하는 게 아니라... 관객이 느낄 수 있도록 감독이 얼마나 잘 전달하느냐의 문제 입니다.
애니버튼
IP 110.♡.133.18
10-05 2021-10-05 09:36:45
·
@scramble님 평가는 다양하지만 납득이 되는 평을 해야하는건 평론가의 몫이죠.
scramble
IP 223.♡.45.186
10-05 2021-10-05 09:41:33 / 수정일: 2021-10-05 09:45:31
·
@애니버튼님
위에 방금 추가했는데...
영화가 얼마나 잘 만들어졌느냐는
영화의 메시지가 얼마나 좋으냐가 아니라
얼마나 잘 메시지가 전달되느냐에요.

관객이 감독의 메시지를 이해못했다라고 하는 건 주객이 전도된 얘깁니다.

이건 일반적인 서바이벌 게임류 컨텐츠가 아니다라는 느낌을 얼마나 초반에 관객에게 잘 전달했느냐에 관한 애기가 되는 거죠.
좋은잠
IP 27.♡.212.91
10-05 2021-10-05 09:08:45
·
저 사람이 평가하기 전에
전세계 시청자의 평가가 나왔죠
그런데 반대되는 결과라....
HEEO
IP 220.♡.244.236
10-05 2021-10-05 09:10:01 / 수정일: 2021-10-05 09:10:18
·
저도 라이너 의견에 꽤 공감했습니다. 오징어게임 다 봤지만 세계적 흥행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고요. 저 채널을 다 보는게 아니라서 라이너가 어떤 사람인지까지는 모르지만 오징어게임 리뷰는 참 마음에 들었어요.
mjsmk2
IP 221.♡.56.202
10-05 2021-10-05 09:10:30
·
이것도 디워-진중권때처럼 가나요? 하긴 라이너가 그당시 진중권 만큼의 반의 반도 영향력 없으니 그냥 커뮤니티에서 까다가 말긴 하겠지만....여튼 저도 오징어게임 재밌게 봤습니다만 리뷰가 뭐 못할만한 말 한것도 아니고 충분히 들을만한 내용 같은데... 국뽕 반대편에 서면 역겨운 사람 되는건 한순간이군요.
jyongs
IP 121.♡.73.63
10-05 2021-10-05 09:11:29
·
여기는 진보를 지향한다면서 행동은 국가주의 보수 그자체
Q-rius
IP 98.♡.242.221
10-05 2021-10-05 09:17:33
·
솔까 저도 오징어게임 재미없다고 느꼈습니다. 다 보기가 힘들정도로..
bobb
IP 124.♡.154.14
10-05 2021-10-05 09:22:32
·
1편 보다 중지한 이유가 '이게 뭐야' 였어요. 너무 뻔한 이야기여서죠.
일본걸 베꼈다가 아니라 이야기 전개 구조가 너무 뻔했거든요.
전 세계가 이렇게 난리 칠 드라마인가 하는 생각이 들면서 나머지는 볼까 말까 생각 중입니다.
PriMa
IP 121.♡.163.162
10-05 2021-10-05 09:23:24 / 수정일: 2021-10-05 09:24:49
·
모두가 예스를 외칠때 노를 외쳐야 멋있다고 생각하는 부류들이 있으니까요...... 그런데 그런사람들이 때에 따라 필요하기도 합니다.ㅎㅎㅎ
줌마곰
IP 112.♡.139.83
10-05 2021-10-05 09:24:22
·
그냥 제 생각입니다만 상당수의 사람들이 재밋다할 땐 아무리 내가 이해가 안되도 도대체 왜 재밋을었까 하는 부분을 분석하는게 전문가라는 사람들이지 까내리고 비교하고 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정말 저런식의 리뷰쪼로 반박하는 딱 한마디가 있죠 " 그럼 니가 만들어 보던가?"
리노레인져스
IP 223.♡.27.167
10-05 2021-10-05 09:26:19
·
라이너의 리뷰는 보지 않았지만
오징어 게임 솔직히 너무나 노잼...

이거 저거 섞다가 뭐도 안된듯

이야기 전개를 위한 케릭터 설정이 아니라

케릭터의 설정 및 성격이 이야기 전개에 영향을 끼쳐야하는데 (아쉬가르 파르하디 영화처럼)

아무튼 정말 실망했음...
프렌치프라이
IP 112.♡.106.163
10-05 2021-10-05 09:59:03
·
@리노레인져스님 저도 리뷰는 안봤지만 아쉬가르 파르하디 좋죠 혹은 이냐리투초기작들처럼 각캐릭터의 성격 운명 사건 요런게 착착맞물려돌아가는 그런맛... 전혀없었죠. 데스게임을 주인공 운빨로 이긴다고? 너무하다싶더군요
애니버튼
IP 110.♡.133.18
10-05 2021-10-05 09:28:07
·
하.. 이젠 오징어 게임 쉴드치면 국뽕취급 받나보네요. 참 안타깝네요.
산좋아함
IP 114.♡.125.7
10-05 2021-10-05 10:01:31
·
@애니버튼님 오징어게임 까면 일빠.일본문화숭배자 취급받는데요 뭐.
엘스캠쏘5
IP 211.♡.63.142
10-05 2021-10-05 09:31:39
·
진작에 구독취소한 채널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drydrydry
IP 183.♡.188.108
10-05 2021-10-05 09:35:17
·
오징어게임 재미없게 볼수도 있고 깔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라이너 저 사람은 서바이벌 공식에 대입해 깔수도 있는거죠.. 이런 갑론을박이 치열해야 창작자들에게도 좋아요. 다양한 방식으로요.
방탄구
IP 211.♡.132.138
10-05 2021-10-05 09:40:19 / 수정일: 2021-10-05 09:47:03
·
와우 스토리 영상이나 올리던 놈 인데.... 솔직히 별로 볼 가치가 없어요;;; 너무 편협한 시각에서만 이야기하기 때문에.. 영상 보고있으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던데요 ㅎㅎㅎ 저런 생각만하는 애들도 사는구나 싶어서 ㅎ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헬마스타
IP 58.♡.109.190
10-05 2021-10-05 09:42:35
·
아리스 보더랜드 비키니 씬은 극찬 할 수 밖에 없죠. 그거 빼고는 내용이 쓰레기입니다.
컹컹서비스
IP 58.♡.142.139
10-05 2021-10-05 09:43:52 / 수정일: 2021-10-05 09:45:35
·
이 사람 라오어2 리뷰보고 어이없었습니다.

영화 리뷰어로 전향 했으면 영화나 리뷰하지
플레이도 하지 않은 라오어2 리뷰 한거보고
어처구니 없더군요.

플레이를 안해봤으니 리뷰 전체의 절반이
라오어1 이야기이고 2의 세세한 내용을 모르니
두리뭉실 리뷰 하더라구요.

(그때는 라오어2 극딜 당한던때라
까기만 하면 시청자수는 보장이었긴 하죠.)
theshugo
IP 211.♡.48.67
10-05 2021-10-05 09:45:35
·
비판적으로 리뷰하시는분인데 안좋은쪽으로만 얘기하다보니 저랑 안맞아서 지금은 안보고있습니다. 성향에 안맞는거지.. 다른이유로 비판하는건 아닌것같습니다.
eogkstlals
IP 220.♡.40.249
10-05 2021-10-05 09:51:40 / 수정일: 2021-10-05 11:00:21
·
썸네일 사진에 "확 찢어버린다?"
그것도 연두색으로 눈에 띄게...
저거 이준석이 이재명한테 했던말인데, 저 표현을 한다는건, 저쪽 인증한는건가요?
저 사람한테 관심 없어서 몰랐는데, 일베인건가요?
현 시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화를 타겟으로 평론을 하면서 궂이 저 표현을 썼다는 건 의도적인걸로 보이네요.
BeLL
IP 61.♡.75.186
10-05 2021-10-05 09:52:30 / 수정일: 2021-10-05 10:56:08
·
지금은 대중들도 다 알고 장르적 특성 감안해서 넘어갈 건 넘어가며 보고 있는데 ㅎㅎ 지가 뭐라고 가르치려 들려니 문제죠. 자기만 안다는 듯이. 상록수 시대에 던져넣으면 욕망 해소 잘 되겠네요.
fidelity!
IP 183.♡.19.29
10-05 2021-10-05 09:54:12
·
모든 차트에서 1위 만들어버린 전세계 시청자들 수준을 바닥으로 내던지는 내용이겠군요...

조회수가 무섭긴 합니다. 기레기나 유레기나..
Ayogreat
IP 211.♡.136.184
10-05 2021-10-05 09:57:35
·
오징어 게임 한번 까니까
이렇게 커뮤니티에서도 관심 많이 가져주고 좋겟네요 ㅋㅋㅋㅋ

오징어게임 안좋아할수도 있지 너무 국뽕에 취해 있지 않았으면 ㅋㅋ
유운
IP 211.♡.145.17
10-05 2021-10-05 09:57:53
·
와우 클래식도 나오자마자 폭망이라고 했던 분 ㅋㅋ

물론 지금 와우 클래식이 처음 나왔을 때만큼은 아니지만, 다음 확장팩인 불성까지 나온거 보면 망했다고 보기 어려운데
mingu227
IP 118.♡.14.238
10-05 2021-10-05 09:59:00
·
라이너의 정치성향에는 크게 관심없고 이 분이 영화리뷰를 어떻게 하는지는 늘 관심깊게 보고 있어요.
영화를 하나의 산업으로 볼 수도 있고, 예술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영화를 상업적으로 분석하는 유튜버 못지않게 재미보다는 비평적으로 분석해주는 유튜버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 분석에 공감하고 안하고는 차치하더라도 영화를 비판적으로 분석하는 리뷰어의 존재는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하네요. 어차피 라이너의 분석은 참고사항일뿐 절대적인 권위를 가진건 아니니까요.
산좋아함
IP 114.♡.125.7
10-05 2021-10-05 10:06:57 / 수정일: 2021-10-05 10:07:34
·
평론가는 영화를 깔수 있고 대중은 그 평론가를 깔수도 있죠.
뭐 이런건 상관없는데 오징어게임이 전세계를 휩쓸기 전에 커뮤니티마다. 클리앙에서도 별로라거나 클리셰범벅 표절 만화책 카이지의 설정과 내용들에대한 이야기들이 나왔습니다.
그땐 별 논쟁도 싸움도 없었는데 각국에서 1위를 찍으니 이런 얘기를 이때 하는 사람들은 일빠가 되고 아는척하는 사람이 되고 어울리지 못하는 아싸기질 인간들이라는 글도 클량에서 메인에 가더군요. 뭔가 좀 거시기한건 사실임.
호갱
IP 1.♡.251.41
10-05 2021-10-05 10:10:17
·
@산좋아함님 디워 시즌2… 느낌이^^; 그런데 진짜 뭐랄까 이 사이트는 어느 쪽이든 선동조가 따로 있는 그런 느낌입니다.
호갱
IP 1.♡.251.41
10-05 2021-10-05 10:09:17 / 수정일: 2021-10-05 12:45:28
·
개인적으론 오겜보다 디피가 훨씬 재밌었습니다. 오겜은 그냥 그랬어요. 서바이벌, 배틀로얄 영화, 드라마 많이 봤으면 그닥 재미있게 볼 작품은 아닙니다. 뭔가 다른 점은 아시아쪽 특인데 살아남을 순위 1. 여자 2. 유색인종/고령자도 가차없이 죽인다는 공식이 서구나라들이랑 다르다, 요즘 자주 나오는 모델출신 배우들 넣고 에이지안 페미니즘 색채도 넣었다… 정도입니다.

그리고 고증이 구린 점이 너무 많았습니다. 대충 생각나는 게 보면서도 동작인식이랑 총살은 미적 효과랑 연출 때문에 포기한 건 알겠는데 동작인식되면 내장폭탄이 터지는 게 더 사실적일 것 같고요(그정도 연사되는총이면 오발로 안 죽어야 될 사람이 더 죽을 것 같음), 유리다리는 돌다리도 두들기고 건넌다고 사전에 최소 바로앞 유리 강도 체크가 가능한 폭인데 다들 안 하는 게 의아하고 그랬습니다. 그리고 운동신경 좀 있으면 밑에 쇠프레임 바깥쪽으로 밸런싱도 가능했었고요. 그런 것들이 눈에 들어오면 긴장요소를 낮추게 된다… 전체적으로 캐릭터 살리거나 미적 연출 때문에 포기하는 게 너무너무 많았어요. 그러니까 빈틈이 많아 긴장감이 없다는 점.

마지막으로 예상가능한 게 너무 많아서 반전 재미도 적었다, 정도입니다. 어떤 분들은 겁나 잘난 체 한다 생각하겠지만 저는 그랬어요.
pocoApoco
IP 116.♡.136.66
10-05 2021-10-05 11:05:48
·
37분의 시간을 들여서 보고 왔습니다. '게임'에만 집착한 얄팍한 평론가 임을 스스로 드러내는 리뷰였네요. 예전에 '거의없다'를 손절한 이유와 같은 이유로 이젠 걸러야 할 것 같습니다.
뱃살의연금술사
IP 27.♡.242.71
10-05 2021-10-05 12:11:36
·
해당 영상을 보고왔습니다.
좀 재수없는 말투덕에 거슬리긴 한데 아 저렇게 생각할 수 있구나.. 정도의 느낌입니다.
대체로 문제될 비평은 아닌것 같은데요

오히려 전 개신교 전체를 비난했다고 뭐라하는 부분에서 좀 ??? 읭? 이랬습니다.
개신교 전체를 비판한다기 보다는 문제를 일으키는 개독들을 비판하는것 같은데 말이에요
점성술사
IP 39.♡.28.196
10-30 2021-10-30 06:17:30
·
믿거 라이너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