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077827
테슬라의 전격적인 가격 인하에 대해 환경부는 “원했던 반응”이라는 입장이다. 환경부는 올해초 보조금 지침을 정하면서 제조사들로부터 차량 가격에 대한 정보를 요구했지만, 테슬라는 "미국 본사에서 의사결정을 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가격이 확정되지 않았다"는 입장을 내놨다고 한다.
환경부는 이번에 전기차 가격을 낮춘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차량 가격을 인하한 근거 자료를 요구할 계획이다. 혹시라도 제조사들이 보조금 기준을 맞추고자 편법을 통해 가격을 낮췄는지를 점검하기 위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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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편법이 있었는지 점검을 해볼 수 있죠.
그런데 전 '원했던거지만.. 왜 했어..?' 약간 이렇게 보이네요 😂😂
그리고 만약 근거가 부족하면 가격 인하도 용인하지 않으려나요..?
암튼 테슬라 신봉하는 이들이 얼마나 많은데.
너 어떻게 맞췄서 내부자료 내놔 이거 아니예요??
세금으로 만들어진 보조금 목적으로 인하 한거니...
충분히 가능한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다만, 이전에 다른 분 글에도 올렸지만
현대 기아 차에도 동일한 잣대로 원가 공개 및 가격 정책 투명하게 하라고 해야겠죠.
그게 없으면... 목적이 너무 빤히 보이는 행위일테니
내렷네? 잘했다. 근데 필수부품이랑 서비스는 옵션으로 빼지 않았지?
이런 느낌이네요. 매년 500씩 기준 낮추면 좋겠네요
잘하는거라고 봅니다
이게 불법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게 편법이나 불법이라면 문제가 되긴 하겠네요
무작정 항상 가격빼고 어디선가 원가 절감하진 않습니다.
더 현명하지 못한 말씀같은데.. 가격 인하 여력이 있다고 무조건 낮춰야 하는 것도 아니고, 정책에 맞추기 위해 낮출 수도 있는겁니다;;
정말 시장과 가격에 부합하지 못한 말씀이시네요.
장사 잘되는 음식점이 가격 내리지 않는것처럼요. 회사 근처 식당이 회사 식권 가격으로 메뉴 판가 조정하는것과 같은거죠.
대체 무슨 말인가요.. 비싸게 팔아도 팔리면 그게 가격인거죠;
정말 당황스러운 말씀이시네요;;;;
네??? 다시 여쭈면, 올해 조건이 좋아진게 원래는 그러면 안된다는 말씀일까요?
이건 무슨 말입까 또ㅠㅠ
시장경제를 모르는 사람들인듯.
아니면 더 내릴 수도 있는데 상한선을 맞출려고 가격설정이 5999냐 물어볼 수도 있는거죠. 이건 조사 하는게 이상하다 라도 볼 수 없죠. 정부돈이 들어가는 사항이고 세금이 쓰이는거잖아요.
대한민국 보조금에 편승해서 차값을 비싸게 받은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원래 가격이 그래요;
각 나라볇 보조금 상한 및 정책에 맞추어 차량 가격을 전략적(꼼수)으로 매깁니다.
기존에 한국은 보조금 상한이 없으니, 비싸게 내놓은 겁니다.
보조금 정책에 맞게 가격을 낮춘 몇몇 사례가 있지만 아닌 케이스가 훨씬 더 많습니다.
그러므로 상한선이 없으니 '비싸게' 판게 아니라, 원래 가격에 판게 아닐까요.
2020년에 미국에서는 250만원 인하하였는데, 한국에서는 150만원을 올렸었습니다.
https://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5/28/2020052801765.html (조선일보 주의)
장사꾼이 가격 올려서 파는게 죄는 아니지만, 어쨌든 그동안 한국은 특별대우(?) 받고 있었다는건 알고 있어야죠.
테슬라 본인들도 "유연한 가격 정책"이라고 대놓고 말하고 있는데, 결국 각 나라별 보조금을 고려하여, 최대 이익을 낼수 있는 가격에 판다는 거죠. 잘팔리면 가격 올리고, 안팔리면 내리고... 뭐 이런 싯가 정책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말과 행동이 다르니 웃기네요 ㅋ
- 법원 명령도 아닌 자료 제출 요구에 대해 영업비밀임을 이유로 거부하면 그만
- 애시당초 자료 제출 요구가 환경부의 의도인지 중앙일보 기자의 상상인지 알 수 없음
정도로 요약하면 되겠습니다.
그 규제에 턱걸이해서 한국시장을 먹으려는 테슬라도 이해는 가네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차값이 낮아지고, 보조금은 모두 받고, 더불어 세금도 절약되고... 낮아진 가격으로 전기차 도입이 낮아서 판매량 늘고, 공기도 그만큼 좋아지고....
기존에 테슬라가 모델3 엄청 비싸게 팔아먹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세계에서 모3롱을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나라가 된겁니다
테슬라는 HW는 동일하고 SW비용으로 돈을 받죠.. 당연히 잘하는 일이지만 보조금 정책도 그런 비즈니스 모델에 맞게 수정될 필요가있는거죠..
생필품도 아니고.. 사치재인 자동차에 폭리가 어딨나요?
벤츠 s클, 제네시스 g80이 500만원 인하되면 지금까지 폭리를 취해왔던건가요?
비싸게 팔땐 아무 말 없다가, 가격 낮추라고 유도해놓고
진짜 낮추니까 이젠 지금까지 폭리였냐고 따지고 든다고요..?
차라리 국내 보조금 받으려면 DC콤보 지원하라고 해야 잎뒤가 맞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