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 사는 사람들은 '배송 못하면 배송 사업권(?)을 다른 택배기사에게 넘기면 된다'라고 주장하던데 맞는 이야기인가.... 싶습니다. 높이 낮은 차량으로 그라시움에 택배 배송하고 싶어서 대기하는 택배기사들이 많이 있는데 현재 배송 권한을 가지고 있는 택배 기사들이 권한을 놓기 싫어서 저런 쇼를 하는거다.... 라는게 저사람들 의견이더라고요.
조르지뉴
IP 211.♡.214.100
04-14
2021-04-14 13: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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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하아빠님 그럼 본인들이 알아서 할 일이죠 물품 주문할떄마다 특정택배사만 지정해서 배달해달라고 하면 될겁니다 못한다고 하면 못사는거구요
서로 감정 싸움이 되었는데 입주민들이 저 길바닥에서 자기 박스를 찾아서 집으로 가져갈꺼 같진 않아보여요
저기에 놓고간 택배들을 입주민들이 가져가지 않아서 훼손되거나 분실되면 책임은 누가 지는것일지 발송처(제조사)가 택배기사에게 책임을 묻진 않을지 걱정되네요
입주민이 나는 주문한 물건을 받은적이 없다고 미수령으로 처리해버리고 구매처에 재발송 요청하면 어떻게 되는걸까요?
스틸녹스
IP 118.♡.5.202
04-14
2021-04-14 13:2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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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다님 저도 이게 걱정됩니다. 애꿎은 다른 분들이 피해보시거나 귀찮아질듯 합니다.
똥깜팹
IP 223.♡.17.54
04-14
2021-04-14 13: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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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롱도 문제지만 점점 저런 아파트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저상형으로 교체하면 좋겠습니다 대형단지들을 한두명의 택배기사가 처리하는 것보다 저상형으로 해서 세명이 하면 과로등의 문제도 없을꺼구요 주택이나 엘리베이터가 없는 빌라등의 구역을 가진 택배기사분들도 있을텐데 큰 대형단지를 독식하는 것보다 좀 더 나눠도 될꺼같네요
비내린후
IP 218.♡.247.144
04-14
2021-04-14 13:2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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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깜팹님 말은 쉬운데요.. 한두명이 세 명이 되면 그 비용 증가분은 어디서 메꾸나요
건강한남양사람들
IP 112.♡.154.51
04-14
2021-04-14 13:2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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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깜팹님 저상형 탑차는 허리를 못 펴서 각종 질병 달고 살게 되고요, 1번 왔다갔다 할 것을 3번 왔다갔다 해야합니다. 그리고 탑차 교체 비용은 기사가 물어야 하는데요.
3명이 나누면 800원을 266원씩 나눠야 하는데요?
훅간당
IP 114.♡.163.16
04-14
2021-04-14 13:3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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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깜팹님 난 모르겠고... 배달 하는 넘들... 늬들이 알아서 해라... 란 식은 동의하기 힘드네요. 단지내 자체 배송시스템을 갖춰야 할 것 같습니다.
똥깜팹
IP 223.♡.17.115
04-14
2021-04-14 13:34:25
·
비내린후님// 왜 비용이 증가하나요? 어쩌피 건수당 수익일텐데요
똥깜팹
IP 223.♡.17.99
04-14
2021-04-14 13:3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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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남양사람들님// 택배기사는 개인사업자로 알고 있고 필요하다면 투자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싫으면 저길 원하는 택배기사와 지역을 바꾸면 되죠
똥깜팹
IP 223.♡.17.232
04-14
2021-04-14 13:37:03
·
훅간당님// 시대가 바뀌는데 그에 맞춰 바뀔 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심히
IP 223.♡.78.131
04-14
2021-04-14 13:41:40
·
@똥깜팹님 저상형에서 허리 굽히고 택배박스 꺼내는 영상 보셨나요? 보셨으면 이렇게 말씀 못하실것 같아요.
훅간당
IP 114.♡.163.16
04-14
2021-04-14 13:42:54
·
@똥깜팹님 변하는 시대에 맞게... 특정 아파트는 배송비를 올리는게 합당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격오지 수당은 아시죠??
yonghun77
IP 211.♡.128.188
04-14
2021-04-14 13:46:46
·
@똥깜팹님 애초에 지상에 탑차를 못들어오게 할거였으면
지하주차장에 탑차가 들어갈수 있게 만들었어야죠
왜 불편하고 효율이 낮은 저상차로 배달을 해줘야하죠??
똥깜팹
IP 223.♡.18.60
04-14
2021-04-14 14:03:27
·
심히님// 네 봤어요 그런데 옆에 문으로 해결될 것 같더라구요 저희 동네이 오는 홈플러스차량은 옆도 열리던데 왜 굳이 그 사진을 뒤쪽으로 들어간지 모르겠네요
똥깜팹
IP 223.♡.17.204
04-14
2021-04-14 14:04:15
·
훅간당님// 올리는 것도 해결수단 중 하나죠 하지만 대형단지라면 하겠다하는 기사분들도 꽤 있는 것으로 들었어요
훅간당
IP 114.♡.163.16
04-14
2021-04-14 14:07:53
·
@똥깜팹님 역시나... 당신 아니라도 할 사람 많다~ 란 의견이시군요... ㅎㅎ
똥깜팹
IP 223.♡.17.82
04-14
2021-04-14 14: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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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차니즘대마왕님// 사실 그게 베스트죠 하지만 그만큼 토건공사를 많이 하니까 그러지 않았을까요?
충분히 조율될 일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배달을 해주는게 아니라 하는거예요 돈을 내고 그에 합당한 서비스를 제공받는거죠 합당하지 않다고 하면 돈을 더 내야하는거구요 선심쓰는 일이 아닙니다
똥깜팹
IP 223.♡.17.89
04-14
2021-04-14 14:11:11
·
훅간당님// 그렇게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제 생각은 일을 그만두라가 아닌 서로가 선호하는 지역이 있을테니 조율하면 된다입니다
llabit님// 맞습니다 제가 고려치 못한 부분도 많을꺼예요 다만 무조건 안된다가 아니라 무조건 상대적으로 을로 보이는 택배기사분들 편을 들기보다는 점점 이런 일이 빈번해지고 있으니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검토가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저 동네에 살고 있는 건 아니지만 너무 나쁜 사람들로만 몰고 가는 분위기여서요
삭제 되었습니다.
silentman
IP 117.♡.15.69
04-14
2021-04-14 17:16:06
·
@똥깜팹님
저상형은 택배 노동자를 새우등으로 만드는 주범입니다
망고쉐킷
IP 210.♡.10.201
04-14
2021-04-14 17:18:15
·
@똥깜팹님 월 300 버는 사람한테 월 200만 벌어라 이런 말씀이신가요?
ruler
IP 210.♡.115.20
04-14
2021-04-14 17:2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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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다산사시는 한분이 딱 이 논리였는데 설마 저기 주민이신가요? ;
양념토끼
IP 59.♡.68.86
04-14
2021-04-14 17:4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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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깜팹님 입주민이 입주민의 안전을 보장하면서 택배도 편하게 받는 곳으로 이사가면 됩니다
happier7
IP 59.♡.200.125
04-14
2021-04-14 17:5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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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깜팹님 정말 참 속 편하게 생각하네요. 어찌보면 또 님의 마인드가 참 부럽습니다.
마카롱채굴기
IP 125.♡.36.34
04-14
2021-04-14 18: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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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호대디님 다산신도시때 이후로 고쳤을겁니다 저긴 그 이전에 지어진 곳이라 일이 터진거구요
햇살아이
IP 122.♡.68.230
04-14
2021-04-14 18:4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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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깜팹님// 저 아파트가 조율을 거부했어요 요
삭제 되었습니다.
진리의꿀땅콩
IP 118.♡.32.168
04-14
2021-04-14 19:0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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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깜팹님 택배기사님들 건강 다 상하라고 저상차요 ?
본인들 일하는데에서 근로조건 상하게 하면 난리치실거면서..
낮달.
IP 121.♡.51.133
04-14
2021-04-14 19: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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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깜팹님 홈플러스나 이마트 차량은 택배차량처럼 차곡차곡 깊게 쌓는 경우가 적습니다. 로우탑 차량에서 일주일만 일해보시면 얼마나 불편한지 알게될 겁니다. 방법이 있는데 안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공감 능력이 부족하시면 노력이라도 하셔야할텐데 너무 쉽게쉽게 생각하시네요
그대로멈춰라
IP 14.♡.37.253
04-14
2021-04-14 20:23:55
·
@똥깜팹님 저상형은 층고가 낮아서 기사님이 탑차안에서 짐정리할 때 계속 허리를 숙여야 합니다. 무거운짐 정리할 때 너무 힘들어요. 한번 해보시면 그런 말씀 못하십니다. ㅠㅠ
KindleDXG
IP 175.♡.89.18
04-14
2021-04-14 20:23:59
·
@똥깜팹님 저기 주민들이랑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시네요.
라비네
IP 59.♡.206.128
04-14
2021-04-14 20:2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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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깜팹님 택배쪽 일하는데 독식한다는게 무슨 뜻이신가요 저분들 소득을 파악하시고 분석해서 말씀하시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저야 배달쪽은 아니라 저상형차는 정말 어쩌다 가끔 다루는데 한두시만만 택배상하차해도 허리아파 정말 미칠것 같습니다. 좀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훼브릿즈
IP 211.♡.140.5
04-14
2021-04-14 13:23:24
·
날씨 좋을때야 정겨워 보이기까진한데, 혹한기나 눈,비 오면 어쩔?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건강한남양사람들
IP 112.♡.154.51
04-14
2021-04-14 13:29:33
·
@BM80님 지상에 탑차 돌아다니면 저분들한테는 아파트 가격이 훅 떨어지나봅니다?
아재친구
IP 106.♡.142.213
04-14
2021-04-14 13:38:45
·
@건강한남양사람들님 위험하니까요. 단지 안에는 (소방차등 비상 차량 외에) 아예 차량 운행이 안됩니다. 지방에 있는 저희 아파트도 지상으로는 차량 운행 안됩니다.
@훅간당님 저 저상탑차는 뒤쪽만 아니라 옆도 열리는 형태라 ... 그렇게 힘든 체험을 시키기가 쉽지 않을텐데요.... 왜 굳이 저상 차를 가져다 놓고 저런 퍼포먼스를 하는건지는 의문이네요.
훅간당
IP 114.♡.163.16
04-14
2021-04-14 14:04:46
·
@로키님 위 사진 보시면 옆에도 문이 있고, 뒤에도 문 열려있고... 기자가 카메라 높이 들고 사진 찍고 있는거 보이네요. 택배 기사님들이 허리 무릎 아파서 감당이 안되실거 같아요. 아파본 사람 아니면 그 고통 알기 힘들겠죠.
아바이
IP 121.♡.171.67
04-14
2021-04-14 15:30:36
·
@로키님 택배노동자들 단체행동 하는 겁니다. 갑질에 대항한
ddungddi
IP 211.♡.150.147
04-14
2021-04-14 15:50:15
·
@Arte-님 이런걸 택배노조 영역 확장을 위한 이벤트쇼라고 폄하하다니 노동자 권익을 이명박 노조 보듯히 하는군요.
팝스
IP 182.♡.47.202
04-14
2021-04-14 16:38:44
·
@로키님 유사한 구조와 정책을 가진 신도시 아파트가 대한민국에 엄청 많습니다. 다산도 그렇고 유독 특정 지역과의 분쟁을 정기적으로 이슈화하는거 보니 택배쪽... 처음에는 이해하다가 이제 다른 목적을 의심케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_')
IP 124.♡.13.160
04-14
2021-04-14 14:20:02
·
저 근처 사는데... 제가 다 부끄럽네요.
본능
IP 121.♡.218.135
04-14
2021-04-14 14:46:44
·
건설사가 "우리 아파트는 지상이 공원임. 차가 없으니 아이들도 안전하고, 짱이죠~~ 어서 사가세요~."라고 구매자에게 홍보한 후, 법이 지하출입구를 2.3m 이상으로 하라고 한 것을 옳다쿠나 하고 2.3m으로 딱 타이트하게 원가절감 하며 지어가지고 일반 탑차가 못들어가서 이 사단이 난 걸로 아는데요. 어정쩡한 법과 건설사의 콜라보 때문에 택배기사와 주민이 왜 싸워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걸 또 언론과 댓글러들은 주민의 갑질로만 보고..(없진 않겠지만). 답답합니다.
은과현
IP 49.♡.191.105
04-14
2021-04-14 15:44:22
·
@본능님 우리 단지 케이스가 딱 그렇습니다. 곧 저 풍경이 펼쳐질지도 모르겠네요.
KeiGun
IP 61.♡.148.130
04-14
2021-04-14 15:51:12
·
@본능님 뭐.. 원인은 법대로 건축한 건설사와 어정쩡한 법 때문인지 모르지만.. 결국 그 아파트가 그런 걸 모르고 입주한 사람들도 아닐테고.. 그런 아파트를 선택했으면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부대비용은 자체적으로 해결해야죠. 그걸 그 전까지는 멀쩡하게 배달 잘하고 다니던 택배기사들에게 책임을 떠넘기려고 하는거니 문제가 발생하는 거잖아요. 저는 저거.. 아파트 입구 근처에 관리실에서 관리하는 택배 보관 장소를 마련해야 한다고 봐요. 아니면 입구에서 수거해서 자체적으로 알아서 배달하던가..
dder
IP 59.♡.241.146
04-14
2021-04-14 15:57:06
·
@KeiGun님 저 사진도 자체적으로 해결하고있는거 아닌가요? 결국 주민들도 어쩔수없이 스스로 불편함을 감수하는 거고 오히려 택배기사는 입구에다만 내려두고 가면 되니 편해졌는데 어째서 주민들의 갑질일까요?? 주민들보고 갑질이다 천박하다 하기전에 지하주차장 입구 높이 표준화를 하든, 공원형 단지더라도 주차장으로 진입못하는 차량용 차도를 반드시 만들게 하든 법령으로 해결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본능
IP 121.♡.218.135
04-14
2021-04-14 16:19:25
·
네 뭐 어떠한 방법이든 강구해야겠죠. 갑질도 하면 안되겠고요. 저는 가만히 불 구경하는 건설사와 그렇게 만들어 준 법을 지적한 것 뿐입니다.
팝스
IP 182.♡.47.202
04-14
2021-04-14 16:34:15
·
@본능님 다산 주민입니다. 다산신도시 20여개 단지중 지상 택배차 허용하는 단지 없습니다. 아무런 문제도 충돌도 없고, 얼마전 관계없는 우리 단지앞에 전시차 같은 탑차와 방송국 차가 와서 박스 쌓아놓은 영상만 찍고 후다닥 가는거 보니 택배노조... 뭔가 다른 목적이 있는거 같습니다.
건설사 설계의 잘못인데 입주민 vs 택배사 싸움으로 치부하는게 안타깝습니다 이건 건설 시공사에 철저히 손해배상을 통해 AS를 받아야 합니다 집값이 백 이백 하는 것도 아니고..
쓱삭
IP 211.♡.159.150
04-14
2021-04-14 17:30:06
·
시공사는 시공만 합니다.. 설계사가 설계합니다.
이건뭥미
IP 111.♡.143.10
04-14
2021-04-14 16:09:12
·
강남 4구라고 바득바득 우긴다는 동네군요.
조니뎁
IP 223.♡.218.56
04-14
2021-04-14 21:05:25
·
@이건뭥미님 그러게요 서울 변두리가 언제 저렇게 됐는지...고덕동이면 서울 완전 끝인데 말이죠
혜윤
IP 220.♡.53.154
04-14
2021-04-14 16:09:35
·
택배 아저씨들은 그냥 앞에 내려두면 되네요. 아저씨들 여기서 시간 절약하시고 편히 쉬세요.ㅎㅎ차라리 잘된거 같아요. ^o^
락오브메탈
IP 58.♡.97.39
04-14
2021-04-14 16:16:06
·
택배는 지상으로 안되고 이사트럭이나 가전배달 차량은 지상 들어가는건 괜찮다는건 무슨생각인지 모르겠네요. 그럴꺼 같으면 이사차 가전배달차 다 저상만 들어오게 해야죠. 선택적이네요 참...
삭제 되었습니다.
IP 1.♡.218.218
04-14
2021-04-14 16:19:05
·
갑질을 하려거든.. 돈이라도 많이 내던가 해야하는데 돈은 쥐꼬리만큼 주면서 남 고생은 죽어라 시킬려고 하니 저꼴당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살몬와플
IP 121.♡.186.186
04-14
2021-04-14 16:20:43
·
이웃간의 소통도 겸할겸 나쁘지 않군요.ㅋㅋㅋ
ThanksGiving
IP 182.♡.166.156
04-14
2021-04-14 16:21:38
·
자기네들이 뭐 이런데 사는줄 아나보네요....
silentman
IP 117.♡.1.140
04-15
2021-04-15 15:30:17
·
gradius+ellisyum이 아니던가요
@ThanksGiving님
한국의봄_0410
IP 1.♡.1.34
04-14
2021-04-14 16:28:35
·
오손도손 보기 좋네요..
아느아
IP 211.♡.120.65
04-14
2021-04-14 16:29:11
·
택배기사들의 주장은 이해는 가지만, 위험한 베팅으로 보이네요. 쿠팡 같은 곳에서 저 단지에 저상트럭 투입하고 '쿠팡은 가가호호 배달하겠다'고 마케팅하면 무너질 게임이에요. 자본주의가 참 무서운게 협상의 기준이 상식이나 도덕이 아니라, 권한이나 수단의 크기가 됩니다. 경쟁은 참 비정하죠.
silentman
IP 211.♡.91.26
04-14
2021-04-14 21:37:53
·
베팅이 아니라 과로사의 문제입니다 택배기사들은 저 아파트 안가도 지장 없어요 @아느아님
아느아
IP 211.♡.120.65
04-15
2021-04-15 10:01:09
·
@silentman님 그런가요? 아파트 5,000가구 규모라면 뛰어들 경쟁자가 충분히 많을 듯 하다는게 제 요지였습니다. 택배업을 잘 모르지만 단독주택이나 상가지역보다는 배달 효율이 높아 수익률도 좋을것 같아서 말입니다.
랜덤넘버
IP 61.♡.170.253
04-14
2021-04-14 16:32:04
·
조합원들의 탐욕 법규의 부재가 낳은 갈등입니다. 그래도 지금은 법이 바뀌었다고 하죠.
anotherK
IP 58.♡.91.7
04-14
2021-04-14 16:34:40
·
이런 사례도 대단지 아파트에 살고 싶지 않게 만드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저한테는요.
두리
IP 106.♡.11.253
04-14
2021-04-14 16:38:14
·
이전에 저런 행동했던 아파트들 따라하나보네요 그때는 입주민들이 이겼었던 것 같은데
맥피아
IP 175.♡.46.152
04-14
2021-04-14 16:3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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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장 드라마를 너무 많이본 주민들... ㅎㅎㅎ
메밀과돈까스
IP 182.♡.14.187
04-14
2021-04-14 16:40:18
·
대체 분양받은 주민이 무슨 잘못일까요 대단지에 공원처럼 되어있어 애들 엄청나게 킥보드타고 다니고 자전거 타고 다니는데 택배차랑 빈번하면 100프로 사고납니다 택배물량감안하면 택배쪽에서 투자하는게 맞을것 같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반찬투정
IP 211.♡.18.113
04-14
2021-04-14 16:41:24
·
잘 보이고 좋네요.
외국인노동자의현실
IP 147.♡.22.38
04-14
2021-04-14 16:49:59
·
과연 누가 손해일까 ㅋㅋㅋ 오천단지 배달할 시간에 다른데 더 많이 다니는게 이득일텐데 ㅋ
LONGMAN
IP 223.♡.219.16
04-14
2021-04-14 16:55:06
·
저는 아파트 단지에 오토바이 좀 어떻게 했음 좋겠습니다. 너무 시끄럽고 애들 옆으로도 씽씽 달리고...
푸허허허
IP 175.♡.132.41
04-14
2021-04-14 16:5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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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볼때마다 궁금한건데.... 저런 단지는 가전제품 배송은 어떻게 하나요? 삼성이나 엘지 냉장고나 세탁기 배송하는 차량들 크기가 점점 커지던데요?
20161020
IP 112.♡.190.138
04-14
2021-04-14 17:0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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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정상인 입주민들만 피해보는거죠 갑질하는 소수 몇몇들때문에 공동주택에서 살기 팍팓해집니다
토우의집
IP 125.♡.26.150
04-14
2021-04-14 17:08:57
·
지들 편하자고 택배 시키면서 지들 아파트법을 택배기사님들한테 적용시키고 앉았네
IP 121.♡.163.162
04-14
2021-04-14 17: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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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아파트는 아파트 자체에서 실버택배를 운영하는 방식(아파트내부에서 별도로 배송하는 방식)으로 해결했는데....시행 3년차인데... 아무문제 없이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라도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근본원인은 애매하게 만든 법입니다. 지상차량 운행안되는 아파트를 허가해 줬으면 지하 차고를 당연히 높여서 건설하게끔 했어야 하는데 그 부분은 그냥 두리뭉실 넘어간 법.
2. 1 로인해 입주민과 택배기사간의 힘겨루기 상황으로 만들어 버린 건설사와 택배 본사 다산도 그렇고 여기도 그렇고 건설사와 택배 본사는 남의 일이라는듯 아주~~ 조용하네요
3. 택배기사입니다만 입주민 입장이 이해가 안가는 것은 아닙니다. 지상에 차 못다니는 아파트라고 해서 입주한건데 차들이 돌아다니는게 걱정이 되는점. 저희 기사입장에서는 택배기사에 대한 차별로 보입니다. 왜 택배기사만 이렇게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이사차, 청소차, 주민이 부른 화물차, 가전제품 배송차량, 가구배송차량, 심지어 오토바이 배달하시는분등 택배차량을 제외한 대부분의 차량이 다 들어옵니다. 그런데 택배차만 위험하다고 출입이 안된다고 하죠. 택배차는 위험한 차량이고 나머지 차량은 안 위험한가요?
4. 저상차로 바꾸면 되잖아요 ~ 예. 저상차 지하로 갈수 있죠 여러번 나온 이야기지만 저상차로 일할경우 장단점 정리해드립니다. 장점 : 지하주차장 출입가능 단점 : 개조비용( 개조업체에 따라 다르지만 300 전후의 비용 발생) , 적은 탑재량 ,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
5. 너희가 여기서 일하려면 투자해야지~ 보통 택배 차량 기본형이 하이탑으로 나옵니다. 기존에 택배일 하시던 분이던 아니면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던 배송구역 선택은 본인이 하는게 아닙니다. 일부 택배사를 제외한 대다수의 택배사가 배송구역지정은 대리점에서 택배기사에게 지정을 해줍니다. 내가 어느 구역을 할지도 모르는데 저상차를 사서 한다는것도 할수 없는것이고 일반탑차를 가지고 있는데 저런 구역을 주고서는 일하려면 투자해 니 사비 들여서 라고 하면 기존에 하던 분이면 그래도 어느정도 물량이 나오는지 가늠해서 투자할지 말지 결정이라도 할수 있지 새로 구역받아 가는 분이 쉽게 결정할수 있을까요?
6. 4번 단점 관련하여 추가 설명 개조비용 택배기사들 아시는대로 배송건당으로 수수료를 받아서 돈을 벌죠. 건당 800 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조비용 300만원 이라고 치고 이 개조비용에 들어간 투자만큼 벌려면 3750 개를 배송해야 하죠. 하루 300개 배송한다고 치면 대충 12일 이네요 2주 작업분량입니다.
적은 탑재량 일반 택배차량의 절반정도만 적재할수 있습니다. 그럼 2번 나르면 되잖아요 하고 말씀하실수 있죠. 일반 택배차에 비해서 서브 물류센터에서 배송지까지 왔다갔다 하는 시간도2배, 물건 적재하는 시간도 2배, 왕복 기름값도 2배들죠 그럼 그만큼 시간손해, 비용발생 2배인데 택배비는 그만큼 보전이 되나요? 택배비 2배 내십니까? 아니죠? 아시다시피 치열한 경쟁때문에 물가는 오르는데 택배비를 포함한 각종 물류 비용은 떨어지면 떨어졌지 올라가고 있지는 않죠?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 - 택배비용도 문제지만 가장 중요한 문제가 장시간 고강도 노동에 따른 택배기사 과로사가 가장 문제죠? 가장먼저 눈에 보이는거부터 말씀드릴까요? 저상이다보니 관련사진에서 보셨을것 같은데 탑안에 들어가서 서서 작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구부려서 일해야 하죠? 그럼 그 상황에서 물건을 들면 가벼운건 그나마 괜찮은데 무거운것을 반복적으로 들고 나르게 되면 허리 무릎 팔등의 관절 근육은 혹사 당하는건 당연한거고 다칠 확률도 높겠죠? 그리고 저상차로 배송할경우 적은 탑재량에 의해 최소 두번 왔다갔다 해야하는데 그럼 그만큼 일하는 시간은 늘어날수밖에 없고 배송이 늦어지면 야간배송하게 되고 하루 이틀이야 그냥 참고 하지 그걸 매일 하게되면 신체에 과부하가 걸릴까요? 안걸릴까요? 가뜩이나 과로사때문에 택배본사에서는 야간배송 하지 않게 하겠다라고 하고 배송기사들한테 공지하고 있다라고 하고 있는데 군대다녀오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위에서는 공지라고 말하지만 아래에서는 현장상황과 전혀 안맞는 뜬구름 잡는 이야기들 하는거 많이 겪어보셔서 아실거라고 생각해요.
7. 그럼 어쩌라고~ 배운게 많이 없어서 생각할수 있는게 몇개 없는데 대충 짧은 제 생각으로는 이건 단순히 입주민과 택배기사의 문제가 아니라 건설사, 택배본사, 관련 정부부처가 다 나서서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잘 해결되면 단순히 택배의 문제가 아니라 특수고용 노동직에 대한 좋은 선례가 될수 있다고 봅니다.
8. 앞으로의 예상~ 1) 택배기사 입장에서의 최악의 방향 - 닥치고 그냥 니들이 희생해 돈벌어야지~ 그냥 까라면 까 현재 이상황대로 ~ 정 힘들겠으면 주민과 협의 (라고 읽고 입주민이 시키는대로)하여 배송거점 지정해서 거기서부터 카트 끌구 댕겨~ -> 이렇게 될 확률 대략 99.999% 2) 주민입장에서의 최악의 방향 - 입다물고 있는 정부 관련부처, 건설사, 택배본사 대신 여론에 두들겨맞고 택배차량 진입 -> 이렇게 될 확률 0.001% 3) 해당 배송구역 택배비 2배 인상 배송기사한테도 수수료 2배 지급 -> 이렇게 될 확률 왜구 우익들이 독도는 한국땅이 100% 맞고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들은 100% 우리 일본의 잘못이다라 고 자발적으로 인정하고 나설 확률과 동급 4) 건설사가 입주민과 협의하여 해당 배송지역내 배송집화처를 추가 설치 택배기사는 거기로 물품을 전달하고 배송구 역내 거주중인 아르바이트를 원하는 청년이나 어르신이 해당주민에게 배송하는 시스템을 정부 관련부처가 구축 유지 하고 이를 위해 발생하는 비용은 건설사는 거점 건설비용 부담, 택배본사와 택배기사는 배송거점 까지만 배송하면 되 므로 수수료는 약간 차감하고 이로인한 절약된 차감비용+ 입주민은 월별로 발생한 시스템 총금액에서 자신의 가구 가 이용한 비율만큼 나눠서 부담하면 우리집은 택배 시키지도 않는데 왜 돈내야 해 이런소리 안나올거고 많이 이용 하면 좀더 내고 이용안하면 안내는 이런 시스템 구축 -> 뇌내 망상일수도 있으나 이렇게 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상상입니다.
@neopage님 이게 가장 현실적이라고 봅니다. 관리사무소에서 배달 전담 직원 한두명 더 쓰더라도 5천세대면 각 세대별 부담은 1천원 될까말까, 택배사와 협의를 통해 나눠서 부담한다면 세대당 5백원 남짓 부담하면 될 것 같고, 관리사무소에서 배달 전담직원을 두어명 새로 뽑든,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당직 정해서 돌아가면서 배달하고 대신 여유인력을 한두명 더 뽑든, 인력은 그대로 두고 돌아가면서 배달하고 대신 배달하는 날 수만큼 배달수당을 더 받든, 그렇게 자체 단지 내 배달인력을 두고 운영하는게 맞는 방법인 것 같네요.
흠. 저게 아이 안전이라는 이유 떄문에 저러는건가요? 그러면 자녀 없는 집들은 무슨 죄인가요... 분명 모든 입주자분들이 저렇게 천박한 마인드를 가지진 않았을거라 믿습니다. 어느 조직이나 욕심에 눈먼 일부 선동꾼들이 늘 문제이지요.
빨간택시
IP 1.♡.186.173
04-14
2021-04-14 19:4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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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한국 사람이라는게 부끄럽네요.
새생새사
IP 49.♡.111.105
04-14
2021-04-14 19:4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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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박하다는 표현이 적절하다에 1000% 동의 합니다.
집히직이
IP 210.♡.159.119
04-14
2021-04-14 19:4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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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배송 안되는 아파트가 되게 해야죠
IP 14.♡.75.161
04-14
2021-04-14 19:5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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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건 최근 신축 아파트 대부분이 겪는 상황인데, 결국에는 택배차량을 지상 출입을 허용하는 것이 서로를 위한 현실적인 대안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도 택배차량 지상 출입은 예외적으로 허용하고 있습니다. 배달 오토바이는 금지구요. 잘못은 애매한 법과 이 문제를 예상하고도 법을 지켰다고 돈 아낀 건설사 문제입니다만, 고쳐지고 있나 모르겠네요.
저도 지상 공원화된 단지 사는데 똑같은 문제가 있어요. 저희 동네는 그냥 택배차량은 예외적으로 진입하게 해줍니다. 택배차들도 달리다가 사고나면 똑같은 사단날거 알기 때문에 천천히 운전들 하세요.
공원화된 단지라서 어쩔 수 없다는 거 다 주민의 이기심에 기반한 헛소립니다. 본인들 나중에 이사갈때 사다리차도 같은 논리로 막고 엘리베이터로만 이사할건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토글
IP 119.♡.193.173
04-14
2021-04-14 23: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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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어느 아파트에서 택배를 경비실에 취합하고 단지내 노인들이 배달하게해서 노인 일자리 창출하는 것도 있었는데...거긴 저런 아파트는 아니었지만...그런거 하면 좋지 않을까여
('_')
IP 124.♡.13.160
04-15
2021-04-15 08:4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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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상버스도 있는데, 짐칸 자체가 일반 MPV 밴 수준으로 낮은 화물차량이 많이 나오면 높이도 줄고 적재공간도 기존 탑차만큼 확보하고 짐내리기도 더 편하고 좋을텐데 왜 이런 차가 많지 않은걸까요? 봉고나 포터 탑차랑 르노 마스터 밴이랑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는하는데, 적재량은 비슷하지 않을까요?
편안함을 거부하면 몸이 불편해짐을 몸소 체험해봐야죠 ^^
저도 장터 같다고 쓰려고 했는데요 ㅎㅎ
정겹네요 ㅎㅎ 이참에 이웃 얼굴도 보고 좋죠.
그리고 얼마나 양아치같은 짓을 했는지 느끼길 바랍니다.
지하주차장 입구 판넬 일부 공사해서 택배차량 출입 허용했고,
단지내 차량 들어오는 택배사도 있고 지하주차장으로만 가는 택배사도 있습니다!
빨리 저 단지도 다산처럼 되면 좋겠습니다.
그냥 저렇게 계속 택배 던지고가면 택배기사한테 갑질하던놈들 심판당할거라 믿습니다
이사차, 가구배달차 등은 허용된다고 합니다.
결국 핑계죠.
어디 법에도 지상으로 차량 출입은 불가하다는거 없어요.
청소차, 소방차, 이사차는 되고 택배차는 안되고... 그런거 없어요.
모두 아파트 이기주의 입니다.
그러니까 소방차와 구급차도 허용안하면 됩니다.
안될건 없죠. 아파트 이기주의가 못하게 하는거지
괜히 택배사 한테 물어내라고 집단 소송걸며 택배 기사분들만 피곤하게 만드는건 아니겠죠?
높이 낮은 차량으로 그라시움에 택배 배송하고 싶어서 대기하는 택배기사들이 많이 있는데 현재 배송 권한을 가지고 있는 택배 기사들이 권한을 놓기 싫어서 저런 쇼를 하는거다.... 라는게 저사람들 의견이더라고요.
물품 주문할떄마다 특정택배사만 지정해서 배달해달라고 하면 될겁니다 못한다고 하면 못사는거구요
저기에 놓고간 택배들을 입주민들이 가져가지 않아서 훼손되거나 분실되면 책임은 누가 지는것일지
발송처(제조사)가 택배기사에게 책임을 묻진 않을지 걱정되네요
입주민이 나는 주문한 물건을 받은적이 없다고 미수령으로 처리해버리고 구매처에 재발송 요청하면 어떻게 되는걸까요?
주택이나 엘리베이터가 없는 빌라등의 구역을 가진 택배기사분들도 있을텐데 큰 대형단지를 독식하는 것보다 좀 더 나눠도 될꺼같네요
3명이 나누면 800원을 266원씩 나눠야 하는데요?
난 모르겠고... 배달 하는 넘들... 늬들이 알아서 해라... 란 식은 동의하기 힘드네요.
단지내 자체 배송시스템을 갖춰야 할 것 같습니다.
격오지 수당은 아시죠??
애초에 지상에 탑차를 못들어오게 할거였으면
지하주차장에 탑차가 들어갈수 있게 만들었어야죠
왜 불편하고 효율이 낮은 저상차로 배달을 해줘야하죠??
충분히 조율될 일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배달을 해주는게 아니라 하는거예요
돈을 내고 그에 합당한 서비스를 제공받는거죠
합당하지 않다고 하면 돈을 더 내야하는거구요
선심쓰는 일이 아닙니다
다만 무조건 안된다가 아니라 무조건 상대적으로 을로 보이는 택배기사분들 편을 들기보다는 점점 이런 일이 빈번해지고 있으니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검토가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저 동네에 살고 있는 건 아니지만 너무 나쁜 사람들로만 몰고 가는 분위기여서요
저상형은 택배 노동자를 새우등으로 만드는 주범입니다
설마 저기 주민이신가요? ;
저긴 그 이전에 지어진 곳이라 일이 터진거구요
요
택배기사님들 건강 다 상하라고 저상차요 ?
본인들 일하는데에서 근로조건 상하게 하면 난리치실거면서..
로우탑 차량에서 일주일만 일해보시면 얼마나 불편한지 알게될 겁니다. 방법이 있는데 안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공감 능력이 부족하시면 노력이라도 하셔야할텐데 너무 쉽게쉽게 생각하시네요
저기 주민들이랑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시네요.
애 키우는 입장에서 위험하니까요..
아파트 고르는 큰 메리트 중 하나가 지상에 놀이터만 있는 아파트입니다
저런 아파트 유행 한 지 좀 됐어요 제가 알기에는 2008년 지어진 아파트들도 저렇게 하더라구요
다산 신도시 아파트나... 신월동 목동 아파트 처럼요.
강동구 사는데 읔 화나네요
왜 입구에 쌓아놓을까요 ?
택배기사들 분열되기를 바라시나보군요!!!
저 아파트 빼고 다른 신축은 이미 다 저상차로 바뀌었어요
기자들 불러서 시위하는건데 왜 굳이 저상 탑차를 불러오는지가 의문입니다.
그냥 높은 탑차 가져와서 난 지하 못들어가니 이렇게 입구에 놓고 간다라고 하면 될건데요.
기자들에게 저상탑차 체험 시켜주려고 그러는거 아닐까요??
기자들도 허리 좀 끊어져 봐야 택배 기사들의 노고를 알테니까요.
왜 굳이 저상 차를 가져다 놓고 저런 퍼포먼스를 하는건지는 의문이네요.
택배 기사님들이 허리 무릎 아파서 감당이 안되실거 같아요.
아파본 사람 아니면 그 고통 알기 힘들겠죠.
유사한 구조와 정책을 가진 신도시 아파트가 대한민국에 엄청 많습니다.
다산도 그렇고 유독 특정 지역과의 분쟁을 정기적으로 이슈화하는거 보니 택배쪽... 처음에는 이해하다가 이제 다른 목적을 의심케 합니다.
저는 저거.. 아파트 입구 근처에 관리실에서 관리하는 택배 보관 장소를 마련해야 한다고 봐요. 아니면 입구에서 수거해서 자체적으로 알아서 배달하던가..
다산 주민입니다.
다산신도시 20여개 단지중 지상 택배차 허용하는 단지 없습니다.
아무런 문제도 충돌도 없고, 얼마전 관계없는 우리 단지앞에 전시차 같은 탑차와 방송국 차가 와서 박스 쌓아놓은 영상만 찍고 후다닥 가는거 보니 택배노조... 뭔가 다른 목적이 있는거 같습니다.
2018. 6. 19. 아파트 지하주차장 높이 2.7m 이상으로 상향…택배대란 막는다 https://www.molit.go.kr/USR/NEWS/m_71/dtl.jsp?id=95080933
2018. 6. 20.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령안 입법예고 https://www.molit.go.kr/USR/law/m_46/dtl.jsp?r_id=5668
https://www.law.go.kr/법령/주택건설기준등에관한규칙/제6조의2/(00584,20190116) (주차장의 구조 및 설비)
이건 건설 시공사에 철저히 손해배상을 통해 AS를 받아야 합니다
집값이 백 이백 하는 것도 아니고..
설계사가 설계합니다.
그럴꺼 같으면 이사차 가전배달차 다 저상만 들어오게 해야죠. 선택적이네요 참...
돈은 쥐꼬리만큼 주면서 남 고생은 죽어라 시킬려고 하니 저꼴당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ThanksGiving님
택배기사들은 저 아파트 안가도 지장 없어요
@아느아님
그때는 입주민들이 이겼었던 것 같은데
오천단지 배달할 시간에 다른데 더 많이 다니는게 이득일텐데 ㅋ
저런 단지는 가전제품 배송은 어떻게 하나요?
삼성이나 엘지 냉장고나 세탁기 배송하는 차량들 크기가 점점 커지던데요?
갑질하는 소수 몇몇들때문에 공동주택에서 살기 팍팓해집니다
지들 아파트법을 택배기사님들한테 적용시키고 앉았네
일부 아줌마 아저씨들은 정말 너무할 정도로 생각하고 행동하네요~
관리하는 직원들도 별별 민원 때문에 미칠 지경이라고 합니다.
해결방법을 찾는게 아니라 아파트 대표들도 택배노조도 둘 다 깡패짓이에요~
주민들만 피해보고 있고요...
택배노조 아닌 개개인이었으면 속앓이만 했을거에요
1. 근본원인은 애매하게 만든 법입니다.
지상차량 운행안되는 아파트를 허가해 줬으면 지하 차고를 당연히 높여서 건설하게끔 했어야 하는데 그 부분은 그냥 두리뭉실 넘어간 법.
2. 1 로인해 입주민과 택배기사간의 힘겨루기 상황으로 만들어 버린 건설사와 택배 본사
다산도 그렇고 여기도 그렇고 건설사와 택배 본사는 남의 일이라는듯 아주~~ 조용하네요
3. 택배기사입니다만 입주민 입장이 이해가 안가는 것은 아닙니다. 지상에 차 못다니는 아파트라고 해서 입주한건데 차들이 돌아다니는게 걱정이 되는점. 저희 기사입장에서는 택배기사에 대한 차별로 보입니다. 왜 택배기사만 이렇게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이사차, 청소차, 주민이 부른 화물차, 가전제품 배송차량, 가구배송차량, 심지어 오토바이 배달하시는분등 택배차량을 제외한 대부분의 차량이 다 들어옵니다. 그런데 택배차만 위험하다고 출입이 안된다고 하죠. 택배차는 위험한 차량이고 나머지 차량은 안 위험한가요?
4. 저상차로 바꾸면 되잖아요 ~
예. 저상차 지하로 갈수 있죠 여러번 나온 이야기지만 저상차로 일할경우 장단점 정리해드립니다.
장점 : 지하주차장 출입가능
단점 : 개조비용( 개조업체에 따라 다르지만 300 전후의 비용 발생) , 적은 탑재량 ,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
5. 너희가 여기서 일하려면 투자해야지~
보통 택배 차량 기본형이 하이탑으로 나옵니다. 기존에 택배일 하시던 분이던 아니면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던 배송구역 선택은 본인이 하는게 아닙니다. 일부 택배사를 제외한 대다수의 택배사가 배송구역지정은 대리점에서 택배기사에게 지정을 해줍니다. 내가 어느 구역을 할지도 모르는데 저상차를 사서 한다는것도 할수 없는것이고 일반탑차를 가지고 있는데 저런 구역을 주고서는 일하려면 투자해 니 사비 들여서 라고 하면 기존에 하던 분이면 그래도 어느정도 물량이 나오는지 가늠해서 투자할지 말지 결정이라도 할수 있지 새로 구역받아 가는 분이 쉽게 결정할수 있을까요?
6. 4번 단점 관련하여 추가 설명
개조비용
택배기사들 아시는대로 배송건당으로 수수료를 받아서 돈을 벌죠. 건당 800 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조비용 300만원 이라고 치고 이 개조비용에 들어간 투자만큼 벌려면 3750 개를 배송해야 하죠. 하루 300개 배송한다고 치면 대충 12일 이네요 2주 작업분량입니다.
적은 탑재량
일반 택배차량의 절반정도만 적재할수 있습니다. 그럼 2번 나르면 되잖아요 하고 말씀하실수 있죠. 일반 택배차에 비해서 서브 물류센터에서 배송지까지 왔다갔다 하는 시간도2배, 물건 적재하는 시간도 2배, 왕복 기름값도 2배들죠 그럼 그만큼 시간손해, 비용발생 2배인데 택배비는 그만큼 보전이 되나요? 택배비 2배 내십니까? 아니죠? 아시다시피 치열한 경쟁때문에 물가는 오르는데 택배비를 포함한 각종 물류 비용은 떨어지면 떨어졌지 올라가고 있지는 않죠?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 -
택배비용도 문제지만 가장 중요한 문제가 장시간 고강도 노동에 따른 택배기사 과로사가 가장 문제죠? 가장먼저 눈에 보이는거부터 말씀드릴까요? 저상이다보니 관련사진에서 보셨을것 같은데 탑안에 들어가서 서서 작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구부려서 일해야 하죠? 그럼 그 상황에서 물건을 들면 가벼운건 그나마 괜찮은데 무거운것을 반복적으로 들고 나르게 되면 허리 무릎 팔등의 관절 근육은 혹사 당하는건 당연한거고 다칠 확률도 높겠죠? 그리고 저상차로 배송할경우 적은 탑재량에 의해 최소 두번 왔다갔다 해야하는데 그럼 그만큼 일하는 시간은 늘어날수밖에 없고 배송이 늦어지면 야간배송하게 되고 하루 이틀이야 그냥 참고 하지 그걸 매일 하게되면 신체에 과부하가 걸릴까요? 안걸릴까요? 가뜩이나 과로사때문에 택배본사에서는 야간배송 하지 않게 하겠다라고 하고 배송기사들한테 공지하고 있다라고 하고 있는데 군대다녀오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위에서는 공지라고 말하지만 아래에서는 현장상황과 전혀 안맞는 뜬구름 잡는 이야기들 하는거 많이 겪어보셔서 아실거라고 생각해요.
7. 그럼 어쩌라고~
배운게 많이 없어서 생각할수 있는게 몇개 없는데 대충 짧은 제 생각으로는 이건 단순히 입주민과 택배기사의 문제가 아니라 건설사, 택배본사, 관련 정부부처가 다 나서서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잘 해결되면 단순히 택배의 문제가 아니라 특수고용 노동직에 대한 좋은 선례가 될수 있다고 봅니다.
8. 앞으로의 예상~
1) 택배기사 입장에서의 최악의 방향 - 닥치고 그냥 니들이 희생해 돈벌어야지~ 그냥 까라면 까 현재 이상황대로 ~ 정 힘들겠으면 주민과 협의 (라고 읽고 입주민이 시키는대로)하여 배송거점 지정해서 거기서부터 카트 끌구 댕겨~
-> 이렇게 될 확률 대략 99.999%
2) 주민입장에서의 최악의 방향 - 입다물고 있는 정부 관련부처, 건설사, 택배본사 대신 여론에 두들겨맞고 택배차량 진입
-> 이렇게 될 확률 0.001%
3) 해당 배송구역 택배비 2배 인상 배송기사한테도 수수료 2배 지급
-> 이렇게 될 확률 왜구 우익들이 독도는 한국땅이 100% 맞고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들은 100% 우리 일본의 잘못이다라
고 자발적으로 인정하고 나설 확률과 동급
4) 건설사가 입주민과 협의하여 해당 배송지역내 배송집화처를 추가 설치 택배기사는 거기로 물품을 전달하고 배송구
역내 거주중인 아르바이트를 원하는 청년이나 어르신이 해당주민에게 배송하는 시스템을 정부 관련부처가 구축 유지
하고 이를 위해 발생하는 비용은 건설사는 거점 건설비용 부담, 택배본사와 택배기사는 배송거점 까지만 배송하면 되
므로 수수료는 약간 차감하고 이로인한 절약된 차감비용+ 입주민은 월별로 발생한 시스템 총금액에서 자신의 가구
가 이용한 비율만큼 나눠서 부담하면 우리집은 택배 시키지도 않는데 왜 돈내야 해 이런소리 안나올거고 많이 이용
하면 좀더 내고 이용안하면 안내는 이런 시스템 구축
-> 뇌내 망상일수도 있으나 이렇게 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상상입니다.
말씀하시는 99.999% 확률이라고 스스로 말씀하시는 모습이... 참 미안하네요.
단지내 실버배송... 이런게 이뤄지면 참 좋을거 같은데...
그에대해 해답을 찾은곳은 없을까요?
해답을 찾은곳이 있다면 확대는 어려울까요?
소나기라도 한번 오면 난리가 아니겠네요.
제발 사람답게 삽시다!!!
저상 택배 차량만 들어가게 하고, 대신 택배비를 두 배 이상 받는 것으로 하면 서로 윈윈 아닌가요?
이런 사건들 보면 무인택배함은 왜 만들었는지....
물론 집 앞까지 배달해주시는거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만..
분실의 위험도 있고 지금과 같은 상황들이 빈번하니 무인택배함 있는 아파트들은 잘 활용하면 서로 편할거 같은데..
결국 위의 댓글들과 같은 내용입니다
하지만 대책 없이 지상 통행을 막아버리면 안되죠. 현실적으로 택배 기사분들이
아파트별로 카트로 배달하는건 불가능한 구조니까요.
포탈 해당 뉴스의 상위 댓글 중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동별로 배달하는 방안을
누가 올렸는데, 차라리 관리비 좀 올리고 이방향으로 가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게 가장 현실적이라고 봅니다.
관리사무소에서 배달 전담 직원 한두명 더 쓰더라도 5천세대면 각 세대별 부담은 1천원 될까말까,
택배사와 협의를 통해 나눠서 부담한다면 세대당 5백원 남짓 부담하면 될 것 같고,
관리사무소에서 배달 전담직원을 두어명 새로 뽑든,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당직 정해서 돌아가면서 배달하고 대신 여유인력을 한두명 더 뽑든,
인력은 그대로 두고 돌아가면서 배달하고 대신 배달하는 날 수만큼 배달수당을 더 받든,
그렇게 자체 단지 내 배달인력을 두고 운영하는게 맞는 방법인 것 같네요.
단, 기존 인력 그대로, 기존 급여 그대로, 일만 더 시킬 생각은 반대합니다.
결국 저건 저상차량으로 바꿔야 해결될 문제입니다. 택배기사들도 알겁니다 제일잘못한건 건설사이구요
아파트 배달 포기는 아쉽고 저상차로 왔다갔다는 하기싫은 상황.
입구서 끌고간대도 아파트가 빌라나 주택가.상가보다 압도적으로 좋으니 절대 아파트 배달은 포기안하죠.
근처 고덕 신축은 이미 다 저상 택배차량들로 운행중이고(당연히 지하로 움직이겠죠)
그라시움은 무려 1년의 계도기간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계도기간이 끝난후 일부 택배회사들이 그 1년간 대책을 마련하지않은채 택배회사와 노조의 언플로 그라시움 단지를 천박한 단지로 만들어버린게 팩트입니다.
다른 근처 신축은 지하에 저상차량으로 당연하게 다니는데
1년의 시간까지 준 그라시움단지에게 감사해하지는 못할망정, 왜 대 국민적 언플놀이를 하게됐으며 그라시움은 또 왜 그렇게 욕을 먹어야했을까요?
대중들은 자기가 보고싶은쪽으로의 스토리로 이야기를 이끌려고하고
내가 가지지못한 것들을 소유한 사람들의 잘못이나 오해에서 비롯된 사실관계는
제대로 파고들어보려하지도 않죠
참으로 개탄스럽네요
이럴때마다 천박한 시민성들이 적나라하게 드러납니다
그렇게 지하주차장 높이를 강제했던 옛날 법이 문제였고
대책을 강구하지않은 택배회사가 문제인겁니다만?
애초에 신축 설계를할때 지상을 공원화해서 설계한 단지고요
그라시움단지만 유별나게 이러는게 아니고
신축의 거의 모든단지들이 앞으로도 이럴 상황인겁니다
지상 주차장을 전부다 없애는것이 신축의 매력중 하나일진데
택배회사 차량들이 오전 오후시간 내내 내집처럼 단지내를 휘젓는 상황이 말이됩니까?
그럼 재건축 왜 하나요?
지금은 또 법이 바뀌어 앞으로 만들어지는 신축은 저상차량 아닌 택배차들도
지하로 들어갈수있게끔 만들어졌기에 다행이지만
피해를 보는 당사자는 단지 주민들 포함 매한가지입니다
분명 모든 입주자분들이 저렇게 천박한 마인드를 가지진 않았을거라 믿습니다.
어느 조직이나 욕심에 눈먼 일부 선동꾼들이 늘 문제이지요.
제가 사는 아파트도 택배차량 지상 출입은 예외적으로 허용하고 있습니다. 배달 오토바이는 금지구요.
잘못은 애매한 법과 이 문제를 예상하고도 법을 지켰다고 돈 아낀 건설사 문제입니다만, 고쳐지고 있나 모르겠네요.
얼론에 놀아난다고 하더니 똑같이 놀아나고 있는걸 보니 헛웃음이 나옵니다.
문앞으로 차다니는 일반주택 아이들은 다 죽었나보다. 웃기네요
입주자회의도 마냥 막을게 아니라 협의해서 해결해야죠. 택배기사님도 우리 아버지들인데요. 저상으로 교체는 근걸격계 질환 유발해요.
차량 출입시간 지정, 단지내 10km/h이내 서행 이정도면 해도 타협될거 같은데요.
회사차원에서 갑질좀 해라. 해당아파트를 택배불가지역으로 지정하면 그쪽에서 딜오겠지 일방적으로 니들 회사 직원들이 당하겠냐.
손 놓고 수수방관말고
저런 인간들이 호갱노노(라고 쓰고 단점노노 라고 읽는다) 같은곳에 MSG 듬뿍쳐서 지들 아파트
가치랑 몸값 올릴려고 오바하고 손발 오그라 들게 하면서 찬양댓글 연속해서 마구 올리지..
실거주 하는 사람중에 진짜 단점 하나라도 올리면 미친넘들 몰려와서 댓글로 두드려 패고
한다는 소리가 세입자 or 전세충 ㅎ
서행해서 오고 비상 깜빡이 키고 오고 아무 문제 없었는데 갑자기 주민대표와 일부 주민이 저런거 같아요 머리를 장식으로 달았나봐요
택배차들도 달리다가 사고나면 똑같은 사단날거 알기 때문에 천천히 운전들 하세요.
공원화된 단지라서 어쩔 수 없다는 거 다 주민의 이기심에 기반한 헛소립니다.
본인들 나중에 이사갈때 사다리차도 같은 논리로 막고 엘리베이터로만 이사할건가요?
봉고나 포터 탑차랑 르노 마스터 밴이랑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는하는데, 적재량은 비슷하지 않을까요?
봉고3 내장탑차 기본가 17.74백만원
르노 마스터 밴 스탠다드 기본가 29.99백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