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시는 법적으로 따져보자면 정지선 바로앞에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그 앞은 어떠한 차량도 위치하면 안됩니다. 때문에 이 상황만큼은 그 앞의 차량을 확인해야할 의무도 없습니다.
boowy
IP 222.♡.223.37
08-26
2021-08-26 14:59:23
·
@Enemy님 네 맞아요.
그게 경찰에서 안 통한다는게 문제죠.
재판가서도 판사에 따라 다르고요.
재판 무죄 VS 미러 보기...
뭐가 간단할까요.
그 이야기를 하는 겁니다.
완소남
IP 222.♡.230.219
08-26
2021-08-26 14:20:22
·
아.. 무섭네요
푸른미르
IP 39.♡.24.241
08-26
2021-08-26 14:20:23
·
어떻게 하다 사고가 났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요. 트럭은 신호 받고 출발한 듯 싶은데요.
geneq9999
IP 221.♡.225.242
08-26
2021-08-26 14:20:59
·
@푸른미르님 신호 바뀌기 직전에 화물차 운전자 시야 사각지대로 들어간 것 같네요
|Caz|
IP 140.♡.4.170
08-26
2021-08-26 14:27:24
·
@푸른미르님 @SSNI-633님 신호바뀐 이후 트럭앞으로 들어왔어요..
yiri
IP 223.♡.163.113
08-26
2021-08-26 14:27:37
·
@SSNI-633님 맞습니다 승용차도 c필러가 사각인데 옆차선에서 저렇게 들어오면 절대 못봐요
geneq9999
IP 221.♡.225.242
08-26
2021-08-26 14:29:49
·
「@|Caz|*cazar*님 그러네요 감사합니다
푸른미르
IP 39.♡.24.151
08-26
2021-08-26 15:18:51
·
|Caz|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옆 차로에서 끼어 든 거군요. ㅠㅠ
IP 121.♡.195.253
08-26
2021-08-26 14:20:28
·
아이고 ㅠㅠ 화물차 운전자는 보이지도 않았을텐데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IP 121.♡.241.246
08-26
2021-08-26 14:20:45
·
어우 세상에 ㄷㄷ
sensival10mg
IP 112.♡.1.206
08-26
2021-08-26 14:20:46
·
아...화물차 앞으로 이동하니 안보였나보네요..ㅠㅠ
뎀지제로
IP 183.♡.33.248
08-26
2021-08-26 14:20:46
·
오토바이 진짜 뭔 수를 써야할것같아요;;; 너무 막무가내에 개념없이 운전합니다. 운전 제대로 하는 오토바이 배달원 100명중에 1명될까요? 오늘만해도 양반다리로 운전하는사람 보고 기본으로 운전하면서 핸드폰 보고있더라구요 죽을라고;;; 정말 겁이없는건지 ...아쉬울게없는 인생이니 죽을라고 쑈를 하는건지 모르겠지만...참...
IP 121.♡.64.224
08-26
2021-08-26 14:20:50
·
늦게 출발한건가요? 유턴하려고 앞에 낀건가요?
약한김군
IP 218.♡.223.68
08-26
2021-08-26 14:21:54
·
@님 턴하려고 끼어들었는데 트럭에선 안보이니 그냥 출발... 한거 같은데요.
barekart
IP 123.♡.217.182
08-26
2021-08-26 14:22:38
·
@님 걍 평소처럼 신호 대기중에 차 사이 비집고 제일 앞으로 튀어나온거죠... 문제는 화물차 앞에 섰다는거..
IP 121.♡.64.224
08-26
2021-08-26 14:46:22
·
@OntheBeach님 다른 게시물보니 자세하게 보이내요, 운전하면서도 저런차들 앞은 안들어가는데...
트럭이 방심을 한거지만, 오토바이도 자기 죽을 자리일지도 모르고 들어간거군요.
거기서 유턴 할려고 자리 잡은건지 뭔지 몰라도 이해 못할 경로로 움직였네요.
트럭은 정지선에 맞춰 맨앞에 잘 서 있었고 신호바뀐이후에도 꼬리물기해서 좌회전하는 차량까지 기다렸다 출발했습니다.
저 각도에선 절때 트럭이 오토바이 인지 못합니다
그러나 한국 교통 사고 판정에선 아마 트러커 과실 잡힐 겁니다.
그게 잘못된거라도 말이죠.
과실 0를 만들려면 2-3심까지 가는 난관을 거쳐서 정상적인 판사만 연속으로 만나야 가능합니다.
그러기 전에 앞뒤좌우 모두 주시하고 출발하는게 자신에게 이익이죠.
버스나 트럭처럼 차고 높은 차량은 운전석 바로 아래의 범퍼 앞을 볼 수 있는 보조미러가 대체로 장착되어 있으니깐요.
출발전에 습관처럼 봐야죠.
안보고 자신의 과실이 아니란걸 증명하려고 고통의 세월을 보내고 무과실을 인정받는것보다는 그거 한번 더 보고 출발하는게 나으니깐요.
교통사고 전문 유튜브 방송들을 꾸준히 보면 과실 0이 나오긴 합니다.
그러나 첫방송과 최종 방송 시일 차이를 살펴보세요.
그게 얼마나 많은 시간이 흘러 과실 0을 받은거고, 과연 그렇게 과실 0을 받은게 얼마나 되는지를요.
저도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실제 경찰에선 그렇게 판정 잘 안해줄겁니다.
직접 재판까지 가서 과실 0 받는 수 밖에 없어요.
혹 판사 잘못 만나면 과실 0이 안나올 수도 있고요.
일단 범퍼 앞쪽을 볼 수 있는 보조 미러가 있기 때문에 그 핑계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애초에 인지 할수없는데 왜 방심이라고 하시는지요
트럭 구조를 보시면 사각 지대라서 바로 앞을 볼 수 있는 보조 미러가 있다고요.
이것 때문에 과실이 잡힐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그 보조 미러를 봐도 안 보일 사각이란걸 증명해낼려면 1-2년은 이상가는 재판을 통해 받아야 하고요.
그 보조미러 한번 더 보고 출발했어야 한다고 지적이 경찰에서 무조건 나올거니깐요.
이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가능하실거라 생각해봅니다.
원하시는 법적으로 따져보자면 정지선 바로앞에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그 앞은 어떠한 차량도 위치하면 안됩니다. 때문에 이 상황만큼은 그 앞의 차량을 확인해야할 의무도 없습니다.
그게 경찰에서 안 통한다는게 문제죠.
재판가서도 판사에 따라 다르고요.
재판 무죄 VS 미러 보기...
뭐가 간단할까요.
그 이야기를 하는 겁니다.
트럭은 신호 받고 출발한 듯 싶은데요.
옆 차로에서 끼어 든 거군요. ㅠㅠ
너무 막무가내에 개념없이 운전합니다.
운전 제대로 하는 오토바이 배달원 100명중에 1명될까요?
오늘만해도 양반다리로 운전하는사람 보고
기본으로 운전하면서 핸드폰 보고있더라구요 죽을라고;;;
정말 겁이없는건지 ...아쉬울게없는 인생이니 죽을라고 쑈를 하는건지 모르겠지만...참...
유턴하려고 앞에 낀건가요?
턴하려고 끼어들었는데 트럭에선 안보이니 그냥 출발... 한거 같은데요.
문제는 화물차 앞에 섰다는거..
오토바이가 요래 요래 앞으로 나와 섰고..
파란불 켜지자 마자.. 화물차는 오토바이 운전자를 인지하지 못하고.. 출발..
그냥 오토바이 운전자가 깔려버리네요..
사고가 나도 어떻게 저렇게 나나요 ㄷㄷ
화물차 운전자는 무엇이 있는지도 모르고 직진하였을 가능성이 높네요.
이건 안보이는 각으로 몰래 기어들어온 격이라..
저는 충돌방지시스템이 제동을 하냐 경고를 하냐의 문제가 아니라, 위 같은상황에서 일반적인 보조기능이 제대로 동작 할까? 하는 의문이었어요.
/Vollago
아마 현실은 "깃발을 달아야 겠구나" 라고 생각할거 같습니다.
/Vollago
배달 오토바이나 따릉이 자전거 타면서 휴대폰 쳐다보는 미친 것들은 도대체 왜 사는 걸까요.
공사현장도 신호수가 반드시 필요한 게 그런 이유죠. 사각지대가 많아서 임의로 지나가지 말고 신호수가 소리치고 신호 주고 해서 완전히 멈추도록 한 다음에 지나가야 합니다.
화물차는 운행시 소음이 어마어마해서 소리도 잘 못들어요
옆에서 끼어들어서 사각지대로 들어간건데...
트럭같은 차에 바로 앞은 사각지대라 오토바이는 절대 들어가면 안되는 곳인데...
너무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