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님 배달문화가 성립하는 이면에 저걸 유도하게 만들죠(배송시간이 짧고 배달비용은 싸야함 --> 배달원이 빠르게 이동해서 여러건을 처리해야함-->난폭운전이 필요함 배달문화를 정상화 시키면 비용도 퀵수준으로 오를수 밖에 없고 그렇게 되면 배달문화가 크게 감소하겠죠. 정부가 단속할 사유가 넘쳐남에도 단속못하는 이유가 이건 단속하고 법지키면서 하라고 하면 하지말라는 말과 같은 의미라서 그래요
망고씨
IP 182.♡.185.240
04-24
2021-04-24 21:3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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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들님// 공감하거나 이용하고 이싸고 하여 명확하게 일어나고 있는 현상이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이 아니죠. 그 단순한 편의만으로 없던 불편함을 납득하기 힘들어져 가고 있는 것이죠. /Vollago
아는목수
IP 182.♡.183.168
04-24
2021-04-24 21:5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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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결님// 어쩔수 없는 구조라면 모든 배달기사님들이 난폭운전해야되는거죠. 현실은 그렇지 않구요. 불법에 핑계를 이해해줘야할까요?
@국민들님 모든은 아니지만 상당수가 난폭운전을 하죠. 걸린게 일부일뿐 불법에 핑계를 두는게 아니라 그 불법을 잡으며 배달산업자체가 종속하시 힘듭니다 다른 선진국이 배달문화가 발달안한건 배달단가가 비싸서였지 기술이나 개념이 없었던게 아니거든요
쉴거야이제
IP 218.♡.74.182
04-25
2021-04-25 02: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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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들님
인도를 넘어가고 신호를 어겨야지만....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자본주의 원리에 근거합니다. 이걸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요.
활고
IP 222.♡.69.127
04-25
2021-04-25 03:0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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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들님 불법을 저지르지 않으면 최저시급 보장도 힘들긴해요. 옹호하는 거 아닙니다.
아는목수
IP 182.♡.183.168
04-25
2021-04-25 11: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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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결님 불법을 인정할꺼면 법을 바꿔야 하고, 법이 바뀌기에는 우리 공동체의 지향점을 배반한다면 시장을 바꿔야죠. 지금의 논란은 이익을 대부분 취하는 대기업은 뒤로 빠지고 시민들끼리 싸우는 거죠. 즉, 불법을 하던 말던 싼 값에 배달해서 내배를 채워라...라고 하는 집단과 일반시민이 싸워야 한다는 말입니다. 법을 강력하게 적용하고 시장에 배달에 대한 가치가 상승하고. 그로 인한 배달노동자들의 업무환경이 개선되는거죠. 배달요금의 현실화 이전에 대기업의 폭리에 대한 사회환원이 먼저 논의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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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117.♡.5.114
04-24
2021-04-24 21: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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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시켜먹지만 쌓여가는 포장쓰레기 생각을 하면 암담해요.... 그리고 집밥이 사라질 것같아 아쉽고 부디 코로나로 인해 쓰레기 재생산이 면책되는 상황이 어서 끝나길 간절히 바랍니다
IP 122.♡.110.74
04-24
2021-04-24 21: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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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문화가 문제가 아니라 그 이전부터 오토바이에 대해서는 무질서와 무법 행위에 대해해서도 관대(?)하던 우리들의 문제입니다.
apnetwork
IP 211.♡.161.18
04-24
2021-04-24 21: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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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그것도 공감합니다. 악순환을 낳는 것 같습니다.
반질반질
IP 223.♡.11.193
04-24
2021-04-24 21:20:50
·
주차도 대충 해 놓고 길 막는 일도 다반사...
타이거밥
IP 61.♡.16.212
04-24
2021-04-24 21: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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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오토바이 때문에 퇴근시간에 차선 바꾸기도 무서운 세상이죠... 분명히 싸이드로 차 없는거 확인하고 차선 바꾸려는데 어디서 날라왔는지 그사이를 비집고들어옵니다...
배달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하는게 아니라 배달 오토바이때문에 놀라서 일가족이 몰살하던가 하는 일 벌어지고 나서야 국회의원들이 김배달법 이런거 만들어서 제지할겁니다. 그 전까지는 보행자건 4륜차 운전자건 잘못하면 사람하나 잡겠구나 싶은 공포속에서 도로로 나와야죠. 배달 오토바이 개막장으로 도로 활보하는거 시민들이나 국회의원들이나 다 알텐데 영세한 배달오토바이 다 죽게 생겼다 소리 들을까봐 무서워서 총대매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게 참...
의원보좌관님들 클리앙 모니터링 하는거 다 압니다. 배달오토바이랑 렉카 잡는법 만들면 일부 배달맨과 렉카맨들한테 욕은 먹을지 몰라도 국민들 대부분이 그 법 발의한 의원들 지지해줄겁니다. 얼른 제안하세요.
이렇게보면 킥보드법이 그리 신속하게 개정된거 자체가 기적에 가까운 일이네요. 출력도 낮아서 속도도 느리고 오토바이보다 훨씬 더 보호가 안되는 공유킥보드 타는 애들이 워낙 개막장으로 도로를 활보하고 다니다보니 블박에 그들의 만행이 조기에 알려진 덕분이겠지만...
에일리언
IP 92.♡.186.246
04-24
2021-04-24 21:3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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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적으로 잘못된 것들이 터져 나오는 거죠... 왜 과속과 신호위반을 하는가? 에서 부터 시작해서 단속과 근본 원인의 추적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배달문화를 정상화 시키면 비용도 퀵수준으로 오를수 밖에 없고 그렇게 되면 배달문화가 크게 감소하겠죠. 정부가 단속할 사유가 넘쳐남에도 단속못하는 이유가 이건 단속하고 법지키면서 하라고 하면 하지말라는 말과 같은 의미라서 그래요
/Vollago
인도를 넘어가고 신호를 어겨야지만....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자본주의 원리에 근거합니다.
이걸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요.
암담해요....
그리고 집밥이 사라질 것같아 아쉽고
부디 코로나로 인해 쓰레기 재생산이 면책되는 상황이 어서 끝나길 간절히 바랍니다
분명히 싸이드로 차 없는거 확인하고 차선 바꾸려는데 어디서 날라왔는지 그사이를 비집고들어옵니다...
게다가 무슨 짓을 하든 빨리 가야하는 시스템을 구축해놓은 상태기에 저들도 한푼이라도 더 벌기위해 하는 것이기도 하구요.
그렇다고 정직원으로 뽑아 교육 시키고 일을 시키자니... 저 일 자체에 대한 미래는 기술 발달 속도에 따라 언제 사라질 지도 모르는 판인지라... 기업입장에선 직접 고용보단 단물 쏙 빼고 버리기 좋은 지금의 플랫폼 노동을 선호할 수 밖에 없기도 하구요.
법으로 통제한다고 해도 단속할 인원을 보충 할 수 없는 현실상, 어쩔수 없이 이런 상황이 지속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기는 자율주행 기술이 얼마나 빨리 발달하느냐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 전까지는 보행자건 4륜차 운전자건 잘못하면 사람하나 잡겠구나 싶은 공포속에서 도로로 나와야죠.
배달 오토바이 개막장으로 도로 활보하는거 시민들이나 국회의원들이나 다 알텐데 영세한 배달오토바이 다 죽게 생겼다 소리 들을까봐 무서워서 총대매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게 참...
의원보좌관님들 클리앙 모니터링 하는거 다 압니다.
배달오토바이랑 렉카 잡는법 만들면 일부 배달맨과 렉카맨들한테 욕은 먹을지 몰라도 국민들 대부분이 그 법 발의한 의원들 지지해줄겁니다. 얼른 제안하세요.
이렇게보면 킥보드법이 그리 신속하게 개정된거 자체가 기적에 가까운 일이네요.
출력도 낮아서 속도도 느리고 오토바이보다 훨씬 더 보호가 안되는 공유킥보드 타는 애들이 워낙 개막장으로 도로를 활보하고 다니다보니 블박에 그들의 만행이 조기에 알려진 덕분이겠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찾기 시작하면 별의 별 이유가 다 나오는데 그걸 다 해결하는건 불가능하니까요.
뭐 빨리 배달해달라고 해서 그런거라고 개구라 치고 있지만 진짜 근본적인 원인은 "돈" 입니다.
라이더가 변하지 않으면 해결 안된다는거죠.
배달 플랫폼이 성장하면서 이륜차 쓰레기들이 더 튀어나와 문제가 심각해진듯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투자대비 월수익 300도 못벌게되면 그 일을 할 이유가 없어집니다.
말하자면, 시스템상 교통법규준수를 하고는 전업으로 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