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coKr님 ISO-3166 alpha-3보다는 alpha-2가 더 널리 쓰이는 것 같습니다. P.R.C.는 정식 국호의 약자이므로 alpha-3의 USA 보다는 U.S.A.에 대응하는 약어입니다. 같은 논리면 대한민국 육군 ROKA 해군 ROKN, 대한민국 공군 ROKAF 대한민국 해병대 ROKMC 모두 근본 없게 됩니다.
PRC는 오래전부터 쓰던건데요. Made in PRC도 간간히 보였고요. China 대신에 PRC를 쓰도록 추진한다는 얘기는 들은적은 없지만 어쩌면 그런 일이 일어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드는데, 중국이 China를 감추려고 PRC를 쓴다는건 너무 망상 아닌가요? 요즘 한창 중뽕 넘치는 그나라 분위기에서 "China"를 감추려고 한다는 것 자체가 도저히 말이 안되기도 하고요, 아예 "Made in XXX"를 안썼으면 안썼지 China 대신 PRC써서 중국산이라는걸 가린다는 것도 말이 안되고요.
미니쉘
IP 211.♡.73.181
03-23
2021-03-23 14:50:04
·
@머스타드님 우리나라 명도 어디서는 ROK (republic of korea)라고 써놓데도 있어서..구지 국명을 가리기위한 것은 아닌거 같은데요... 망상 공감요..
코로나 때문에 안그래도 시궁창이던 중국의 이미지가 더욱 안좋아지는데다 싸구려, 짝퉁 등으로 인한 차이나 디스카운트가 너무 심해서 제품 판매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칠 뿐더러 개선의 여지도 없어보이는지라.. 공산품에다가 한눈에 중국산임을 드러내지않기위한 나름의 고육지책인 듯 하네요 구매시 PRC만 보고 바로 중국산인줄 아는 사람이 많이 없을테니 대만도 여권에서 china 표기를 축소하거나 빼는 쪽으로 바꿨다고..
People's Republic of China 쪽이 좀 더 격식을 차린 표현이지만, 굳이 China로 쓰는 까닭이 하나의 중국 정책과 무관하지 않을 것인데, 이제 중화민국(RoC, Republic of China)도 행정구역 대만성이 아닌 독립국가로 중화인민공화국이 인정하겠다는 신호인지 궁금해집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근데 저렇게 약자로 써도 되나보네요 ㅡㅡ 다들 저러면 어딘지 어떻게 알지...
/Vollago
맞아요 예전부터 있었어요
우리나라도 영문 표기에서 Korea, ROK, South Korea가 여기저기 섞여서 쓰이잖아요.
생각도 못한 반전이 ㅋㅋㅋ
더 어이없는건
CE가 China Exports 의 약자라며 지들 마크라 우긴답니다!
People's Republic = 인민 공화국
인민=푸우
대충 맞는 것 같은데요???
한국수입할 때 저렇게 가져오다 걸리면 과태료 먹을겁니다.
세관에 원산지 표시방법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PRC"는 않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예전에 세관에 따졌다가..문서 보여줘서..죄송합니다하고 원산지 보수작업 했었는데...ㄷㄷㄷ
유럽에 있을땐 거의 다 PRC로 표기됬었는데
최근 근황은 아닙니다
요건 어디서 나온 내용인가요? 누가 추진한다는건지?
아니면 혐오조장 게시물인가요?
People's Republic of China = 중공(中共)
이제는 "중국"을 버리려나?
(수정) 아 중화인민공화국이겠군요
중국이라는 생각을 안하고 넘어갔나..
또 갈아타려나..
우스겟소리로 피렌체라고...
PRC-999K...
모를수도 있다지만 이미지 세탁 그런걸로 까는건 아닌건 같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10년된 러시아 브랜드 옷도 Made in prc입니다.
사이즈 인가?
얼핏 일본건줄..
싸구려, 짝퉁 등으로 인한 차이나 디스카운트가 너무 심해서 제품 판매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칠 뿐더러
개선의 여지도 없어보이는지라..
공산품에다가 한눈에 중국산임을 드러내지않기위한
나름의 고육지책인 듯 하네요 구매시 PRC만 보고 바로 중국산인줄 아는 사람이 많이 없을테니
대만도 여권에서 china 표기를 축소하거나 빼는 쪽으로 바꿨다고..
모르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을 줄은.
김치 나체 사진건으로 식재료는 최대한 피하고 싶네요
북한산인가? 하고 찾아본 기억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