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롱레인지 모델 기준으로 두가지 트림으로 나왔나 봅니다.
필수(?)여야 하지 않나하는 옵션 (회피 조향 등등)을 프레스트지 사양에만 넣었다는게 좀...
프레스트지 기준으로 5750만원이라면... 경쟁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모델과 가격차이가 250만원 정도네요?
두 모델 다 6천만원 이하니... 보조금 100% 받을 수 있구요...
여러분들 판단은 어떠신지?
아이오닉5 롱레인지 모델 기준으로 두가지 트림으로 나왔나 봅니다.
필수(?)여야 하지 않나하는 옵션 (회피 조향 등등)을 프레스트지 사양에만 넣었다는게 좀...
프레스트지 기준으로 5750만원이라면... 경쟁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모델과 가격차이가 250만원 정도네요?
두 모델 다 6천만원 이하니... 보조금 100% 받을 수 있구요...
여러분들 판단은 어떠신지?
둘중 저라면. 아이오닉5요.
이상 보름전 쏘렌토하이브리드 받은 1人
개소세 할인 들어가고 지원금받으면 프레도 4천초중반이니 괜찮은거같아요.
저는 아이오닉5 한표입니다
그리고 그 윗등급도 보조금 받을 수 있으니 그것도 괜찮구요.
그리고 오백차이면 풀옵션으로 가는게 맞죠.
사제로 달려면 몇배는 더 들고, AS도 안될텐데.
완성도를 뭐를 기준으로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듯 ㅎ
이점은 공간감과 마감?! 정도일텐데 저 정도 가격차면 테슬라 말고 굳이 아이오닉을 고를 이유가 있나 싶네요.
가격이 1600정도는 차이나서..
그나저나 e트론 모터효율은 무슨일이 생긴건지....
일단 위에 차들 중에 2.6톤으로 제일 무겁고 출력도 아이오닉 5랑 비교시 140kw 정도 더세기도 하구요
현대 입장에서는 팔아도 남는 게 없을듯요.
기본 모델에도 기본적인 반자율주행(스마트크루즈, 차선유지보조 등) 기능은 들어가있네요.
가격 차이는 얼마 안되니...
테슬라가 더욱 잘 팔리겠네요.
테슬라 특히 모3,Y 가 딱히 하차감이랄게 있나요?
정말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볼때마다 테슬라는 못생겼던데...
저도 테슬라를 딱히 좋아 하는건 아닙니다...ㅋㅋ
그런데 하차감을 이야기 하더군요.
저는 사각 성애자여서 테슬라 같은 차를 별로 좋아 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S를 한달정도 경험해 본게 다인데...
내장도 지겨워 지더군요.
그런데 주변 반응은 조금 다른걸 느꼈습니다.
그래서 현대가 가격 책정을 좀 잘못 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배터리를 더넣고 거리를 늘리던 가격을 좀더 낮추던지 했어야 하는...
테슬라 롱레인지 모델은 AWD 거든요.
현재 후륜 모델이 프레에 옵션 넣으면 6천 넘어가는데
4륜 모델은 모델 Y에 근접한 가격 나올 듯 합니다.
주행거리는 100km 정도 차이나구요.
옵션 조금만 넣어도 아이오닉5가 더 비싸지지 않을까요?
무조건이죠
모델3 롱레인지 듀얼모터에 주행거리 500킬로급 차량과 가격차이 겨우 250만원 차이가 나는데도 경쟁력이 있다고 하니... 하 참...
420정도여도 봄~가을 실주행은 500정도 나올테고, 제로백 크게 신경안쓰고 내외부가 오닉5 더 마음에 들면 선택하는거죠.
모델3는 제 기준에서 너무 작고 마감별로에 주행거리말고 장점이 없습니다;;(반자율은 현기수준이면 국내에서 나쁘지않고 ota는 부럽지만 제로백은 신경을 안쓰니까요)
누군가에게는 저정도면 합리적이고 제로백, 더 긴 주행거리, ota, 반자율에 신경쓰면 오닉5가 구린겁니다.
모델3도 겨울 주행거리로 찍어보면 아주 낮게 나와요 아직까지는. 오닉5도 사람들이 실주행해봐야 아는겁니다.
코나나 니로도 공인대비 꽤 잘나오고 저는 코나 렌트시에 550은 쉽게 찍었습니다.
그냥 사람마다 기준이 다른건데 하참..같은거 하실 필요가...
그리고 테슬라 모델3 겨울에 주행거리를 직접 타보고 말씀하시는건가요? 겨울에 아주 낮게 나온다구요?
한번 직접 보시지요? 테슬라 시리즈가 1월 한 겨울에도 얼만큼 달릴 수 있는지를요... 아이오닉이 그렇게 오래 달릴 수 있으면 공식연비는 410~430으로 표기하진 말았어야죠... 공식연비 표기보다 더 달릴 수 있는건, 운전만 잘하면 내연기관 포함 모든 차량이 마찬가지라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마감 얘기하시지만... 아이오닉5 실내 보면... 처참한 수준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사람마다 기준은 다르다고 해두죠..
신경안쓰면 된다는게 아니라 누군가에게는 420정도여도 나쁘지는 않은거고 제로백도 크게 신경이 덜 쓰인다는겁니다.
(제 기준으로는 아쉽긴합니다. 500정도는 되기를 기대했는데,
그래서 주행거리때문에 구매의향이 50대50입니다)
저는 넥쏘랑 모델3고민하다가 넥쏘 샀는데 제 기준에는 모델3가 주행거리는 괜찮지만 반자율주행은 현기로도 뭐 무난하고, ota는 없어서 아쉽긴하지만..
모델3 직접 보고나서 이 가격에 인테리어와 디자인이 제 기준에 한참 미달했고 단차난 말할것도 없었구요. 그리고 크기도 아쉬웠구요.
아이오닉5 실내가 처참하면 모델3는 인테리어는 할말조차 앖네요......
전반적인 평 자체가 모델3 인테리어는 호불호가 있지만 좋은평이 아닌게 현실입니다.
지인들도 모델3인테리어 보고 정말 인테리어 하나때문에 차마 구매 못하겠다라고 한 분들도 은근히 있습니다.
저는 테슬라라는 회사는 정말정말 좋아합니다만 사람마다 구매기준이 다르니 오닉5가 경쟁력이 있다라는 것에 한숨쉴만한건 아니라는겁니다.
오닉5 예약되고 있는 것 보세요. 인기 꽤나 많습니다.
한숨나올정도로 별로면 쫄딱 망하겠지요
제가 테슬라 선택한 사람들에게 그게 경쟁력이 있냐며 하참..했나요..;;
겨울 주행거리는 전에 울트라비니군님 영상 봤습니다.
울트라비니군님 영상보니 주행거리가 확확 줄던데요.
이번 체인지모델은 히팅펌프 달려서 괜찮겠구요.
듀나님 기준에 별로인건 알겠습니다만
오닉5 사전예약한 사람들도 자신들 기준에 맞으니 한걸텐데 그걸 이해 못하시는거 같아서 남긴거에요.
아이오닉 계약하는 사람들을 이해 못하는 사람으로 몰고가시는데, 제가 말씀드리는건 경쟁력 부분이지... 계약을 하고 안하고는 언급한 적도 없고, 저랑 상관없는거죠.
공인대비 꽤나 줄어든다는거지요.
카페보면 영하 10도, 15도 넘으면 40~50프로 줄어든다는 분들도 많고 대다수가 300km중후반 나오는거같구요.
물론 원래 거리가 기니 300중후반이어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경쟁력이라는게 본인이 생각하기에 별로인거지,
겨우 250만원 차이가 나는데도 경쟁력이 있다고 하니... 하 참... 이라고 하셔서요.
누군가에게는 경쟁력이 있다는거 계속 말씀드리는겁니다.
듀나님 기준으로 별로라는 것도 알겠다는거구요
제가 겨울에 다른 차량들이 안줄어든다고 했나요...
아이오닉5는 나오지 않았는데 제가 어떻게 알겠습니까..
싸우자는게 절대 아니었는데 싸움으로 흘러가는것같아서 서로 그만하면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주행거리 제외한 싱글VS듀얼 모터여부, 공식 주행거리, 가속력, 소프트웨어 기술, 그동안의 업데이트 기록등등.... 아이오닉이 확실히 뒤쳐지는 부분은 윗 댓글에 말씀하신것처럼 "신경 안쓰면 되는" 으로 퉁 치실건가요?
아니 제가 언제 아이오닉5 겨울주행거리 언급했습니까. 그게 장점이라고 했나요?
사람마다 경쟁력을 책정하는 기준이 다르다는 그 하나를 그렇게 못알아들으십니까?
현기가 언급하시는거 뒤쳐지는거 제가 인정안했습니까??? 제로백, 더 긴주행거리, OTA, 반자율이 중요하면 오닉5가 구리다고 했지않습니까.
이제 진짜 그만쓰겠습니다.
저도 그만 하겠습니다. 아 진짜...
편의성 생각하면 아이오닉, 하차감 생각하면 테슬라.
이렇게 생각되네요.
사실 프레스티지 옵션을 몇가지 빼고는 대부분 다 달 수 있어요
2륜구동 vs 4륜
주행거리 20퍼 차이
성능 차이 심함.
업데이트 없음
공간 빼고 나은게 없네요.
모델 y만 보고 가격 책정한것 같은데 3에 비교하면 너무 차이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