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균님 다섯살을 옹호하려는 것은 아니고.. btx 사업은 국토부가 4월경에 광역교통 계획 발표하면서 포함되어 있던 내용입니다.
Asur
IP 1.♡.78.223
07-13
2021-07-13 14:56:12
·
@DRIDRI님
aristo
IP 211.♡.200.171
07-13
2021-07-13 15:40:35
·
@DRIDRI님
kyul1108
IP 59.♡.183.3
07-13
2021-07-13 15:43:58
·
@DRIDRI님
지식공장
IP 106.♡.142.122
07-13
2021-07-13 15:57:15
·
@DRIDRI님
당근이좋아
IP 223.♡.53.181
07-13
2021-07-13 16:22:09
·
@DRIDRI님
IP 112.♡.197.84
07-13
2021-07-13 16:31:09
·
@DRIDRI님
kiryinblue
IP 112.♡.193.34
07-13
2021-07-13 16:42:31
·
@시균님 아니요 이거 훨씬 전부터 계획에 있던거에요 제가 김포 살아서 자주 검색하는데 작년 연말에도 기사가 있었는데... 요 최근 기사만 검색되서 찾기가 힘드네요. 근데 생각했던거보다 변경하는 시간이 엄청 오래걸리네요... 올림픽 대로는 낮시간에도 통행량이 많은데... 저렇게 오랜시간동안 변경하면...
@님 각각 도로의 이동시간을 단축해야 각각 도로의 병목현상도 줄어들겠죠. 어떤 도로의 병목현상도 결국 다른 도로의 이동속도가 느리기때문에 발생하는거니까요. 이 순환 논리의 굴레에 모두 한번에 메스를 드는것은 물리학적으로, 경제학적으로 불가능하고 당장 손 댈 수 있는 아이디어부터 하나씩 적용을 해서 점진적으로 도로의 효용을 높이는거죠. ㅎㅎ 효과가 있을까요? 솔직히 아무도 기대 안할겁니다. 다만 인간이 가진 지혜로 발악을 해보는거죠. 차가 줄어야 도로가 빨라지는데 차를 버리라고하면 아무도 안버릴꺼 아니예요? 그럼 뭐 이런 방법이라도 해봐야죠.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선임병장
IP 118.♡.4.233
07-13
2021-07-13 09:00:35
·
정유사가 싫어합니다.
제리아스
IP 39.♡.25.96
07-13
2021-07-13 09:02:00
·
다리는 폭을 넓히는게 불가능한거지만 일반 지면 도로는 그냥 도로 폭 자체를 넓히는데 나아뵈는데...
IP 58.♡.61.222
07-13
2021-07-13 09:03:01
·
혜택받을수 있는 버스노선이 많아서 이건 도입을 찬성합니다..쓸데없는 GTX-D 같은 것보다는 수백배이상 나은겁니다.
kiryinblue
IP 112.♡.193.34
07-13
2021-07-13 16:48:25
·
@님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제가 이전에 이거랑 관련해서 글 썼었는데... 근데 생각보다 오래걸리는게 단점이네요
@좀웃기는뎅님 맞는것 같습니다. 어차피 정체가 심한 시간대에만 사용한다면 부딪칠 일도 별로 없을 것 같으니 본문에 나온 것 처럼 시속 80km 로 부딪치는 상황까지 생각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곰텡
IP 116.♡.41.104
07-13
2021-07-13 09:34:49
·
이번엔 또 얼마나 해먹을까요..
G-factor
IP 114.♡.231.19
07-13
2021-07-13 09:46:35
·
구경한다고 더막힐듯.
IP 211.♡.68.84
07-13
2021-07-13 09:52:44
·
공사비용은 현재 강변북로, 올림픽대로가 사실상 상하행선 따로 다리가 놓아져 있고, 가로수 등을 정비해야해서 비용이 많이 나오는 것 같네요.
앞으로 낮아지는 서울 시내 속도나 줄여나가는 주차장이나 고가 등을 봐도 서울로 진입하는 차량들의 수를 줄이는게 관건이죠. 그런 면에서 버스 전용차로는 대찬성이고, GTX도 A를 제외하곤 착공도 못 했으니, 그 간극을 메우는 면에서는 좋아보입니다. 결국은 서울 외곽에서 서울 사무지역으로 가기 수월해야 경기도로라도 나가서 살죠.
이것도 클까성일지 내년이 궁금해지네요.
DMWriter
IP 61.♡.54.82
07-13
2021-07-13 10:11:08
·
올림픽대로는 10km 구간에 495억으로 1km당 49.5억인데 강변북로는 8.6 km 구간에 280억으로 1km당 32.5억으로 무려 34%정도 저렴하네요..이유가 뭐지;
@DMWriter님 상하행선이 인접해있는지 (교량구조인데 허공이면 교량을 지어서 메꿔야죠) , 기존 에 분리시설을 얼마나 장엄하게 깔아놨는지 (예를들어 나무 한그루라도 있는지 없는지) 여부에 따라 가격이 수배 수십배씩 왔다갔다 하지 않을까요. 그나마도 일단 대충 뽑아본거겠죠. 실제 구체화 시작하면 비용 곱절로 올라간다에 한 표 던집니다.
Skyvlu
IP 208.♡.237.42
07-13
2021-07-13 17:16:30
·
@DMWriter님 이게 전부는 아니겠지만 특수차량 운행거리가 줄어들어서 비용이 줄어든 것 아닐까요
돈노마인드
IP 121.♡.101.9
07-13
2021-07-13 10:22:18
·
굳이 비싼 700kg짜리 분리식 중앙분리대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요? 체인같은 형태로 가벼운 분리대가 연결되어 있는 방식으로 개발하면 로드지퍼차량을 소형으로 만들어서 운영이 가능할텐데요...
중분대로만 상하행이 죽 연결된 도로가 아니라 교각 지주를 돌아가거나, 상하행 도로가 아예 떨어져 있는 구간 등이 많아서 국내 도입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구간들마다 병목이 생긴다고 생각해보면 끔찍하네요.
정인_
IP 125.♡.81.70
07-13
2021-07-13 11:24:10
·
들이는 돈에 비해서 효과는 미미할거 같은데..
돈많은백수
IP 1.♡.105.70
07-13
2021-07-13 11:30:33
·
결국 수도권 인프라에 수천억을 쓰는건데... 저는 그렇게 좋게 보이지는 않네요. 언발에 오줌누기밖에 안될 것 같아요. 저렇게 10% 20% 교통이 좋아지면, 더 많은 사람이 경기권에 갈거고 금방 다시 교통량 채워질 것 같습니다.
차라리 지방 개발을 하는게...
kiryinblue
IP 112.♡.193.34
07-13
2021-07-13 16:53:04
·
@돈많은백수님 저렇게하는 가장 큰 목적은 버스전용차선입니다. 현상태에서 그냥 버스전용 차선을 만들면 기존 승용차들 정체가 더 심해지기 때문에 로드지퍼로 버스전용차선을 출 퇴근 시간대에 만들어 주는거 거든요. 저거 생긴다고 승용차로 출퇴근 할 사람이 경기도로 이사갈거같지는 않습니다
돈많은백수
IP 1.♡.105.70
07-13
2021-07-13 18:03:25
·
@kiryinblue님 제 이야기는 경기도로 이사간다는게 서울에서 나가는게 아니라 지방에서 경기도로 들어온다는 말입니다. 결국 똑같은 원리입니다. 출퇴근 시간으로 거주지 정하니까요.
만약 지금 8차선 도로를 12차선으로 넓힌다 하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과밀집으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도권 인프라에 세금 쏟아넣는것 자체가 언발에 오줌누기라고 생각합니다. 과밀집을 해소하는게 정답입니다. 지방 균형 발전이죠.
웬트워스
IP 221.♡.53.196
07-13
2021-07-13 11:34:36
·
4대강에 들어간 돈에 비하면 세발의 피. 이후에도 관리에 1조원이 매년 들어간다던데 그거에 비해서도 세발의 피.
쭐량
IP 202.♡.150.19
07-13
2021-07-13 11:35:51
·
재택근무합시다....
꼬순내
IP 211.♡.99.17
07-13
2021-07-13 15:04:32
·
@쭐량님
재택 아니더라도 탄력 근무제만으로도 어느정도 해결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광장인
IP 218.♡.221.117
07-13
2021-07-13 20:25:56
·
@쭐량님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네요
마법여행
IP 39.♡.24.113
07-13
2021-07-13 11:43:31
·
단순히 차선이 좁아서 막히는게 아닌데 말이죠.. 저건 쭉 뻗은 직선 도로에서나 먹히는거지.. 결국은 병목땜에 막히는건 더 심할듯
20240328
IP 27.♡.242.82
07-13
2021-07-13 12:02:49
·
그냥 도로를 한차선 더 넓혀봅시다.
IP 218.♡.80.11
07-13
2021-07-13 12:03:44
·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에서 해당 구간 정체는 차가 많아서 생기는정체가 아닌 진출입으로 인해 생기는 정체이므로 차선 암만 늘려봐야 효과 제대로 못거둡니다.....
국토부가 국토부 하는 뻘짓이네요
곰곰82
IP 110.♡.237.14
07-13
2021-07-13 12:09:43
·
혼돈의 카오스가 연출될 것 같네요. 버스전용차선 칠하고 출근 시간대만 제한하고 카메라 중간중간 설치하는게 목적에 맞을 듯 합니다.
OLIVER
IP 220.♡.20.201
07-13
2021-07-13 12:10:24
·
다른 효과도 있겠지만, 정체구간이 줄어들고 차량들의 운행시간이 줄어들면 결국 매연으로 인한 미세먼지나 탄소배출량도 줄어들겠네요...
불법체류자
IP 106.♡.65.87
07-13
2021-07-13 12:21:29
·
저게 가능한건 한방향만 막힐경우죠. 서울에 한방향만 막히는 구간이 있나요?????
IP 211.♡.68.170
07-13
2021-07-13 13:51:27
·
@불법체류자님 출퇴근 시간에 저 길은 한 방향만 막힙니다. 출근 시간에 40-60분 걸리는게 거꾸로 잠실에서 구리/남양주로 가면 농담 아니고, 20분이면 가요.
gunboo
IP 121.♡.169.28
07-13
2021-07-13 14:27:04
·
@불법체류자님 파주일산~강북강변 구간도 시간대에 따른 쏠림현상이 심하죠.. 출퇴근 시간대 주요 도로는 주거지와 도심간 지체라 대체로 쏠림 현상이 많은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나옹
IP 106.♡.11.183
07-13
2021-07-13 14:54:43
·
@고래맛사탕님
이게 낫네요.
보라당근
IP 211.♡.230.2
07-13
2021-07-13 12:22:36
·
도로를 2층으로 깔아버리는게 더 효율적이겠네요.
kiryinblue
IP 112.♡.193.34
07-13
2021-07-13 16:56:34
·
@보라당근님 예전 기사보면 고가랑 지하화 등 내용도 있습니다 ㅎㅎ 근데... 저거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드니까 안하는거겠죠?
일론마스크
IP 203.♡.149.239
07-13
2021-07-13 12:25:23
·
너무 편협한 정책이네요. 차선이 모자라 막히는게 아닐텐데...
광장인
IP 218.♡.221.117
07-13
2021-07-13 20:26:13
·
@일론마스크님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ninja7
IP 58.♡.17.54
07-13
2021-07-13 12:25:51
·
서울은 한 방향만 막히지 않는뎅...그 시간도 짧고....
클라우스
IP 115.♡.181.114
07-13
2021-07-13 12:35:51
·
중앙 분리대 위로 달리는 전철을..
RuBisCO
IP 210.♡.101.172
07-13
2021-07-13 12:38:48
·
저게 자율주행차 잡아먹는 귀신인데 과연 제조사들이 대응을 해주려나요
d-moll
IP 59.♡.190.178
07-13
2021-07-13 12:39:52
·
저 특수차량이 고장나는 경우에 헬게이트가 열리더군요..
since1127
IP 175.♡.232.62
07-13
2021-07-13 12:39:53
·
위에 구입하겠다는 구간 보면 한방향으로만 막히는 구간입니다... 저시간대에 저 구간 다녀보시고서는 이야기들을 좀 했으면 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IP 211.♡.68.170
07-13
2021-07-13 13:54:16
·
@Siargao님 공감합니다. 올림픽대로/강변북로 전체에 만드는 것도 아니고, 저도 출퇴근 시간에 솔직히 반대쪽 보면서 한숨 나왔기 때문에 반가운 소식이네요.
저 시스템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겪은 사람으로써 반대할 수 밖에 없네요.. 2000년 초 샌디에이고 한 다리에서(섬으로 건너가는 유명한 다리인데 이름이..) 저거 보고 되게 신기해했었는데 직접 관찰해본 결과와 미국애들 얘기를 종합해 본 결과 그닥 좋은 시스템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1. 금문교나 샌디에이고 다리처럼 도로가 극히 짧은 구간에 병목이 생기는 상황에서만 효과가 있습니다. 간선도로나 긴 구간에서 효과는 거의 없어요. 미국에서도 다리 위주로 쓰는 이유가 있습니다.
2. 우리나라는 가변 차선으로도 교통제어가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온갖 인종과 너무나도 다양한 스펙트럼의 사람들이 모여사는 미국에서는 가변차선으로는 불시의 상황을 대비하기가 어렵습니다. 한마디로 똘아이 출현 확율이 우리보다 높다는.. 제 짐작이었는데 미국 친구가 맞다고 그러더군요. 다분히 단순무식한 미국적 발상의 결과물이라고나 할까..
정예진
IP 121.♡.21.52
07-13
2021-07-13 13:51:35
·
도로 땅 속에 중앙분리대를 주욱 심어놨다가 출퇴근 시간에 맞춰 미리 통제하고 버튼만 누르면 1초만에 다다다다닥 튀어나오게 면 될듯한데 말이쥬.. 길게 보면 이게 더 쌀듯 하다는...!?
IP 211.♡.68.170
07-13
2021-07-13 13:57:07
·
@정예진님 그 구동 시스템을 구축하는 비용을 어떻게 감당할까요..
마이부라더
IP 118.♡.148.194
07-13
2021-07-13 13:52:11
·
우리나라 가변차로 잘 지키지 않나요? 현재 잘 사용되고 있는 곳도 있구요. 굳이 저런 구시대적인 시스템을 들여올 필요가 없어 보이네요. 가변차로 시작 구간에 카메라만 몇 대 달아도 잘~~ 지킵니다.
월광하웅
IP 223.♡.216.99
07-13
2021-07-13 13:56:03
·
가변차로?
IP 211.♡.68.170
07-13
2021-07-13 13:59:11
·
추가 여담으로 그 동안 철도계획도 경기 남부에 집중되어 있던 것을 겨우 버스 전용 차로로 인천/경기 동서쪽에 투자해주는 것이어서 저는 찬성합니다.
경부고속도로처럼 병목 현상이 분명히 생길텐데, 그 부분의 고민이 필요해보이네요.
LK_99
IP 125.♡.110.46
07-13
2021-07-13 14:01:14
·
에잉? 이건 뭔소린가요.... 서울 내부순환들이 좁아서 막히는게 아니잖아요...............누가 또 슈킹하려는건지
이 로드지퍼의 가장 큰 문제는 특정 짧은 교각 구간 병목을 해소하기 위해 제한적으로 쓰는 방법을, BRT와 접목했다는 근본적인 컨셉 오류가 있습니다.
누가 만든 계획인지 모르겠지만 결국 강변북로/올림픽대로 출근시간 역주행 1개 차선을 줄여서 BRT 노선을 운영하겠다는 걸로 보이는데요, 저정도 건설비용이면 그냥 버스전용차선 BRT 운영하는 게 낫습니다. 왜냐하면 강변북로/올림픽대로의 모든 병목은 램프에서 일어나는 거기 때문이죠 -_- 즉 BRT 용 램프를 건설해야해요 어차피.
1. 버스전용차선으로 줄어든다고 해서 자동차 병목에 영향이 크지 않음 2. 역주행으로 1개 차선 BRT로 확보한다고 해도 정방향 버스전용차선 1개 확보와 큰 차이가 없음 3. 돈은 들고 설치시간때문에 병목 추가 발생
마치 트램 꼴 날 것 같아요. 해외 후진 아이템 수입.
오라질
IP 211.♡.57.200
07-13
2021-07-13 15:00:14
·
차선이 모자라는게 아니라 순환도로에서 나가는 길이 엉망이라 막히는건데 쓸데없는 데 돈 쓰는거 같네요
폼보드
IP 210.♡.237.10
07-13
2021-07-13 15:23:46
·
너무 비싼데요. 저기에 유지비까지하면
삭제 되었습니다.
필립스탁탁
IP 1.♡.236.235
07-13
2021-07-13 15:50:55
·
실효성 문제가 더 크죠..
실효성만 크다면 비용은 문제가 안되는데.. 문제는 실효성 -_-;;;
pkpk
IP 223.♡.156.60
07-13
2021-07-13 15:52:58
·
어차피 진출입 지점가면 모두 만나게 됨
퇴근좀하자
IP 112.♡.78.195
07-13
2021-07-13 15:53:25
·
4대강 유지보수 비용보다 싸네
이제뭐하지
IP 223.♡.162.212
07-13
2021-07-13 15:53:49
·
바닥에 LED로 선을 깔아서 제어하면 좋을 것 같은 생각입니다
dongwan
IP 211.♡.62.250
07-13
2021-07-13 16:22:08
·
오세훈 임기 끝나고 검토하고 진행하면 좋겠어요
그아앙성
IP 119.♡.95.221
07-13
2021-07-13 16:24:09
·
제가 잘 모르긴 하지만요.. 저비용이면 그냥 btx 전용 길을 하나 닦는게 더 나은거 같은데, 굳이 이렇게 한차선 없애야 하나요? 철도 닦는것보다는 싸게 먹힐것같은데 안그래도 막히는 길을 이정도 돈까지 들이면서 굳이..
이리온jr
IP 211.♡.117.37
07-13
2021-07-13 16:27:23
·
오? 옛날에... 가운데 차선이 있었는데.. 요즘은 거의 안보이네여??!!
라면라면
IP 221.♡.116.233
07-13
2021-07-13 16:45:02
·
오버헤드가 커서 생각보다 효과가 크진 않을것 같습니다. 위에 언급된대로 만약 사고라도 난다면 지옥이 펼쳐질듯 합니다. 버스들 무리한 차선 변경으로 경부 하행선 반포ic만 봐도... 한차선씩 가면 되는데 무리하게 버스전용 차로 들어가려고 전부다 막아버리죠...
-별이-
IP 59.♡.212.159
07-13
2021-07-13 16:49:33
·
자동차 정책은 차를 안 타게 하는게 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자꾸 차를 타고 나오게 만들면 차만 더 막힐겁니다
kiryinblue
IP 112.♡.193.34
07-13
2021-07-13 16:59:49
·
허허.... 저거 버스전용차선을 위한건데 댓글들 보면 일반차량 통행을 위해서 한다고 이해하는 분들이 많은거 같네요... 저는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 좋은 정책인거 같은데..
하얀기적
IP 175.♡.83.81
07-13
2021-07-13 17:00:18
·
진출입로에서 막히는거 아닌가요?.. 차선만 넓힌다고 해소가 안될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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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해도 4대강 보 1개 건설비도 안됩니다.
비싼거 보니 다섯살 냄새가 납니다
비싼데 효용성도 명확하질 않네요 ㅎㅎㅎㅎㅎ
ㅎㅎㅎㅎ 찍어먹어봐야 알려나요??
서울시죠? 네 뒤늦게 다시보니 맞네요
다만, 도로넓이가 중요하고 또 버스중앙차로를 먼저 없애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
근데 생각했던거보다 변경하는 시간이 엄청 오래걸리네요... 올림픽 대로는 낮시간에도 통행량이 많은데... 저렇게 오랜시간동안 변경하면...
다를게 뭐 있다고... 굳이 수입을...
괜찮은거 같은데 좀 비싸고 느리네요
금문교에서도 가변차로로 사고가 많아서 저걸 도입한거구요.
실제로 제 출퇴근길중 공단 들어가고 나가는 도로가 가변차선 구간인데
아침과 저녁에 가변 차선으로 인해 바뀝니다.
가끔 헷갈릴때가 있어요
위험하죠..
위에 카드 뉴스보시면 로드지퍼 이전에 그리 했다가 잦은 중앙선 침범으로 인명사고율이 더 높아졌다고 나와 있습니다.
병목 현상은 좀 걱정되네요.
저기 기사에 나온대로, 저 차선 끝나는 곳에서 버스 차선변경하고... ㅎ
일반차선은 더 지옥되겠어요
밀리는 건 병목 구간 때문일텐데.
출근 시간대는 새벽 4-5시에 시작하면, 충분할거 같네요.
거기다 잦은 고장도 예상되는바 수리마다 또 막히는거보다는 본문의 비용이 더 싸고 빨라보입니다.
저도 이생각 하긴 했는데
공사며 머며 좋은 생각일지는 미묘하네요
유압식이 있긴한데...이걸 잘 적용하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특수차량 유지보수비용보단 낫지않을까 싶네요.
앞으로 낮아지는 서울 시내 속도나 줄여나가는 주차장이나 고가 등을 봐도 서울로 진입하는 차량들의 수를 줄이는게 관건이죠.
그런 면에서 버스 전용차로는 대찬성이고, GTX도 A를 제외하곤 착공도 못 했으니, 그 간극을 메우는 면에서는 좋아보입니다.
결국은 서울 외곽에서 서울 사무지역으로 가기 수월해야 경기도로라도 나가서 살죠.
이것도 클까성일지 내년이 궁금해지네요.
강변북로는 8.6 km 구간에 280억으로 1km당 32.5억으로 무려 34%정도 저렴하네요..이유가 뭐지;
체인같은 형태로 가벼운 분리대가 연결되어 있는 방식으로 개발하면 로드지퍼차량을 소형으로 만들어서 운영이 가능할텐데요...
언발에 오줌누기밖에 안될 것 같아요.
저렇게 10% 20% 교통이 좋아지면, 더 많은 사람이 경기권에 갈거고 금방 다시 교통량 채워질 것 같습니다.
차라리 지방 개발을 하는게...
만약 지금 8차선 도로를 12차선으로 넓힌다 하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과밀집으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도권 인프라에 세금 쏟아넣는것 자체가 언발에 오줌누기라고 생각합니다. 과밀집을 해소하는게 정답입니다. 지방 균형 발전이죠.
재택 아니더라도 탄력 근무제만으로도 어느정도 해결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차선 암만 늘려봐야 효과 제대로 못거둡니다.....
국토부가 국토부 하는 뻘짓이네요
서울에 한방향만 막히는 구간이 있나요?????
출근 시간에 40-60분 걸리는게 거꾸로 잠실에서 구리/남양주로 가면 농담 아니고, 20분이면 가요.
이게 낫네요.
저시간대에 저 구간 다녀보시고서는 이야기들을 좀 했으면 하네요
비율이 명확하면 그냥 처음부터 분리대를 200m씩 차선변경용50~100m 간격 두고 미리세워놓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옆차선이 잘보이는 분리대면 100미터로도 차선변경 가능할텐데요
서울, 수도권은 차량통행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대중교통이 더 발전해야 하는 것은 타당합니다.
한세대 정도 더 흐르면, 자가용이 담배취급 받는 날이 오겠네요.... 라고하면 좀 많이 오바일까유. 쩝.
고장이나 예방 정비 분해 연구를 위해서 + 2대 더 구매하는게 좋겠네요^^
매달 들이부어야하는 세금냠냠사업이 됩니다
차선도 상대적으로 좁고 다리와는 다르게 커브가 많죠.
이경우는 로드지퍼가 어떻게 동작하는건지;;
1. 금문교나 샌디에이고 다리처럼 도로가 극히 짧은 구간에 병목이 생기는 상황에서만 효과가 있습니다. 간선도로나 긴 구간에서 효과는 거의 없어요. 미국에서도 다리 위주로 쓰는 이유가 있습니다.
2. 우리나라는 가변 차선으로도 교통제어가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온갖 인종과 너무나도 다양한 스펙트럼의 사람들이 모여사는 미국에서는 가변차선으로는 불시의 상황을 대비하기가 어렵습니다. 한마디로 똘아이 출현 확율이 우리보다 높다는.. 제 짐작이었는데 미국 친구가 맞다고 그러더군요. 다분히 단순무식한 미국적 발상의 결과물이라고나 할까..
현재 잘 사용되고 있는 곳도 있구요.
굳이 저런 구시대적인 시스템을 들여올 필요가 없어 보이네요.
가변차로 시작 구간에 카메라만 몇 대 달아도 잘~~ 지킵니다.
경부고속도로처럼 병목 현상이 분명히 생길텐데, 그 부분의 고민이 필요해보이네요.
우회형 지하 이탈차선 몇개 만드는게 훨씬 좋을것같은데 말이죠
보통 진출입로 줄서는게 문제가 많다고 보여서
(그래서 뒤에서부터 줄안서고 끼어들기 하는거 싫어하시잖아요)
세금값을 못할거 같습니다...
이 로드지퍼의 가장 큰 문제는 특정 짧은 교각 구간 병목을 해소하기 위해 제한적으로 쓰는 방법을, BRT와 접목했다는 근본적인 컨셉 오류가 있습니다.
누가 만든 계획인지 모르겠지만 결국 강변북로/올림픽대로 출근시간 역주행 1개 차선을 줄여서 BRT 노선을 운영하겠다는 걸로 보이는데요, 저정도 건설비용이면 그냥 버스전용차선 BRT 운영하는 게 낫습니다. 왜냐하면 강변북로/올림픽대로의 모든 병목은 램프에서 일어나는 거기 때문이죠 -_- 즉 BRT 용 램프를 건설해야해요 어차피.
1. 버스전용차선으로 줄어든다고 해서 자동차 병목에 영향이 크지 않음
2. 역주행으로 1개 차선 BRT로 확보한다고 해도 정방향 버스전용차선 1개 확보와 큰 차이가 없음
3. 돈은 들고 설치시간때문에 병목 추가 발생
마치 트램 꼴 날 것 같아요. 해외 후진 아이템 수입.
실효성만 크다면 비용은 문제가 안되는데.. 문제는 실효성 -_-;;;
굳이 이렇게 한차선 없애야 하나요?
철도 닦는것보다는 싸게 먹힐것같은데 안그래도 막히는 길을 이정도 돈까지 들이면서 굳이..
버스들 무리한 차선 변경으로 경부 하행선 반포ic만 봐도... 한차선씩 가면 되는데 무리하게 버스전용 차로 들어가려고 전부다 막아버리죠...
자꾸 차를 타고 나오게 만들면 차만 더 막힐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