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210415030054778
이 기사를 보니까 초6년 내내 시험이 없다는데요
아니 ㅡㅡ 그럼 평가를 어떻게 하나요?
우열은 둘째치고 못 따라오는 학생은
어떻게 파악해서 추가지도를 합니까?;;;;
전에 ebs인가 애들이 어휘력이 부족해서 수업 진도가
안 나간다고 할때 왜 그러지 했는데
문제가 이런데 있었나보네요 ;;;;;;
https://news.v.daum.net/v/20210415030054778
이 기사를 보니까 초6년 내내 시험이 없다는데요
아니 ㅡㅡ 그럼 평가를 어떻게 하나요?
우열은 둘째치고 못 따라오는 학생은
어떻게 파악해서 추가지도를 합니까?;;;;
전에 ebs인가 애들이 어휘력이 부족해서 수업 진도가
안 나간다고 할때 왜 그러지 했는데
문제가 이런데 있었나보네요 ;;;;;;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싶은 때에, 하고 싶은 만큼, 하자! @DKstreet
요즘 중학교는 내신이 고등학교 입시에 영향이 없다던가..(안본다고 들은 것 같은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기초 산수도 몰라서 수학을 처음부터 가르치면 어떡합니까 ㄷ
다만 예전의 학교처럼 각 과목별로 중간고사 기말시험은 별도로 없구요.
올해 4학년인데, 연초에 3학년 과정에 대한 평가를 했습니다.
예를 들어 교과서에 나온, 직전에 배운 20개.. 그대로 봐도 반도 못채우는 경우가 수두룩....
그러면 다시 봐요 ....
다양한 매체에 노출되어 아는게 많다고 하지만, 어휘력.....편차도 크고요
학습 능력 자체의 편차도 커요
중1까지는 스스로 대부분 굉장히 잘한다고 생각해요
수행평가(지역별로 다르지만 강원도는 행복성장평가) : 성취기준에 도달 하였는지 판단하기 위한 평가 (절대평가, 교사가 성취기준에 따라 평가 내용 및 평가 방법을 미리 계획하여 학생을 평가) 수행 평가는 학생이 과제 또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을 교사가 미리 설계한 평가 루브릭에 따라 평가.
초등에서 학생의 평가는 성취기존에 대한 도달도를 학기 초 교육과정 재구성 과정에서 결정히게 됩니다.
여기 계시는 분들이 생각하는 시험(단답형)을 통한 평가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기초기본학습을 바탕으로 학생의 교과 역량을 측정하기 위해 다양한 평가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원에서 레벨 테스트는 학생의 상대적 위치를 파악하기 위한 시험이기에 초등에서는 이를 지양하고 있습니다.
초등 교육은 학생의 학업성취도를 파악하여 학생이 현재 수준에서 더 나은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평가는 항상 있습니다. 다만 그 평가의 방법이 옛날과 다를 뿐입니다.
하지만 진도 확인을 하는 평가는 하구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성적화 서열화를 하지 않을뿐입니다.
(하지만 몇몇 학부모와 학원가에서는... 이걸 어찌 저찌해서 서열화를 하고있죠)
...과도한 경쟁을 줄이깅해..
학생들을 위한 결정이지만...
.....성적의.양극화가...심해지고 있죠..
그래도 학교 다닐땐 그 정도를 최소한이라도 잡아줬는데...
가정보육이 길어지면서..양극화가.....가속화×
×2가 되었죠...
대학때 중간기말비중 거의없이 쪽지시험만으로 성적내는 과목들도 있었잖아요..
비슷한것 같습니다.
단지 선생님 역량에 따라 아이들 미래가 많이 바꿔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