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환경부에서 누가봐도 현기 퍼주기 보조금 정책으로
6천만원 이상 차량은 보조금 50%를 삭감했어요
처음에는 부가세 제외 6천만원이었다가
테슬라에서 그렇게 맞추려 하니까
부가세 포함 6천으로 바꾸는 졸렬함을 보였죠
그리고 테슬라에서 한달간 장고 끝에 오늘 가격 발표했는데
모델3 롱레인지 5,999
모델Y 스텐다드 5,999
이렇습니다ㅋㅋ
테슬라에서 제대로 이갈고 나왔어요
이정도면 환경부, 현기 엿먹어 두번먹어 가격이네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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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 정책의 모순에 핀트가 안맞는데
고가차량 보조금 차등지급 방향이면
5천 6천 9천 세개의 차량에 대해
5천>6천>>>9천 순서로 지급해야하는거 아니에요??
지급되는 보조금이
5천>>>6천=9천 인것에 대해서
문제제기를 하는것이고
공교롭게 5천, 9천만원 타겟에
현기차량이 위치한다는게 누가봐도 노림수라는 건데
상관없다는 의견들이 많네요
테슬라 : 내리죠 뭐..!!
모3스플이 5499인데
모Y스플은 그것보다는 비싼게 맞을듯요!
아하 스플이 아니라 스탠다드군요!
상식적으로
6천 이하가 100%이고
9천 이하가 50%이면
6천~9천구간은 가격에 비례해서 줄이지 않나요??
6001만원이나 9000만원이나 같은 보조금 받는게
환경부에서 말하는 고가차 규제 방향에 모순되는거 아니에여??
누가봐도 모델3 죽이려고 나온 정책인게 빤히 보이니까
욕을 먹지요
이걸 보고도 그런 소리가 나오나요?
무슨 피해의식 있으신거 같은데
전세계 환경부가 자국 타국 차량 할거없이 전기차 가격인하 압박 하는건 다 똑같습니다.
이게 왜 테슬라 죽이기죠?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현기 아이오닉5 가격 나왔나요?
네 테코에서 차량 가격 인하해서
저렇게 실구매가가 줄어서 좋다는 건데요
웬 피해의식 운운인지??
환경부 를 뜬금없이 까서 하는 소리란걸 뻔히 알면서 말돌리시네요. ㅋㅋㅋㅋ
지금 현재 결과로 보면 오히려 환경부 테슬라 퍼주기 아닌가요? ㅋㅋ
맞아요. 환경부 덕에 가격 내렸어요!
졸렬한 수를 쓰다가 반격 당한거지요
그렇다고 환경부의 졸렬함을 칭찬하지는 않죠
뭔 소린지 어렵지 않을텐데 이해가 안되시나봐요ㅋㅋ
크햐.. 역시 논리에 밀리고 댓글로 다굴 당하니
정신승리 하시네요.
타 사이트 가서 클리앙은 현기알바 가 점령했다고 퍼나르는게 다음 레파토리 일까요? ㅋ
ㅋㅋㅋㅋㅋ
논리 다툼 좋아하는데
님 댓글에는 그닥 논리가 안보이는데요
국산차 퍼주기는 FTA위반인데요
게다가 화재 펑펑나고
성능과 주행거리가 모두 열등한
현기차로 선택지를 좁히는것도
소비자 입장에서 전혀 달갑지 않고요
아하.
6천만원 9천만원 칼같이 끊은 저 가격이
누가봐도 현기 밀어주기라고 온 리뷰채널에서 욕하는데
법적으로 다 피해서 했으니까 상관없다는 거군요
우습습니다
보통 그런걸
정경유착, 관피아라고 하지 않나요 보통??
테슬라 쟤들이 현기 없었으면 가격을 내렸을까요???
맞아요. 현기 환경부 덕에 가격 내렸어요!
걔네가 졸렬한 수를 쓰다가 반격 당한거지요
그렇다고 그 졸렬한 애들을 칭찬하지는 않죠
같은 댓글 복붙합니다
상식적으로
6천 이하가 100%이고
9천 이하가 50%이면
6천~9천구간은 가격에 비례해서 줄이지 않나요??
6001만원이나 9000만원이나 같은 보조금 받는게
환경부에서 말하는 고가차 규제 방향에 모순되는거 아니에여??
왜 9000이란 숫자에서 끊었는지는
제네시스 전기차를 생각하면 답이 명쾌하죠
그럼 다 100퍼지급하면 공평한건가요??
고가차량 보조금 차등지급 방향이면
5천 6천 9천 세개의 차량에 대해
5천>6천>>>9천 순서로 지급해야하는거 아니에요??
지급되는 보조금이
5천>>>6천=9천 인것에 대해서
아무런 의문이 안생겨요??
모든 사안에 구간별로 다 촘촘하게 10단계, 20단계, 30단계 다 나눠지는게 현실적으로 가능한줄 아시나보네요.
십만원 차이로 혜택을 받고 못받고 하는 사안이 여기에만 있는게 아닙니다. 되도 않은 궁예질 좀 그만하세요.
작년도 전기차 판매량과 보조금 지원규모, 지원받은 업체 등을 데이터 나와있는거 보면 테슬라 고가 저가 상관없이 많이 지원했거든요, (모델S, 모델3 퍼포먼스)
테슬라 고가 차량에 지원금을 줄이면 자연스럽게 가격적인 메리트가 현기가 좋아집니다. 올 해 전기차 신차도 많이 나오는데 밀어주기가 아니면 이건 뭔가요?
전기차에 생각 없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그냥 내 세금 날아가는겁니다.
전기차 대중화가 진행되어 갈수록 지원금은 점점 줄어드는게 당연한거구요.
그게 다 일일히 현기 밀어주기로 보이면 그게 궁예가 아니고 뭡니까?
개인적으로는 깔끔하게 지원금 제도 다 없애버렸으면 좋겠네요. 그럼 밀어주기니 뭐니 소리도 안나올거 아니겠어요?
르노 조에 : ???
닛산 리프 : ???
bmw i3 : 나도 만원만 내려야징~
모델3 계약하시고 기쁜 마음은 알겠지만 선 넘은 것 같습니다
어휴 지성으로 가득찬 댓글 잘 봣습니가
신고요^^
/Vollago
/Vollago
/Vollago
저도 그러기 힘들어서 이해합니다.
지금 들리는 이야기로는 환경부가 보조금 혜택 조정하면서 제네시스 JW 전체트림, 기아 CV 상위트림은 보조금 절반 받게 되었다고 하고, 또 G80 전기차는 보조금 절반마저 간당간당 해졌다고 하는데 그래서 현대차가 뭔 이득을 본거죠?? 현대차만 보조금 그대로 받나요??
환경부의 입장은 더 많은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전기차에 보조금을 몰아줘서 전기차 가격을 전반적으로 내리겠다는 것이고, 그에 따라 결과적으로 테슬라 가격도 저렴해진거잖습니까. 누가보면 환경부가 국내생산 전기차에만 보조금 주는줄 알겠네요.
모델S라도 계약하셨으면 길거리에 다른 치는 달구지로 보이겠네요
그럼에도 테슬라가 가격 셋팅을 잘 해서 이렇게 들어온겁니다.
Y스탠과 3롱 5,999만.
현대 입장에선 난감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선 좋은 결과이고
환경부은 실도 득도 아닌 상황인거죠. 국익은....글쎄요
개인적으론 소비자가 좋아지는거니 국익에도 좋은거라 보는데...
참 이래서 소통이란레 어렵습니다
외제차 사는 게 무슨 벼슬이라고 국가기관까지 욕을 하는지 나참... 그렇게 자발적 노예 마인드로 살면 테슬라에서 주식이라도 좀 준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