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경차 크기라서 레이 ev꼴 나는거 아닐까 싶긴 한데 요새 배터리 기술도 좋아져서 작은 공간에 때려박을수 있는 용량이 늘었고 보닛까지 배터리를 채워넣는다고 치면 주행거리 200~300정도 나오는 전기차 만들수 있지 않을까요? 직장인들 평균 출퇴근 거리가 100키로 수준이라고 잡으면 나쁘진 않을거 같아요
보니까 모닝 터보때 썻던 스펙대로 터보 버젼도 나온다곤 하더라고요
모닝 터보 생각하면 100마력 정돈 나오겠네요
터보모델 있는데 앞모습이 너무 환공포증 극혐버전입니다.
그냥 일반버전 저모습이 훨 예뻐요
복합연비 12.3 도심11.0 고속도로14.2 정도 라네요.
이것 때문에 난리였지만, 다들 불가능할거라는 의견이더군요?
800은 인도 얘기고 우리 나라는 1500부터 시작할 걸요.
모닝 깡통이 1000만원 넘기는 시대라 힘들죠
제일 개깡통이 1100정도 생각합니다 탈만한 옵션 넣으면 아반떼 깡통 정돈 되겠네요
플랫폼이 같을뿐 사양이 다르죠.
국가에서 규제하는 내용도 다르구요.(뭐 달아라 뭐 달아라 뭐 만족해라 하는 것들요)
일단 수요층이 낼 수 있는 돈이 다르니까요.
아마 자재와 옵션에서도 차이가 클 겁니다.
인도산에는 창문 올리는데 오토 없이 닭발이 달려 있을 거고 시트는 당연 수동에 천 재질이고 안전옵션 거의 없고 그러지 않을까요?
인도산은 환경 대응 빡세게 안해도 되서 엔진도 옛날 엔진에 방음도 잘 안하고, 수동기어에 옵션이 거의 없으니 800만원대에 만들 수 있죠
우리나라에 이렇게 나오면 아무리 싸도 옵션 없다고 안팔리고, 환경 규제 때문에 엔진에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서 원가가 많이 올라가요.
실질적으로 200~300짜리 주행거리가 나와야 하는게
겨울에 주행거리 떡락합니다 300키로대 가는거면 200까지도 떨어지고 100키로대 애들은 몇십키로까지...
많이 나와봤자 200km 대 초반이에요.
레이 전기차가 91km 갑니다.
바닥에 깔고 보닛이랑 스페어 타이어 위치까지 때려박으면 200까진 만들수 있을거 같아요
저는 시내주행용 전기차입문을
캐스퍼로 하고싶습니다^^
중국에서 나온 전기차 “홍광”이 나왔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