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트럭 버스 운전했었습니다 본문의 짤은 심하게 과장된것 같습니다. 실제 트럭 및 버스들에는 각도에 맞춰 더 많은 각도의 거울이 달려있고 기본 거울도 본문의 짤과 같은 각도로 두지 않습니다. 너무 차체 바깥쪽을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트럭의 차체 옆면이 보이게 둡니다.
물론 기본 거울이 하나씩만 달리고 그나마도 각도가 틀어진채 운전한다면 본문과 같겠죠
사막개구리
IP 220.♡.69.126
08-26
2021-08-26 21:56:43
·
truck pov 로 검색한 영상입니다 좌우 거울 각도와 코 앞을 볼 수 있는 각도의 거울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아재
IP 49.♡.155.139
08-26
2021-08-26 23:25:16
·
@사막개구리님 와 엄청 좁은 길 운전 심장이 쫄깃해지네요;;
엑토
IP 211.♡.96.16
08-28
2021-08-28 22:32:45
·
@사막개구리님 본문영상은 거의 사기네요 일단 백미러로 본인차가 안보네요
찌옹이
IP 182.♡.99.236
08-26
2021-08-26 22:46:35
·
어라운드뷰 의무로 해야할듯 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A정
IP 223.♡.24.180
08-26
2021-08-26 23:12:35
·
대형트럭 운전석에 앉아보고 글 쓰세요 사각 거의 없어요… 그리고 요즘은 사각지대용 카메라도 거의 다다르달고 다녀요. 트럭 앞에 급 하게 끼어들기 하고 브레이크밞기 우회전 하는데 그 사이에 들어가지 않기 이란것만 조심해도 사고는 많이 줄어 듭니다!
넥스트1212
IP 112.♡.87.2
08-26
2021-08-26 23:14:13
·
트럭 운전자는 시야가 저렇다는걸 알고 운전했다는건데 당연히 어라운드뷰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요즘 관광버스도 최소한 앞뒤 카메라 달아서 화면 상시 켜고다니시던데
IP 220.♡.22.110
08-26
2021-08-26 23:19:44
·
이 영상에 나오는 트럭은 절대 저 상태로 길에 나가면 안됩니다. 사이드미러를 최대한 밖으로 틀어놨네요 (...) 사이드미러만 정위치로 이동하면 앞에 있던 사람은 어쩔 수 없는데, 옆에 있던 사람 정도까지는 보입니다. 사내에서만 2.5톤 화물차 개조 특장차를 가끔 모는데, 저건 좀 과장된 것이기는 합니다만 솔직히 일반적인 사이즈의 차량보다는 시야가 나쁘기는 합니다.
이런거 보면 125cc 이하 오토바이도 별도 면허증 만들어야 될 것같아요 1종따면 자동이 아니라
얼른보내줘
IP 125.♡.170.53
08-26
2021-08-26 23:47:20
·
저 짤은 과장이 심하지만 한 편으로는 경각심을 가지게 한다는 점에서 아무런 효과가 없는 짤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짜피 저 짤의 목적은 대형트럭은 위험하니까 최대한 피하고, 피할 수 없는 정도라면 주의를 많이 기울여라.. 정도로 해석되거든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게 해석할 수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저런 대형 트럭들은 기본 가격이 엄청 비싼걸로 알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감지센서를 의무화해야하겠네요.
출발하는 순간에 껴들었으니 운전사는 앞만 보게 되어서 더 안보이는거죠.
사각지대를 확인 하는 거울이 있습니다.
문제는 볼록거울이어서 왜곡되다보니 작게 보입니다.
저 차가 거울이 너무 기본만 달려있네요
내 앞 번호판 조수석 바퀴 다보입니다
고속버스만해도 기본 사이드미러에 2개씩 달려있습니다.
특히 앞쪽을 타이트하게 지나가야하는 경우도 많아서 앞쪽을 비추는 거울도 추가합니다.
대형차들이 일부러 사고를 내는줄 아세요?
어린애 에게 가르치듯 말하는게 상당히 불쾌하군요
대형차 운전하면 쓰레기 입니까?
철딱서니 없이 얘기하네요 정신적으로 문제 있어요?
제가 사는 곳은 3톤 이상은 어라운드뷰 설치 필수가 되었습니다.
본문의 짤은 심하게 과장된것 같습니다.
실제 트럭 및 버스들에는 각도에 맞춰 더 많은 각도의 거울이 달려있고 기본 거울도 본문의 짤과 같은 각도로 두지 않습니다. 너무 차체 바깥쪽을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트럭의 차체 옆면이 보이게 둡니다.
물론 기본 거울이 하나씩만 달리고 그나마도 각도가 틀어진채 운전한다면 본문과 같겠죠
truck pov 로 검색한 영상입니다
좌우 거울 각도와 코 앞을 볼 수 있는 각도의 거울을 볼 수 있습니다
본문영상은 거의 사기네요
일단 백미러로 본인차가 안보네요
요즘 관광버스도 최소한 앞뒤 카메라 달아서 화면 상시 켜고다니시던데
사이드미러를 최대한 밖으로 틀어놨네요 (...)
사이드미러만 정위치로 이동하면 앞에 있던 사람은 어쩔 수 없는데, 옆에 있던 사람 정도까지는 보입니다.
사내에서만 2.5톤 화물차 개조 특장차를 가끔 모는데, 저건 좀 과장된 것이기는 합니다만 솔직히 일반적인 사이즈의 차량보다는 시야가 나쁘기는 합니다.
저정도면 아예 운행이 안되죠.
사이드미러도 밑에 보는 용 따로 있고 차 앞도 볼 수 있게 미러 다 설치하죠.
보조로 카메라다는 경우도 많고요.
사각의 위험성을 알리려고 일부로 연출한 거 같은데요. 취지는 알겠는데 너무 과하단 생각이 드네요.
큰차일수록 사각이 더많습니다
물론 사각지대를 위해서 미러를 여러방향으로 달려있고
카메라도 달지만 사각이 승용차보다 많을수 밖에 없어요
글쎄요. 제가 느끼기엔 기본적으로 쓰는 미러로 보면 승용차가 사각이 훨씬 큽니다. 카메라나 어라운드 뷰 같은 장비를 쓴다면 비교 할 필요가 없을 거고요. 차 크기가 문제가 아니라 각 장비의 성능과 기능에 따라 달라지겠죠.
1종따면 자동이 아니라
어짜피 저 짤의 목적은 대형트럭은 위험하니까 최대한 피하고, 피할 수 없는 정도라면 주의를 많이 기울여라.. 정도로 해석되거든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게 해석할 수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트럭 어라운드뷰는 승용차보다 높은 곳에 설치하므로 성능이 꽤 좋습니다.
— ClienKit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