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미국은 독일계가 압도적으로 많네요 25

3
2021-03-30 09:52:29 221.♡.245.90
엘크라넬


백인이 68%정도 있는 나라여서 그중에서 독일계가 가장 많다네요

엘크라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Solaris
IP 211.♡.145.161
03-30 2021-03-30 09:54:03 / 수정일: 2021-03-30 09:54:11
·
영국계가 생각보다 적네요
Denial5434#
IP 220.♡.90.226
03-30 2021-03-30 10:02:42
·
@Solaris님 영국 왕족도 독일계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운드레이서
IP 112.♡.27.177
03-30 2021-03-30 11:14:59
·
@Dienal 5434#님 원래 독일의 하노버가문의 하노버왕가 였다가 1차대전 중에 독일에 대한 국민감정이 안 좋으니 궁궐이름이었던 윈저 로 왕가 이름 바꾼거지요.
별자리물고기
IP 106.♡.192.184
03-30 2021-03-30 09:54:11 / 수정일: 2021-03-30 09:55:56
·
지역이 많다고
인구도 많은 건 아니라
저것만 보고 독일계 인구가 많다고는 보기 어려워 보이네요.
멕시코계나 아프리카계도 상당하군요.
다른 추가 자료가 있나요?
아결
IP 118.♡.41.254
03-30 2021-03-30 09:55:56
·
@별자리물고기님 그냥 수로 봐도 독일계가 가장 많긴 합니다
별자리물고기
IP 106.♡.192.184
03-30 2021-03-30 09:56:44 / 수정일: 2021-03-30 09:58:04
·
@아결님 고맙습니다.
일단 68%는 아니지만
그래도 14.7%로 제일 많은 건 사실이군요.

위 그래프랑 함께 보면
독일계(미국 북부와 중부),
그 다음 아프리카계(미국 동남부),
그 다음 멕시코계(미국 서남부)
이렇군요..
ika
IP 153.♡.225.48
03-30 2021-03-30 10:25:04
·
@아결님 중국계를 이민역사도 오래됐는데 얼마 안되는군요
레알마끼아또
IP 82.♡.9.86
03-30 2021-03-30 11:08:33 / 수정일: 2021-03-30 11:11:50
·
@ika님
사실 중국계조차도 본격적인 이민은 50년대 이후에나 시작됬습니다. 예전에 통계를 본 적 있는데 그 이전에는 사실상 무의미한 수준의 아주 소규모 이민(그것도 하와이의 특수성을 생각하면 본토에서는 사실상 없다고 봐도 다름없는 수준이였겠죠)만 있었습니다.

이게... 사람들이 서부개척 철도공사때 중국인들 많이 이민왔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그때 온 중국인 노동자들은 사실상 ‘반납할 필요가 없는 리스’ 같은 개념이였습니다. 자동차로 치자면 흑인 노예는 ‘현금구매’라서 비싼 돈 주고 산 자기 재산이 되기 때문에 늙어 죽을 때까지 최소한의 관리는 해 줬는데 (죽으면 손해니까요), 중국인 노동자는 딱 몇년 쓸 어치만 지불하고 데려왔기 때문에 일하다 죽든 말든 신경도 안 썻고, 계약이 끝나고 나서는 사실상 해충구제 수준으로 잡아 죽이고 그랬습니다. 리턴할 필요가 없는 렌트카? 결과는 뻔하죠.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도 이민의 메카가 아닌, 인간 취급을 전혀 못 받는 최약자들의 마지막 보루 같은 것이였죠. 이런저런 이유로 (보통은 금전적 이유) 본토에 못 돌아가게 된 사람들이 그대로 죽을수는 없으니 어쩔 수 없이 모여 생존을 도모하는... 그것마저도 대지진과 대화재때 당국의 방치로 인해 엄청 죽었고요.

심지어 20세기 들어서까지도 대부분의 동양인은 미국에서 태어나도 시민권 안 줬습니다. 흑인 노예도 해방되고 시민권 다 받고 투표권도 행사한지 백년이 넘었는데, 동양인은 인간 취급조차 안 한거죠.
서여림
IP 175.♡.77.173
03-30 2021-03-30 09:54:39
·
멕시칸 인베이젼이네요..ㅎㅎ
닉이름닉
IP 223.♡.46.16
03-30 2021-03-30 09:55:38 / 수정일: 2021-03-30 09:57:31
·
@서여림님 실질적 고토 회복 정도 되려나요 ㅎㅎ
닉이름닉
IP 223.♡.46.16
03-30 2021-03-30 09:55:04
·
근데 웬지 농사짓는 분들이 다수인 느낌...
fiat
IP 122.♡.176.16
03-30 2021-03-30 09:55:45 / 수정일: 2021-03-30 09:56:43
·
2010년 미국 인구조사국에 의하면 독일계 미국인이 총 미국 인구의 17.1%를 차지하며, 아일랜드계 미국인, 아프리카계 미국인, 잉글랜드계 미국인을 앞서 가장 큰 조상 전래의 민족 단체를 형성하였다.

라네요
별자리물고기
IP 106.♡.192.184
03-30 2021-03-30 09:59:30
·
@fiat님 오.. 위에 아결님이 올려주신 2016 년 자료랑 차이가 크네요.
불과 6 년만에 저 정도 변화면 상당히 급격한 변화 아닌가요??
아결
IP 118.♡.41.254
03-30 2021-03-30 10:02:27
·
@별자리물고기님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요 미국은 인구증가가 가파른 성장국가이고 백인들 출산 기피 라틴계/아프리카계 출산율 높은 특성과 맞물려 인구 구성이 빠르게 변하고 있으니까요
이제그만
IP 115.♡.251.66
03-30 2021-03-30 09:59:09
·
독일 이민자가 워낙 많으니 법령을 독일어로 번역하자는 얘기가 이미 18세기에 있었죠.
크롬의전차
IP 223.♡.161.121
03-30 2021-03-30 10:00:18
·
2차대전때 독일계도 강제 수용소로 보냈을라나요..
Denial5434#
IP 220.♡.90.194
03-30 2021-03-30 10:04:09
·
@크롬의전차님 2차 대전때 독일계 이민자 들이 유럽으로 파병가서 독일군과 싸웠다고 하네요. 밴드오브 브러더스에 잘 나와있는것으로 기억합니다.
PLA671
IP 61.♡.80.166
03-30 2021-03-30 10:13:35
·
@크롬의전차님
당시 태평양함대 사령관 체스터 니미츠 원수(개전 후 취임했을 때는 대장)부터가 독일계(그것도 족보만 독일계가 아니라 독일어 능통한...)였던지라, 소수이고 높이 출세하지 못한 일본계처럼 솎아 내기가 어려웠겠지요.
weakness
IP 125.♡.190.12
03-30 2021-03-30 10:01:08 / 수정일: 2021-03-30 10:03:12
·
독일계의 경우 지금 생각하는 독일이 아닙니다.
지금 독일 +헝가리 + 오스트리아 +구 프로이센 제국 현 러시아 양토 + 흑해 인근의 러시아 이민 독일인
정도의 사실상 유럽 본토에서 프랑스와 이탈리아, 발칸반도와 러시아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지역에서 온 사람들을 다 독일계로 퉁칩니다.
저기서 독일은 현 독일이 아닌 구 신성로마제국 -> 1차대전 무렵 독일 오스트리아 헝가리 제국 연합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fahren32
IP 223.♡.178.7
03-30 2021-03-30 10:02:31
·
섬나라 출신들은 해안가로 가고
내륙중심 국가 출신인 독일인은 내륙으로 가서 정착했나봐요.
레알마끼아또
IP 82.♡.9.86
03-30 2021-03-30 10:57:42 / 수정일: 2021-03-30 10:58:48
·
@능글님
영국계가 먼저 와서 해안가 대도시 이권을 다 미리 선점한 영향이 큽니다. 더군다나 국가로서 독일은 북미 식민지 경쟁에 전혀 참가하지 못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이민자들이 전혀 정치적 권력 없는 그냥 일개 천민들만 잔뜩 왔거든요.

그래서 결국 영국이나 기타 강대국 출신 이민자들에게 밀려서 그나마 기회가 주어지는 서부(mid-west;실제 물리적으로는 중부지만 저길 문화적으로는 중’서’부 라고 부릅니다)로 잔뜩 간 거죠.

그리고 나서 기백년 후 서부개척이 모두 끝나고 미국이라는 국가의 사회체계가 완료된 이후 이민 온 이태리/아일랜드계들은 산업혁명 후 일자리가 많아진 해안가 대도시에서 하층민으로 정착한 거고요.
Realtime
IP 75.♡.156.182
03-30 2021-03-30 10:09:52
·
2차 대전 때 미국이 간 보던 이유가 독일계 인구가 컸기 때문이었다. 라는 썰도 있더군요 ㅎㅎ
맥앤치즈
IP 110.♡.26.70
03-30 2021-03-30 10:28:30
·
미국 초기 이민간 독일계는 자유주의자들이었죠. 그들이 빠진 본국 독일은 파시즘 국가가 되었구요.
wd40
IP 49.♡.222.189
03-30 2021-03-30 10:32:07
·
2차대전 직전에 미국에 있던 히틀러 추종세력들이 엄청 많고 나치 미국지부 같은거 만들어거 행진도 하고 아리아인들이여 조국 해방전쟁에! 어쩌구하면서 독일군으로 입대도 많이하고...
레알마끼아또
IP 82.♡.9.86
03-30 2021-03-30 10:52:39
·
아주 초창기 영국계들의 후손 중에는 민족색이 많이 옅어진 탓도 있긴 합니다. 워낙 섞이는 경우도 있고, 설사 꽤나 영국계 순혈?이더라도 그냥 미국인이라고 답하는 경우가 많아요. 저런 인구조사가 보통 정부 센서스에 기반하는데, 뭐 족보 기록 같은걸 따지는 게 아니라 그냥 본인 응답이라 말이죠. 그냥 자기 마음대로 대답하는 거라능...

아마 미국 국민 전체 유전자 검사 해보면 영국계 비율이 조금 더 근소하게 높게 나올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근데 어쨌든 독일계 비율이 엄청 높은 것 또한 사실이긴 합니다. 미국에서 살때는 몰랐는데, 나중에 영국 와 보니까 이게 확연히 다르더라고요. 사람들 이름도 진짜 ‘영어식’ 이름 (성 이름 둘 다) 엄청 많고, 사람들 생긴 것도 진짜 ‘영국’ 사람 특유의 그런 얼굴들...

예전 미국에서 살던 기억을 되짚어 보니 미국에서 ‘영어’문화라고 생각했던 게 사실은 독일 물이 많이 들어있는 ‘미국’ 문화였더라고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