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K님 왜 의미가 없나요? 더 내리면 소비자도 좋고, 외화유출도 적겠죠. 제가볼땐 환경부 가 가장 큰 승자인데요
sltx
IP 118.♡.158.84
02-19
2021-02-19 08: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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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K님 뒤통수일까요? 정부도 현대차도 다 예측했을 것 같은데요.
액숀가면
IP 221.♡.177.118
02-19
2021-02-19 08:2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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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K님 환경부가 보조금 러인 만들면.. 테슬라가 가격 낮츌걸 환경부가 몰랐을리 없는데.. 왜 뒤통수 인가요?
태슬라가 중국등 보조금러인에 맞춰서 가격 낮춘예가 이전에 많았습니다.
사부작
IP 121.♡.9.9
02-19
2021-02-19 09:4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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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K님 모르고 맞으면 뒤통수인데... 진즉 있었던 사례인데.. 몰랐을까?? 싶네요..
moonliter
IP 203.♡.217.230
02-19
2021-02-19 10:03:13
·
@THE-K님 보조금 부여하는 상품이 있다는 건, 아직 자리잡지 못한 시장이라는 반증입니다. 이런 시장에서는 아직 소비자 효용 따지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요. 보조금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는 선도기업과 후발주자, 제도를 만드는 기관 간에 이런저런 일들이 계속 벌어질 겁니다.
설날에 테슬라 가격인하 발표하자 화들짝 놀라 현대차 24시간 회의 회의 회의... 결국 어쩔 수 없이 가격인하.... 아이오닉5 5400만원부터로 결정되었다고... 문제는 내년에 테슬라는 한번 내릴 수 있는 여력이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치킨게임에서 테슬라와 맞짱 떨 수 있는 업체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뭉태기님 공중파 뉴스에도 나고 난리났었습니다. 이번에는 특이하게 업체 점검 직후 + 주행중 화재 꽤 크게 다뤘습니다. 게다가 이번에도 LG배터리라.. LG도 골머리 잡고 있을겁니다.
뭉태기
IP 1.♡.80.24
02-19
2021-02-19 13:5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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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니로는 공중파 탔습니다. 버스는 제가 알기로 아직도 뒷북으로 알고 있어요
IP 166.♡.5.147
02-19
2021-02-19 14:03:37
·
@뭉태기님 니로는 불이 난 적이 없는 걸로 압니다. 착각을 하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버스 화재도 이미 지상파 뉴스부터 인터넷 언론까지 다 보도했습니다. 최근에 불 났고요. 현대 전기버스가 이전에 문제가 됐던 건 휠모터 때문이었지 화재가 난 게 보도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뒷북이라고 할 수가 없습니다.
@asdf12님 맹목적 현기까들이 문제죠. 차량 기사만 보면 메이커 상관없이 일단 현기부터 까자는 생각부터 드나봐요.
ShadowOfYourSmile
IP 223.♡.78.192
02-19
2021-02-19 15:05:34
·
@asdf12님 경쟁력이 떨어질 때 산업육성을 위해 지원햐주는건 당연한겁니다. 이런 비관세적 지원은 어느나라도 다 있고 우리 기업들도 해외에서 이런 장벽에 맞서 고군분투 중인데 뭐가 그리들 못마땅한건지.
IP 211.♡.167.66
02-19
2021-02-19 09:3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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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는 왜 ㅠㅜ
삭제 되었습니다.
IP 210.♡.72.154
02-19
2021-02-19 13:2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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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놌놌님
저도 같은 이유로 응원합니다 !
IP 1.♡.218.218
02-19
2021-02-19 10:09:46
·
이게 탄소배출권 장사로 손해를 메꾸던 시스템이라 계속 기존 업체들이 자신들이 직접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어 (현기,르노,폭스바겐,혼다,도요타(?), 닛산) 빠르게 원가절감 하지 않으면 어려움에 처할 것도 보이긴 합니다.
몸튼튼맘튼튼
IP 123.♡.92.140
02-19
2021-02-19 13:23:39
·
@님 기존 내연기관 업체들은 기존 내연기관 라인을 전기차로 변경시 6개월~1년정도의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며, 하청업체나 인력 감원도 필요합니다. 라인증설보다 훨씬 어렵고, 전기차 생산=기존 내연기관차 감소 라는 어떻게 보면 비용만 생기지 신규매출이 발생하는 부분은 적을듯 하네요.
ecojk
IP 203.♡.186.250
02-19
2021-02-19 10:26:37
·
행정·공공기관에서 테슬라를 산다고 하면 결재가 날지 궁금합니다. 정부에서 실적으로 인정해주는지는 더 궁금하구요.
사리의추억
IP 175.♡.23.24
02-19
2021-02-19 12:21:00
·
@ecojk님 외산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외산 아이폰도 잘 사는데요..
기관 예산과 주행거리, 용도가 맞다면 테슬라라고 안살 이유도 없죠. 오히려 그게 국내기업에게 더 자극일테고요.
LifeLivingToday
IP 114.♡.25.157
02-19
2021-02-19 14:06:29
·
@grayfire님 외산 컴퓨터는 잘 쓰지 못합니다. 내부 부품이 외국거일지언정 브랜드는 국내 대기업이죠. 국내에서 해외물건 발주할땐 타당한, 그것도 아주 확실한 근거 없이 불가능합니다.
배터리가격이 테슬라 모델 s 처음 나왔을때랑 비교하면 거의 반값으로 떨어졌다고 들었습니다. 그만큼 가격인하 가능성은 이미 있었는데 이번에 보조금 정책 대응하면서 인하한거죠.
어른이군
IP 182.♡.93.126
02-19
2021-02-19 10:57:29
·
테슬라는 원가절감 끝판왕이죠. 마진이 다른 자동차제조사들보다 높다고 들었습니다. 마진이 높다는건 그만큼 가격을 후려칠 여력도 있다는 거구요. 마진이 높은 이유가 공급받는 부품들의 전자제어프로그램 따위는 별도구입 하지 않고 하드웨어만 받아오기 때문이라고 들었습니다. 보통 업계에서는 부품과 제어프로그램을 세트로 구입해서 거래를 하는데, 테슬라는 부품만 떼오고 제어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해석해 낸다고 하더군요. 전 잘 모르지만 이게 굉장히 어려운 일 이라고 합니다.
카야s
IP 222.♡.250.84
02-19
2021-02-19 11: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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램 만들던 회사들 치킨게임으로 무수히 사라져 갔다는..
아날로그월E
IP 106.♡.66.107
02-19
2021-02-19 11: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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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는 광고도 안하고 딜러도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자체고요. 차량 제조가격을 테슬라 수준으로 맞춘다고 하더라도 판매관리비에서 게임이 안되는거죠. 혁신기업 맞습니다.
재밌네요. 애플때도 빠와 까를 양산하더니 테슬라도 그러겠네요. 뭐만 하면 찬양 -> 반발 심리에 까가 양산 됨. 구글 -> 애플 -> 테슬라.. 기술 기업들은 참 이게 재밌어요.
셀라데스
IP 112.♡.203.23
02-19
2021-02-19 11:3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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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소비자에게 이익이라 환영합니다. 다만 최근의 테슬라는 쉐슬람 시절을 연상 시키는 것도 어쩔 수 없네요.
라일랏콧향기
IP 14.♡.170.194
02-19
2021-02-19 11:44:49
·
마진율이 좋은 테슬라 입장에서 가격 인하는 언제든지 가능한 것 같아요
몸튼튼맘튼튼
IP 123.♡.92.140
02-19
2021-02-19 13:2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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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일랏콧향기님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회사 대비 반 정도 기간으로 공장을 지을수있고, 자동화율도 75% 정도로 타회사 대비 상당히 높다고 하네요. 거기다가 원가 하락을 위한 기술개발이 계속이어지는 ... 배터리 원가도 타사 대비 15~20% 정도 낮다고 알고 있습니다. 판매 마진도 소문으로는 25% 정도라는..
하하호호크크
IP 59.♡.109.71
02-19
2021-02-19 11:4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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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궁굼한점 : 스마트폰 시장에서 정통성을 빌미로 사라져간 기업이 몇개 있는데 자동차시장도 안그러란법 없는듯 하네요 bmw는 부디 살아남자 ㅎㅎ
테슬라가 현금이 많다뇨. 아직까지 겨우 유상증자분으로 버티고 있는데요. 작년까지만해도 자동차판매 수익은 적자였고 겨우 올해부터 턴어라운드. 그냥 테슬라도 한국에서 지원금받게끔해서 판매량 늘릴려고하는 판매술일 뿐입니다. 본격적인 치킨게임은 아직이고 저가형나오면 이제 시작하겠죠. 그래서 구독경제로 마진보겠다는 전략은 매우 유효하다고 봅니다.
태슬라가 중국등 보조금러인에 맞춰서 가격 낮춘예가 이전에 많았습니다.
환경부가 굳이 패자일까요?
가격 인하 유도 측면을 보면 승자 같응데
애초에 4.6만달러짜리 무관세 차예요.
당연히 6천언더 맞출 수 있고 예상 못했을리가 없죠
6천만원은 오히려 테슬라를 위해 맞췄다고 봐도 되는 선이에요.
이러다가 차통법이라도 나올까 무섭네요
환경부가 테슬라에 차량가격 인하 근거 제시를 요구했다더군요
허허
현대차 24시간 회의 회의 회의...
결국 어쩔 수 없이 가격인하.... 아이오닉5 5400만원부터로 결정되었다고...
문제는 내년에 테슬라는 한번 내릴 수 있는 여력이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치킨게임에서 테슬라와 맞짱 떨 수 있는 업체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를 잘하시네요;;;
만두를 파는데 만두피가 300원이고 고기속은 5백원 김치고기속은 6백원 이런다고 만두 시작가가 300원은 아니잖아요
만두 최소가격은 8백원인 겁니다. 이걸 뭐 나라에서 300원 부터 시작이다~ 라고 해줄려나요
그리고 차가격 지속적인 인하는 일론이 꽤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입니다. 테슬라는 비싼게 가장 큰 문제다 라고 생각하거든요
/Vollago
덕분에 전기차 가격이 빨리 다운되는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테슬라를 무서워 해야할까요? 현기를 무서워 해야할까요?
이번에는 특이하게 업체 점검 직후 + 주행중 화재 꽤 크게 다뤘습니다.
게다가 이번에도 LG배터리라.. LG도 골머리 잡고 있을겁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090603_34936.html
올해부터 행정·공공기관의 신규 차량 중 80% 이상을 무공해차로 구매 혹은 임차하도록 하고 2023년부터는 그 비율을 100%까지 상향한다. 이 목표를 이행한 실적을 공개하고 달성을 못 했을 때에는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한다.
아아.. 아이오닉 가격 올라가는 소리 ;; 경쟁력이 떨어져도 눈먼돈이 사주니 참나
미국은 이미 지난달에 발표했었습니다. 다 자국을 위해 똑같은 일을 해요.
"조 바이든 "정부 차량, 미국산 전기차로 교체" 지시"
https://www.hankyung.com/international/article/2021012654047
저도 같은 이유로 응원합니다 !
계속 기존 업체들이 자신들이 직접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어
(현기,르노,폭스바겐,혼다,도요타(?), 닛산)
빠르게 원가절감 하지 않으면 어려움에 처할 것도 보이긴 합니다.
기존 내연기관 업체들은 기존 내연기관 라인을 전기차로 변경시 6개월~1년정도의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며, 하청업체나 인력 감원도 필요합니다. 라인증설보다 훨씬 어렵고, 전기차 생산=기존 내연기관차 감소 라는 어떻게 보면 비용만 생기지 신규매출이 발생하는 부분은 적을듯 하네요.
정부에서 실적으로 인정해주는지는 더 궁금하구요.
외산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외산 아이폰도 잘 사는데요..
기관 예산과 주행거리, 용도가 맞다면
테슬라라고 안살 이유도 없죠.
오히려 그게 국내기업에게 더 자극일테고요.
외산 컴퓨터는 잘 쓰지 못합니다. 내부 부품이 외국거일지언정 브랜드는 국내 대기업이죠.
국내에서 해외물건 발주할땐 타당한, 그것도 아주 확실한 근거 없이 불가능합니다.
서버 같은 것도..
마진이 높다는건 그만큼 가격을 후려칠 여력도 있다는 거구요.
마진이 높은 이유가 공급받는 부품들의 전자제어프로그램 따위는 별도구입 하지 않고 하드웨어만 받아오기 때문이라고 들었습니다. 보통 업계에서는 부품과 제어프로그램을 세트로 구입해서 거래를 하는데, 테슬라는 부품만 떼오고 제어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해석해 낸다고 하더군요. 전 잘 모르지만 이게 굉장히 어려운 일 이라고 합니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자체고요.
차량 제조가격을 테슬라 수준으로 맞춘다고 하더라도 판매관리비에서 게임이 안되는거죠.
혁신기업 맞습니다.
대단합니다
뭐만 하면 찬양 -> 반발 심리에 까가 양산 됨.
구글 -> 애플 -> 테슬라.. 기술 기업들은 참 이게 재밌어요.
다만 최근의 테슬라는 쉐슬람 시절을 연상 시키는 것도 어쩔 수 없네요.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회사 대비 반 정도 기간으로 공장을 지을수있고, 자동화율도 75% 정도로 타회사 대비 상당히 높다고 하네요. 거기다가 원가 하락을 위한 기술개발이 계속이어지는 ...
배터리 원가도 타사 대비 15~20% 정도 낮다고 알고 있습니다. 판매 마진도 소문으로는 25% 정도라는..
테슬라 화이팅!
우리나라에서는 영업점 없애기가 .. 쉽지 않아보입니다.
완성차 회사중에는 부채대비 젤 많은데엽
테슬라 인정.
테슬라가 무서운점이 테슬라는 영업이익이 적게나도 기술 주도권이 인정되고 탑라인 성장이 유지되면 주주들이 이해해줍니다. 기존회사들은 난리나죠. 테슬라는 매몰비용이 제로이지만 현대차만 봐도 write-off 시켜야할 자산과 직원 비용이 어마어마한...
회사 만 논하자면
진짜 무슨 ㅋㅋㅋㅋ 치트키 쓴 게임으로 장난치는 느낌입니다
5999....
국가를 상대로 말장난을..
저도 어쩌면 팬보이 급이지만
무서워요 ㅜㅜ ㅋㅋㅋㅋ
영업현금을 봐야겠죠.
나는 시총 1위 자동차 제조사다. 다뎜벼~
AS망은 좀 잘 갖추고 -_-;;
더 무서운건 배터리를 개발하는 전기차회사라는 점이죠.
4680 배터리 확산되면 다른 전기차는 어떻게 살아남을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