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항해사로 승선한지 10년째 되는 날입니다. 237

184
2021-02-01 09:51:17 210.♡.79.41
폴라베어

1612132390814.jpg

1612132393627.jpg

1612132394881.jpg

1612132412465.jpg

1612132425353.jpg

1612132396220.jpg

1612132392289.jpg

2011년 2월 1일에 3등 항해사로 오사카에서 승선하고

그 후로 10년이 지났네요. 


지금은 1등 항해사 4년차입니다.


항해사라는 직업을 가지기 전에는 제가 배를 탈거라곤

상상도 못하는 곳(청주)에서 살았습니다.


해양대학교가 아닌 해양수산연수원의 

3급 해기사 단기양성과정을 거쳐서 이자리까지 왔네요.

그때 과정을 같이 들었던 사람들은 몇명을 제외하고,

배를 그만 두고 육지에서 다른 일을 하거나

해운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연수원 면접 볼 때 면접관님이 배를 얼마나 탈거냐길래

도선사 할거라고 하니까 웃으시던 면접관님의

심정이 어느 정도 이해가 갑니다 ㅎㅎ


항해사로서 얼마나 더 배를 타게 될지 모르지만

일단 선장이 되고 나서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싱가포르에 연료 및 식자재 수급을 위해

입항합니다.


수급 후에는 마지막 양하항인 말레이시아 링기항으로 

갈 예정이구요.


승선한지 1년이 되었는데 어디서 내릴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아내와 딸이 많이 보고 싶습니다.




폴라베어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끝없이 날이 서 있던 어릴 적 나의 소원은
내 몸에 돋은 가시들 털어내고
뭐든 다 괜찮아지는 어른이 빨리 되는 것
모든 걸 안을 수 있고 혼자도 그럭저럭 괜찮은
그런 나이가 되면 불쑥 짐을 꾸려
세상 끝 어디로 떠나려 했지
사람을 떠나보내고 시간을 떠나보내고
그렇게 걷다 보면 언젠가 홀가분해질 줄 알았네

                                     노래 - 김동률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7]
DINKIssTyle
IP 61.♡.35.230
02-01 2021-02-01 09:52:11
·
화이팅! 부업으로 해양 사진을 찍어 파시는 것도 괜찮겠어요!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09:53:35
·
@DINKIssTyle님 사진을 찍어서 팔 정도의 실력이 안됩니다 ㅎㅎ 요즘 성능 좋은 카메라에 관심이 가긴 합니다. 감사합니다 :)
DONUT
IP 58.♡.63.235
02-01 2021-02-01 17:17:13
·
@DINKIssTyle님 ㅠㅜ 배에서 사진찍다보면 렌즈에 소금이... 갑자기 옛날 생각이 나서 눈물이 나네요 ㅠㅜ
6미리
IP 218.♡.245.2
02-01 2021-02-01 09:53:37
·
망망대해라는게 사진으로도 느껴져요!! ㅎㅎㅎ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09:55:45
·
@6미리님 매일 봐도 질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래서 아직도 탈 수 있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6미리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망할C++배우는중
IP 124.♡.236.28
02-01 2021-02-01 09:53:38
·
와.. 멋있어요! 가족이랑 떨어져 지내는건 힘드시겠지만..
유튜브같은거 하시면 유니크하시겠네요.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09:56:43
·
@망할C++배우는중님 감사합니다. 가족들이 항상 고생이죠.. 미안할 따름입니다. 유튜브는 머스크형이 스타링크를 상용화해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09:59:45 / 수정일: 2021-02-01 09:59:58
·
@CAVECANEM님 해군 전역하셨으면 고민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같이 탔던 분들 중에 대위로 전역해서 오셨던 분들도 있었습니다. 배가 아니더라도 다른 곳에서 잘 해나가시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모_선장
IP 218.♡.252.6
02-01 2021-02-01 09:53:53
·
우와 대단하시네요~~
무탈하게 다시 한국 오셔서~~ 가족 만나셨으면 좋겠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0:00:47
·
@네모_선장님 감사합니다 :) 코로나만 아니었어도 이렇게 오래 승선하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 정말 앞을 모르는게 인생이네요 ㅎㅎ
Badger
IP 104.♡.31.210
02-01 2021-02-01 09:54:16
·
바다위의 삶은 육지와는 다른 뭔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항해가 되시길..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0:03:29
·
@Badger님 약간의 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말로 잘 표현을 못하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오스카
IP 121.♡.106.246
02-01 2021-02-01 09:54:37
·
항상 건강하시길 응원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0:04:00
·
@오스카님 감사합니다. 오스카님도 건강하세요 :)
저마다의진실
IP 175.♡.49.118
02-01 2021-02-01 09:54:45 / 수정일: 2021-02-01 09:55:04
·
나이를 먹을만큼 먹었는데도
배타는 분들이 올려주신 멋진 사진을 볼때면
철없이 멋지고 부럽다는 생각만 듭니다.
이역만리에서 늘 건강 하시길 기원 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0:05:04
·
@저마다의진실님 감사합니다. 저마다의 진실님 주변에도 멋진 것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건강하세요 :)
전진앞으로
IP 14.♡.106.123
02-01 2021-02-01 09:55:25
·
유튜브로 가끔 엄청난 파도 넘는 배들 볼때도 있는데.. 그런 경험도 하시겠죠? ㄷㄷㄷ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0:07:44
·
@전진앞으로님 네 예전에 대서양 항해할 때는 지금보다 작은 배를 타고 있었는데 대단했습니다 ㅎㅎ 선수가 물속에 들어가고 선교 양쪽에 있는 부분이 바다에 닿을 정도로 배가 흔들렸었거든요. 지금은 큰 배를 타고 있지만 그래도 기상이 나쁘면 흔들리는건 마찬가지입니다. 태풍은 피해갑니다 ㅎㅎ
흐르는보조개
IP 223.♡.202.82
02-01 2021-02-01 09:55:26
·
저도 저 과정 밟을려고 했었는데 색약땜에 항해 못가고 기관갈려니 주변에서 배타시는 분들이 절대 기관은 가지말라고 말려서 못간 기억나네요.
/Vollago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21:57
·
@흐르는보조개님 색약이시면 신호를 못 봐서 그런 것 같습니다. 기관이 힘든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선종을 바꾸기에는 더 좋긴 합니다. 사람이 항상 없어서 난리기도 하구요.
Ethos
IP 112.♡.65.14
02-01 2021-02-01 17:04:40 / 수정일: 2021-02-01 17:15:01
·
@흐르는보조개님 흠..좀 안타깝네요. 잘 알아보시지..
색약은 상관없습니다. 색약이 무조건 안되는게 아니라 중증 이상의 신호등 구분 못할정도 되어야 안되는거에요. 안과 가서 간단하게 진단서 하나 끊어가면 그냥 통과됩니다. 색약자의 99%는 약한 적녹색약이에요. 20~30년전에는 공대도 못가고 했지만 요즘은 아무 상관없죠. 세계적인 추세도 그렇고요. 근거없이 하는 얘기는 아니고 제가 색약이고 항해사로 9년째 일하고 있습니다
흐르는보조개
IP 210.♡.187.27
02-01 2021-02-01 17:20:25
·
@Ethos님
아 전 좀 심한 편이였습니다 ^^;;.. 아는 형님들이 꼼수도 알려주시고 지금 생각하면 살짝 후회도........
출장나가서 배타다나 보면 동네 바다인데도 가끔식 멀미하는거 보면 잘한거 같기도 하구요 ㅎㅎ;;;
어메이징한
IP 14.♡.108.239
02-01 2021-02-01 09:58:22
·
아내와 따님도 얼마나 보고싶을까요.. 건강 잘 챙기세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23:15
·
@어메이징한님 언제 오냐고 여러 의미(?!)에서 난리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송지호
IP 223.♡.8.115
02-01 2021-02-01 09:59:22
·
멋진 일 하시네요^^
요즘은 원양에서도 인터넷 연결은 가능한가 봅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24:42
·
@송지호님 네. 업무용으로는 제가 승선하기 꽤 전부터 사용됐고... 선원들이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한건 5~6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이 느려요 ㅎㅎ
롤러코스터
IP 121.♡.113.184
02-01 2021-02-01 10:00:44
·
항상 건강하세요...~ 사진 잘 보고 갑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25:02
·
@롤러코스터님 감사합니다. 롤러코스터님도 건강하세요 :)
루션
IP 39.♡.24.133
02-01 2021-02-01 10:02:19 / 수정일: 2021-02-01 10:02:28
·
오션폴리텍으로 면장 따셨나봐요 ㅎㅎㅎ 사진 잘 보고 갑니당 ㅎㅎ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25:48
·
@루션님 네 맞습니다 ㅎㅎ
제가 나오고 그 다음다음해부터 이름이 오션폴리텍으로 바뀌었더군요 ㅎㅎ
blowtorch
IP 121.♡.91.223
02-01 2021-02-01 10:02:43
·
클량 덕분에 따끈한 선상사진을 구경하게 됩니다.
년단위의 선상생활이라니...가족과 떨어져서 지내는 생활이 쉽지 않으시겠어요.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28:32
·
@blowtorch님 본래 6개월 계약인데 코로나 때문에 이렇게 됐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네오마야
IP 39.♡.175.188
02-01 2021-02-01 10:04:09
·
와.... 선수 포말이.. 아이스크림같네요. 시원한 바닷 바람 느끼고 갑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29:14
·
@네오마야님 전하고 싶었던 느낌을 받으셨다니 제가 감사합니다 :)
하늘달비
IP 223.♡.197.14
02-01 2021-02-01 10:06:28
·
고생하시네요. 항해사 출신 아버지를 둔 아들 입장에서.. 철없을적엔 아버지의 부재가 원망이 된 적도 있지만 지금와서는 아버지와의 관계가 약간 서먹한 편이라 어릴적 아버지랑 더 친해지지 못한게 못내 아쉽네요. 가족들에게 잘해주세요 ㅎㅎ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30:15
·
@하늘달비님 아.. 항해사를 아버지로 두셨군요. 저도 같이 타는 분들의 얘기를 들을 때마다 잘해야지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명심하겠습니다. 감사해요 :)
셀빅아이
IP 222.♡.4.100
02-01 2021-02-01 10:06:37
·
저런 구름 너무 좋습니다. :)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30:57
·
@셀빅아이님 바다랑 구름 보는 재미로 그럭저럭 지내는 것 같습니다 ㅎ
청연의꿈
IP 106.♡.64.29
02-01 2021-02-01 10:07:06
·
코로나 때문에 하선도 못하시고 고생이 많으셔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32:05
·
@청연의꿈님 네. 저뿐만 아니라 외항선 타시는 선원들이 대부분 겪는 상황이긴 합니다.. 얼른 코로나가 끝났으면 좋겠어요
PLA671
IP 61.♡.80.166
02-01 2021-02-01 10:08:28
·
도선사!!! 반드시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32:30 / 수정일: 2021-02-01 10:32:42
·
@PLA671님 도선사는 뭣도 모르고 한 얘기라서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
RoundWon
IP 223.♡.22.67
02-01 2021-02-01 10:10:29
·
요즘 배타시면 항구에서 2주 격리하고 하적하시나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34:11
·
@RoundWon님 일단 제가 탄 선박이 원유운반선이라서... 항구에 접안하는 일은 드물고 보통 해상구조물에 붙어서 화물을 퍼줍니다. 그래서 2주 격리하거나 그런 일은 없습니다.
다만 승선하는 몇몇 인원에 대한 체온검사나 마스크 착용은 엄격하게 시행 중입니다.
-Nevermind-
IP 119.♡.165.94
02-01 2021-02-01 10:10:56
·
보통 한번 출항 하고 나면 가족을 얼마 있다가 보게 되시나요? 아이들 자주 못보는게 가장 힘드시겠어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36:06
·
@-Nevermind-님 보통 계약이 6개월 단위이고... 제가 있는 회사는 주로 한국에 들어가는 배여서 2달에 한번씩 볼 수 있는 기회는 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방선 불가, 코로나 장기화로 정유업체가 물량을 외부로 빼서 해외로만 돌고 있는 상황이네요 ㅎㅎ 참 쉽지 않습니다
츄르먹는댕댕이
IP 49.♡.139.215
02-01 2021-02-01 10:11:21
·
사진 참 좋네요~ sns하시면 팔로우하고 싶습니다 ㅎㅎ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37:02
·
@츄르먹는댕댕이님 이번에 내리면 인스타에 그동안 찍은 사진을 좀 올려볼까 하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평소엔 느려서 힘들더라구요 ㅎㅎ
clienblues
IP 220.♡.80.190
02-01 2021-02-01 10:17:01
·
선장님을 향해 나아가시는 모습을 응원합니다! 건강하세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39:03
·
@jazzblues1230님 가족을 책임져야 하니 열심히 해야죠 ㅎㅎ 감사합니다 :)
태결파파
IP 1.♡.58.189
02-01 2021-02-01 10:17:18
·
애고 아이 사춘기전에 많이 시간을 보내시고 친해지셔야 할텐데요 ㅠㅠ
힘네세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40:14
·
@태결파파님 휴가 중엔 최대한 많이 지내려고 노력해야죠 ㅎㅎ 감사합니다 :)
알리아답타
IP 125.♡.82.23
02-01 2021-02-01 10:18:42
·
해양일지 동영상으로 남겨서 유튜브해주세요. 구독하겠습니다. ㅎ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41:11
·
@알리아답타님 동영상으로 남기기엔 너무 노잼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ㅎㅎ
유튜브는... 머스크형에게 달려있습니다 ㅋㅋ
sang
IP 211.♡.199.40
02-01 2021-02-01 10:20:37 / 수정일: 2021-02-01 10:29:40
·
이렇게 한분야에서 전문적인 커리어 쌓아가는 분이 부럽읍니다ㅠㅠ
멋지셔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43:07
·
@sang님 감사합니다 :)
어라연
IP 112.♡.229.64
02-01 2021-02-01 10:20:58
·
청주는 동해,남해,서해 모두 떨어진 내륙 도시인데..제2의 고향을 바다위에서 찾으셨네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44:08
·
@어라연님 저도 제가 배를 탈거라곤 상상도 못했습니다. 근데 은근히 청주에서 어떻게 해양대를 알아서 배를 타는 친구들도 있더라구요 ㅎㅎ 참 신기합니다 ㅎㅎ
길을가다가
IP 110.♡.170.214
02-01 2021-02-01 10:25:52
·
고생하시네요... 1년이라니... 정신건강도 유의하세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0:44:59
·
@길을가다가님 네. 얘기하신대로 멘탈을 주의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낭만고양이
IP 223.♡.212.180
02-01 2021-02-01 11:06:37
·
사진과 글 잘 보았습니다. 항상 궁금했는데, 성능 좋은 노트북 들고가면 게임할 시간은 많을까요? ~0~; 게임 좋아하다보니 항상 궁금했어요. 8시간정도 일하고 난 뒤엔 남는 시간동안 좋아하는 싱글플레이 게임 믾이 할 수 있지 않을까...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1:16:11
·
@낭만고양이님 제가 게임을 좋아해서 게이밍 랩탑이랑 콘솔 들고 다니는데 시간은 제법 있습니다. 1년 동안 RPG 게임 4개 정도 플레이 완료했네요.
준양군
IP 121.♡.20.16
02-01 2021-02-01 11:07:09
·
a7r3 정도의 고화소 카메라로 찍어두시면 언젠가 도움이 될듯해여. 정말 멋집니다.. 바다사나이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1:18:26
·
@준양군님 요즘 카메라에 대한 생각이 점점 커지네요. 장롱에 nex-7에 18-200mm가 잠들어 있는데.. 이것보다 더 고성능 줌이 요원하더군요. 그래서 니콘P1000을 중고로 구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A7R3는 제가 잘 활용을 못할 것 같아요 ㅎㅎ
준양군
IP 121.♡.20.16
02-01 2021-02-01 11:19:52
·
@폴라베어님 풀프에 70200에 2배컨버터까지하면 오래오래 간직해도 화질걱정없는 좋은 사진이 남을텐데 ㅠㅠ 아쉽네요.
폴라베어
IP 210.♡.79.38
02-01 2021-02-01 11:31:00
·
@준양군님 무서운 댓글이군요 ㅋㅋ 2배 컨버터를 달면 줌이 400mm가 되는 건가요?
준양군
IP 110.♡.52.106
02-01 2021-02-01 11:31:41
·
@폴라베어님 맞습니다... 400-600 렌즈에 두배을 물려서 새를 찍기도해요
폴라베어
IP 210.♡.79.38
02-01 2021-02-01 11:34:14
·
@준양군님 그렇군요 ㅎㅎ P1000이 센서가 작은게 걸리긴 하는데.. 들고다닐 장비가 많아지면 너무 힘들어서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400-600 렌즈면 엄청 크겠네요 ㄷㄷ 답변 감사합니다 :)
디그리타입
IP 58.♡.0.86
02-01 2021-02-01 16:34:35
·
@준양군님 저도 여기 한표 하고 싶습니다 16-35 하고 100-400 이렇게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F4짜리 하셔도 되니까 이렇게 하셔서 사진만 찍어서 붙여가지고 올리셔도 유튜브 구독 할것같아요
사리의추억
IP 39.♡.55.48
02-01 2021-02-01 11:39:47 / 수정일: 2021-02-01 12:07:22
·
바라만 보는 제 입장에선
로망인 직업입니다.
하지만 외로움을 못 견디는
제 성격상 안되겠더군요.

영도 지날 때마다
엄청나게 큰 배들을 보면서
배가 아니라 우주선 느낌이 들곤 했어요.

늘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있기를 기도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38
02-01 2021-02-01 11:44:50
·
@grayfire님 외로움을 이겨내는게 제일 큰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여러 방법을 찾고 그게 안되면 그만 두더라구요. 물론 외로움을 느낄 겨를이 없는 선종도 있긴 합니다 ㅎㅎ grayfire님도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
돈많은백수
IP 211.♡.70.67
02-01 2021-02-01 11:41:49
·
동생이 이번에 SK해운 취업해서 설 지나면 LPG선을 탑니다. 기관쪽이라 많이 힘들 것 같아, 떠나기전에 선물을 하나 해주고 싶은데... 어떤게 좋을지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ㅠㅠ 주변에 조언 구할데가 마땅찮아서..
폴라베어
IP 210.♡.79.38
02-01 2021-02-01 11:52:15
·
@돈많은백수님 SK해운에 취업했군요 ㅎㅎ 저도 잠시 몸담았었습니다. 선물이라.. 평소에 뭘 좋아하는지 알면 좋을 것 같네요. 3기사 때는 바쁘긴 하겠지만 일단 하드에 재미난 거 꽉꽉 채워가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ㅎㅎ
돈많은백수
IP 211.♡.70.67
02-01 2021-02-01 12:02:28
·
@폴라베어님 감사합니다~! 외장하드를 줘야겠군요.. ㅋㅋ
CaptNemo
IP 222.♡.59.55
02-01 2021-02-01 12:07:23
·
오래전에 배를 그만두고 육상직을 하고 있지만 가끔 생각이 나긴 합니다 ^^
(현실은 매일 배와 바다를 보는 육상직이지만요;;)
겨울철인지라 대체로 북쪽바다는 늘 심술궂기에 안항을 기원합니다.
코로나시국인지라 더욱 조심하시구요. 건강하십시요.
폴라베어
IP 210.♡.79.38
02-01 2021-02-01 12:15:32
·
@CaptNemo님 이쪽에 몸담으셨었군요^^ 승선 예비역이 끝나면 그만두고 해경이나 VTS 또는 해운업계로 가는 분들도 본 것 같습니다 ㅎㅎ 네모선장님도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곰곤곰
IP 49.♡.82.114
02-01 2021-02-01 12:15:23
·
정말 멋지십니다 : )
폴라베어
IP 210.♡.79.38
02-01 2021-02-01 12:16:28
·
@곰곤곰님 감사합니다 :)
그러하다.
IP 223.♡.75.244
02-01 2021-02-01 12:17:13
·
1항사님이시네요. 인천항에서 일하는데 멀미 심한 저는 선원분들이 대단들하시다고 느낍니다ㄷㄷㄷ정박한 배에서도 멀미해요ㅠㅡㅠ
폴라베어
IP 210.♡.79.38
02-01 2021-02-01 12:24:41
·
@그러하다.님 인천항에서 일하시는군요. 멀미 심하면 힘드시겠습니다 ㅠㅠ 소형선 타시는 분들이 특히 강하시죠 ㅎㅎ
Photocraft
IP 115.♡.171.251
02-01 2021-02-01 12:17:40
·
망망대해 사진에 눈도 가슴도 시원해지네요. 도선사의 꿈을 이루실 때까지, 그리고 은퇴하실 때까지 모쪼록 무탈하고 행복하게 일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2:30:33
·
@Photocraft님 도선사는 멋모르던 시절에 한 얘기인데..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해파리2
IP 123.♡.227.115
02-01 2021-02-01 12:18:12
·
힘내세요 화이팅
- 친구들이 어업과 기관과 많이 있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2:31:47
·
@해파리2님 특히 힘든 분야에 친구분들이 계시는군요. 친구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승선 생활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2:32:17
·
@Oh호라님 네. 하지만 아직 시간이 필요합니다 ㅎㅎ
Kahala
IP 220.♡.19.171
02-01 2021-02-01 12:20:56
·
먼저 10년차 축하드립니다. 항상 올려주시는 소식과 멋진사진 감사드립니다. 항상 안전하게 항해 하시고 도선사가 되시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2:33:21
·
@FollowMe님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팔로우미님도 건강하세요.
우물쭈물럭
IP 121.♡.140.226
02-01 2021-02-01 12:21:31
·
멋지네요.
사진에 보면 no smoking 이라고 써있는데,
한번 배타면 강제 금연해야하는건가요? 궁금하네요 ^^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2:34:56 / 수정일: 2021-02-01 12:35:15
·
@우물쭈물럭님 아 저 노 스모킹은 선외에서 담배 피우는게 금지되있는걸 나타내는 겁니다 ㅎㅎ 원유를 운반하는 선박이다보니 갑판에 유증기가 배출될 때도 있어서 담배는 선내에서만 피울 수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2:36:47
·
@시커먼사각님 감사합니다 ㅎㅎ 시커먼사각님 덕분에 클리앙 하는데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건강하세요 :)
힘찬아빠
IP 106.♡.255.82
02-01 2021-02-01 12:30:40
·
바다는 왠지 무서워요 ㅠㅜ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2:37:57
·
@힘찬아빠님 바다가 무섭긴 하죠 ㅎㅎ 자연 앞에 인간은 겸허해야 한다는 것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은하수여행자
IP 180.♡.34.236
02-01 2021-02-01 12:38:22
·
도선사까지 가즈아!!!!

10년간 한 분야에서 일하신 것(특히 어렵다고 하는 배에서...) 정말 대단하십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건승하세요!!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2:46:44
·
@은하수여행자님 자기 분야에서 오래 계신 분들이랑 비슷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은하수여행자님도 건강하세요 :)
upper21
IP 106.♡.31.138
02-01 2021-02-01 12:45:10
·
폴라베어님과 같은 일을 하시는 분들 덕분에 저처럼 영업하고 장사하는 사람들이 먹고 삽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안전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2:55:09
·
@dufao님 다들 서로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두파오님도 건강하세요 :)
인연의사슬
IP 218.♡.32.8
02-01 2021-02-01 12:55:13
·
저도 사진 보면 참 멋지다 생각이 들면서도 매일 보면 지겹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저도 딸이 7개월인데 매일 보고 싶은데 폴라베어님은 어찌 감당하시는지 참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도선사 저도 이전부터 꿈꿨던 직업이긴 한데 (이제는 영 다른길로 가서 못하겠지만) 그 꿈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3:03:19
·
@인연의사슬님 지겨울 때도 있습니다 ㅎㅎ 그래서 항해가 너무 긴 것도, 정박이나 묘박이 너무 긴 것도 오히려 싫더라구요. 저도 가장으로서 돈을 벌기 위해 이 일을 하고 있지만 가족들의 도움 없이는 이렇게 지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으로 사는거죠. 인연의사슬님도 원하시는 것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3:05:14
·
@프리져님 멀미로 고생하셨군요 ㅎㅎ 바다에서든 육지에서든 다들 자기자리에서 열심히 지탱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핸젤과그랬데
IP 119.♡.121.204
02-01 2021-02-01 13:14:38
·
아이들 커가는 모습 놓치는게 가장 큰거 같네요 ㅠ 무탈한 항해 되세요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3:19:34
·
@핸젤과그랬데님 그나마 인터넷이 되서 전화나 사진, 동영상을 받아보곤 있지만 부족한 건 사실입니다. 휴가 가서 잘해줘야죠 ㅎㅎ 감사합니다 :)
블랙버드4
IP 122.♡.158.39
02-01 2021-02-01 13:17:29
·
유조선 항해사이신 줄 알았는데...
유조선만 하시는게 아닌가 보군요~
아이들과 자주 영상 통화하면서 외로움 달래시기를...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3:21:53
·
@블랙버드4님 유조선 항해사 맞습니다^^ 제일 위 사진은 저희 배 가까이 왔던 태국 어선이에요 ㅎㅎ 감사합니다 :)
업그레이드몽쉘
IP 39.♡.46.235
02-01 2021-02-01 13:18:19
·
해경에서 군복무 했는데 오랜만에 그때 생각이 솔솔 나네요ㅎㅎ 태풍이 불때 밧줄?홋줄? 끊어진거 보고 정말 무섭더라구요. 건강하세요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3:23:38
·
@업그레이드몽쉘님 해경에 계셨군요. 계류용 줄이 끊어져서 맞게 되면 굉장히 위험하죠. 더군다나 대형선들은 로프가 아니라 와이어를 사용해서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몽쉘님도 건강하세요 :)
MDRTH
IP 220.♡.107.61
02-01 2021-02-01 13:23:07
·
바다를 너무 좋아하는데 글을 읽으면서 부럽다고 생각하다가...마지막 줄 와이프와 딸이 보고 싶다는 걸 읽으니 생각보다 많이 힘드시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10년간 고생하셨고 좋은 사진 감사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41
02-01 2021-02-01 13:31:14
·
@Orthopaedic님 휴가가 긴 편이라 또 너무 붙어있으면 투닥 거리고 얼른 일하러 가야지 싶다가도 일하면 또 보고 싶고 그렇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심루까
IP 115.♡.202.12
02-01 2021-02-01 13:29:27
·
멋지십니다.. 사진 완전 예술이네요 ㅜㅜ
제독님, 폭풍우입니다!! 키가 전혀 안듣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3:43:09
·
@심루까님 감사합니다 ㅎㅎ
대항해시대 저도 재밌게 했었습니다 ㅋ
폭풍우는 피해가야죠 ㅋㅋ
Fluid
IP 115.♡.237.219
02-01 2021-02-01 13:36:14
·
예전에 대형 군함에서 군생활했던 사수가 얘기해줬는데 정말 먼바다 나가면 바다냄새가 육지 해안가에서 나는 바다냄새랑 다른가요? 궁금하네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3:45:36
·
@Fluid님 네 대양에서도 지역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Roo2
IP 110.♡.46.206
02-01 2021-02-01 13:36:37
·
No smoking호군요....
같은 이름의 배 만들고 있.....?!?!

파이프 라인 보니 LNG선인가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3:48:03
·
@Roo2님 전세계에 노스모킹호는 엄청 많을 것 같습니다 ㅋ 조선소에 계시는군요. 고생 많으시겠습니다 ㅎ CRUDE입니다 :)
슈팍
IP 218.♡.191.146
02-01 2021-02-01 13:37:41
·
멋있네요. 가족생각 많이 나시겠지만 힘내십시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3:54:37
·
@슈팍님 감사합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3:56:06
·
@카레레레님 VLOG 하기엔 너무 노잼일 것 같습니다 ㅋㅋ
빨간목장갑
IP 125.♡.69.56
02-01 2021-02-01 13:43:02
·
낚시나 통발을 해도 재미있을듯 하구요!
멀리서나마 글쓴이 덕분에 여러 풍요로운 혜택을 입고 있는걸 감사드립니다!
화이팅~~~!!!!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3:57:59
·
@빨간목장갑님 대기 중에 낚시를 할 때도 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COOLPC
IP 151.♡.196.105
02-01 2021-02-01 13:50:35
·
VLCC 급인가요? ULCC 급인가요? 제 사무실 창문밖으로 바로 보이는 crude oil tank 가 백만배럴짜리네요 ㅋㅋㅋ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3:59:24
·
@COOLPC님 VLCC입니다^^ 백만배럴짜리면 수에즈막스급이겠군요 ㅎ
COOLPC
IP 151.♡.196.105
02-01 2021-02-01 14:01:39
·
@폴라베어님 사우디 정유공장에서 일합니다 ㅋㅋ 밖에 있는 tank 는 crude storage tank 에요^^
파나막스, 수에즈막스.. 이전 회사에서 마린영업 지원해줄때 들었던 용어들이네요 ㅋㅋㅋ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19:30
·
@COOLPC님 사우디에 계시는군요. 타국에서 고생 많으십니다. 익숙한 단어이시겠네요 ㅎㅎ 사우디도 제법 자주 갔었습니다 Ras tanura, Juaymah, Yanbu, Jedah에 가봤네요 :)
COOLPC
IP 151.♡.196.105
02-01 2021-02-01 14:26:44
·
@폴라베어님 ㅋㅋㅋㅋ 말씀하신 곳 다 아는곳이지만... 저는 Yanbu 와 Jeddah 사이에 있습니다 ㅋㅋ 사실 Crude oil 은 Yanbu 에서 pipe 로 받다보니 회사내 항구에 들어오는건 원유선은 없고 제품 수출용 배밖에 없네요 ㅎㅎ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34:23
·
@COOLPC님 꽤 깊숙한 곳에 계시군요? 아직도 생각나는데 제가 2011년 말에 하선한 곳이 Yanbu였습니다 ㅎ 그땐 원유선이 아니라 제품선을 타고 있었거든요. 에이전트가 Jeddah에 있는 공항까지 태워다 줬는데, 차 바로 앞에도 안보이는 안개가 가득해서 비상등 키고 저속으로 갔던 기억이 납니다^^ 머나먼 타국에 계신데 항상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COOLPC
IP 151.♡.196.105
02-01 2021-02-01 14:45:07
·
@폴라베어님 ㅋㅋㅋ 일년에 한두번 정도(일주일씩?) 계절이 바뀔대 안개가 가득 낍니다. 그때 오셨나보네요.
그럴땐 저도 아침에 출근할때 무섭더라구요.. (편도 50키로정도 출퇴근합니다 ㅎㅎ)
근데 그 외엔 서부쪽이 동부쪽이나 내륙쪽보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특히 10월~2월 약 5개월 정도는 정말 좋네요.
폴라베어님도 힘드시겠지만 좀 더 하셔서 승승장구 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
치맥소맥양맥
IP 152.♡.155.34
02-01 2021-02-01 13:51:10
·
고생많으십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00:07
·
@치맥소맥양맥님 감사합니다 :)
스프리건
IP 211.♡.161.65
02-01 2021-02-01 13:51:10
·
위에서 5번째 구름 사진 너무 이쁘네요. 풀 사이즈 아닌게 아쉽...ㅋ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01:04
·
@스프리건님 귀국하면 모아서 사진게시판에 올려보겠습니다 ㅎㅎ
jitae
IP 61.♡.189.1
02-01 2021-02-01 13:51:37
·
저는 이쪽을 아예 모르는데,
도선사가 막연하게 연봉이 높다..만 알았지,
그쪽밥을 10년 드셔도 아직 먼.. 그런 길인가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꿈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03:13
·
@jitae님 도선사는 모든 항해사의 꿈이죠 ㅎㅎ 감사합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05:20
·
@skipperS님 요트로 항해하시는게 꿈이시군요. 업으로 배를 타고 있지만 항해 중에 요트 만나면 참 멋지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목표 이루실 수 있을 거에요^^ 감사합니다 :)
happy_robot
IP 59.♡.252.56
02-01 2021-02-01 14:06:21
·
1등 항해사이면 선장님인줄알았는데 선장은 그 위에 또 있는거군요 안전하게 늘 배 타시길 바랍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21:17
·
@MTOW님 네. 선장님이 계시죠^^ 감사합니다 :)
야식컵라면
IP 203.♡.8.219
02-01 2021-02-01 14:15:39
·
긴긴 항해 기간 시간이 많이 남으실텐데, 인터넷도 안되고..
주로 여가시간(?이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으나)에는 어떤 일들을 하시면서 시간을 보내시는지 궁금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23:56
·
@야식컵라면님 인터넷은 느린 편이라.. 클리앙 글을 읽거나, 한국에 접안 했을 때나 교대자가 외장 하드를 가져 오면 2~3달치 티비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보기도 합니다. 운동하는 사람들도 있고, 마작 두는 사람들도 있고, 게임하는 사람들도 있네요 ㅎㅎ
야식컵라면
IP 203.♡.8.219
02-01 2021-02-01 15:38:08
·
@폴라베어님 와, 망망대해에서 인터넷이 된다는 것이 신기하군요. (하긴 위성만 연결되도..)
무한사랑
IP 147.♡.1.61
02-01 2021-02-01 14:16:50
·
항상 안전하시길 기원합니다. 가족도 많이 보고 싶으시겠어요...
(섬이라는 특성상 제주도에 살고 싶지도 않은 정도이니..저는 배는 못탈꺼 같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25:22
·
@무한사랑님 섬에 사는 것도 쉽지 않을 것 같긴 합니다 ㅎ 얼른 하선해서 가족들 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
DESIGN
IP 223.♡.197.9
02-01 2021-02-01 14:32:15
·
오마이갓, 남자의 직업이네요 멋져요 태풍이나 파도가 심할때 무섭지는 않으세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35:57
·
@DESIGN님 배가 워낙 크다보니 무섭다는 생각은 별로 안드는데 잘 때 몸이 고정이 안되서 힘들긴 합니다^^; 그리고 방에 어디선가 뭔가가 굴러다니는 소리가 들리면 환장하죠 ㅋㅋ
임윤순
IP 158.♡.130.74
02-01 2021-02-01 14:33:15
·
저도 싱가포르에서 선박용 윤활유 및 벙커 서플라이 하고 있어요. 배 내려도 생각보다 많은 길이 있어요. 상담이 필요하시면 저도 도움이 될 지 모르겠지만 도와드릴꼐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38:20
·
@임윤순님 싱가포르에 계시는군요. 설마 오늘 저희 배에 벙커링 오시는건 아니겠죠? ㅎㅎ 가끔 고민할 때도 있긴 합니다. 혹여 필요하면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공윈성
IP 59.♡.70.237
02-01 2021-02-01 14:34:08
·
배에서 담배 피는게 엄청난 위험을 가져오나 보네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41:43
·
@인공윈성님 선종에 따라 다릅니다. 원유선이나 제품선(정제된 유제품), 가스선(LNG, LPG), 화학제품선들은 갑판에 유증기, 가스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어 담배를 피는건 자살행위입니다. 꼭 기름배가 아니더라도... 컨테이너선이나 광탄선도 위험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허연곰탱
IP 61.♡.34.252
02-01 2021-02-01 14:39:18
·
항상 안전 운항 하시고 건강 조심하세요~
VLCC라 상륙도 자유롭지 않으시겠지만..하선하는 그날을 위해 화이팅~!!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43:53
·
@허연곰탱님 감사합니다^^ 허연곰탱님도 건강하세요 :)
즐거운여우
IP 222.♡.0.140
02-01 2021-02-01 14:42:38
·
무엇보다 건강하시고 원하시는 걸 꼭 이루시길 빌어요. ^^ 함께하는 시간이 짧더라도 아내분과 자녀분들과 친구처럼 유대를 쌓고 소통할 수 있는 가족이 되길 기원할게요. ^^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46:54
·
@즐거운여우님 감사합니다. 여우님 글도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여우님도 더욱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22세기 자본
IP 222.♡.169.81
02-01 2021-02-01 14:44:41
·
멋있어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4:47:13
·
@22세기 자본님 감사합니다 :)
땅살리미
IP 211.♡.216.178
02-01 2021-02-01 14:49:05
·
사랑하는 가족 상봉 때까지 건강 잘 챙기시고요.
파이팅임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01:09
·
@땅살리미 님 감사합니다 :)
피프틴
IP 211.♡.78.77
02-01 2021-02-01 14:52:27
·
저희 아버지께서 40년 넘게 배를 타셨죠. 당시에 30대 초반 부터 선장으로 근무하셨었는데..
생각해보면 가족들에게는 정말 할짓 아니다 싶습니다.
한번 나가면 보통 1-2년 이셨으니까 나중에는 어린마음에 집에 와 계신게 더 불편하더군요.

아버지도 집떠나서 그세월을 떠도신것도 존경스럽지만,
어머니도 참 존경스럽습니다.

건강하시고, 다치지 않는게 최고입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04:55
·
@피프틴님 아버님이 40년 넘게 타셨군요. 예전에는 더 오래 타기도 했었으니까 피프틴님이 느끼신 감정이 이해가 갑니다. 유럽이나 미주쪽은 승선 기간에 대한 규정이 강력한 편이라 오래 승선하지 못하게 되어있는데.. 한중일은 그런 점에선 아직 멀었습니다. 거기에 코로나 사태까지 겹쳐서 더 난리네요 ㅠㅠ

아버님 어머님 모두 존경스럽네요.

피프틴님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쏘주와배멀미
IP 221.♡.248.17
02-01 2021-02-01 14:54:02
·
저는 어선출신 항해사였습니다. (참치)
어복이 없어서 큰돈을 벌지는 못했죠.
지금은 관련회사에서 10년째 근무중입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06:48
·
@쏘주와배멀미님 어선 항해사셨군요. 교류면허 시험 보셔서 넘어오시는 분들도 가끔 봤습니다. 마침 지금 같이 승선 중인 선장님이 그런 케이스이시네요. 개인적으로는 어선 타시는 분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Kieth
IP 125.♡.124.15
02-01 2021-02-01 14:56:20
·
1등 항해사시면.. 이제 선장을 목표로 하시겠네요... 건승을 빕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08:30
·
@Kieth님 네 일단은 그렇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jjh6653
IP 110.♡.58.139
02-01 2021-02-01 15:00:04
·
저도 연수원 나와서....
외항 타다가 타그보트로 도망와있네요...

외항 타시는분들 대단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09:54
·
@jjh6653님 연수원 나오셨군요. 어디서든 길을 가고 있다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터그보트도 쉽지 않은 걸로 아는데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착한악당
IP 106.♡.180.4
02-01 2021-02-01 15:05:15
·
15년전에 하선해서 계속 육근직중입니다. 배위에서 항상 건강 챙기세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11:25
·
@착한악당님 15년 전이면 고생하셨겠네요. 감사합니다 :)
JYP_
IP 211.♡.68.227
02-01 2021-02-01 15:08:21
·
대단하십니다 얼마나 아내분과 애기가보고싶으실지 .. ㅠ 우리같이파이팅하십시다 !!!!!!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12:13
·
@JYP_님 감사합니다. JYP님도 파이팅입니다!!
남삼정
IP 61.♡.50.243
02-01 2021-02-01 15:09:35 / 수정일: 2021-02-01 15:16:13
·
항해사는 아니지만 배 탈 일이 많은데, 지난번 현해탄에서 파도가 쳐서 밤새 흔들리니 다음날은 마치 몸을 몽둥이로 얻어맞은 느낌입니다. 이런 일을 겪어보니 항해사 등 배에서 일하는 분 고초를 알겠더라고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14:57
·
@남삼정님 제가 보통 다니던 항로에서는 겨울철 아시아 근해, 여름엔 인도양이 배를 흔들어서 잘 때 몸을 묶어야 하나 고민하기도 했었습니다 ㅎㅎ
돼지야
IP 211.♡.134.78
02-01 2021-02-01 15:19:18
·
와~~멋지네요~~저도 해양쪽 일을해서 출장이 잦아요~
항상 와이프와 딸내미들이 보고싶어 미칠것 같아요~~
꼭 경력 쌓고 도선사하시길 빕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29:47
·
@돼지야님 출장이 잦으셔서 더 힘드실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돼지야님도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Saki_Vashutal
IP 121.♡.3.70
02-01 2021-02-01 15:23:04
·
저도 경상도 내륙지방 사람인데 배가좋아 해군지원해서 2년 배타고 온 사람입니다. 군함이긴 하지만 다행히 큰 배를 타서 배탔다고 당당히 말하고 있습니다 ㅋ. 배탄거 후회한적 한번 없고 뱃놈, 배타는맛, 진짜 그들만이 느낄수 있는 감정을 공감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갑판 직군이라 나름 배타면서 배울수 있는거 많이 배우려고 했네요. 많은이야기 올려주세요. 좌적우녹미백 ㅋㅋ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33:06
·
@Saki_Vashutal님 해군 다녀오셨군요. 군함은 거주구역이 좁아서 아주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이쪽으로 온 걸 후회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더 빨리 왔으면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을 합니다. 매듭법 같은거 배워두면 캠핑갈 때 쓸 일은 있더군요 ㅎㅎ 현등 외우는 방법이군요 :)
Laspus
IP 110.♡.47.122
02-01 2021-02-01 15:38:27
·
해군 갑판병으로 견시당직 할 때
조금만 나가도 수평선 까지 펼처진 바다를 보면서 참 다양한 생각을 했더라죠. 해군은 길어야 2주 항해하면 무조건 정박하는데.... 몇 달 씩 항해하시는 분들 보면 참 대단하시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51:17
·
@Laspus님 2주도 꽤 긴 항해죠^^ 감사합니다 :)
나야웅이
IP 222.♡.204.253
02-01 2021-02-01 15:47:24
·
어릴때 아버님이 같은 일을 하셨습니다. 지금은 퇴직하셨죠..
태어날때도 옆에 안계셨고
사춘기때에도 옆에 안계셨어요..
보고싶기도 하고 화도 나고 그랬습니다.
지금은 제가 그나이가 되었구요..
아버지도 너무 힘드셨을것 같아 맘이 아픕니다.
안전한 승선생활 되시길 기원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54:17
·
@나야웅이님 아버님이 항해사셨군요. 저도 아내랑 딸에게 미안한 점이 많습니다. 임신 기간에는 같이 있어주지 못해서 먹고 싶은거 한번 사주지 못했고, 딸아이 태어나기 2일 전에 간신히 내려서 태어나는 것은 봤네요.
평생 혼나도 할 말 없습니다 ㅎㅎ
나야옹이님 얘길 들으니 아내와 딸에게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
20240328
IP 211.♡.142.21
02-01 2021-02-01 15:48:18
·
ㅠㅠ
아버지께서 선장하셨습니다.
제가 취업할때까지 타셨어요.

짧으면 1년
길면 3년에 한번씩 집에 오셨어요.
제 어린시절에 아버지는 안계십니다.ㅠㅠ
정말 저희 형제 키우시느라 고생하셨는데,
아버지께 다가가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제발 육상근무가능하시면 육상근무하시고 따님과 시간많이 보내셧으면 좋겟어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57:15
·
@날인님 1년도 긴데 3년에 한번.. 은 엄청난 기간이네요 ㄷㄷ
육근을 생각해본 적이 있긴 합니다만...
쉽지 않네요 ㅠㅠ 아내와 딸에게 잘 해야죠.
감사합니다 :)
metaljinie
IP 123.♡.56.198
02-01 2021-02-01 15:48:20
·
평생 해적은 만나지 마시고 무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배 위에서 설을 맞이하시겠군요. 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5:58:54
·
@metalkid님 해적 조심해야죠 ㅎㅎ 설에는 아마 벵갈만에 있지 않을까 싶네요^^ 메탈키드님도 행복한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
멍멍꿀꿀음메
IP 223.♡.80.165
02-01 2021-02-01 15:49:17 / 수정일: 2021-02-01 15:49:55
·
해운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배타시던 분들이 저희 부장님이되어있으시겠네요 하하
선장과 도선사까지 쭈욱 파이팅입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6:01:03
·
@멍멍꿀꿀음메님 해운회사에 계신군요. 고생 많으시겠네요. 배 타시다가 육근 쭉 하신 분들도 있고... 다시 나오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
wanderrr
IP 118.♡.8.108
02-01 2021-02-01 15:51:45
·
저도 배타도 한달정도만 있고 싶습니다. 눈뜨면 바다, 눈감으면 바다소리가 들리는 곳에서.... 감사합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6:03:09
·
@wanderrr님 얼른 코로나가 끝나면 좋겠어요 ㅎㅎ
살몬와플
IP 121.♡.186.186
02-01 2021-02-01 15:53:40
·
멋지시네요. 항해사는 어떤 업무를 하시는건가요? 수입이나 직무에 대해 궁금하네요. 답변 가능하신 부분에서만 시간 나실때 부탁드립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6:09:36
·
@살몬와플님 직급이나 선종에 따라 다른데 유조선 기준으로 얘기드리자면 2,3항사는 항해 업무, 하역 중 당직 업무 및 각자 맡은 장비를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1항사는 갑판 정비, 화물 관리, 하역 작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관사들도 직급에 따라 각자 맡은 기기들을 관리하구요. 각 부처의 부원들은 사관들 지시에 따라 각자 맡은 업무를 하구요. 수입은 계약직이라서... 1항사 기준 퇴직금을 포함해 천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대신 휴가 중엔 무급입니다.
살몬와플
IP 121.♡.186.186
02-01 2021-02-01 16:52:49
·
@폴라베어님 답변 감사합니다. 수입은 계약 건 당 금액인거죠? 이직은 현실적으로 어렵겠지만 워낙 희귀한 업무이시다보니 궁금해서 질문드렸습니다.ㅎㅎㅎ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6:56:04
·
@살몬와플님 건당이 아니라 월급여 입니다. 계약은 보통 6~8개월이구요.
살몬와플
IP 121.♡.186.186
02-01 2021-02-01 17:13:23
·
@폴라베어님 고생하시는만큼 급여가 후덜덜하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HereNow
IP 211.♡.131.10
02-01 2021-02-01 16:19:37
·
다이빙하려고 리버보드 일주일만 해도 선상생활이 녹록치 않고 육지멀미에 시달리는데, 선상생활 10년이라니 상상할 수 없을 많큼 고생이 많으셨겠습니다. 님의 앞날에 평안함과 건강, 재물이 깃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6:25:44
·
@엘론머스크님 감사합니다 :) 머스크님. 스타링크 기대하고 있습니다 ㅎㅎ
mares614
IP 117.♡.2.13
02-01 2021-02-01 16:20:06
·
고생이 많으십니다.

2011년이면 저도 배 타고 있을 때네요.


안항하세요.
폴라베어
IP 210.♡.79.39
02-01 2021-02-01 16:26:55
·
@배츄도사님 2011년에 승선하셨었군요. 감사합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