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처럼 26화, 52화 같은 장편은 사라지고, 짧게 짧게 끝나는 작품들만 늘어서 매우 유감스러웠는데, 앞으로 제작환경과 처우가 넷플릭스를 통해 바뀐다면, 일본 내 넷플릭스 사용자들이 많이 늘어날것 같아 기대됩니다.
ddungddi
IP 124.♡.78.150
02-15
2021-02-15 16:47:26
·
원래 일본 애니메이션 원화들은 우리나라에서 그렸지 않았나요. 80년대만해도 일본애니메이션 원화들은 우리나라에서 그려서 납품했던걸로 알았는데.... 심슨 초기 에피소드에도 한국 애니메이터 들이 군인들 감시하에 그림 그리는 것으로 희화화 한 장면이 있었는데 한국 인건비가 올라서 일본으로 돌아갔나요? 저런 열정페이 노예노동으로이 만화 에니메이터에서 CG에니메이터로 옮겨갔다고 푸념섞인 글을 본 적이 있는데...
@더블류님 저건 월급이 아니라 생활비입니다. 저기에 월세와 교통비, 식비 등이 들어갈 듯 합니다. 한 달에 15만엔 정도의 생활비를 주고 교육을 한다는거죠. 보통 일본의 유학 중이면서 생활비 붙은 메이저 장학금도 비슷한 정도로 받을 겁니다.
howdoudo
IP 121.♡.85.144
02-15
2021-02-15 17:05:05
·
한국 vfx회사도 좀...
삭제 되었습니다.
벙커러쉬
IP 220.♡.8.158
02-15
2021-02-15 17:10:34
·
디즈니가 치고 들어오니, 일본 애니로 막으려나 보군요..
피곤한개발자
IP 1.♡.190.110
02-15
2021-02-15 17:16:35
·
일본 영화나 애니나 투자 회수 구조가 비정상적이라 (윗분말처럼 제작위원회 입김이 세고, 돈도 많이 가져가죠) 말그대로 돈되는 것만 하는데, 애니쪽은 이게 소위 오덕분들이 주 타겟층이 되버렸어요. 이러니 주가장창 같은 포멧에 새로운게 없으니까요. 우리나라도 솔직히 드라마쪽이 이런 부분이 있었는데, JTBC 같은 외부 투자가 들어오면서 다양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도 이걸로 좋아자겠죠.
세자
IP 121.♡.183.233
02-15
2021-02-15 17:17:24
·
전문학교에서 그림 좀 그리던 친구가 2년간 그림공부하고 애니메이션 하청들어가서 진격의XX 2기 열심히 그리고 받은 첫 월급이 차비랑 점심값빼니 500엔 남아서 바로 사퇴하고 디자인 업계로 이직해서 차비+점심값 빼고 11만엔 남는다고 좋ㅇ아하던거 생각나네요.. 그밥에 그나물인데..
macman
IP 211.♡.163.50
02-15
2021-02-15 17:20:40
·
일본애니가 자기네들끼리만 보다보니 돈이 안되서 어쩔수없이 열악 했는데 넷플릭스가 글로벌하게 다 보게해서 돈이되서 좋아지는거죠. 수요층이 넓어져서 생기는 혜택...
한국 편집디자인회사들 망한 테크하고 거의 비슷하네요 ㅋㅋㅋ 옛날에는 탑클래스 재능들 헐값에 10년씩 부려먹어도 달리 갈데가 없어서 노예로 살았는데 요즘 신입 디자이너들중에서 디자인 좀 한다싶으면 죄다 카카오, 네이버행이라 신입들이 없어서 편집 디자인 회사들 전부 아재들만 득실득실... 대책없이 늙어가고 망해가는 업종이 되어버렸죠.
은스타
IP 175.♡.90.154
02-15
2021-02-15 17:28:46
·
@만체스터레드님 진짜 십년전에 보면 최저임금보다 못한걸로 젊은 디자이너들 어마어마하게 부려먹었죠...........
conami05
IP 175.♡.46.150
02-15
2021-02-15 17:31:57
·
@은스타님 한국 디자인사에서 계보안에 들어가는 회사, 유명 교수님의 수제자인 실장님이 10년차에 받는 연봉이야기 듣고 기절하는 줄 알았습니다. 결국 요즘은 그냥 젊은 디자이너들 실력 좀 있으면 다들 홀로서기 아니면 카카오 네이버 가더군요.
jjccj7
IP 123.♡.70.3
02-15
2021-02-15 17:34:46
·
일본애들인 자신들이 겪은게 있기때문에 아까워서 절대로 안바꿈니다.. 말로만듣던 도제 제도겠지요...요리도 아닌 스시 장인이 되기위해.. 청소 3년, 설거지 3년,서빙 3년,밥짓기 3년,생선 다듬기 3년..이렇게 15년후에 마침내 스시 기술을 조금씩 전수... 이래놓구 한번에 밥알 몇개를 쥐네마네 하고 있습니다...밥알 쥐는거 1년만 해도 정확하게 쥘수 있을텐데 말예요.. 그래놓고는 생선을 직접 다듬는것도 아닌 시장에서 포장된거 사다가 명인 스시라고 장사하는게 일본입니다.. 만화도 비슷하겠죠...펜 잡는데 10년쯤 걸리텐데....한국에서 캐드 1주일 배우는것보다 못한짓입니다..
starleo
IP 223.♡.40.125
02-15
2021-02-15 17:47:58
·
르네상스 시대의 메디치 가문 같은 역할을 넷플릭스가 하고 있네요. 역시 돈이 모여야 발전을 기대할 수 있겠군요
IP 110.♡.14.243
02-15
2021-02-15 17:53:16
·
80~90년대같은 일본애니의 중흥기가 다시 찾아올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딸기우유
IP 61.♡.232.106
02-15
2021-02-15 18:27:03
·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 중에 아카디아의 전설 시리즈나 캐슬바니아 같은건 재미있더군요.
아트주니
IP 14.♡.213.211
02-15
2021-02-15 18:35:09
·
오~ 일본 애니 기대되네요~
카야s
IP 222.♡.250.84
02-15
2021-02-15 18:37:34
·
근데 사실 넷플릭스가 근 5년간 일본애니메이션에 투자했다가 뒤통수를 계속 쳐 맞느라 열 받은 것도 있을 듯..
@Gino님 넷플릭스가 일본에서는 애니메이션 업계를 휘젓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영화/드라마 제작 업계를 휘젓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아시아시장 공략을 위한 전진기지로 애니쪽은 일본을, 영화/드라마쪽은 한국을 선택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일본은 애니업계의 노동 환경 자체가 워낙 열악하다보니 넷플릭스가 시장 전체를 교란 시키는 중이고, 한국은 원래부터 그정도로 심각한 상황은 아니었던지라 그냥 돈 퍼주는 물주가 하나 더 생긴 정도의 느낌이라 좀 다르긴 합니다.
kwangma
IP 14.♡.143.25
02-15
2021-02-15 21:30:58
·
냇플릭스가 잘못했네....그냥 예전시스템으로 돌아가게 내버려두지 좀....
리넷
IP 223.♡.138.90
02-15
2021-02-15 21:32:00
·
저놈의 카도카와 타령은 특정 커뮤니티랑 나무위키를 중심으로 반복재생산되는것같네요. 똑같은걸 보고 읊는건지 어떻게 레퍼토리가 토씨 하나 안 바뀌고 똑같으니..
일본 시장의 특성이 어떤 분야든지 고인물이 돼 버려서 신규 플레이어가 잘 등장하지 않죠. 그러니 그냥 기존에 잘나가던데만 기존 시스템대로 꾸역꾸역 먹고 살고, 잘못된 관행은 바뀔 여지가 잘 없고 그런 식입니다. 그렇게 고인물에 넷플릭스라는 메기 한마리가 들어왔더니 시장이 미쳐 날뛰네요. 이렇게 자본을 등에 업든지 아님 번뜩이는 모델을 갖고 있든지 한 신규 플레이어가 종종 등장해서 폭망하든 다 잡아먹든 하면서 시장을 교란시켜야 전체적으로 시장이 발전적으로 나가는건데, 고인물이 되어버리면 발전이 없죠.
성환아빠
IP 119.♡.139.234
02-15
2021-02-15 21:43:06
·
카카오가 카도카와 4.9% 지분을 인수해서 최대주주가 되었다던데
설마 카도카와가 망하는건 아니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카야s
IP 118.♡.9.140
02-16
2021-02-16 11:12:55
·
@님 비더비기닝 하나요.
Bluedot
IP 211.♡.117.48
02-15
2021-02-15 22:20:04
·
한국이나 일본이나 고여버린 기업이나 문화는 외국문물의 강세에 각성이 필요한 경우들이 있지요
센타우르스자리
IP 49.♡.107.88
02-15
2021-02-15 22:25:19
·
일본 애니메이션 대부분이 우리나라 애니메이터한테 외주 주는거 아니였나요? 제가 본 애니메이션 최근 스토리도 한국인 이름 많이 보였습니다.
아라굴드
IP 124.♡.88.34
02-15
2021-02-15 22:49:04
·
넷플릭스가 드라마는 한국을 픽업하고, 애니는 일본을 픽업해서 재미를 많이 보고 있네요. 진격의 거인을 양인들이 그렇게 좋아하던데... 일본국뽕 채널에서는 애니나 진격거의 선전을 다루려나 궁금해지네요.
어디서 봤는데 우리나라 드라마 업계에도 연봉?상승에 꽤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넷플릭스를 보면 못보던?배우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그분들도 저 애니업계처럼 페이를 잘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존 메이저? 배우들도 넷플릭스가 아닌 출연작에서 그런 규모를 거론하며 페이를 더 부른다고 하더군요
일본이 미국에게 일본하고 있네요
이해가 안가는데 이해가 가는 말이네요.
일본, 미국, 한국, 북한, 러시아 등등
사전에 새로운 단어등록이 절실합니다.ㅎㅎ
안본지 오래되기는 했네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이 더 좋을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한국은 어린 애니메이터들은 없고 죄다 웹툰행이라 넷플릭스 오리지널 관련 참여가
중장년의 난이도 있는 미국하청 일하던 실력파 애니메이터들 새 먹거리인데요.
지금 출판사랑 출판협회랑 짝짜꿍해서 도서정가제 만들어 출판사 시장 개판치고, 작가들한테 불공정 계약서 만들어 뿌리는 상황이라 이렇게 갈것 같긴합니다.
외국의.자본에 의해 변화를 하네요..
일본은 메이지유신때 쿠로후네 페리.제독한테.당한걸 기억도 못하는듯..
원숭이 머리는.어쩔수 없습니다.
넷플릭스 돈 받고 만든 애니 작화들이 화려하죠..
뒤로 갈수록 몇몇은 심해지던데...
사실 성공한 작가보다 아닌작가가 훨 많은 상황이니...
근데 그게 일본 만화일까??
넷플릭스 만화죠
제작위원회가 대부분의 돈을 가져가고 애니메이터는 저연봉 고강도 노동에 시달리는가를 조사했는데
제작위원회가 가져가는 돈도 뭐 그다지 없고, 그냥 애니 자체가 크게 돈 되는 일이 아닌데
애니메이터들이 열정으로 붙들고 가는 구조였다...라는 결론의 글을 본 것 같은데 말이죠....
종주국(?)이라서 뭔가 뭘 하든 애니메이션일거같고 애니메이션이 아주 대중적인 문화일것 같고 하는데 소위 오타쿠들이 많이 보는 심야애니메이션들은 그냥 서브컬쳐에요
드래곤볼 귀멸의칼날 원피스 이런거나 일반인들도 많이 보는거지...
시장 파이를 엄청 키우는게 지금 넷플릭스 생태계죠.
전세계 구독화
신규유입이 없죠.
일본이 가진 IP가 탐나서죠…
2차판권과 관련 굿즈등을 다시 만드는건…
아직 우리나라 시스템에선 잘 돌아가진 않는것 같아요
한 달에 15만엔 정도의 생활비를 주고 교육을 한다는거죠.
보통 일본의 유학 중이면서 생활비 붙은 메이저 장학금도 비슷한 정도로 받을 겁니다.
일본 애니메이션도 이걸로 좋아자겠죠.
수요층이 넓어져서 생기는 혜택...
우리나라 드라마나 영화 업계도 마찬가지 아닌가요? 넷플자본 개꿀ㅎㅎ
당연한 투자라고 봅니다.
우리나라 드라마 제작사에 돈 쏟아부었던 것 처럼요.
서브컬쳐라는 입지부터 어떻게 못하면 솔직히 업계 자체가 그렇게 많이 개선되려나 싶습니다
드라마랑은 다르게 광고로 스폰서가 붙을 건덕지가 별로 없으니 결국 블루레이나 음반, 굿즈 팔아서 돈 벌어야 하는데 결국 소비자층이 늘지 않으니...
해외매출이 비중이 아주 크진 않지만 2010년후반대 들어 성장은 하는모양이더군요. 특히 중국시장, 자본의 힘이 큰것같은데 애니 보는 분들은 실제로 체감도 하고있을겁니다. 물론 황사머니에 취하는게 어떤 결말을 초래할지는 모르지만...
말로만듣던 도제 제도겠지요...요리도 아닌 스시 장인이 되기위해..
청소 3년, 설거지 3년,서빙 3년,밥짓기 3년,생선 다듬기 3년..이렇게 15년후에 마침내 스시 기술을 조금씩 전수...
이래놓구 한번에 밥알 몇개를 쥐네마네 하고 있습니다...밥알 쥐는거 1년만 해도 정확하게 쥘수 있을텐데 말예요..
그래놓고는 생선을 직접 다듬는것도 아닌 시장에서 포장된거 사다가 명인 스시라고 장사하는게 일본입니다..
만화도 비슷하겠죠...펜 잡는데 10년쯤 걸리텐데....한국에서 캐드 1주일 배우는것보다 못한짓입니다..
넷플릭스가 하고 있네요. 역시 돈이 모여야 발전을 기대할 수 있겠군요
일본 애니작가들의 실력에 넷플릭스의 자본력이라 ,,
스토리만 어느정도 보장된다면 아주아주 훌륭한 작품들이 쏟아질수도 있겠네요 ㅎㅎ
데즈카 오사무가 철완 아톰 애니메이션 제작시
인건비를 너무 후려쳐서 그렇게 되었다고
애니 잡지에서 평하더군요.
시작이 좋지 않아서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요.
어쩃든 노조 생긴 이후 애니메이션이 아무리 대박을 쳐도 적자가 나자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 사업으로 방향을 바꾸고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은 60년대 이후로 안 만들어 애니메이터 세대가 모두 교체된 다음 90년대 들어서야 인어공주 한편으로 다시 시작..
넷플릭스가 콘텐츠 다 먹겠네요 굳!
채널A도시어부는 고정 출연이 3-4명 했던게 시즌2부터 넷플릭스 참여하고 고정 출연이 7-8명이 되었고
TV조선 임성한 신작 드라마는 회당 제작비 7억 이상 확보 되니까 임성한 드라마 사상 가장 때깔 좋은 드라마에다가 주연배우들까지 임성한 사단으로 캐스팅해서 나오고 있어요.
시장을 더 넓어지면 더 나은 대우를 해줄 것이고, 더 나은 작품이 나오겠네요.
저는 보통 왜나라 소식은 궁금하지 않습니다....
폭망이나 부고 이외에는요.
우리나라 작품들이 왜나라 넷플릭스 시청 1위일 거라는 글로 예상하고 들어와봤네요 ㅋ
설마 카도카와가 망하는건 아니겠죠?
제가 본 애니메이션 최근 스토리도 한국인 이름 많이 보였습니다.
진격의 거인을 양인들이 그렇게 좋아하던데...
일본국뽕 채널에서는 애니나 진격거의 선전을 다루려나 궁금해지네요.
넷플릭스를 보면 못보던?배우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그분들도 저 애니업계처럼 페이를 잘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존 메이저? 배우들도 넷플릭스가 아닌 출연작에서 그런 규모를 거론하며 페이를 더 부른다고 하더군요
게다가 경험상 애니메이터들은 제대로 돈을 주면 일을 안하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회사 나와서 3달동안 한컷도 안 그려서 뭐라고 했더니 5분만에 간단한거 한 컷 그리고 됐죠? 이러면서 욕하고 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