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SSG 새벽배송 쇼핑가방 (알비백) 처치곤란..... 35

2021-01-25 13:30:26 222.♡.16.188
SmartO



 이게 환경개선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아이디어 낸 사람 정말 대면하고 싶네요. 


 알비백이라 부르는 이렇게나 큰 부피의 가방을 소비자에게 던져버리니, 대한민국 주거환경에서 집안에 두자니 말도 안되는 부피고, 공용공간에 내어 놓자니 보기 매우 안좋고, 


 가져가라니 다음 주문시에 회수한다고 하는데, 


 다음 주문하면, 또 새 알비백 놔두고 예전꺼 가져가겠지요.  


 그런데, 이게 다른 가족아이디로 주문하니, 알비백 문앞에 있음에도 또 새 알비백 두고감,,,,,,


 점점 똥덩어리같은 알비백이 증식까지;;;;;;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새벽배송시엔 알비백이 꼭 필요하다 -> 회수 하고 싶으면, 새로 새벽배송 주문하고 그때 요청해라 -> 단 새로 주문한물건은 또, 새(?) 알비백에 두고간다. 


 무한반복입니다. 


 누구 이거 해결보시는 분 있나요? 

 

SmartO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CutBack
IP 112.♡.111.58
01-25 2021-01-25 13:31:46 / 수정일: 2021-01-25 13:31:59
·
같은 아이디로 재주문하지 않고, 다른 아이디로 하신 게 문제 아닌가요..?
그들도 룰이 있을텐데...
SmartO
IP 222.♡.16.188
01-25 2021-01-25 13:33:34
·
@CutBack님 당근 식구들이 각자 아이디로 주문하죠. 문앞에 빈 알비백 있어도 아이디별로 하나씩 두고가네요. 당연 알비백 보증금은 강제로 주문시에 포함이구요.
ruinblue
IP 220.♡.22.137
01-25 2021-01-25 13:35:36
·
@SmartO님 첫 알비백은 보증금 없는걸로 압니다. 첫 알비백도 보증금 내신건가요?
SmartO
IP 222.♡.16.188
01-25 2021-01-25 13:45:23 / 수정일: 2021-01-25 13:45:49
·
@ruinblue님 첫주문 보증금은 제가 잘못알았군요. 사실 돈 2천원이 아까운게 아니라, SSG 잘 쓰지도 않는데 식구수대로 있다보니 치워버리고 싶습니다.
zaro
IP 182.♡.36.149
01-25 2021-01-25 13:31:57
·
새벽배송을 안시키는수밖에요...
단아
IP 182.♡.98.21
01-25 2021-01-25 13:32:10
·
박스요청 안되나요? 쿠팡은 프레쉬백 있는데 박스요청 가능하더라구요. 전 자주 시키는지라 프레쉬백이 좋아서 왠만하면 프레쉬백 써요. 박스는 분리수거가 힘들더라구요.
breeze
IP 175.♡.57.238
01-25 2021-01-25 13:32:11
·
계단식 아파트라 문앞에 두니 별 문제는 안되네요
SmartO
IP 222.♡.16.188
01-25 2021-01-25 13:56:00
·
@breeze님 문앞이 공용공간인데, 주문이 있던 없던, 매일 두는건 앞집 보기에도 좋지 않아보여서, 들여놔야 하는데, 큰 택배박스 만한게 서너개 씩 집안에 포개 놓고 있자니, 이게 환경 위한답시고 잘 하는 일 맞는건가......현타가 오네요.
using123
IP 39.♡.231.200
01-25 2021-01-25 13:32:20
·
새벽배송첨이면 하나줍니다
KaelXP
IP 211.♡.170.54
01-25 2021-01-25 13:32:58
·
전 한번도 주문해본적없어서 얼마나 큰지 모르겠지만



정리한번 해보세요
CHILD
IP 1.♡.241.46
01-25 2021-01-25 13:35:35
·
@KaelXP님 이거보니까 매우 좋은것 같네요. 불필요한 박스 비닐 포장 없고 이 가방은 나중에 놀러갈때도 쓸수 있을것 같고요.
New댜넬
IP 182.♡.122.112
01-25 2021-01-25 13:40:50
·
CHILD님// 배송용이라 놀러갈때 쓰시면 안됩니다
yongarious
IP 210.♡.132.130
01-25 2021-01-25 13:41:04
·
@CHILD님 보통 상당히 오염된 상태라 놀러갈 때 들고가진 않으실겁니다.
IHHH
IP 59.♡.172.136
01-25 2021-01-25 14:14:56
·
@New댜넬님



놀러갈때 사용해도 됩니다 ㅎㅎ
CH.CGV
IP 223.♡.30.90
01-25 2021-01-25 13:33:02
·
새벽배송말고 그냥 쓱배송으로 시키세요.
IDK-N
IP 118.♡.79.94
01-25 2021-01-25 13:33:13 / 수정일: 2021-01-25 13:34:32
·
쿠팡쪽은 그 가방 반납하고 박스로 받는 선택권이 있는데 그쪽은 그렇군요;;
전 쿠팡 가방 받아봤다가 적으신대로 처치 곤란이고 없애지면 물어내야 되서
밖에 내놓기도 그래서 반납하고 그냥 박스로 받고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SmartO
IP 222.♡.16.188
01-25 2021-01-25 13:37:28
·
@댓글다는분알바비제공님 예를 들어 4인 가족이 각자 주문하면 알비백 4개가 됩니다. 하나만 남길 수는 있지만, 아예 회수해 가라니, 안된다고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Visionary
IP 14.♡.113.183
01-25 2021-01-25 15:49:40
·
@댓글다는분알바비제공님

각자 아이디로 주문을 하는걸 일반적인 상황으로 보디는 어려운것 같습니다. 보통 포인트적립을 위해 한 아이디로 몰아서 주문하실텐데요
전가복
IP 211.♡.89.187
01-25 2021-01-25 13:33:49 / 수정일: 2021-01-25 13:34:01
·
대형평수로 이사갑니다!?
ruinblue
IP 220.♡.22.137
01-25 2021-01-25 13:33:50
·
전 알비백 좋던데요;;
wingsfield
IP 220.♡.198.228
01-25 2021-01-25 13:35:04
·
납짝하게 접으면 벽장 틈에 딱 들어가서 보관하기 그닥 불편하지 않아요. 한번 접어보세요.
SmartO
IP 222.♡.16.188
01-25 2021-01-25 13:39:54 / 수정일: 2021-01-25 13:41:04
·
@wingsfield님 아예 없애 버리고 싶습니다. 버리자니 환경낭비이고, 가져가라니 방법이 없고, 이 가방 번거로워서 SSG 안쓸려고 하는데, 공식적으로 아예 0으로 만들 방법이 없습니다. 새로 주문 했을때에만 알비백이 회수가 가능한데, 새로 주문한 물건은 또 꼭 알비백에 담아야 한답니다.(X무한반복)
wingsfield
IP 220.♡.198.228
01-25 2021-01-25 13:44:27
·
https://m.blog.naver.com/jiyunique_bucketlist/222131566100

ㅇ비슷한 불편을 이렇게 처리하신 분이 계시네요. 정히 스트레스가 심하시면 해보시길
비상소집
IP 121.♡.168.60
01-25 2021-01-25 13:38:01
·
당근하세요 5천원에 팔았어요
bowl
IP 121.♡.24.97
01-25 2021-01-25 13:44:01
·
@비상소집님 헉.........
코발트블루하늘
IP 14.♡.140.143
01-25 2021-01-25 13:38:31
·
부피 커서 재활용때 손 많이 가는 스티로폼 상자로 배송 오는것보단 훨 낫지 않나요? 아이디 하나로 몰아서 주문하는 등의 방법이 없는 것도 아니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Kaffe
IP 110.♡.51.185
01-25 2021-01-25 13:39:50
·
쓰레기 안 나와서 정말 좋아요. 컬리를 더 많이 쓰는데 비슷한거 도입하면 좋겠어요
New댜넬
IP 182.♡.122.112
01-25 2021-01-25 13:42:26
·
박스가 더 좋으신 분같군요..

박스를 버려서 재활용까지 들어가는 비용생각하면, 조금의 불편이 필요합니다
Rapanui
IP 39.♡.59.146
01-25 2021-01-25 13:42:26
·
주문할때마다 박스등 포장재들 버리는거 귀찮은거 생각하면 괞찮은거 같아요. 아예 반납할 방법이 없는건 좀 아쉬운점인거 같긴합니다.
토마토마
IP 221.♡.82.199
01-25 2021-01-25 13:45:38
·
알비백 좀 안좋은게 두번째 주문하면 물건들을 내가 내놓은 알비백에 주는게 아니고 미리 다른 알비백에 담아 와서 주고 있던 가방을 가져가는데 새로 가져다준 알비백이 꼬질꼬질하더라구요. 코로나 시대에 누가 어떻게 썼을지도 모르는 가방을 받으려니 좀 그랬습니다. 그리고 이벤트로 첫 알비백 공짜로 받은 터라 그냥 쓰는 줄 알았는데 맘대로 회수 처리를 하고.. 다시 가져다 놓으라하니 새걸 주긴 할건데 백원짜리라도 꼭 제가 주문을 해야 한대요. 미쳐버리는 줄... 상담원이 뭐 권한도 없다고하고 진짜 벽에다 대고 외치는 것 같았어요. 그냥 그담부터 새벽배송 안쓰고 알비백은 집에서 물건 담아놓는 용도로 씁니다. 보증금은 그냥 버리는걸루.
SmartO
IP 222.♡.16.188
01-25 2021-01-25 13:52:17
·
@토마토마님 제가 딱 이심정 입니다. 신세계 자산인 이걸 왜 내가 치워야 하나. 차라리 이마트에서 반납 받는 시스템이라고 있으면, 제가 이 마트 갈때 반납이라도 하겠습니다. 아무리 공짜로 준다고, 이걸 소비자 보고 보관하라고 하고 0개로 만들 방법을 안만들어 놓다니,,,,,,,,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토마토마
IP 221.♡.82.199
01-25 2021-01-25 15:35:55
·
원랜 알비백 내놓으면 거기에 넣어두고 가는 것인데 이동네 기사님들은 그 시간도 아까우신지 꼭 다른 알비백에 담아와서 교환해 가시더군요. 코로나가 창궐하던 시점이라 헌 알비백 찜찜하다고 클레임 제기했더니 물건을 하나 구매하지 않으면 알비백만 보내줄 순 없다고 하더군요. 상급 상담원과 통화해도 방법이 없어서 결국 적립금 받고 물건 구매하는 걸로 퉁쳤고요. 그후에 또 주문하고 알비백 안내놨는데 또 가방을 주고 가더라구요? 이래저래 집에 알비백만 세 개가 됐고 새벽배송은 마켓컬리랑 쿠팡만 쓰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콜센터도 답답하지만 적어도 뭐 알비백은 없으니까요.
Hoben
IP 218.♡.103.52
01-25 2021-01-25 13:46:52
·
4인 가족이시면 쓱에서 제공하는 함께 장보기 기능을 이용하시는게 더 좋아 보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나불
IP 39.♡.25.22
01-25 2021-01-25 13:51:02
·
저는 쿠팡에 비교하면 이쪽이 더 관리 잘 되는 느낌이었네요. 여러 아이디로 사용한건 아니라 경험이 다른 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llsmidlp
IP 223.♡.200.163
01-25 2021-01-25 14:53:04
·
저도 작년에 반납하고싶어서 고객센터에 연락해보았으나 거절당했습니다. 반납하고자하는 이유는 이미 집에 1개 있었기도했고 정말필요할때 알비백을 받고싶어서였죠
하지만 상담원은 복붙으로 원칙만 이야기하고 알았다니 그냥 종료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버렸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