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터널 근처에서는 차선 바꾸어서는 안되는 겁니다. 가뜩이나 터널 나왔을때 잘 안보이는데 차선까지 바꾸니.
삭제 되었습니다.
선잎
IP 39.♡.58.32
02-09
2021-02-09 08:47:43
·
블박차 과실 절반이상 먹었을거 같은데..
IP 114.♡.116.157
02-09
2021-02-09 08:48:32
·
수원광명 고속도로 여긴 정말 밤낮으로 쏘는차들이 너무 많습니다.
밝은하루
IP 180.♡.127.134
02-09
2021-02-09 08:50:21
·
차조심
EUROPA_MR
IP 218.♡.138.15
02-09
2021-02-09 08:50:36
·
블박차도 풀브레이크 연습을 안해보신듯...
뎅뎅이!
IP 223.♡.10.47
02-09
2021-02-09 08:53:13
·
@EUROPA_MR님 말씀마따나 풀브레이킹이라도 해서 사고가 났으면 그러려니 하지만..요.
소풍이
IP 115.♡.230.178
02-09
2021-02-09 10:37:14
·
모닝 차주는 죄가 없는 건가요?
admin00
IP 121.♡.34.249
02-09
2021-02-09 10:43:26
·
저기 정말사고 많아나요 ㅡ
('_')
IP 49.♡.128.135
02-09
2021-02-09 11:20:03
·
이건 과실비율이 몇대몇대몇으로 잡힐까요? 궁금하네요. 사고에 관여된 차 세대가 모두 잘못이 있네요.
('_')
IP 49.♡.128.135
02-09
2021-02-09 11:20:50
·
대충 모닝 2 : i30 5 : 추돌차 3 이정도 될까요?
KeiGun
IP 168.♡.154.30
02-09
2021-02-09 11:37:12
·
속도가 안 줄어드는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줄어드는거 같아요.. 핸들도 약간 틀었고... 감지 했고 정지하려고 했는데 못한거죠.. 본인 블박 영상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눈으로 직접 보는 것보다 상당히 과장되서 보여요.. 속도도 더 빨라보이고.. 저거 블박차 제동하기엔 거리가 부족했을 거 같아요..
제가 봤을 때 블박차 운전자가 위험하다 인식하고.. 부딪히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이 대략 3초 정도 밖에 안되요. 저런 고속도로에서 3초동안 풀브레이킹하면 몇미터나 밀릴까요? 보통 고속에선 속도만큼 거리가 필요하지 않나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게 아니라면... 100킬로미터로 달리고 있을 때 정지거리가 대략 100미터 가까이 된다고 알고 있는데 말이죠...
그나저나 참.. 고속도로에서 저렇게 가운데 차로가 비어있을 경우 분명히 나랑 똑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을테고.. 그럼 바로 옆차선 만이 아니라 그 옆차선까지 숄더체크로 계속 같이 봐줘야 하는데.. 둘 다 방향지시등도 켜지 않고, 대략 한번 슥 보고 끼어든거 같네요...
우리나라엔 너무 운전에 자신감 넘치는 사람들이 많아요... 공공도로에서 레이싱하는 사람들도 많고... 어찌나 똥이 마려운 사람들이 많아서 그렇게 급하게 칼치기들 하고 다니는건지 싶어요.. -_-
hbm3
IP 119.♡.119.216
02-09
2021-02-09 15:04:25
·
@KeiGun님 솔직히 병x 아니면 다 딸수있게 만들어놨으니까요. 본인의 운전실력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불가능한거죠. 운전은 무조건 방어적으로!
뿌꾸빠
IP 218.♡.6.163
02-09
2021-02-09 16:14:39
·
@KeiGun님 저였으면 휘청대기 이전에 앞에 2대가 실선에서 차선변경을 시도하는 시점에 이미 줄이기 시작했을 거에요.
블박차주님 방어 운전을 좀 더 적극적으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앞 차가 이상하다싶으면 엔진 브레이크를 쓰면서 브레이크 페달에 발 얹는 습관
InTheMoodForLove
IP 114.♡.242.57
02-09
2021-02-09 13:43:06
·
@진보대학생님 다들 오톤데도 엔진 브레이크를 바로 조작할 대비가 되시나요? 오토를 몬 이후로 엔진브레이크는 한번도 써본적이 없는 것 같네요...
EggMon
IP 220.♡.243.38
02-09
2021-02-09 15:01:40
·
@RememberMe님 진보대학생님이 말씀하시는건 긴급상황에 엔진브레이크를 넣으라는게 아니라 앞에 상태가 이상하면 일단 엔진브레이크 넣으면서 브레이크 밟을준비를 해라 인것 같네요. 물론 1회성 긴급브레이킹에 엔진브레이크 까지 하느니 브레이크에 체중 얹는게 더 맞긴 합니다만, 어 위험한데 하면서 미리 브레이킹 준비하는건 인식시간 단축시키는데 용이할 것 같네요.
메모줍줍중
IP 222.♡.15.148
02-09
2021-02-09 13:14:20
·
모닝과 i30 둘 다 잘못이지만(실선 위반) i30는 속도를 유지한 채 2차선으로 오려다 모닝이 들어오는걸 뒤늦게 보고 다시 1차선으로 가려는데 속도에 비해 핸들을 너무 급하게 꺾어서 통제를 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와타나베
IP 147.♡.124.35
02-09
2021-02-09 13:33:08
·
둘다 과실인데... 모니은 안전하네요
InTheMoodForLove
IP 114.♡.242.57
02-09
2021-02-09 13:41:34
·
초본가요. 핸들을 휙 꺾으니 저러지. 그 이전에, 왜들 저리 급하게 밟는건지.
IP 61.♡.16.173
02-09
2021-02-09 14:21:35
·
나란히 달리던 차량이 가운데 차선 동시 진입이 정말 무섭죠.그래서 슬금슬금 차선 변경하는 습관 가지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죠.
제발 실선에서 차선변경좀...ㅠㅠㅠ하지맙시다 ㅠㅠ 저 터널앞뒤로 카메라 설치해놓으면 세수 확실히 걷히고 사고도 줄어들겠네요
제자리
IP 210.♡.187.179
02-09
2021-02-09 15:14:53
·
출퇴근 길에 관악 터널을 지나는데 진입하고 실선으로 차선 변경하지 않는 차가 열에 한대 정도 밖에 안되는 것 같아요. 오늘도 한대 신고 하려고 합니다 .
WIND
IP 211.♡.3.150
02-09
2021-02-09 15:17:37
·
블박차주가 대응을 했기에 2차 사고 때 크게 안 친거 같은데요. 쾅이 아니라 퉁 하고 미는 느낌으로 끝난거 보면요. 저 상황과는 다르겠지만 저런 경우 어어 하고 속도 줄이는데 백밀러를 보면 뒷차가 미친듯 달려오는 게 보이면, 여기서 풀브레이킹 밟으면 뒷차에 내가 죽겠단 생각 드는 경우가 있어요. 짧은 1, 2초 사이에 오만가지 생각이 들죠. 앞차는 어쩌지 뒷차는 어쩌지.. 그러다 천운으로 속도 줄이며 피해서 지나친 적이 있습니다.
어떤 차량의 결함에 의한 피쉬테일은 아닙니다.
급브레이크 + 급핸들 조향의 결과죠.
저거 진짜 식겁하죠..(점선일때..)
옆을 봐도 미러를 봐도 안보이다가 갑자기 확 나타나는...
그것도 2대가 동시에.......ㅡㅡ;;
안하는 사람들이 희귀할 정도입니다.
언제부터인가 실선에서 차선 변경하는 차들 블랙박스 영상으로 신고중입니다.
https://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2320640
터널에서 차로변경 금지 하는게 오히려 사고를 높인다고 합니다. 소방관 국회의원 오영환 의원이 이거 개정한다고 하던데요
깜놀해서 휙 도네요 ...
괜히 잘가던 블박 차도 사고 나고...
모닝 보면 왠지 추월하고 싶은가봐요~
저였으면 휘청대기 이전에 앞에 2대가 실선에서 차선변경을 시도하는 시점에 이미 줄이기 시작했을 거에요.
이런 경우 생각보다 많지 않나요? 나는 정상적으로 확임하고 차선변경 들어갔는데 칼치기 차량이 훅 하고 들어오는 경우.
물론 모닝도 어처구니 없음...
1차로에 차들이 줄을 섰고, 차선변경할 저 시점에 2차로가 비었네요.
근데, 모닝과 같은 마음을 동시에 먹었다는게 불행.
저 상황이면 모닝이 언제든 들어올 수 있다고 생각이 안 되나?
블박 차량은 왜??? 안 서고. ㅎㄷㄷ
본인 블박 영상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눈으로 직접 보는 것보다 상당히 과장되서 보여요.. 속도도 더 빨라보이고..
저거 블박차 제동하기엔 거리가 부족했을 거 같아요..
제가 봤을 때 블박차 운전자가 위험하다 인식하고.. 부딪히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이 대략 3초 정도 밖에 안되요. 저런 고속도로에서 3초동안 풀브레이킹하면 몇미터나 밀릴까요? 보통 고속에선 속도만큼 거리가 필요하지 않나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게 아니라면... 100킬로미터로 달리고 있을 때 정지거리가 대략 100미터 가까이 된다고 알고 있는데 말이죠...
그나저나 참.. 고속도로에서 저렇게 가운데 차로가 비어있을 경우 분명히 나랑 똑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을테고.. 그럼 바로 옆차선 만이 아니라 그 옆차선까지 숄더체크로 계속 같이 봐줘야 하는데.. 둘 다 방향지시등도 켜지 않고, 대략 한번 슥 보고 끼어든거 같네요...
우리나라엔 너무 운전에 자신감 넘치는 사람들이 많아요... 공공도로에서 레이싱하는 사람들도 많고...
어찌나 똥이 마려운 사람들이 많아서 그렇게 급하게 칼치기들 하고 다니는건지 싶어요.. -_-
솔직히 병x 아니면 다 딸수있게 만들어놨으니까요.
본인의 운전실력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불가능한거죠.
운전은 무조건 방어적으로!
저였으면 휘청대기 이전에 앞에 2대가 실선에서 차선변경을 시도하는 시점에 이미 줄이기 시작했을 거에요.
3차로에선 카니발 후속차량에 대한 파악이 안되서
다른 차로로 피하기 힘들었을 것 같아요.
앞 차가 이상하다싶으면 엔진 브레이크를 쓰면서 브레이크 페달에 발 얹는 습관
오토를 몬 이후로 엔진브레이크는 한번도 써본적이 없는 것 같네요...
i30는 속도를 유지한 채 2차선으로 오려다 모닝이 들어오는걸 뒤늦게 보고
다시 1차선으로 가려는데 속도에 비해 핸들을 너무 급하게 꺾어서
통제를 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모니은 안전하네요
그 이전에, 왜들 저리 급하게 밟는건지.
i30은 1차선 2차선으로 들어어고
서로 동시에 차선 변경해서 3차선에서 들어오는 모닝 보고 핸들을 확 꺾었나 보네요 총체적 난국
===================== 아 다시보니 방향지시등 켰군요...
1,3차로로 차가 있어서 회피 하기 판단하기도 힘들었을 꺼구요.
그리고 저.... 세로줄 .......... 급혐 합니다 ㅠㅠ 차가 휘청휘청 하죠
진입하고 실선으로 차선 변경하지 않는 차가 열에 한대 정도 밖에 안되는 것 같아요.
오늘도 한대 신고 하려고 합니다 .
저건 센스라고 하기엔 무모해 보이지만 잘 빠져 나갔네요 ㄷ ㄷ ㄷ
수정해서 추가요ㅋ 다시 보니 그냥 운이 좋으신 분이네요;;;
카니발은 사고 난줄도 모르고 그냥 가는 거 같은데요 ㅋ
녹나는거 하고,피쉬테일,연비는 영원히 해결할 의지가 없어 보이는군요......
핸들 틀면서 급 브레이크 조작을 하면 안되는건가요?
모닝이 실선에사 차선변경한 것은 잘못이나 후장까지 체크해야할 의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의문인게.. i30는 왜 속도를 줄이지 않았는가?두번째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지도 않았는데 왜 무리하게 변경했는가 세번째 깜짤 놀라서핸들 꺽는건 자연스러운 반응이긴 하나 고속도로에서 절대하지 말았어야 하는 행동이죠.
다만 블박차는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