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할줄 아는 사람은 많은데..정말 잘하는 사람은 여전히 드물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IP 27.♡.103.119
06-01
2021-06-01 13:12:53
·
공감합니다. 영어 못 하는 사람 거의 없어요. 원어민급이 아닐뿐...
욕망이
IP 121.♡.5.99
06-01
2021-06-01 13:12:54
·
의사소통 수준까지는 어찌어찌 되지만 원어민 같은 수준은 다른 영역이지요....ㅠㅠ 미국 초중딩 수준 정도로 만큼만 말해도 좋겠습니다.
이세상사는데로
IP 1.♡.159.109
06-01
2021-06-01 13:13:04
·
일상 대화랑 전문적인 영역은 또 다르잖아요.. 전문 영역은 한국말로 해도 모르는데.. 영어로 하라고 쉽지 않겠죠..
아결
IP 118.♡.41.108
06-01
2021-06-01 13:13:25
·
그냥 영어만.잘하는 사람은 많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특정분야 비지니스 영어를 하는 사람은 적어요
IP 211.♡.96.236
06-01
2021-06-01 13:14:56
·
@아결님 결국엔 그때그때 분야마다 다 새로 배워야되서......
똥깜팹
IP 118.♡.69.40
06-01
2021-06-01 13:14:55
·
원어민급으로 잘하는데 비용이 덜 드는 사람을 찾아서 그런건 아닐까요?
adrocker
IP 219.♡.97.50
06-01
2021-06-01 13:15:50
·
@똥깜팹님 통역 페이는 거진 다 비슷비슷합니다 비용 줄이려면 사내 영어 잘하는 직원 써야죠
essen
IP 39.♡.231.133
06-01
2021-06-01 13:15:01
·
진짜 잘하는 사람이 없다는것도 웃긴게 특정영역별로 잘하는건 그분야 한국말도 잘하는 한국사람이 적다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미국인도 특정분야를 잘한다 할수 없을거고요
IP 220.♡.179.106
06-01
2021-06-01 13:15:18
·
다들 겉햝기 수준인 사람들이 많더군요. 기준 스펙이 올라가면서 어학연수나 스피킹 능력이 있는 사람들이 확실히 늘긴했는데 실제로 업무에 쓰거나 말씀대로 원어민수준은 거의 없다고 봐요. 저도 그정도 수준이고...취업문돌파라는 무기중하나로 습득해서 그렇지 진정한 취미나 능력은 아닌것 같아요.
닐이
IP 59.♡.229.165
06-01
2021-06-01 13:15:27
·
실리콘벨리에서 고등학교 나오고 공대 나오고 엔지니어로 11년 일했어도 영어를 잘 못해요. 이제는 한국에 산지 10년이 넘었더니 한국어도 못하고 영어도 못하고... 하나라도 잘했으면 좋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iceshady
IP 223.♡.95.76
06-01
2021-06-01 13:16:11
·
원어민도 해당 분야에서 일을 했어야 그 업계에 대해 알기때준에 참 어렵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지그프리드
IP 223.♡.24.133
06-01
2021-06-01 13:17:27
·
영어만 잘하니까 문제죠... 이슈를 이해하고 통역하는건 일머리에 해당하는 영역입니다. 아무나 못하죠.
일반미국인도 특정분야를 잘한다 할수 없을거고요
기준 스펙이 올라가면서 어학연수나 스피킹 능력이 있는 사람들이 확실히 늘긴했는데 실제로 업무에 쓰거나 말씀대로 원어민수준은 거의 없다고 봐요.
저도 그정도 수준이고...취업문돌파라는 무기중하나로 습득해서 그렇지 진정한 취미나 능력은 아닌것 같아요.
이제는 한국에 산지 10년이 넘었더니 한국어도 못하고 영어도 못하고...
하나라도 잘했으면 좋겠습니다.
남은 사람들은 영어만 잘하는 사람들
말그대로 전문영역은 한국말로도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진짜 '영어' 만 잘하는 경우....실무에서 헬게이트 열리는거 한두번 본게 아니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