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1층에서 지하1층으로 시멘트 1포대 옮기는데 1,415원 20

1
2021-06-14 19:09:59 수정일 : 2021-06-14 19:28:59 220.♡.60.194
서울사는사람



001.png



002.png


003.png


004.png


005.png


006.png


007.png


008.png


009.png





010.png


011.png


012.png


013.png


014.png


015.png


016.png


017.png


018.png



019.png



의외로 공사장 일하시는 분들이 내용도 알차고 영상 잘 만드시더라구요. 


옛날 옛적 1980년대 중반쯤  

40kg짜리 물건  화물트럭에서 창고까지 옮기는데 1개 40원 했었는데 

얼핏 보면 인건비 많이 오른 것 같지만 

물가상승률, 돈 가치 하락, 국민 소득 따져보면 30여년전이나 지금이나 비슷하겠네요.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ZX5l5n4tXss
서울사는사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없다고요우
IP 211.♡.211.173
06-14 2021-06-14 19:13:41 / 수정일: 2021-06-14 19:13:50
·
호이스트 단가랑 계산 해봤는데 역시나 사람값이 더 싸긴 하네요
mairoo
IP 182.♡.167.250
06-14 2021-06-14 19:13:47
·
20kg가 아닌 40kg 단위면 까딱하면 부상 위험이 있어 보이네요.
bluemorning
IP 115.♡.246.207
06-14 2021-06-14 19:14:38
·
곰방...야리끼리...추억 돋는 단어군요...20대때 벽돌 곰방 많이 했었는데...
ssid
IP 59.♡.167.29
06-14 2021-06-14 19:15:22
·
더럽게 무겁죠

저도 주말농장쓸 몰탈 몇포 옴기면 진이 빠지더라구요

무겁고 딴딴하게 뭉쳐서 돌덩어리 옴기는것 같더라구요
/Vollago
서박사
IP 183.♡.60.189
06-14 2021-06-14 19:16:22
·
시멘트 한포 겁나 무겁습니다. 120포면 힘들것네요. 근데 포당 5000원 할건데 만원에 배송비 8000이면 엄청 비싸긴하네요 ㅋㅋ
서울사는사람
IP 220.♡.60.194
06-14 2021-06-14 19:24:28
·
@서박사님 G마ㅇ 검색해보니 50포에 30만원 하네요. 1포에 6천원.
직접 배송이라고 되어 있던데 엘베없는 빌라4층에서 주문하면 배송 안해줄 것 같습니다. ㅎㅎㅎ
소등하세요
IP 211.♡.105.20
06-14 2021-06-14 19:16:52
·
40키로짜리 포탄 140발정도 탄약고에서 트럭 실는걸 6명정도서 한시간 반컷했으니.. 매일한다면 대단하시군요 ㅠㅠ
따라란!
IP 1.♡.225.44
06-14 2021-06-14 19:23:17
·
@소등하세요님 제 소감은 포탄이 차라리 더 쉬웠습니다. 포탄은 어떻게 잡을 수 있는데 시멘트는 잡기가 어렵더라고요. 밀도도 비교적 낮아서 부피가 더 크고요. 둘 다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ㅜㅜ 포탄 옮기다가 제대로 찍혀서 멍들던 손발을 생각하면...
소등하세요
IP 211.♡.105.20
06-14 2021-06-14 19:24:52
·
어휴 잘못찍히면 부러지죠 ㅠㅠ@따라란!님
서울사는사람
IP 220.♡.60.194
06-14 2021-06-14 19:25:55
·
@따라란!님 아기포대기라거나 지게 같은걸 응용해서 좀 쉽게 들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를 개발하면 어떨까 싶긴한데 쉽진 않겠죠. 아니면 부상을 줄이기 위해 20kg짜리로 만들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따라란!
IP 1.♡.225.44
06-14 2021-06-14 19:28:17
·
@소등하세요님 입대 전만 해도 몰랐는데 몇 번 옮겨보니 손가락 절단사고 같은게 절대 남 일이 아니겠구나 해서 섬찟하더라고요 ㅜㅜ
소등하세요
IP 211.♡.105.20
06-14 2021-06-14 19:32:35
·
저도 이등병때 병장하나 손가락 잘려서 헬기타고가서 접합했습니다 ㅠㅠ 하긴했는데 마디하나는 못살렸네요 ㅠ@따라란!님
따라란!
IP 1.♡.225.44
06-14 2021-06-14 19:36:53
·
@소등하세요님 아... 진짜 안타깝습니다. 나라 지키러 와서 대체 이게 무슨 꼴인지. 각종 작업 역시 군이 맡는 일인 것은 맞는데, 안전에 대한 인식이 너무 미비하고 작업 수준도 너무 엉망이에요.
삭제 되었습니다.
니드
IP 116.♡.217.249
06-14 2021-06-14 19:18:09
·
행보관이 어디서 이상한 시멘트를 가져왔는데 시멘트가 돌덩이더군요-ㅁ-;;;
무거운거보다 옮기다 아파죽는줄 알았습니다.
마스크도 안쓰고 굳은 시멘트 오함마로 깨고...
려셕
IP 125.♡.2.22
06-14 2021-06-14 19:19:43
·
어릴적 코란도 스포츠에 싣고다니던...
닉네임은농부
IP 211.♡.68.34
06-14 2021-06-14 19:23:09
·
진짜 무거워요. 요즘엔 보통 레미콘차를 불러서 미장을 하는데, 작은 공사에는 한포대씩 사용하는데 살때 마다 식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일라이릴리
IP 218.♡.137.134
06-14 2021-06-14 19:29:38 / 수정일: 2021-06-14 19:29:50
·
저정도 거리 옮기는데 1400원인데 택배에서 물, 쌀 날도둑놈..들이네요.
rexmir
IP 116.♡.26.142
06-14 2021-06-14 19:42:08
·
@프로필렌글리콜님 ??? 이건 결론이 어떻게 이렇게 나올수있나요?....
서울사는사람
IP 220.♡.60.194
06-14 2021-06-14 19:44:46
·
@프로필렌글리콜님 택배 물건 2개 배송하면 1,400원 정도 줄텐데
이건 택배 기사님 말씀도 들어봐야합니다.
일라이릴리
IP 218.♡.137.134
06-14 2021-06-14 20:28:47 / 수정일: 2021-06-14 20:28:54
·
@난폭한곰님 말을 좀 오해하게 썻네요,, 죄송합니다.
택배 물 6개에 2500원에 계약해오는 택배사요.
본인들 살자고 택배 인원 혹사 시킨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