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집마다 다르겠지만 저희집에서는 미역국 끓일때 마늘을 안넣고 소고기나 북어를 참기름에 볶고 불린 미역을 볶아서 미역국을 끓이는데 군대에서나 식당에서 먹으면 마늘이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국 하나로도 지역마다 다르고 집집마다 다른게 신기했습니당
김치찌개에도 넣으면 맛이 확 살고, 그냥 마늘은 국물요리에는 치트키 같은...
사실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는게 미역국이긴하지만요
윗동네는 안넣나.. 아무튼 아내와 싸웁니다. 항상. 넣어달라고 제발.. 난 어릴때 넣어 먹었어..
대파는 안녛는게 국룰이죠
마늘안넣어도 맛있게 됩니다 다만 시간이 많이 소요되쥬
마늘 소고기 미역 참기름 국간장 미원 소금
시댁은 넣습니다.
저는 안넣습니다.
근데.... 가정시간 실습시간에
다진마늘 반스푼에 참기름 국간장으로 소고기 밑간하라고는 배웠습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