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스톤님 스미트폰도 만들어본적이 없었죠 cpu도 만들어본적이 없어ㅛ었지만 결국 세계 최고의 cpu를 만들었죠.
IP 221.♡.15.89
02-09
2021-02-09 16: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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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스톤님 자동차 만들어 본적없으면 설계못하나요? 스마트폰도 만들어본적없었죠 시간이 걸려도 만들수는 있습니다 다만 돈과 시간이 문제죠 이제 전기차니까 그게 좀더 편해진거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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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
IP 1.♡.86.92
02-09
2021-02-09 16:3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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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자동차 설계가 그리 쉽게 되는게 아닙니다. 설계를 했다고 그대로 만들어 지는 것도 아니구요.
애플이 자동차 설계를 하려면 각 파트별 설계 경험이 있는 사람을 고용하는 것 부터 해야 하겠죠. 그 사람들이 각 파트를 설계하고 샘플을 제작하고 파트별로 시험 후 조립해서 시험하고 하는걸 모든 파트에 걸쳐 몇번을 반복해야 시험가능한 샘플차가 나옵니다. (판매가능x) 그 후에 판매 가능한 수준까지는 다시 수년의 개발 기간이 걸립니다.
현실적이지 않지요? 얘플이 원하는 것도 이런게 아닐 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IP 110.♡.51.154
02-09
2021-02-09 16: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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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공장 만들어서 니들이 다 해라
TonyL
IP 1.♡.44.136
02-09
2021-02-09 16: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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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가 아쉬운 게 없죠. 애플 마크만 붙혀 놓고 AS도 다 알아서 하라고 하겠죠. 인수하지 않고는 애플카는 쉽지 않을 듯 합니다.
@키루마님 쌍용은 설비도 낙후되어있고 플렛폼 개발 능력도 지금으로서는 없습니다. 그냥 공장부지 사는 의미 밖에 안되죠
그럴바에는 그냥 미국에 공장 짓고 설비를 들여오는게 낫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시베리안허세킹
IP 66.♡.208.84
02-09
2021-02-09 16: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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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요~~
쌍용도 있고요, GM대우도 있고요, 르노삼성도 있어요...
골라보세요.
왕꿈틀꿈틀
IP 112.♡.71.32
02-09
2021-02-09 16:11:57
·
이걸 기존 잘 알려진 자동차 기업들이 받아들일 가능성은 거의 없을텐데 현기가 만만했나보네요. 완성도 있는 자동차 제조 기업이 필요하고 미국 생산기지를 가진 잇점까지 감안하면 애플은 미국 전기차 플랫폼 업체 사서 공장 짓고 하는게 나을거에요. 물론 그 돈이 어마어마하니 쉽지 않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JAPKICK
IP 211.♡.82.235
02-09
2021-02-09 16:12:35
·
자동차가 무슨 휴대폰인줄 아는가보네...
이제 자율주행과 사물인터넷이 접목되는데 애플의 기술력과 강력한 소프트웨어 파워가 있다고 해도 자동차 시장을 거저 먹으려 하면 안되죠;
숲속집
IP 221.♡.185.242
02-09
2021-02-09 16:14:00
·
솔직히... 다시는 현기가 애플쪽으로는 오줌도 누지 않았으면 합니다. 애플은 철저하게 내 "시다바리" 가 되라.. 는 격인데... 돈이 다가 아니죠..
악의무리
IP 39.♡.50.166
02-09
2021-02-09 16: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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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플렛폼 가진 회사가 뭐가 아쉽다고 애플 하청을 할까요;; 자기거 만들어 팔기도 바쁠텐데.
독일 코메르츠방크의 데미안 플라워스 자동차 애널리스트는 “당신이 애플이라면 분명히 자사 제품에 관한 모든 것을 통제하고 싶어할 것”이라며 “애플은 파트너가 아닌 하청업체와의 계약을 원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애플은 아무 것도 공유하지 않을 것이다. 결국 생산을 맡은 회사를 돕지 않을 것”이라며 “애플에서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늘어난 차량 종류 정도”라고 덧붙였다.
독일 메츨러은행의 위르겐 피에프 애널리스트는 “대형 자동차 업체들은 애플에 문을 열기를 바라지 않는다”며 애플과의 협력에서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가 잃을 것이 가장 많다고 말했다.
자동차 담당 애널리스트의 생각이네요. 누가 말했는지가 젤 중요하죠. 근데 뭐 지금까지 해온거 보면 비슷할거 같네요.
avadhoota
IP 223.♡.172.35
02-09
2021-02-09 16:17:41
·
마그나 슈타이어인가? 하는 회사 가면 되지 않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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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cony
IP 221.♡.246.99
02-09
2021-02-09 16:23:00
·
애플 입맛에 맞는 업체 찾기가 쉽지 않을거에요.
올제
IP 175.♡.126.179
02-09
2021-02-09 16:23:00
·
휴대전화 만드는 것과는 투자 규모가 다르기 때문에, 쉽지 않을 겁니다. 돈은 하청업체가 다 부담하고, 위험부담도 다 하청업체가 부담하는 구조일텐데, 잘못되면 애플은 욕만 먹고 끝나지만, 하청업체는 회사가 공중분해돼버리니까요. 애플카 만드려면 애플이 자동차 회사를 인수해서 자기 돈으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현기차로선 잘 빠진 것 같아요
이런데 컨텐하는게 나을꺼 같네요
현기나 일본업체들이 뭐가 아쉬워서....
아니면 일본 니산 사던가
굳이 애플 하청업체 갈 이유는 없다 봅니다.
우리가 설계할테니까 너네는 만들기만 해...
그렇기 때문에 플렛폼이 없는 회사는 하청을 맡길 생각이 없을테고요. 애플이 이제와서 전기차 플렛폼을 개발하는것도 비용과 시간이 오래드니..
그래서 단순히 폭스콘같은 생산조립만 해주는 곳이 아니라 플렛폼 개발 능력이 있는 회사가 필요한거죠.
이렇게 전기차 껍데기를 만들고 납품을 하는거고, sw를 애플이 원하는걸로 까는 방식이겠죠
현대가 뭐가 아쉽다고 하청을 할까요
찾으면 나올겁니다
애플이 아이폰 만들었을때도
휴대폰 스마트폰 아무나 못 만든다 했는데
해냈으니
못할것도 없다봅니다
특히 전기차는 더 그렇죠
스마트폰자체 하드웨어 설계와 os를 만들어서 단지 생산만 팍스콘에 맡겼는데 자동차는 기존 자동차업체 설계와 기술 ,노하우에 애플 os를 탐재하는 경우라서 다릅니다.
이제 전기차니까 그게 좀더 편해진거구요
설계를 했다고 그대로 만들어 지는 것도 아니구요.
애플이 자동차 설계를 하려면 각 파트별 설계 경험이 있는 사람을 고용하는 것 부터 해야 하겠죠.
그 사람들이 각 파트를 설계하고 샘플을 제작하고 파트별로 시험 후 조립해서 시험하고 하는걸 모든 파트에 걸쳐 몇번을 반복해야 시험가능한 샘플차가 나옵니다. (판매가능x)
그 후에 판매 가능한 수준까지는 다시 수년의 개발 기간이 걸립니다.
현실적이지 않지요? 얘플이 원하는 것도 이런게 아닐 겁니다.
쌍용은 설비도 낙후되어있고 플렛폼 개발 능력도 지금으로서는 없습니다. 그냥 공장부지 사는 의미 밖에 안되죠
그럴바에는 그냥 미국에 공장 짓고 설비를 들여오는게 낫습니다
쌍용도 있고요,
GM대우도 있고요,
르노삼성도 있어요...
골라보세요.
완성도 있는 자동차 제조 기업이 필요하고 미국 생산기지를 가진 잇점까지 감안하면 애플은 미국 전기차 플랫폼 업체 사서 공장 짓고 하는게 나을거에요. 물론 그 돈이 어마어마하니 쉽지 않겠죠.
이제 자율주행과 사물인터넷이 접목되는데
애플의 기술력과 강력한 소프트웨어 파워가 있다고 해도
자동차 시장을 거저 먹으려 하면 안되죠;
다시는 현기가 애플쪽으로는 오줌도 누지 않았으면 합니다.
애플은 철저하게
내 "시다바리" 가 되라.. 는 격인데...
돈이 다가 아니죠..
폭스콘 처럼 하청기업 수준으로 일하길 원하니까 한국이고 일본이고 독일이고 다 시큰둥한거죠.
독일 메츨러은행의 위르겐 피에프 애널리스트는 “대형 자동차 업체들은 애플에 문을 열기를 바라지 않는다”며 애플과의 협력에서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가 잃을 것이 가장 많다고 말했다.
자동차 담당 애널리스트의 생각이네요.
누가 말했는지가 젤 중요하죠.
근데 뭐 지금까지 해온거 보면 비슷할거 같네요.
돈은 하청업체가 다 부담하고, 위험부담도 다 하청업체가 부담하는 구조일텐데, 잘못되면 애플은 욕만 먹고 끝나지만, 하청업체는 회사가 공중분해돼버리니까요.
애플카 만드려면 애플이 자동차 회사를 인수해서 자기 돈으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거기에 럭셔리 포지션이 아니라서 단가도 적당 하고요
중국걸로는 사과색을 칠해봐도 별볼일은 없을 것 같고요
위에 어떤분 말씀처럼.. 단순 애널리스트의 생각이 마치 애플이 공식적으로 발언한것마냥..ㅎㅎ
설령 애플이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든, 혹은 그렇지 않든....
공식적으로 입장이 나온게 전혀 없는데.. (심지어 애플카를 만들겠다는 소리도 없음)
그냥 언론 ㅋㅋ 지들끼리 북치고 장구치고 꽹가리 치고 난리 부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