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1, 2가 초반에 이렇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중간에 캐쉬등의 과금 정책이 계속 수정되면서 지금 이 상황이 된건데 물론 리니지가 초반부터 이중과금의 악랄한게임이었지만 그렇다고 이 정도는 아니었다는거죠. 돈을 내지 않으면 탬이 드랍이 안되는 수준까지가는 건 리니지 탓이라고 볼 수는 없죠. nc와 린저씨들의 합작품이라고 봅니다. 이렇게 유저를 기만하고 하대하는 게임사는 한국에서만 볼 수 있을것같네요. 걍 호구로 보지 인간으로 안보죠. 그건 린저씨들도 문제가 있다는거죠. 호구로 보면 게임 접어야지. 그걸 왜 지금까지 하나..하는 거죠. 이중 과금일때 니들 이건좀 너무한거 아니냐 제대로 불매했으면 이딴 식으로 흘러갈 수가 없죠. 와우는 해외와 국내 불평등한 요금 체계때문에 대규모 불매가 있었고 그래서 월정액 가격도 내려갔습니다. 블쟈가 이벤트한다고 해놓고 이벤트 가격으로 동결한거죠.
호구잡히면 안되요. 인간으로 안봅니다.
Mania_C
IP 1.♡.225.92
08-28
2021-08-28 19:20:41
·
게임은 게임일뿐. 유저의 경쟁이 낳은 폐해라고 생각하는 1인 입니다.
국물
IP 106.♡.194.101
08-28
2021-08-28 19:53:50
·
@Mania_C님 경쟁을 할수밖에 없는 시스템이죠. 유저 문제가 아니라 게임 시스템의 문제입니다
후루룩짭쩝
IP 118.♡.3.226
08-28
2021-08-28 19:30:52
·
처음엔 재미 있었죠.. 중국 작업장을 막지 않은게 큰 실수라고 봅니다. 작업장 들어온 게임들은 대부분 오래가질 않더라구요.
진짜 인생 루저로 가는 급행열차네요 ㄷㄷㄷ
넷마블 빠지면 좋아해서 안됩니다.
저는 디아블로2, 와우가 제 인생 10년을 순삭했습니다
요즘에는 자동 사냥이라 시간은 덜드는데,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일주일 패키지만 44만원 + @)
게임에서 재미를 느끼는게 아닌 인생을 쓸데없이 낭비하는걸로 보였어요
게임 자체는 20년간 발전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BM(비지니스 모델; 수익 창출)만 고도로 발전시켰죠.
굳이 저 게임을????
수십억을 때려박아야 되는게 겜이라니 어처구니 없지요
수억 써도 개돼지 취급 받은 쓰레기 게임
다른 게임 하다가 결국에는 또 돌아가더군요.
그래도 그때는 게임정액제라 게임이라할만했는데, 지금은 사행성에 폭리에 온갖 안좋은것만 있는데도 하는 사람보면 이해가 안가요
물론 리니지가 초반부터 이중과금의 악랄한게임이었지만 그렇다고 이 정도는 아니었다는거죠.
돈을 내지 않으면 탬이 드랍이 안되는 수준까지가는 건 리니지 탓이라고 볼 수는 없죠.
nc와 린저씨들의 합작품이라고 봅니다.
이렇게 유저를 기만하고 하대하는 게임사는 한국에서만 볼 수 있을것같네요. 걍 호구로 보지 인간으로 안보죠.
그건 린저씨들도 문제가 있다는거죠. 호구로 보면 게임 접어야지. 그걸 왜 지금까지 하나..하는 거죠.
이중 과금일때 니들 이건좀 너무한거 아니냐 제대로 불매했으면 이딴 식으로 흘러갈 수가 없죠.
와우는 해외와 국내 불평등한 요금 체계때문에 대규모 불매가 있었고 그래서 월정액 가격도 내려갔습니다.
블쟈가 이벤트한다고 해놓고 이벤트 가격으로 동결한거죠.
호구잡히면 안되요. 인간으로 안봅니다.
유저의 경쟁이 낳은 폐해라고 생각하는 1인 입니다.
중국 작업장을 막지 않은게 큰 실수라고 봅니다.
작업장 들어온 게임들은 대부분 오래가질 않더라구요.
여태 경쟁사회 있던 한국사람들에겐 딱맞는 게임으로 최적화 되면서 발전된거죠
이 게임을 흥하게 한건 린저씨입니다.
저 게임을 만든 개발자 김택진이 아니구요.
여태 저 게임을 만든 개발자나 대표가 다른 사람이었다고 해도 똑같이 되었을 겁니다.
김택진요.
떠오르능 겜이라고 해서 한번 해보곤 집어 치움
리니지2도 처음 나왓을때 몇번 해보다가 집어치움
재미가 없는데 이걸 왜 억지로 하고 자빠졌나
라는 생각만
아직까지도 드는 생각은
이 나라에 이걸 겜이라고 하고 자빠진
바보들이 정말 많구나 라는 생각만
Nc가 미국이나 일본 게임회사였으면 과연 이렇게 클수가 있엇을까? 라능 생각만
갠적으로 nc는 게임 회사 아니라고 생각함
그게 벌써 20년 정도 되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