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근처 도시와 교통수단이 별로 없고 배차시간도 길어서 자차로 다니기 불편했는데
개통되면 훨 편해질거 같네요
동탄은 트램 노선을 위한 부지가 도로 가운데 있어서 빠른 공사가 될줄 알았는데
27년이라니 ㅠㅠ
그래도 기대됩니다. 바로 집앞에 트램역이 ㅎㅎ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024903?sid=100
그동안 근처 도시와 교통수단이 별로 없고 배차시간도 길어서 자차로 다니기 불편했는데
개통되면 훨 편해질거 같네요
동탄은 트램 노선을 위한 부지가 도로 가운데 있어서 빠른 공사가 될줄 알았는데
27년이라니 ㅠㅠ
그래도 기대됩니다. 바로 집앞에 트램역이 ㅎㅎ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024903?sid=100
나루마을 -> 문디밸로 들어가고 나가고하는 진출입 차량이 매일같이 전쟁인데 여기서 더 막히면 정말 답이 없을거 같아요.
동2에는 엄청난 호재인데 동1에는 공사하는 동안엔 정말 지옥문이 열릴거 같아요 안그래도 출퇴근 너무 힘든데 ㅠㅠ
속도에 있어서는 트램이 광역버스를 따라잡을 수 없죠. 그래도 분산의 효과가 있으니..
요즘은 동2 롯백생기고 입주러시가 시작되면서 아침마다 동탄대로도 막히던데 이제 동탄에서 서울 자차출근은 점점 더 힘들어지는거 같아요.
리스트만 적어보면 정말 개선되야 합니다 ㅠㅠ
1.북오산 진출입로 ( 출퇴근 지옥입니다.... 도대체 여길 1차선으로 만들 생각을 한 사람이 누군지 ㅋㅋㅋㅋ 나중에 목동 IC생기고 필봉터널 뚫리면 그나마 나아지나 싶습니다. )
2. 기흥IC 공사 ( 여기 공사가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회전교차로로 딱 만들어놨다가 개판되니까 그제서야 신호 넣어서 그나마 좀 낫더라고요 )
3. 삼성전자 사거리 ( 여기 신호때문에 막히는거 같습니다... 대로변 신호를 좀 길게해주던가 해야하는데 출퇴근 시간 정말 답답하더라고요 )
여기 말고도 장지동에서 오산IC나가는 것도 헬이고 신거주쪽은 아직 개발도 안됐는데 도로사정이 서울보다야 낫지만 출퇴근 정말 답답한 경우가 많아요. 신거주까지 개발되면 어찌될지 모르겠습니다 하...
인구는 늘어가고 도로인프라 확충은 이정도면 되겠지? 공무원 마인드가 만들어낸 참사같습니다... 통행량에 대한 고려가 1도 안되어 있는거 같아요 ㅋㅋㅋ
저도 기대는 하고 있는데 27년이라니... 잊고 있다보면 언젠간 되어있겠거니 합니다.
혹시 국내에 상업 운행중인 트램 노선이 있나요?
도심에 버스를 제외하고 진입을 엄청 틀어막는 구조의 도시에서도 교차로에서 버스랑 싸워요(.......)
서로 먼저간다고 눈치 싸움하고 있더라는..
이미 예~~~~~~전에 계획되어 있는 위례트램도 이모양 이꼴 ㅜㅜ
첨 이사했을땐 너무 힘들었는데 요즘은 출퇴근 대중교통으로 합니다 ㅎㅎ
월등히 빠른것도 아니고 도로구간 달리는것도 마찬가지고..
뭐 특별히 다른점이 없는거 같아요.
동탄 트램은 그래도 위례나 부산보다는 사정이 나을 거 같긴 해요, 역간거리가 길어서..
그나마 착공할 수 있게 되어있는 곳은 동탄뿐이죠 현재는
역시 수도권이 인프라가 확실히 빠른듯 합니다.
울산 트램은 이제 예타조사대상에 되었다고 ...하네요
설마 그렇진 않겠죠 ㅎ
위 동영상에 나오는거에요 모델은 더 개선되겠죵
배터리로 운행합니다 전철선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