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와중에 뉴데일리가 사고쳤네요.... 16

2021-06-10 17:53:55 수정일 : 2021-06-10 17:57:33 39.♡.46.113
허니콤보닭죽

조상호 전 부대변인의 천안함 함장 관련 막말 논란.....



고용진 수석대변인하고 통화해서 당 차원의 징계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더군요.



1차적으로 뉴데일리 단독 보도 및 교차검증이 안되니까 개인적으로는 믿지 않습니다만....

2차적으로 이게 사실이 아니면 좀 제대로 대응 못하나요?? 고용진 대변인 이름 걸고 보도된거잖아요. 진짜 답답한게 사실이 아니면 사실이 아니라고 대응을 하면 좋잖아요.

3차적으로.... 대응하면 또 언론 탄압이라고 시끌시끌하겠죠? 집권 당이 자유로운 취재를 방해 어쩌고저쩌고..... 도대체 왜 언론개혁을 뒤로 밀었는지 오늘도 참 답답한 하루입니다. 계속 스노우볼의 연속이에요.



그리고......


당 차원의 징계가 없다는거.... 뭐.... 조상호 전 부대변인이 당적만 있을 뿐 당직자가 아니니까 이런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전제를 깔아봅니다. '그럴 수 있지' 그냥 합리화 해보는거죠.


그런데, 징계를 안하는 사유가.... 조상호 전 부대변인이 개인 SNS(페이스북)에 사과문 올렸으니 된거다....라고 했더군요. 이 역시 1차적으로 뉴데일리라서 믿지 않습니다만 2차적으로 진짜 사실이 아니면 제발 대응하라구요.


사과문 하나 올렸으니 끝????


사과라는 프로세스는 큰 틀에서 요약하면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하는 행위고 피해자가 받아줘야 종결되는 알고리즘 아닌가요???

지금은 (어쨌든 사과문 쓴건 맞으니까) 사과문이 나왔다... 받아줄 것인가 Yes/No 분기점에 있는거 아닙니까? 알고리즘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누구 맘대로 프로세스를 종료해요. No 나와서 처음으로 리턴되면 어쩌려구요;;;;; 가뜩이나 오늘 최원일 천안함 당시 함장이 고소장 넣었습니다. 알고리즘 상 No 나와서 리턴되기 일보 직전이에요. 근데 민주당은 무슨 생각으로 Yes라 생각해서 프로세스를 종결짓는건지....


다시 말씀드리지만 뉴데일리 보도이므로 일단 믿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발 사실이 아니라면 제대로 대응을 해줘요. 왜 일 안해요. 이게 사실일리도 없지만 진짜 사실이면 와.... 사이다를 몇 병 마셔야 답답함이 내려갈까요.

허니콤보닭죽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콘토토
IP 111.♡.176.174
06-10 2021-06-10 17:57:02
·
일반당원이 한 말을 당이 어디까지 책임집니까. 게다가 개인적으로 고발당했는데, 두사람간의 문제죠.
허니콤보닭죽
IP 39.♡.24.175
06-10 2021-06-10 17:58:05
·
@콘토토님 '전' 부대변인의 명의로 나왔습니다. 변호사로 나온게 아니에요.
콘토토
IP 111.♡.176.174
06-10 2021-06-10 17:58:28 / 수정일: 2021-06-10 18:00:22
·
@허니콤보닭죽님 전 부대변인출신이 한거죠. 어쩌라고요? 민주당출신들 코멘트마다 당이 수습하고 다니는거 봤습니까. 개인간 고발까지간걸 뭐 더 어떻게하란건지 알수가없네요
허니콤보닭죽
IP 39.♡.24.175
06-10 2021-06-10 18:00:24 / 수정일: 2021-06-10 18:00:48
·
@콘토토님 저는 이 문제에 대해서는 그냥 민주당이 쉽게 가면 된다고 봅니다. 사과하고 제명하면 끝이에요.

대통령 입장도 북한 소행, 정부 입장도 북한 소행, 당 입장도 북한 소행입니다. 당시 진행했던 국내외 합동 조사 결과를 전부 인정한게 공식 입장입니다.

그걸 따르지 않고 음모론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문제고 그걸 감싸줄 명분 역시 없다고 봅니다. 억울하면 나가서 소명하고 돌아오면 됩니다.
콘토토
IP 111.♡.176.174
06-10 2021-06-10 18:01:26 / 수정일: 2021-06-11 03:16:59
·
@허니콤보닭죽님 아뇨. 이미 사과도 다했고 당이 그사람말로 북한소행이란 기존입장을 바꾼적도 없습니다. 제명을 왜합니까? 일반당원을 개인의사피력으로 제명하는 역사가 어딨어요? 게다가 당사자가 사과도했고 그발언에 법적다툼갈 일입니다. 그사람이 당직자인것처럼 얘기하지마세요.당차원에서는 할만큼했습니다.
허니콤보닭죽
IP 39.♡.24.175
06-10 2021-06-10 18:05:09 / 수정일: 2021-06-10 18:08:14
·
@콘토토님 개인의 의사가 당 입장하고 다르고 더욱이 그 발언이 당을 곤혹케 만들었습니다. 당만 그랬나요?? 정부와 청와대에도 간접 타격이 갔어요. 가뜩이나 호국보훈의 달에 천안함 이슈가 간간히 나오던 시점이구요.

개인 역시 정당에 가입했기에 정당의 일원이며 발언으로 인해 정치적 데미지를 입혔으므로 정치적 책임을 져야하는건 당연한 겁니다. 표현의 자유에는 책임역시 따르니까요.

그리고 사과를 했다는데 당사자가 안받았으면 이건 종결된게 아닙니다.
콘토토
IP 111.♡.176.174
06-10 2021-06-10 18:07:50 / 수정일: 2021-06-10 18:09:07
·
@허니콤보닭죽님 ㅋㅋ 그럼식이면 조장관가지고 헛소리한 인간들도 다 제명시킵시다. 똥파리들도 전부 제명시키고요. 당원이 70만이 넘어갑니다. 당원로라고 나와서 헛소리하는 사람들도 다제명시키죠? 당이 사과했음 끝난일입니다. 개인간에는 법적다툼으로 가는거구요. 개인의 책임은 그렇게 질겁니다.
허니콤보닭죽
IP 39.♡.24.175
06-10 2021-06-10 18:15:16 / 수정일: 2021-06-10 18:16:12
·
@콘토토님 그 사과가 안먹혔는데 그럼 어떻게 합니까. 피해자가 제명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당 대표가 사과를 한 것으로 피해자가 기존의 제명 요구를 철회했나요?

제가 생각하는 사과는 당사자가 승낙해야 종료되는 프로세스라고 여깁니다. '사과했으니 된거다'라는 말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피해자의 요구대로 제명을 하거나 제명에 버금가는 조치를 하여 제명의사를 철회하도록 만들어야죠. 그게 종결로가는 길로 보입니다. 더욱이 개인의 사과와 정당의 사과에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콘토토
IP 111.♡.176.174
06-10 2021-06-10 18:20:29 / 수정일: 2021-06-10 18:21:07
·
@허니콤보닭죽님 이게 그야말로 과잉입니다. 수많은 단체들이 그런 요구를 합니다. 찾아보세요. 그때마다 다 요구를 들어주나요. 적당히 하세요. 사과로만족못하면 개인에대해 법적조치하면 됩니다. 그래서 고발한걸로 알고요. 당이 매번 모든 당원에대해 반응합니까. 당이 천안함북소행이고 정부가 북소행이라 매번얘기하는데 이젠 전직당직자말까지 사과까지했습니다. 더 뭘하란말입니까. 당이 죄지었어요? 사적 법적소송갔음 그 두 당사자가 알아서 할일입니다.
허니콤보닭죽
IP 39.♡.24.175
06-10 2021-06-10 18:27:01 / 수정일: 2021-06-10 18:28:31
·
@콘토토님 납득할때까지 해야죠. 그냥 평범한 단체도 아니구요. 거기에 들어가는 에너지까지 아까워해야하나요? 다른 분야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쓰라고 하겠습니다만 국방과 보훈은 이 땅에서 살아간다면 아낌없이 퍼준다는 각오는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당정청의 입장과 완전히 다른 음모론을 펼치는 사람들을 당이 보호해줄 이유도 없고 더욱이 그 음모론으로 당사자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국방과 보훈의 영역에서 영웅들의 가려움을 긁어줘야하는게 살아가는 국민들의 역할이구요. 하물며 그냥 국민도 아니고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겠다고 나온 정치인입니다.

국방과 보훈에 관련해서 그 정도 반복 업무도 효율적이지 않다면서 언제까지 해야하냐고 하면서 못한다고 나오면 자격없죠. 자격없는 정당에게 9년 맡겼던 경험이 있으니 더 잘해야죠. 근데 예상대로 잘해오다가 왜 '이정도면 됐다'고 멈추냐구요. 국방과 보훈 지원은 끝없이 해야하는데요.
콘토토
IP 111.♡.176.174
06-10 2021-06-10 18:31:50 / 수정일: 2021-06-11 03:20:12
·
@허니콤보닭죽님 뭐 저랑 입장차가 확연히나니 더말할 이유를 못느끼네요. 이미 충분히 에너지 쏟고있다봅니다. 천안함문제이니 당대표가 나서서 사과까지하지, 다른일같으면 일개당원의 발언에 당대표사과, 당대표 면담도 못해요.다른단체의 국민도 다같은 국민인데말이죠. 그리고 보훈도 엄연히 절차가 있는거고 기준과 절차대로 하는겁니다. 그리고 현정부는 더잘하고있고 멈춘적도 없습니다. 단지 엄연히 기준과 절차가 있는거죠. 개인간 법적다툼은 알아서 할일이지, 당이 나서서 일개당원 징계까지 갈 사안이면, 조장관에 엉뚱한소리한 애들부터 다 징계하면 납득하겠습니다. 당대표가 사과하고 또, 북한소행이라 재천명까지 한일로 마무리안되고 제명까지하라 하는건 과하죠. 뭐 이리 말한들..의견이 다를테니 제가 먼저 그만하죠.
카엔
IP 118.♡.10.85
06-10 2021-06-10 17:58:05
·
뉴데일리면 허위 기사낸거 천단위로 세야하는 곳이라. 일단은 중립기어 박습니다
허니콤보닭죽
IP 39.♡.24.175
06-10 2021-06-10 18:19:15
·
@카엔님 네. 저도 사실이라고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 놓이게 된 것 그 자체가 답답해서 말이죠...
CHANEL
IP 112.♡.160.162
06-10 2021-06-10 17:59:58
·
뉴데일리가 언론이면 이명박이 청백리입니다.

믿을 걸 믿어야죠.
별바람달
IP 223.♡.181.193
06-10 2021-06-10 18:00:38
·
일단 당대표가 사과했고 국방위에서도 의견을 냈으니 당 차원에서의 대응은 적절한것 같고 더 이상 이상한 소리만 안나오면 될 듯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호가든#1
IP 220.♡.199.239
06-10 2021-06-10 18:59:49 / 수정일: 2021-06-10 19:00:23
·
믿을걸 믿어야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