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210902104019700?x_trkm=t
첨단 부품, 소재에 워낙 강해서인지 전기차 관련 보유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군요.
그러면 뭐하나요. 완성차를 만들지를 못(안?)하는데…
전기차 시대에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제2의 소니가 될지, 아니면 지금의 지위를 계속 유지할지 지켜보는 것도 관전포인트 중의 하나겠군요.
https://news.v.daum.net/v/20210902104019700?x_trkm=t
쓰고이~~
그래서.. 뭐파는데요?
그 기반으로 전기차 상품성 있게 뽑기만 하면 미국과 동남아쪽에 정말 빠르게 보급되긴 할겁니다.
근데 그걸 지금 안하는건지 못하는건지 모르겠어요.
무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못 잡을 4차원의 벽은 아닌 것 같습니다. ㅎ
사내정치? 때문일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도 있는데요.
원래 자동차 회사에서는 PT 쪽 파워가 엄청난데, 전기차로 넘어가면 이 PT쪽이 폭망하거든요.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9392
말보단 행동이 더 실체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거기에 현재 닛산은 자기들 플랫폼을 버리고 르노랑 공용으로 쓸 플랫폼으로 ARIA제작중이죠 올해 발매 예정 입니다.
혼다도 혼다 e 라는 전기차를 일본과 영국만 판매중 입니다.
일본이 전기차 안 만드는 건 아니죠. 시장에서 잘 보이지 않아서 그렇죠
닛산 리프도 내구성에서 영 빵점인 차량이에요. 최초의 상용 전기차라는 점을 제외하면 볼게 없는 차종이죠. 오죽하면 일본사람들이 리프에 데여서 전기차를 외면할까요. 현행 리프는 그냥 오래되고 별 볼일일 없죠.
그리고 현대기아만 해도 지금 양산 중인 전기차가 7종이 넘습니다 ㅎㅎ
일본을 보면 항상 뭐 기술은 있다 이런 소리 하는데 연구실에 있는 기술이 기술인가요. 제조업은 제품으로 말하는겁니다.
완성도가 장난아니었죠
그런데 그 다음 시장인 전기차 마켓에서도
하이브리드만 고집하다가 지금 코너에 몰렸죠
한국에서 이상하게 프리우스에 환상을 가진 분들이 많은데
일본식 뻥연비와 한국에서는 내구도 떨어지는 배터리로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보다도 못한 차입니다.
지금은 뭐.. 현대기아가 그냥 쌈싸먹고요.
근데 요즘 전기차라는게 움직이는 IT 제품같은거라,
이쪽이 취약할거같습니다.
사실 이쪽은 아직 현대도 갸우뚱하거든요.
다만 저걸 차량 설계 생산으로 이어지도록 추진하는 경영자의 안목이나 추진력이 부족했던게 사실입니다. 일본특유의 갈라파고스 시장 때문에 만들기 힘든것도 있고요.
이게 현대차가 약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다행인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전설의 1군과 같군요
그리고 일본애들은 의사 결정이 너무 느려요
아무도 책임지지 않으려는 메뉴얼 문화 가지고 있는한 해결 못해요
성경은 무오하면
하나님은 절대선,절대진리,절대의,라고 믿는 것처럼..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