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1gb 회선쓴지 오래되었는데 그간 파일을 대용량으로 내려받을일이 없어서 몰랐습니다. 가입할때도 몰랐고요.
얼마전에 자료파일하고 미드시리즈를 참고할게 있어서 시즌을 전부 내려받았는데 바로 다운로드 속도가 100mb로 고정되어버렸습니다. 평소에는 거의 쓸일이 없고 기껏해야 어쩌다 몇기가 쓰는 정도였습니다.kt에 전화해서 물어보았더니 사용량이 하루 150기가가 넘어가면 다음날 0시까지 100메가로 속도가 고정된다네요. 저는 가입할때도 몰랐는데 약관에 있다네요. 500메가 회선쓰다가 업한것이었습니다.
그날 아카이브 사진파일등 압축한것을 무지하게 받을일이 있었는데 이런거때문에 1GB회선으로 업한것이었는데 황당하더군요.
저는 거의 인터넷을 하루에 1~2기가도 넘는 일이 없 없는데 한달에 한번 정도 대용량 파일을 보내거나 받거나 합니다. 그간 받는 파일이 100gb용량은 넘었는데 150gb는 되지 않아 강제 속도 100mb고정이 안되다가 넘으니까 바로 강제로 내린것이더군요 그날 받고 보내고 하는데 아주 애먹었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KT 1GB 회선으로 바꿀때 이런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어뷰즈를 막아보려는 망 관리자의 심정도 이해가 안가는건 아닌데…
(세상엔 상상보다 더한 ㄴ들이 많더군요-_-;)
필터 하나 띡 걸어놓고 평소 큰 트래픽 유발없이 잘 쓰던 사람도 일시적인 트래픽 증가에 대응할 수 없도록 만들어 놓은건 진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유플 반기가 120기가 넘으니 메일 오고 150도 메일오고 속도 떨어지더라고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