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면접자가 꿈이 뭔지 물어보네요. 95

93
2021-08-25 05:30:34 수정일 : 2021-08-25 13:08:41 222.♡.73.154
유스튜

직원 채용중에 있습니다. 

마음에 든 면접자였는데, 마지막으로 질문있냐고 물으니

자기는 면접볼때 대표에게 항상 물어보는 질문이 있는데, 물어봐도 되냐고 합니다. 


당연히 된다고 했죠. 


"대표님은 꿈이 뭔지 여쭤봐도 될까요?" 

물어보더군요.. 


솔직히 좀 당황했습니다 ㅎ 

나이 마흔에 넌 꿈이 뭐니? 얘기를 들을줄은 몰랐습니다. 


꿈이 딱히 없거든요. 

그래서 당장 5년내 이루고 싶은 것들에 대한 얘기를 했습니다. 


역으로 생각하게 하는 질문을 하게 하다니.. 



물론 이 친구는 합격입니다. 

다음달부터 출근인데 기대되네요. 



--------------------------------------------------------


새벽 넋두리인데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꿈까진 아녀도 제가 사업을 하는 이유와 앞으로

어떻게 회사를 만들고 싶은지에 대한 얘기를 좀 했는데요.

너무 낯간지러워서... 그 친구와 저만의 비밀로.. ;; 


저도 합격 했습니다? ㅋㅋㅋ

다음달에 출근합니다.  

유스튜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15년의 영상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는 AI 컨설팅을 통해 콘텐츠의 확장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코딩과 AI 에이전트에 진심인 AI 컨설턴트입니다. https://uslab.ai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95]
misago
IP 180.♡.9.226
08-25 2021-08-25 05:36:22
·
인사이트가 좋네요. 생각도 못했는데 ㅎㅎ
달짝지근
IP 116.♡.122.32
08-25 2021-08-25 05:38:51
·
요세 직원들은 비전 없는 대표의 회사에서 오래 있을 생각이 없더군요
확실히 세상 많이 바뀐듯 해요
ghbioss
IP 125.♡.106.19
08-25 2021-08-25 05:39:57
·
우리의 꿈은..
어머
IP 132.♡.64.39
08-25 2021-08-25 06:17:10
·
@어벙어벙님
억 ㅋㅋㅋㅋ 왜이리 공감되나요
itzy
IP 223.♡.188.22
08-25 2021-08-25 08:27:40
·
없는게 없는 무도 ㅋㅋㅋ케@어벙어벙님
조각구름
IP 210.♡.115.50
08-25 2021-08-25 09:21:45
·
@어벙어벙님 노는 게 제일 좋아 친구들 모여라 언제나 즐거워... 뽀로로 노래 가사가 진리입죠.
Joe_C
IP 210.♡.41.89
08-25 2021-08-25 10:47:30
·
@어벙어벙님 저 진짜 면접 때 이렇게 얘기했는데... 돈을 벌 목적의 활동 없이 그냥 하고 싶은 거 하고 배우고 싶은 거 배우면서 사는 게 꿈이라고... 그렇게 직장을 얻어.. 15년째 아직 꿈을 못 이루고 다니고 있음;;
초식견
IP 221.♡.66.205
08-25 2021-08-25 12:19:04
·
@어벙어벙님
무도에 나오기 훨씬 전에, 대학원 시절 지도 교수님에게 들어 본 적 있습니다.

연구실 비전 워크샵 중이었는데, 랩장이 교수님께 뭘 하고 싶냐고 여쭈어보니...
"난, 놀고 싶어" .... ㅋㅋㅋ

워크샵 바로 끝내고, 술마시려 갔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DRIDRI
IP 182.♡.114.30
08-25 2021-08-25 06:21:53
·
너가 오면 갈아넣겠다는 의미군요
단바람
IP 121.♡.160.224
08-25 2021-08-25 09:53:21
·
@잭콕님 ???: 애플(의 스티브잡스가 그렇게 사람을 갈아넣었다던데 그런 애플이 사람 갈아넣는 것을)을 이기는게 내 꿈이니 (스스로 곱게 잘 갈리도록) 노력해 주게!
botogo15
IP 121.♡.25.235
08-25 2021-08-25 10:13:50
·
@DRIDRI님
Madredeus
IP 122.♡.44.31
08-25 2021-08-25 10:36:31
·
@DRIDRI님
shs2090
IP 121.♡.168.82
08-25 2021-08-25 12:10:17
·
@잭콕님 혹시 그 면접관 오렌지나 바나나 아니었나요? 내 꿈은 과일왕!
수면제
IP 175.♡.34.186
08-25 2021-08-25 12:49:59
·
@잭콕님 애플처럼 사장이 성과 못내면 쫓아내는 그런걸로 이기겠다는 건지도,,,
ssunshine
IP 106.♡.194.208
08-25 2021-08-25 12:59:54
·
@잭콕님 노력 해달라고 한게 문제지 꿈 자체는 좋은거 아닌가 싶은데요 ㅎㅎ
어부바
IP 182.♡.154.53
08-25 2021-08-25 05:55:45
·
훌륭한 면접자이고 훌륭한 대표님이시네요.
쭈니_
IP 223.♡.22.26
08-25 2021-08-25 07:10:56
·
저도 대학교졸업하고 첫 면접때 면접관에게 같은 질문 한적 있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그건 당신이 만들고 개척?해나가야지 그걸 왜 물어보냐고 화를 내던...ㅋㅋㅋ
회원.A
IP 202.♡.167.143
08-25 2021-08-25 08:08:10
·
@쭈니_님 그분의 꿈은 사원들의 노력에 올라타는 프리라이딩 이군요. ㅎㅎ
nCatTail
IP 211.♡.130.124
08-25 2021-08-25 08:32:53
·
@쭈니_님 그 면접관이야말로 윗짤의 박명수와 같은 사람 아닐까 싶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사막개구리
IP 106.♡.65.111
08-25 2021-08-25 08:38:22
·
전전 회사 대표님이 맨날 자긴 한달만 다같이 쉬었으면 좋겠다고 하셨었는데....ㅋㅋㅋ
kalook
IP 121.♡.212.46
08-25 2021-08-25 08:43:02
·
사람보는 눈이 있으시네요 ㅎㅎ
어두운바람
IP 165.♡.228.109
08-25 2021-08-25 08:45:48
·
전 개인적으로 오너 기업을 안 좋아해서..
물어볼 일이 없네요ㅎㅎ
항상 우리 대표님이 '여러분들보다 제가 먼저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라고 하시거든요.
182.**.24.14
IP 112.♡.187.2
08-25 2021-08-25 09:33:36
·
@어두운바람님 제가(혹은 회사가) 없어지면 여러분 월급도 안 나옵니다
같은 소리 하는 사람보다는 훨씬 낫지 않나요 ㅎㅎ
오얏 리
IP 175.♡.142.10
08-25 2021-08-25 08:52:45
·
어떤 회사던 그회사는 오너 하기 나름인거 같아여^^
이성게
IP 59.♡.33.129
08-25 2021-08-25 08:59:22 / 수정일: 2021-08-25 13:08:56
·
면접 분위기는 좋네요.
(수정 -> 진짜로 분위기 좋고, 원글님이랑 지원자랑 합을 잘 맞추어 지낼 수 있을 것같다는 뜻입니다. 비꼬는 문장 아닙니다. 밑에 오는 글은 맘에 안 드는 지원자 중에서 이 회사가 무엇을 하는 회사이고, 무엇을 어떻게 하려는 회사인지도 파악 안 하고 오는 지원자를 다수 겪어 본 입장에서 원글만 보고 조금 저런 사람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붙인 사족입니다. 원글에 지원자가 맘에 들었다는 부분을 무시한 것은 죄송합니다)
꼰대력을 발휘해서 말씀 드리자면, 보통 홈페이지에 회사의 비전/미션을 공고 할 텐데 뭐 하는/하려는 회사인지 모르고 지원을 한 사람이면 오래/책임감을 갖고 일할 사람이 아닐 가능성이 높아 보여서 저 같으면 마음에 안 들었을 것입니다.
마법의소라고둥
IP 121.♡.215.233
08-25 2021-08-25 09:05:48
·
@이기는님
회사의 꿈이 아니라 대표의 꿈을 물어본 거 아닐까요? 회사 = 대표는 아니니까...
chichichi
IP 223.♡.21.157
08-25 2021-08-25 09:10:17
·
이기는님// 꼰대력 엄청나십니다!
맛나찜갈비
IP 221.♡.28.190
08-25 2021-08-25 09:12:44
·
@이기는님 회사의 미래 보다는 대표의 미래를 물어보신게 아닐까요? 대표라는 사람의 의지나 원동력이 있는사람인가 궁금할 것 같긴합니다.
이성게
IP 59.♡.33.129
08-25 2021-08-25 09:14:12
·
@마법의소라고둥님 네, 꼰대력을 봉인한 상황이라면 면접온 분한테 회사의 비전/미션이 아니고 대표가 해당 회사를 통해서 개인적으로 이루고 싶은 꿈을 묻는 것인지, 아니면, 대표의 개인적인 인생 목표를 묻는 것인지 확인하고 대응하겠습니다. 후자의 경우라면 개인적인 질문을 당하는 것에 경계심이 든다고 답할 것같습니다. 전자의 경우에도 왜 묻는지 이유를 듣고 답할지 정할 것같습니다.
이성게
IP 59.♡.33.129
08-25 2021-08-25 09:15:19
·
@chichichi님 그런데, 발휘할 기회가 별로 없어요......
순한맛컵라면
IP 211.♡.69.75
08-25 2021-08-25 09:31:22
·
@이기는님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후자의 경우 개인적인 질문을 당하는것에 대해 경계심이 든다고 하셨는데 개인의 꿈을 물어보는게 경계심이 생길정도의 질문인지 궁금하네요. 이정도 질문은 별 불편함 없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좀 의외라서요.
Lunal
IP 39.♡.28.8
08-25 2021-08-25 09:38:54
·
@이기는님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비전을 지키시는분이 없으시던...
룰더스카이
IP 220.♡.23.245
08-25 2021-08-25 09:39:41
·
@이기는님 꼰대력을 떠나서 홈페이지가 없는 회사일수도 있고요. 대표님의 꿈을 물어봤다고 책임감 없는 사람이라고 단정하는 것은 논리적 비약이 심한 것 같네요. 회사에서 뭐하려고 하는지와 대표님 꿈은 다르잖아요?ㅎ
삭제 되었습니다.
쇼팽좋아
IP 124.♡.216.234
08-25 2021-08-25 09:47:59
·
@이기는님 회사 홈페이지 비전이 진짜 회사의 비전이라고 믿는게 순진한거 같은데요.
이성게
IP 59.♡.33.129
08-25 2021-08-25 09:58:16
·
@룰더스카이님 홈페이지가 없거나 홈페이지에 비전/미션을 적시하지 않은 회사라면야
이성게
IP 59.♡.33.129
08-25 2021-08-25 10:02:17
·
@나의소르베님 회사의 비전의 정의가 회사의 꿈을 시기별 달성 목표로 구체화 한 것인데요?
꿀모카빵
IP 112.♡.36.119
08-25 2021-08-25 10:02:34 / 수정일: 2021-08-25 10:05:56
·
@이기는님 비전/미션 = 꿈 ?...정말인가요? 꼰대 인정해드립니다. 물론 꿈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지원자가 현실적 목표와는 약간 거리감이 있는 낭만적 몽상가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꿈을 물어보았다고 해서 덜컥 합격시켜 줄수는 없죠. 몽상가 직원이 필요하지 않은 직장도 많으니까요. 그렇다고 꿈을 물어보는 지원자라고 하여 덜컥 불합격은 역시 아니구요. 이미 맘에 들었던 지원자여서 신선했을 것이고 기대감을 갖도록 했겠지요.
이성게
IP 59.♡.33.129
08-25 2021-08-25 10:08:40
·
@꿀모카빵님 질문 방식이 밑에 Lunal님 댓글 같은 경우가 좋은 질문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꿀모카빵
IP 112.♡.36.119
08-25 2021-08-25 12:12:22 / 수정일: 2021-08-25 12:14:12
·
@이기는님 면접관이 지원자에게 묻는 것은 사실 어떤 방식이건 크게 문제될 것도 없습니다. 예의만 갖춘다면...하지만 지원자가 면접관에게 동일한 내용을 질문할 때는 매우 조심스럽죠. 님처럼 생각하는 면접관이나 대표들이 상당히 많을 것 같아서요. 제 개인적으로는 당돌해보여도 면접관에게 이렇게 과감한 질문을 던질 줄 아는 지원자라면 호감을 가질 것 같네요. 면접관, 대표의 꿈이 뭔지 물어보는 지원자가 그 회사의 미션/비전을 사전 숙지하지 않았을 가능성은 거의 제로에 가깝죠. 여전히 님께서는 댓글로 이견을 제시하는 분들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뭔지 잘 모르시는, 아니 알고 싶지 않으신 것 같군요. 우수한 부하 직원들을 몇번 만나보면 혹여라도 그들을 놓치는 것이 얼마나 손해인지 알게 되는데요. 물론 일 못하는 부하 직원들만 데리고 있다 보면 기대가 적을 수 밖에 없겠지요.
이성게
IP 59.♡.33.129
08-25 2021-08-25 13:00:29
·
@꿀모카빵님 꿀모카빵님 이번 대댓글에 공감합니다.
하지만, 대댓글로 화를 내는 것으로 자기가 말하고자 하는 바가 전달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우수한 부하 직원들을 킵하고 일할 수 있다면, 회사가 좋은 것이지, 대댓글로 화를 내시는 분들이 우수하거나 인사 관리를 잘 해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성게
IP 59.♡.33.129
08-25 2021-08-25 13:02:02
·
@꿀모카빵님 면접관이 지원자에게 묻는 방식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수한 인재를 놓치기 쉽죠. 당장 제 댓글을 보고서도 화내는 분들이 이렇게 많은데, 꼰대 면접관 만나게 되면 그 회사에서 그 사람들과 일하고 싶은 생각이 싹 달아날 것입니다.
이성게
IP 59.♡.33.129
08-25 2021-08-25 13:04:27
·
'면접 분위기 좋네요'라는 첫 문장은 정말로 면접 분위기가 좋다는 뜻입니다.
화내는 대댓글이 많이 달려서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 첫문장을 비꼬는 말로 해석했을 경우에 화가 엄청 나겠네요. 수정하겠습니다.
꿀모카빵
IP 112.♡.36.119
08-25 2021-08-25 13:15:42
·
@이기는님 면접 분위기 좋다는 말이 반어법으로 들리지는 않았구요. 실제 면접장에서는 실력은 없으면서 겉만 꾸미는 지원자들이 있지요. 이기는님께서 경계하는 지원자들이 바로 이러한 지원자들일 것 같습니다. 본문 글을 읽은 후 진지한 고민 없이 당돌한 질문만 카피하는 지원자들이 생겨날지도 모르겠구요. 대댓글이 화내는 댓글이라기보다는 진지한 지원자, 이것을 받아들이는 면접관의 모습에 웃음짓는 분위기에 찬물인 것 같아서 다들 반박하는 것 같습니다. 현실은 이기는 님의 견해가 더 자연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나마 본문의 지원자는 알맹이도 꽉차 있는 것 같은 느낌이라서 다들 환영하는 분위기라고 생각됩니다. 면접 지원자도 힘들지만, 면접관도 힘들죠. 지쳐 있는 면접관에게 당돌한 질문은 피곤할 수도 있습니다.....
이성게
IP 59.♡.33.129
08-25 2021-08-25 13:31:32 / 수정일: 2021-08-25 13:32:00
·
@꿀모카빵님 부서 두 군데에 사람 뽑는 중인데, 이직이 잦은 업종인데도 사람 구하기 어렵네요. 급여를 믿을 수 없이 많이 주면 당장 올해는 어떻게 막을 수 있겠는데, 적어도 3년 뒤까지는 준비해야 해서 적용이 어렵네요. 나름 지방이라서 급여만 가지고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요.
꿀모카빵
IP 112.♡.36.119
08-25 2021-08-25 13:57:12
·
@이기는님 맞습니다. 요즘은 수도권 아니면 안가려고 하는 것이 대세이더군요. 능력도 안되면서 지방은 가기 싫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수도권 집중화는 정말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 ㅠㅠ...느닷없지만 노무현 대통령의 혜안이 그리워지네요.
꼬순내
IP 211.♡.99.17
08-25 2021-08-25 09:10:54
·
하지만 그친구는 다른데 합격해서 다른데 출근..
Edolkey
IP 121.♡.50.168
08-25 2021-08-25 09:14:26
·
대표님들이 딱 좋아할만한 질문이네요 회사가 마음에 들었나봅니다
이슬이
IP 175.♡.31.98
08-25 2021-08-25 09:33:55
·
현명한 직원이네요. 용기도 있고요.

다만 열심히 생각하시고 고민하셔야겠네요...
zally
IP 182.♡.22.74
08-25 2021-08-25 09:35:37
·
추...축구왕?
악의무리
IP 121.♡.141.149
08-25 2021-08-25 10:05:30
·
@EricJ님 ㅋㅋㅋ 댓글 읽다가 커피 뿜었어요!!
낮달.
IP 121.♡.51.133
08-25 2021-08-25 10:07:26
·
@EricJ님 이러시면....인정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순간수집가
IP 175.♡.69.71
08-25 2021-08-25 10:45:33
·
@EricJ님 메모.. 축구왕♥
happy_robot
IP 59.♡.252.56
08-25 2021-08-25 11:45:40 / 수정일: 2021-08-25 11:45:48
·
@EricJ님 슈....슛돌이...?
Lunal
IP 39.♡.28.8
08-25 2021-08-25 09:37:00 / 수정일: 2021-08-25 09:38:07
·
엇..저도 항상 갈때마다 묻는 질문이랑 비슷하네요.
가끔 2차 면접에 오시는 회장님 혹은 내가 가야할 부서장님 에게 질문을 항상 합니다.

" 당신이 가지고 있는 업무의 가치관은 무엇입니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OOO, OOO를 제외하구요."

이걸 묻는 이유는 어딜 가더라도 리더의 가치관이 저와 맞지 않으면 오래 못다니겠더군요.. 물어보기전 항상 회사의 비전은 꼭 이해하고 질문합니다.
20240328
IP 27.♡.242.82
08-25 2021-08-25 09:45:50
·
나는 꿈을 이뤘다!!!!
사장이야~~~
라고.하시죠.
쇼팽좋아
IP 124.♡.216.234
08-25 2021-08-25 09:51:35
·
일단 회사 오너가 꿈이나 목표가 없으면 회사가 정체되더라구요.
제가 이번에 이직한 회사도 오너는 이미 할거 다하고 놀면서 월급만 받아가고 있는데,
회사에 투자할 마음도 없더라구요.
그러니 발전이 없습니다. 5년전이나 15년 전이나 그대로..
그냥 본인 스톡옵션 받은걸로 돈 굴리기, 동창회하기, 골프치기만 하고 있고 차바꾸기...
회사는 아무것도 안해요. 비전? 도전? 절대 그런거 없습니다. ㅎㅎ

입사지원자에게 정말 중요한 질문이 맞는 것 같고,
글쓴님도 진짜 멋진 마인드를 가진 대표님 같습니다.
좋은 회사 같아요.
miscellany
IP 61.♡.25.147
08-25 2021-08-25 10:11:11
·
중소기업이다 보니 면접을 이렇게 진행합니다.
회사 소개 (약력,제품,근무 조건등) - 면접 전에 물어 볼게 있는지? - 면접 - 또 물어 볼게 있는지?
근데 대부분은 물어 볼게 없다고 하더군요.
가끔 치료 받는게 있는 경우에 이런 부분 (병원 진료로 인한 외출등) 감안이 되는지 정도.
어메이징한
IP 106.♡.65.143
08-25 2021-08-25 10:11:23
·
내꿈은건물주🧡라고했으면 어땠을까요?ㅎㅎ저는 딸이랑 세계여행하고 책내는게 꿈입니당!
이글즈
IP 121.♡.121.236
08-25 2021-08-25 10:12:04
·
저도 그런적이 있는데 답변이 예술이셨습니다

"꿈은 잘때나 꾸는거지 난 잠을 잘 안자"

전 그 길로 도주했고... 그 회사는 업계에서 급성장해서 넘볼 수 없는 회사가 되었..
레드핏클
IP 121.♡.25.88
08-25 2021-08-25 10:31:35
·
@이글즈님 ㄷㄷ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꿀모카빵
IP 112.♡.36.119
08-25 2021-08-25 12:15:04
·
@이글즈님 현문 극현답이로군요..^^
달콤생활
IP 59.♡.155.210
08-25 2021-08-25 10:17:59
·
좋은 대표님이시네요ㅎㅎ
면접자가 저런 질문하는 것도 범상치않네요.
MR.VERTIGO
IP 118.♡.13.226
08-25 2021-08-25 10:24:59
·
헐. 저도 면접 경험이 그리 많진 않지만 최종 때 항상 물어봤던 질문이네요.
놀던오리
IP 39.♡.28.146
08-25 2021-08-25 10:26:05
·
저도 면접 때 이 회사의 비전은 뭔가요 하고 물어보던 친구가 있었어요. 그럴싸한 비전은 있었지만 현실적인 비전과 거리가 있어서 대답하면서도 자괴감을 느끼게 하던 기억이 나네요. 뭐 어쩝니까 월급주려면 회사는 돈을 버는게 첫번째 비전이죠. ㅎㅎ
동남아외노자
IP 125.♡.174.153
08-25 2021-08-25 10:37:13
·
저는 반대로 마흔 넘어 이직 준비하다, 면접관이 꿈이 뭐냐고 묻는데 정말 당황스럽더라구요... 둘러대기는 했는데 내가 어떤 꿈을 갖고 사나 지금도 의문 입니다.
강물
IP 211.♡.221.215
08-25 2021-08-25 10:37:37
·
꿈을 물었는데 대표님이 버벅대는 느낌이..
음 이 회사는 안되겠군
shs2090
IP 121.♡.168.82
08-25 2021-08-25 12:13:52
·
@강물님 ㅎㅎ저희 회사는 작고 소박해서 사람 뽑을 때면 제가 면접자한테 잘보이려 애씁니다. 저희 회사를 선택해주세요 제발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KeiGun
IP 168.♡.154.135
08-25 2021-08-25 10:45:31
·
ㅎㅎ 꿈이라.. 지금은 너무 현실적인 자그마한 꿈 밖에 없네요. 그저 몸 아프지 말고 굶지 않을 수 있을 정도의 밥벌이를 꾸준히 유지하고 싶다?
iquique
IP 211.♡.120.2
08-25 2021-08-25 10:50:28
·
면접 당하셨네요. 대표님도 합격하신건가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아이러브유
IP 14.♡.63.251
08-25 2021-08-25 10:55:00 / 수정일: 2021-08-25 10:55:44
·
예전에 대기업 계열사 경력직 면접 볼때...최종이다보니 대표 및 임원직 면접이었어요...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보라고 해서...대표님께 여쭤봅니다하고는...

현재 사업부로는 한계가 있어 보이는데...다른 확장 계획이나 미래 비젼은 무엇이냐고...물었어요...

그리곤, 떨어진 후 알았습니다...회사 평가는 하지말고 뒷부분만 물어봤으면 좋았을걸 하고 말이지요...


물론, 그 회사는 아직도 모회사 빌붙어서 버티고 있고 지금도 고만 고만합니다...ㅎㅎ
똥싸게
IP 39.♡.230.53
08-25 2021-08-25 11:03:23
·
면접자: 전 합격했지만 대표님은 불합격하셨...
멜랑꼴링
IP 115.♡.162.82
08-25 2021-08-25 11:05:22
·
와... 대단합니다 면접자분도 면접관분도..
제가 면접 볼때 저에게 "회사 다니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무엇인지?" 물어봤었는데..
저는 워라벨입니다 라고 말씀 드리고 추가적인 얘기도 했죠..
그러곤 아~ 당연히 안뽑히겠지 했습니다 :)
근데 며칠후 합격! 출근 오라고 하더라고요... 진심?은 통한다 같습니다?ㅋ
에픈
IP 59.♡.109.14
08-25 2021-08-25 11:06:20
·
감동파괴 댓글은 없나요...그거보러왔는데 ㅋㅋㅋ
byrd75
IP 118.♡.119.164
08-25 2021-08-25 11:12:26
·
죄송한데 저 질문은 취업사이트 면접 문제은행에 있는 질문입니다. 지난달 직원 뽑으러 면접 볼 때 두명이 저 질문을 하더군요..
둘 다 안 뽑았습니다 ㅠㅠ
곰돌이
IP 223.♡.204.58
08-25 2021-08-25 11:17:26
·
꿈을 질문받았는데
달성목표를 말씀하셨네요

대표님 불합격 ㅎㅎ
귀가부부부장
IP 223.♡.202.145
08-25 2021-08-25 11:18:45 / 수정일: 2021-08-25 11:18:55
·
새로 뽑는 직원에게 기대하는 점이 뭐냐고 했다가 일장연설 듣고 밥도 얻어먹은 적 있었습니다. 근데 불합격이었어요. 왜죠?
삭제 되었습니다.
그의미소
IP 121.♡.108.201
08-25 2021-08-25 11:30:46
·
질문하는 직원과,

그 직원을 중요하는 리더라니.

참 좋은 조합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버미파더
IP 152.♡.203.161
08-25 2021-08-25 11:51:49
·
사람은 겪어보기 전에는 모르는 거죠.
좋은 선택이셨고, 서로 좋은 인연이기를 기도합니다.
MSDN
IP 118.♡.11.118
08-25 2021-08-25 11:56:01
·
2년 전 면접볼때 대표면접에서 이 회사의 앞으로 목표와 매출은 어떻게 될것 같나요? 하고 물어보니 당황하면서 대충 평범한 이야기를 하고 면접을 급마무리 느낌을 한적이있었네요
당연히 탈락이였고 붙어도 안갈려했었는데...
아마 바지 사장이라 그런듯.....
엔알이일년만
IP 125.♡.63.112
08-25 2021-08-25 12:00:26
·
만약 저에게 면접자가 물어보면

회사의 비전 실행 후에

은퇴 후의 삶을 즐겁게 이야기해보고 싶네요^^
shs2090
IP 121.♡.168.82
08-25 2021-08-25 12:17:20
·
대표님은 10년차 팀장과 신입사원이 물에 빠졌다면 누구를 먼저 구하시겠습니까?
대표님 나이가 좀 많은 거 같은데 신입사원과 어울릴 수 있겠습니까?
신입사원이 납득하기 힘든 업무를 지시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압박 면접자ㅎㅎ
타이틀리스티안
IP 121.♡.192.234
08-25 2021-08-25 12:21:55
·
저희 부서에 딱 봐도 당차고 씩씩해 보이는 신입이 하나와서 저를 만나서 한 첫 질문이 바로….‘리더로써 어떤 꿈이 있으시냐?’ 였거든요…근데 1년이 지난 지금 시점에 그때 들어온 신입 4명을 보면 이 친구 혼자 업무능력이 매우 떨어지고 무책임해서 심지어 같은 동기들 조차 좀 꺼려해요. 훌륭한 신입을 뽑은건지 컨셉질 한건지는 두고봐야 할듯요.
QwerAsdfZxc
IP 211.♡.156.150
08-25 2021-08-25 12:22:07
·
지원자 : 대표님의 영광의 시대는 언제였나요?
면접관 : …
지원자 : (굳은 의지) 전, 지금입니다
%겨울숲%
IP 211.♡.4.200
08-25 2021-08-25 12:29:26
·
저는 기억에 남는 면접관이 계시는데 모게임개발회사 대표님이셨어요. 제 포지션의 일을 언제까지 할 수 있을거 같나요? 라는 마지막 질문이었는데, 내 포지션은 창의력과 호기심들이 필요한 일이라 한 5년 정도밖에 실무를 못하겠다 말씀 드렸죠.(한창 젊을 때라 나이들어 퍼포먼스 떨어지는걸 미리 걱정했더랍니다.) 그러자 그 대표님이 "나는 게임개발을 참 좋아한다. 그래서 키보드 두드릴 힘이 있을 때까지 이 일을 할 생각이다. 나이가 들어 못할 수도 있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평생 할 만큼 이 일이 좋은지 생각해보길 바란다." 였습니다. 그 회사는 안타깝게 탈락했지만, 그 후로 계속 다른 회사에 이직 할 때마다 그 대표님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goosam1
IP 39.♡.25.226
08-25 2021-08-25 12:30:02
·
저도 면접볼 때 대표님한테 항상 물어봅니다.
회사의 비전이 뭐냐고..
중소기업에서는 대표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항상 물어봅니다만..
현실은 항상 시궁창...
쒸프트키
IP 220.♡.16.152
08-25 2021-08-25 12:31:03
·
성장이냐 엑싯이냐.. 그런 의미 였으려나요 ㅎㅎ
호랑이는타이거지
IP 118.♡.10.148
08-25 2021-08-25 12:32:46
·
제 꿈은 이 회사는 이제 제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3시16분
IP 116.♡.223.235
08-25 2021-08-25 13:01:18
·
근데 정작 그 직원이 출근을 안한다면?^^ ㅎㅎㅎ
아날로그월E
IP 211.♡.132.146
08-25 2021-08-25 13:38:18
·
내 꿈은 직원들이 꿈꾸게 하는 것입니다.
인셉션 가나요? ㅎㅎ
야생곰
IP 59.♡.5.37
08-25 2021-08-25 13:42:31
·
면접자 : 사장님은 꿈이 뭔가요?

사장님 : 자네를 일시키고 나는 노는 것이라네.
Juzis
IP 223.♡.141.31
08-25 2021-08-25 13:46:53
·
용기있는분인가봐요 ㅎㅎ
곰돌이고고
IP 165.♡.230.201
08-25 2021-08-25 13:49:30
·
언어를 잠깐 지적하자면...

글 쓰신 분이 면접자... 이신 것 같고
질문하신 분은 피면접자... 이겠죠.

이런 한자유래용어는 참 그렇습니다.
말이라는게 합의되면 그만입니다만...

꿈... 이라고 말하는 것에는 보통 몇가지가 있는데
그게... dream 일수도 있고, vision 일수도 있고, insight 일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dream 이야기 하는 것 같아요.
놜라리놜라
IP 121.♡.53.56
08-25 2021-08-25 13:53:55
·
@곰돌이고고님 면접에서 묻고 답하는 꿈은 대부분 vision아닌가요?
유스튜
IP 222.♡.73.154
08-25 2021-08-25 14:14:51
·
@곰돌이고고님 dream 이었습니다. 그래서 좀 당황했어요 ㅎ
stresszero
IP 211.♡.85.111
09-09 2021-09-09 08:04:53
·
이게 바로 쌍방 면접이군요.
나의 대표로 합격시켜 드리곘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