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인사 안받아주는 직장 동료 어떻게 대하세요? 38

2021-06-08 10:53:42 112.♡.117.93
추암
부하 직원이 인사 안받아주는 경우는 거의 없을테고
안받아주는 사람은 대부분 상사일텐데

저의 경우 한 5번 정도 먼저 인사했는데 한 번도 안받아줬다 .. 그럼 다음부터 인사 안합니다.


추암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소비는
확실한
행복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8]
나야웅이
IP 222.♡.204.253
06-08 2021-06-08 10:54:49
·
부하직원인데도 안받는경우 있습니다. 그냥 제가 먼저 인사합니다.
MichaelJ
IP 211.♡.132.31
06-08 2021-06-08 10:58:51
·
@나야웅이님 저랑 같은 팀이신가봅니다 ㅋㅋ
착한라떼
IP 218.♡.65.42
06-08 2021-06-08 11:05:01
·
@나야웅이님 `부하`직원이란 마인드로 대해서 그런건 아니겠죠?
비밀댓글입니다
IP 39.♡.25.5
06-08 2021-06-08 11:09:21
·
@착한라떼님 먼저 인사하신다는데 무슨 부하 마인드가.....
착한라떼
IP 218.♡.65.42
06-08 2021-06-08 11:13:01 / 수정일: 2021-06-08 11:13:22
·
@비밀댓글입니다님 먼저인사하시는거는 안받는거에 대한 후 조치일수도 있을거란 생각입니다
고서적
IP 106.♡.11.87
06-08 2021-06-08 10:54:51 / 수정일: 2021-06-08 10:55:08
·
쌩까요 목례만 하거나
STREETDJ
IP 106.♡.142.178
06-08 2021-06-08 10:54:57
·
필요한 놈이 먼저 인사하는 법입니다.
다크메시아
IP 211.♡.82.111
06-08 2021-06-08 10:54:59
·
쌩깝니다. 속편하네요.
낭만고등어
IP 222.♡.57.78
06-08 2021-06-08 10:55:01
·
그런 경험은 없었지만 겪는다면 일단 상대에게 가볍게 물어볼거 같습니다.
leuchtender
IP 221.♡.86.228
06-08 2021-06-08 10:55:04 / 수정일: 2021-06-08 10:56:05
·
케바케겠지만..
그런 인간들은 뒤에서 [쟤 나한테 인사 안하드라] 라고 하고 다니는 인간들을 제법 봤습니다.
인사는 그 사람이 받든 안 받든 해야지요. 괜히 빌미를 만들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멕이면 됩니다.
삼한갑부
IP 175.♡.103.21
06-08 2021-06-08 10:55:25
·
그러거나 말거나 더 크게 인사합니다. 그래야 안받아 주는 사람을 이상하게 만들게 되거든요.
키보드유비
IP 223.♡.190.201
06-08 2021-06-08 10:56:24
·
@삼한갑부님 👍 현명 하십니다
yurang~
IP 211.♡.107.93
06-08 2021-06-08 10:57:18
·
@삼한갑부님 현명 현명^^
hello
IP 210.♡.21.240
06-08 2021-06-08 10:57:41
·
@삼한갑부님

제가 그래요. 완전 방가방가 완전 크게..
삭제 되었습니다.
dooooy
IP 121.♡.201.28
06-08 2021-06-08 10:55:41
·
나중에 사업할 거 아니면 같이 생까면 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징계.A
IP 121.♡.14.23
06-08 2021-06-08 10:56:26
·
상사면 그래도 합니다. 전 쫄보니까요.
GENIUS
IP 121.♡.78.36
06-08 2021-06-08 10:56:27
·
대부분은 뻘쭘하거나 익숙지 않아서일 가능성이 높아서이지
님을 무시해서는 아닐거에요.
날라차기
IP 223.♡.10.57
06-08 2021-06-08 10:56:29
·
그냥 인사하고 상대방이 하던말던 지나갑니다
선잎
IP 221.♡.43.44
06-08 2021-06-08 10:57:01
·
물어보는 말투로 인사를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rwsrwxrwx
IP 175.♡.48.150
06-08 2021-06-08 10:57:13
·
죄송 합니다. 전 눈이 너무 나빠서 바로 앞 15센티까지 오지 않으면 얼굴 식별이 안됩니다. 누군지 인식 했을 때는 이미 지난간 후죠. 대학 다닐 때 처음엔 선배들 한테도 욕 엄청 먹었어요. 인사도 안하고 싸가지 없다고. 회사 다닐 때는 엘베타면 대표이사가 타도 인사를 못 해서 (누군지 알아야 인사를 하죠) 이젠 아예 엘베 탈 때 마다 사람 있으면 무조건 목례 하고 탑니다.
야하하하
IP 61.♡.249.83
06-08 2021-06-08 10:57:23
·
받든 말든 합니다. 제 할일은 하는 거까지지 받든 말든 상관은 안하거든요.
토르아빠오딘
IP 121.♡.82.233
06-08 2021-06-08 10:57:29
·
ㅋㅋ전 부하직원이 인사를 철저히 안하는경우는 있었어요..
같이 프로젝트를 해서 속된말로 버릇없고 일도 뭐같이 하길래..
한번 뭐라한적있는데,
그전에도 인사는 잘안했지만 그뒤로도 눈마주쳐도 고개돌리는 그딴짓을하는..

문제는 저뿐아니라 회사내 자기보다 모든 윗사람들에게 그런다는..
자기는 꼬박꼬박 직급이 자기보다 낮은직원들한테 인사받고
그직원이 바빠서 인사못하면 들으라는듯이 아래직원에게만 안녕이라고합니다..

뭐..
늘이야기했지만 가정교육이 잘못된거같더라고요..
그XX는..
madeon
IP 222.♡.175.151
06-08 2021-06-08 10:57:42
·
계속 하면 언젠가는 합니다
너에게닿아라
IP 222.♡.178.245
06-08 2021-06-08 10:58:46
·
기분은 안 좋지만 그냥 받든지 말든지 신경 안 쓰는 정도의 간단한 목례만 합니다.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추암
IP 112.♡.117.93
06-08 2021-06-08 11:01:01
·
@DunnDriver님 사무실에서 오며가며 마주쳤을때 인사해도 쌩까더라고요.
건물 로비나 복도면 몰라도 사무실에서도 인사했는데 안받아주면 최소 눈이 안좋은건 아닌거 같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때리지마세요
IP 180.♡.33.6
06-08 2021-06-08 11:00:58
·
@빠이유님 이거 좋네요. 저도 습관적으로 약간의 고개숙임만
안드로S2
IP 210.♡.23.131
06-08 2021-06-08 11:00:10 / 수정일: 2021-06-08 11:01:09
·
상사면 무조건 합니다.
타부서이고 저보다 직급과 나이가 어린사람인 경우
예전엔 받아주는거 상관없이 계속 인사했는데 요즘은 한달이상 해도 안받아주면 안합니다.
근데 저도 습관적이라 그런사람에게도 무의식적으로 할때도 있습니다.
추암
IP 112.♡.117.93
06-08 2021-06-08 11:01:58
·
@안드로S2님 저도 습관적인 부분이 있어서 이 사람한텐 하지 말아야지 해도 무의식중으로 할때도 있네요.
혜피
IP 119.♡.161.194
06-08 2021-06-08 11:00:31
·
전 그냥 해요 안받는게 이상한거지 인사하는게 이상한건 아니니까요
wakatan
IP 1.♡.173.102
06-08 2021-06-08 11:00:50 / 수정일: 2021-06-08 11:01:07
·
얼굴대신 허공에 대고 말로만 "안넝하새오~" 하고 치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베이컨치즈버거
IP 39.♡.38.130
06-08 2021-06-08 11:04:37
·
부하직원이 안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아.......
니코보코
IP 122.♡.20.19
06-08 2021-06-08 11:05:01
·
그냥 목례만 하고 지나가면 되죠...
저같을 경우는 같은팀이 100명이 넘는데 다 친할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보통 그냥 선배든 후배든 목례만 하고 지나갑니다.
추암
IP 112.♡.117.93
06-08 2021-06-08 11:06:57 / 수정일: 2021-06-08 11:07:13
·
@니코보코님 전에 다니던 회사는 중견급이라 인원이 많아서 같은 팀 열명정도에+업무적 연관있는 타팀 인원들 정도에게만 인사했었네요.
나머지 분들은 목례..
미니닷
IP 39.♡.58.247
06-08 2021-06-08 11:13:07 / 수정일: 2021-06-08 11:14:31
·
대학졸업하고 바로 같은 대학원 진학하면서 교수님 한 분이 인사를 안받아줬습니다. 자기 연구실로 올거라고 생각했는데 배신당했다고 생각하셨는지 말이죠.

마주칠때마다 계속 인사하니 결국 일년쯤 뒤에는 인사를 받아주시더군요.
style123
IP 121.♡.142.152
06-08 2021-06-08 11:15:13
·
사무실 인사는 공기(air) 에다 대고 하는거 아니었나요...
내 옆자리 짝꿍하고 주고받는 인사 말고는
어차피 남들이 하거나 말거나 받거나 말거나
사무실 공기에 인사를 건네는 일인입니다...
개소리
IP 219.♡.146.74
06-08 2021-06-08 11:18:28
·
쌩까세유..
느림보칼
IP 165.♡.223.244
06-08 2021-06-08 11:36:03
·
저도 그런 사람이 회사에 있는데 인사 안합니다.
배럴서프
IP 175.♡.23.144
06-08 2021-06-08 13:48:56
·
인사 안받음 안하면 되는거죠. 고민 할 필요 없지요
/Vollago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