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식노인님 하이브리드의 부품이 대부분 전기차 핵심부품이에요... 일본은 여전히 배터리 강국 입니다. sw 가 약점인데... 미국 빼곤 비슷한 처지죠
따라란!
IP 1.♡.225.44
02-11
2021-02-11 16:36:42
·
@Great_park님 리프가 테슬라에게 죽어라 까인 전형적인 '구시대적 전기차' 아니었나요? 배터리는 전용 배터리라 쓸데없이 크고 비싸고, 구조는 내연기관 차량을 답습해 전기차의 이점이라고는 특별히 없고, 주행거리는 200km도 채 안 나오는데 몇 년만 지나면 그마저도 뚝뚝 떨어지고. 차량은 내장재로 보나 크기로보나 성능으로 보나 기능으로 보나 싸구려 해치백 수준인데 가격은 BMW 5시리즈와 야너두를 외치는 수준. 테슬라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리프가 전기차의 미래였다면 아마 전기차 도입은 한 10년은 더 늦어졌을거라 생각합니다.
90년도에 잘나가는 일본기업들 보면서 정말 부러웠는데 닛산이 그중 하나였어요. 흐믓하군요.
Ddongle
IP 219.♡.239.67
02-11
2021-02-11 11:43:00
·
흐믓한 기사네요 살려준 사람 작업하고 양아치짓 하면 이렇게 망한다 ㅋ
IP 218.♡.94.111
02-11
2021-02-11 11:55:25
·
잘가세요 멀리 안나갑니다~ 닛산
삭제 되었습니다.
sosimmi
IP 1.♡.9.224
02-11
2021-02-11 12:16:56
·
Good news! 나중에 파산소식까지 기다려도 되겠군요. 닛산-애플 얘기하시는 분 많던데, 전기차 준비 안된 회사에 애플이 관심없을거예요.
콜드보리차
IP 223.♡.172.87
02-11
2021-02-11 12:28:12
·
다음 기사가 기대됩니다. 완전 정리 수순.
courtman
IP 58.♡.127.231
02-11
2021-02-11 12:46:31
·
애플 하청 들어가면 딱 맞겠네요.
인가닌가
IP 24.♡.58.158
02-11
2021-02-11 13:11:05
·
일본에서 닛산은 나름 프랜차이즈 브랜드라 정부에서 폭망하게 놔두진 않을겁니다.
쭈니~
IP 183.♡.94.243
02-11
2021-02-11 13:28:25
·
@인가닌가님 문제는 돈을 쏟아부어서 살려 놔봐야 미래에 대한 대비가 없다는 거구요... 살리지 못하면 누군가 한테 넘겨야 하는데... 자국내에서는 이미 토요타랑 혼다도 어려운 상황이고, 외국에 매각하려해도 르노한테 한 과거가 있어서 누가 손을 댈까요? 자국내는 어딘가로 떠넘기고 브랜드만 남기꺼고, 해외부분은 르노가 가져가거나 나눠서 팔겠지요.
@memory님 전기차는 1980년대 GM에서 만들었죠. 근데 아무도 gm이 전기차 만들줄 안다고 안합니다. 지금 시도중인거죠. 스마트폰도 1990년 ibm이나 모토로라에서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블랙베리에서 나온 것도 있죠. 그런데 지금 스마트폰이라하면 2000년대 후반에 애플에서 만든걸 의미하죠. 리프는 일본사람들 정신승리할때나 쓰는 거고, 실제로는 테슬라스러운 플렛폼의 전기차만이 전기차라고 불리는 겁니다.
개.포동
IP 154.♡.100.75
02-11
2021-02-11 17:35:49
·
@theDentalist님 리프는 2세대 팔리고있고 올해부터 suv타입 아리야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Of course, absolutely.
일본 수출산업 다 망하고 관광산업만 남아서 서비스만 하는 나라가 되면 딱 좋을 듯
분발해주세요! ( 찡긋)
(힘을 주면서 웃고 있는 표정)
닛산-애플 되면... 닛플... 찌찌카..되겠네요..;;
르노가 있었으니 그정도라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마 합작안했으면 그냥 다른 일본회사들마냥 하던데로 했을거에요..
작년에 코나보다 적게 팔렸어요..
살려준 사람 작업하고 양아치짓 하면 이렇게 망한다 ㅋ
닛산-애플 얘기하시는 분 많던데, 전기차 준비 안된 회사에 애플이 관심없을거예요.
자국내는 어딘가로 떠넘기고 브랜드만 남기꺼고, 해외부분은 르노가 가져가거나 나눠서 팔겠지요.
스마트폰도 1990년 ibm이나 모토로라에서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블랙베리에서 나온 것도 있죠.
그런데 지금 스마트폰이라하면 2000년대 후반에 애플에서 만든걸 의미하죠.
리프는 일본사람들 정신승리할때나 쓰는 거고, 실제로는 테슬라스러운 플렛폼의 전기차만이 전기차라고 불리는 겁니다.
일본적인 기업이 망하는 매우 전형적인 테크를 착실히 밟고 있더군요.
일본 정부에서 그냥 내버려두진 않겠지만 닛산은 회생할 여지가 전혀 없습니다.
기술보다는 철학과 정서가 망조를 쌓아올린 매우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겁니다.
우리나라 전쟁통에 지들 배 불렸죠?
이번에는 우리 차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르노 조에가 잘팔려서죠
닛산 리프는 코나보다 판매가 적네요
매출 15조에 영업손실 3조인가 냈더라구요
새차가 뭐 나오는게 없더라고요;; 일본 내에서도 존재감 하나도 없습니다
랜서나 파제로 이런 옛날에 잘나가던 애들은 다 없어졌고 경차, SUV, 미니밴이 주력인거같은데 다 어정쩡함의 극치구요;;;
이죠.
회사 이름이 '일본산'
그나마 이번에 나온 노트e-power가 좋긴 하던데 해외에 안파는 모델이라 참...
르노가 닛산기술 덕도 보고 싸게 주식 샀는데,,,
그 값에도 사려는 회사가 없어서 로노가 손 내밀어준거 아닌가?
유동성 이슈로 부도나기 직전회사 살려줬더니..ㅋㅋ
이건 뭐 물에 빠져서 심폐소생술해서 살려놨더니 쌔게해서 갈비나갔다고 소송 거는 환자...를 생각나게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