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허 댓글들이 한결같이 운전자 잘못으로 몰아가는 느낌이네요... 한변호사도 신만이 알거라고 한발 빼시기는 하는데, 문제는 처음 차 2대 들이받았을 때, 차는 전혀 문제없고 운전자 실수라면 그 시점에서 일단 발 떼고 있지 않나요? 근데, 그걸 밀고 더 달려나가 결국 의도적으로 기둥쪽으로 향해 정면 충돌시켜 차를 멈춥니다. 이런 흐름들이 과연 운전자 실수로 몰 수 있는 상황인가요?
@지혜로운나무아래에서님 브레이크 등 불빛만 가지고 급발진이 아니라라는 쪽으로 미는 분들이 계신데, (요기 댓글에도 딱 이것만 가지고 흐름을 주도하는 분들이 계시네요) 글쎄요... 브레이크 등은 절대 무고장 불변인가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여론을 한 방향으로 끌어가려는 의도들이 보여서 한 줄 글 올린 것 뿐입니다.
|Caz|
IP 140.♡.4.170
01-23
2021-01-23 01:45:05
·
@히든파더님 브레이크등은 아예 고장나서 안들어오거나 스위치 고장으로 계속 켜져있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않고 작동하고 있다면 브레이크의 이상 여부와 관계없이 페달이 눌리면 무조건 들어옵니다. 그래서 급발진 사례가 올라오면 브레이크등부터 확인하는 거예요.
fahren32
IP 49.♡.150.139
01-23
2021-01-23 01:45:05
·
@히든파더님 브레이크 등의 점등 구조가 자동차에서 제일 간단하고 신뢰도 높은 계통일겁니다.
@지혜로운나무아래에서님 영상을 봤는데, 충돌시점에 브레이크 등이 켜져 있다가 충돌 직후 꺼졌다가 다시 들어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옥천
IP 39.♡.249.131
01-23
2021-01-23 09:14:53
·
@히든파더님 전혀 모르시는것 같네요
별빛바람
IP 61.♡.253.142
01-23
2021-01-23 13:35:32
·
@히든파더님 모르는 사실을 알게 되면 받아들이는 유연성도 필요합니다.
파브르
IP 121.♡.242.227
01-23
2021-01-23 15:05:45
·
@히든파더님
저도 히든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차량 2대를 추돌후 주차장 긴길 들어서면서 브레이크를 밟을텐데 고민후 기둥쪽으로 틀어 박은것으로 보아 최후의 결정은 한듯싶네요 차라리 더 가속이 붙기전에 기중에 박고 멈추자란 식으로요 저라도 무서워서 차라리 박서 써야겠다는 판단을 했을걸로 보여지네요
정확한 사실은 모르지만 제 생각입니다 영상에서 통로로 가다가 멈추는걸로 보이다 기둥으로 돌진한 것을 보면요
파브르
IP 121.♡.242.227
01-23
2021-01-23 15:18:54
·
@히든파더님 후방 카메라 영상을 자세히 계속보니 아파트 지하로 들어오는 길에 블레이크를 밝고 차단기로 진입후 풀악셀을 밝는 다는게 심히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브레이크후 우회전으로 차단기 진입후 가속을 위해 풀악셀? 휴먼에러 일 수 있지만 브레이크와 악셀을 혼동하는 상황이라고 보기 어렵겠다란 생각입니다
STMT
IP 175.♡.92.185
01-23
2021-01-23 01:17:19
·
1월 8일 인천 날씨가 영하 11~19도였네요. 배기에서 연기(수증기)나오는거로 판단하기는 힘들어보입니다.
윤열석개끼새야
IP 211.♡.103.55
01-23
2021-01-23 08:05:29
·
그렇군요. 배기때문애 급발진일것같다란 의견 보류합니다. 비정상적 배기로 봤는데 외기 온도 보면 그럴 수도 있겠네요@STMT님
여담으로, 뭐 툭하면 이런 것들도 급발진이라고 하니 진짜 차량 불량이나 고장으로 인한 급발진/급가속도 있을 수 있는데 다 도매금으로 운전자 실수로 엮이는 것 같습니다. 양치기 소년 효과처럼... 특히 클릭수로 돈버는 유튜브/인터넷 뉴스 등이 이런 현상을 더 부채질하는 거 같네요. 이슈와 시켜서 클릭 많이하면 장땡이니...
착한라떼
IP 218.♡.65.42
02-03
2021-02-03 00:52:39
·
@永像님
IP 14.♡.44.147
01-23
2021-01-23 02:21:47
·
급발진 영상 90프로는 보통 브레이크를 밟았을 시점에 급발진이 시작되는듯요
동그리a
IP 175.♡.103.54
01-23
2021-01-23 04:37:57
·
@님 저번에 레이 브레이크 안먹는 사건 제외하고 급발진 사고 유형이 대부분 보통 브레이크를 밟는 타이밍쯤에 급발진이 시작되고 브레이크등은 점등이 안되더라구요 이사건도 그와비슷해보입니다 후방카메라에서도 브래이크등이 점등되는게 최종 한번잠깐 등장하는걸 보면 실수같습디
진보대학생
IP 117.♡.13.79
01-23
2021-01-23 07:36:22
·
감속 시점에서 발생한 급발진은 대부분 조작 실수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삼륜차
IP 223.♡.23.236
01-23
2021-01-23 08:01:13
·
잠깐이라도 정차할땐 중립 넣는 습관을 교육해야할것 같아요 페달을 혼동하는 비슷한 사례가 종종 보이는것같아요
@Real.님 36초(충격시점)쯤부터 0.25배속(키보드 <<<)으로 바꿔서 주변에 비치는 붉은빛을 보세요. 들어와있는 채로 박으며 꺼지는 게 아니라, 박으면서 반짝 켜졌다 꺼진 후 다시 켜지는 겁니다.
Real.
IP 218.♡.5.18
01-23
2021-01-23 08:37:35
·
@|Caz|님 1차 충돌시 그랜저 하단에 밝게 빛나는 부분이 있는데(그랜저 브레이크등 말고) 그거는 브레이크등의 밝기처럼 보입니다만 확신은 못하겠습니다. 그리고 기둥에 박을 땐 충돌 직전 브레이크등이 들어온건 맞는데 계속 들어온 상태에서 박은건 아닌걸로 수정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적어도 끝까지 엑셀에 발이 있었다고 할 순 없겠네요.
@Real.님 그랜저 충격시점은 지하로 들어와서 들어온 차폭등(미등)으로 보입니다. 브레이크등은 그보다 훨씬 밝고 상단의 긴 보조등도 있으니 주변에도 비칠걸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충돌 직전이라기 보단, 충돌하며 그 충격으로 브레이크 페달이 흔들리며 들어온 걸로 보입니다. (브레이크등은 브레이크가 실제 작동하지 않는 정도의 눌림으로도 들어옵니다. 그래서 뒤에 똥침하는 차량 붙었을 때 발컨으로 실제로 제동은 하지 않으며 브레이크등만 점등 시킨다는 분들이 계시죠.) 충돌시점에 정지해놓고 , . 로 프레임단위로 앞뒤 돌려보세요. 차가 멈추기 전이 아니라, 멈추며 브레이크등이 반짝하며 충격으로 차가 뒤로 밀렸다 다시 앞으로 가고, 그 후에야 브레이크등이 길게 들어옵니다.
Real.
IP 218.♡.5.18
01-23
2021-01-23 09:24:17
·
@|Caz|님 맞네요. 브레이크등으로 보였던 부분은 미등인걸로 하겠습니다. 제가 브레이크등이라 생각했던 부분은 다 틀렸네요. 하지만 운전자의 말은 브레이크가 쇠몽둥이를 밟은 것처럼 딱딱하다 했으니 밟으려고 했으나 안밟힌걸 수도 있고, 그게 아니면 브레이크인줄 알고 엑셀을 밟았는데 풀악셀치는 것도 말이 안되긴 하니, (풀브레이킹을 하려고 한것도 아닐테니까요) 일단 저는 다른 증거가 나올때까지 그냥 보기만 하겠습니다. (-_-)(_ _)
멀티드라이버
IP 220.♡.165.179
01-23
2021-01-23 08:15:04
·
급발진 같은데요? 이게 실수로 가능한 일인지? 마지막엔 아에 일부러 기둥에 박는게 보이는데요
후니후니
IP 210.♡.229.146
01-23
2021-01-23 08:26:08
·
@v토리v님 가능하죠 본인이 악셀을 브레이크라고 착각하면 급발진인줄알고 그렇게 행동하겠죠
급발진으로 주장하는사고의 90프로는 브레이크로 착각하고 풀악셀밟은걸껄요
Flyer
IP 119.♡.233.161
01-23
2021-01-23 11:56:03
·
@후니후니님 90프로라고요??? 모든 사고 조사에 참여해보신것처럼 말씀하시네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 아닌가요? 오죽하면 사람들이 브레이크에 블박 설치해야되는거 아니냐고 할까요.. 그런데 제조사는 또 그 장치의 간섭 때문에 발생한 거라고 하겠죠. 그정도로 취약하게 설계되어있다는걸 자인하는 꼴인걸 모르는 제조사... 그리고 그걸 옹호하는 일부(?) 사람들 ㅎㅎ
@Flyer님 찾아보시면 고속도로 레이, 소나타 택시, 부산 산타페 모두 급발진 발생 상황이 본문 케이스랑 달라요. 특히 소나타 택시는 영상이 잘 남아 있는데 이게 대박입니다. 급발진 정말 무섭구나 충격적이에요.
CaTo
IP 39.♡.46.123
01-23
2021-01-23 09:37:52
·
@Flyer님 사실이 아닐수도 있는걸 기를쓰고 피해자편을 들어야하는게 더 비정상아닌가요?;;;; 태극기부대랑 뭐가다른건지 사실관계와 어느게 맞는지 따져보는게 정상이죠
Flyer
IP 119.♡.233.161
01-23
2021-01-23 09:42:46
·
@CaTo님 아니 운전자가 1이라도 실수했을 가능성만 보이면 무조건 운전자 잘못으로 몰아세우기 바쁘고 자동차는 1도 문제가 없다는걸 전재로 하고 주장하는게 더 이상하죠. 그럼 브레이크등이 에러였을 확률은 없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Flyer
IP 119.♡.233.161
01-23
2021-01-23 10:00:42
·
@Austin님 오히려 반대인 경우가 대부분 아니었나요? 심지어 브레이크 등이 들어와있는 경우에도 제조사가 인정한적이 없는데도 어떻게든 제조사를 두둔하지 못해 안달하거나 애써 외면하는 경우를 본게 한두번이 아니라서요
|Caz|
IP 140.♡.4.170
01-23
2021-01-23 10:09:12
·
@Flyer님 브레이크등이 에러나기가 매우 힘든 구조입니다. 브레이크 계통이 작동하며 소프트웨어적으로 처리되는 게 아니라, 브레이크등 ON/OFF 스위치가 페달에 별도로 붙어있어요. 이건 시동꺼져있어도 작동하고, 민감해서 발만 살짝 얹어도 들어옵니다.. 아예 고장나서 작동안하는 경우는 몰라도, 급발진이어서 작동않다가 충돌 후 다시 작동할 확률은 글쎄요.. -_-a
Flyer
IP 223.♡.30.85
01-23
2021-01-23 10:24:50
·
@|Caz|님 ㅎㅎ 정말 그렇게 생각하세요? 브레이크등 스위치가 페달에 붙어있다고요??? 모든 차의 전기 계통도 보고 그렇게 확신에 차서 주장하시는건지...
|Caz|
IP 140.♡.4.170
01-23
2021-01-23 10:57:53
·
@Flyer님 뭘 보고 그렇게 ㅎㅎ 하며 '생각' 하고 '주장' 한다고 이야기 하시는지 모르겠군요. 아시는 게 있으면 올려주시죠?
저는 과거 다른 급발진 이슈때 브레이크등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실제로 현대차 GSW(정비지침서 사이트)와 인터넷에 굴러다니는 타사들 정비매뉴얼 찾아봤습니다. 페달에 브레이크등 스위치 있어요. 매뉴얼까지 찾아볼 거 없고, 그냥 brake light switch나 stoplamp switch 같은 키워드로 검색만 해봐도 페달에 붙은 사진이나 설치매뉴얼의 그림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Flyer
IP 119.♡.233.161
01-23
2021-01-23 11:26:39
·
@|Caz|님 인터넷에 굴러다니는거 말고 저 차량의 전기 계통도를 가져다주시면 분석해드릴께요. 어떻게 페달의 스위치만 보고 이게 브레이크등이랑 바로 1:1연결이 된다고 확신하시나요? 멀티미터로 찍으면 바로 나올까요??
@Flyer님 사실은 사진한장 동영상만보고 급발진이다 라고 하는거 부터가 잘못이죠. 달랑 근거가 그거뿐이니까요 그리고 얘기를 해도 눈에 보이는걸로 얘길해일지 "이게 아니면 어쩔건데?"식으로 얘기하면 얘기가 안되죠 온갖거 다 끌어오면되는데요 그리고 인터넷에 굴러다니는 pdf도 매뉴얼입니다.
Flyer
IP 119.♡.233.161
01-23
2021-01-23 12:13:51
·
@CaTo님 저는 저게 급발진이다 확신해서 주장한적이 한번도 없고 다만 왜이렇게 운전자 과실인걸 확신하냐는 의문을 제기한것 뿐인데요?
CaTo
IP 211.♡.68.215
01-23
2021-01-23 13:23:24
·
@Flyer님 "그럼 브레이크등이 에러였을 확률은 없나요?" 라고 하셔서 얘기드린겁니다. 남들은 눈에 보이는걸로 얘기하는데, 안보이는걸로 얘기하시니까요 밑도 끝도없는 얘기들 끌고오면 안될 얘기가 어디있나요 동영상 하나 가지고 급발진이니 아니니 하는것도 웃기지만 그마저도 안보이는 내용으로 얘기하는건 더 아닌거 같아 얘기한겁니다
@CaTo님 급발진 상황 자체가 대부분이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데 일반 상황에서의 얘기를 하니 그렇죠. 그리고 위 영상에서 브레이크 등은 마지막에 충돌 후 기둥에 반사되는 불빛 밖에 없습니다. 이걸로 급발진 당시 밟았느니 아니니 논의되는게 더 이상하네요.
제대로 확인하려면 현기차의 브레이크 페달이 몇 도, 몇 미리 이상 밟아야 브레이크 등 점등이 되는지 급발진 상황에서 브레이크 페달 밟았을 때 몇 도, 몇 미리 이동하는지 확인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사고를 겪은 운전자 분들이 브레이크 페달이 안움직였다고 공통적으로 말씀하시니까요.
건가요? 무섭네..
아래 의견 보고 제 의견 철회함당
배기가 비정상적으로 많아보여 급발진의심했는데 외기온도 영하 10도 근처만 그럴수도 있어보이네요
운전자의 의도, 실수가 아닌 풀악셀이 급발진일테죠
후방 카메라 보면.. 벽에 박은 후에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는 모습이 잡혔습니다.
이상 차알못이..
———————-
아래 의견 보고 제 의견 철회함당
배기가 비정상적으로 많아보여 급발진의심했는데 외기온도 영하 10도 근처만 그럴수도 있어보이네요
2.5초에 3000이면 정상 아닌가요? 이천찌찌 디젤인 제 차도 악셀 풀로 밟으면 그정도는 아니어도 그 근방은 금방 올라가던데
흔히 있는 실수죠
얼마나 빨리 운전자가 착각에서 벗어나느냐가 문제죠
보통은 1초 정도에 이상동작을 감지하고 발을 때는대
끝까지 밟는 분도 계시죠
아 영상 눌러보니 그런 것 같네요.
난데 없는 파손에 애도를...
한변호사도 신만이 알거라고 한발 빼시기는 하는데,
문제는 처음 차 2대 들이받았을 때, 차는 전혀 문제없고 운전자 실수라면 그 시점에서 일단 발 떼고 있지 않나요?
근데, 그걸 밀고 더 달려나가 결국 의도적으로 기둥쪽으로 향해 정면 충돌시켜 차를 멈춥니다.
이런 흐름들이 과연 운전자 실수로 몰 수 있는 상황인가요?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665543/2/3
보고오세요 ㅎㅎ
글쎄요... 브레이크 등은 절대 무고장 불변인가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여론을 한 방향으로 끌어가려는 의도들이 보여서 한 줄 글 올린 것 뿐입니다.
그래서 급발진 사례가 올라오면 브레이크등부터 확인하는 거예요.
구조가 얼마나 단순한지 시동끄고 브레이크밟아도 등 들어옵니다
영상을 봤는데, 충돌시점에 브레이크 등이 켜져 있다가 충돌 직후 꺼졌다가 다시 들어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도 히든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차량 2대를 추돌후 주차장 긴길 들어서면서 브레이크를 밟을텐데 고민후 기둥쪽으로 틀어 박은것으로 보아 최후의 결정은 한듯싶네요 차라리 더 가속이 붙기전에 기중에 박고 멈추자란 식으로요 저라도 무서워서 차라리 박서 써야겠다는 판단을 했을걸로 보여지네요
정확한 사실은 모르지만 제 생각입니다 영상에서 통로로 가다가 멈추는걸로 보이다 기둥으로 돌진한 것을 보면요
후방 카메라 영상을 자세히 계속보니 아파트 지하로 들어오는 길에 블레이크를 밝고 차단기로 진입후 풀악셀을 밝는 다는게 심히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브레이크후 우회전으로 차단기 진입후 가속을 위해 풀악셀? 휴먼에러 일 수 있지만 브레이크와 악셀을 혼동하는 상황이라고 보기 어렵겠다란 생각입니다
배기에서 연기(수증기)나오는거로 판단하기는 힘들어보입니다.
그런데 차는 여전히 달리고있구요
이 사진의 기둥처럼 보여야 하는데 그렇지 않죠.
브레이크는 아주 살짝 밟아도 브레이크 등이 들어옵니다. 브레이크 페달에 스위치로 켜지게 되어 있어서요.
그리고 아래 댓글에도 적었지만, 보배에서 후방카메라 영상으로 브레이크 안밟은 걸로 결론 나온 건이에요.
후방카메라 동영상 보면, 충돌 후 브레이크를 밟아 브레이크 등 불빛이 기둥에 반사되는 것이 선명히 보입니다.
충돌 직전까지는 기둥에 브레이크등이 반사되지 않고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665543
여담으로, 뭐 툭하면 이런 것들도 급발진이라고 하니 진짜 차량 불량이나 고장으로 인한 급발진/급가속도 있을 수 있는데 다 도매금으로 운전자 실수로 엮이는 것 같습니다. 양치기 소년 효과처럼...
특히 클릭수로 돈버는 유튜브/인터넷 뉴스 등이 이런 현상을 더 부채질하는 거 같네요.
이슈와 시켜서 클릭 많이하면 장땡이니...
급발진 사고 유형이 대부분
보통 브레이크를 밟는 타이밍쯤에 급발진이 시작되고 브레이크등은 점등이 안되더라구요 이사건도 그와비슷해보입니다 후방카메라에서도 브래이크등이 점등되는게 최종 한번잠깐 등장하는걸 보면 실수같습디
페달을 혼동하는 비슷한 사례가 종종 보이는것같아요
게다가 보배드림에 올렸던 원본 글은 삭제했더라구요.
들어와있는 채로 박으며 꺼지는 게 아니라, 박으면서 반짝 켜졌다 꺼진 후 다시 켜지는 겁니다.
그리고 충돌 직전이라기 보단, 충돌하며 그 충격으로 브레이크 페달이 흔들리며 들어온 걸로 보입니다. (브레이크등은 브레이크가 실제 작동하지 않는 정도의 눌림으로도 들어옵니다. 그래서 뒤에 똥침하는 차량 붙었을 때 발컨으로 실제로 제동은 하지 않으며 브레이크등만 점등 시킨다는 분들이 계시죠.)
충돌시점에 정지해놓고 , . 로 프레임단위로 앞뒤 돌려보세요. 차가 멈추기 전이 아니라, 멈추며 브레이크등이 반짝하며 충격으로 차가 뒤로 밀렸다 다시 앞으로 가고, 그 후에야 브레이크등이 길게 들어옵니다.
급발진으로 주장하는사고의 90프로는 브레이크로 착각하고 풀악셀밟은걸껄요
오죽하면 사람들이 브레이크에 블박 설치해야되는거 아니냐고 할까요..
그런데 제조사는 또 그 장치의 간섭 때문에 발생한 거라고 하겠죠.
그정도로 취약하게 설계되어있다는걸 자인하는 꼴인걸 모르는 제조사... 그리고 그걸 옹호하는 일부(?) 사람들 ㅎㅎ
전... 해킹 당한경우 아니라면 백프로 휴먼에러로 보고 있음. ㅎㅎ
전지전능하시네요 참.
그렇게 실수할 확률이 높다면 자동차 무서워서 어떻게 길을 다니고 남이 모는 차는 어떻게 믿고 타시는지..
혹시 그럴까봐 산길로만 걸어다니시면 인정합니다...
이딴소리 지껄이면 뭐 있어보여요??
자기는 실수 절대 안할거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실수하게 되어 있급니다.
이건은 ;;;
굴러간당에서도 조작실수가 대세 의견이에요
고속도로 레이나 정차중이던 소나타 택시나 부산 산타페 같은 사건이죠. 저는 급발진 하면 떠오로는게 이 세개인데 다 현대차네요... 클리앙에서도 회자된 건들입니다.
꼭 그렇게 생각하실것 있나요? 브레이크 등이 계속 켜져있으면 누구나 급발진이라고 생각할텐데 그렇지 않죠... 그리고 보통 브레이크 밟을 시점부터 급발진이 발생되고, 또 보면 대부분 무사고 운전자를 강조하는 중년운전자가 대부분입니다. 진실은 무엇일까요?
사실관계와 어느게 맞는지 따져보는게 정상이죠
자동차는 1도 문제가 없다는걸 전재로 하고 주장하는게 더 이상하죠. 그럼 브레이크등이 에러였을 확률은 없나요?
아예 고장나서 작동안하는 경우는 몰라도, 급발진이어서 작동않다가 충돌 후 다시 작동할 확률은 글쎄요.. -_-a
브레이크등 스위치가 페달에 붙어있다고요??? 모든 차의 전기 계통도 보고 그렇게 확신에 차서 주장하시는건지...
저는 과거 다른 급발진 이슈때 브레이크등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실제로 현대차 GSW(정비지침서 사이트)와 인터넷에 굴러다니는 타사들 정비매뉴얼 찾아봤습니다.
페달에 브레이크등 스위치 있어요. 매뉴얼까지 찾아볼 거 없고, 그냥 brake light switch나 stoplamp switch 같은 키워드로 검색만 해봐도 페달에 붙은 사진이나 설치매뉴얼의 그림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어떻게 페달의 스위치만 보고 이게 브레이크등이랑 바로 1:1연결이 된다고 확신하시나요? 멀티미터로 찍으면 바로 나올까요??
그리고 얘기를 해도 눈에 보이는걸로 얘길해일지 "이게 아니면 어쩔건데?"식으로 얘기하면 얘기가 안되죠 온갖거 다 끌어오면되는데요
그리고 인터넷에 굴러다니는 pdf도 매뉴얼입니다.
밑도 끝도없는 얘기들 끌고오면 안될 얘기가 어디있나요
동영상 하나 가지고 급발진이니 아니니 하는것도 웃기지만 그마저도 안보이는 내용으로 얘기하는건 더 아닌거 같아 얘기한겁니다
그리고 100프로 확싱하진 못하지만 기계적 전자적 문제로 인한 wot가 발생해서 미친듯이 가속히는거면 저렇게 느리게 rpm치지 않죠. 바로 레드존 꺽어버리는거죠.
예전 쏘렌토였나 이런건 있었는데.. 의심사고 제로백이 슈퍼카 수준이었죠. 공식 제로백으로는 나올 수 없는..
브레이크등이 충격에 의해 나중에 들어오는 것도 의심해볼 수 있고 edr깠다는 것 자체가.. 이미 휴먼 에러일 가능성이 높죠
옛날 레이처럼 4분을 미친듯이 질주할때는 으심해봐야 하는데 그때도 자기의 휴먼에러인지 확인하기 위해 현재 내가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진짜로 wot 상태면 브레이크 배력장치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살살 밟으면 안됩니다. 다리가 부러지도록 밟라야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것은 기어중립 풀브레이크 시동 끄기
근데,대부분의 급발진 주장이 브레이크 타이밍이라고 하는것도 휴먼에러일 가능성을 높여주죠. 미국에서는 바닥에 깔게가 올라가 급발진을 기계적으로 일으킨다는 얘기가 있었죠.
자동차미생님이 조언해준 이야기를 늘 생각합니다
브레이크 페달이 돌처럼 안움직여서 밟아도 들어가지 않는다라는 내용입니다.
항상 보면 브레이크 밟지 않았다 하지만
실상은 브레이크 페달이 밟아도 들어가지 않는 상황이 아닐까 싶네요.
예전 lf 소나타 급발진 영상은 edr에 브레이크와 엑셀 동시에 밟았다고 찍혔어도 그냥 벽에 받던데 참..그러네요
개발자신가요? 아니면 급발진 차량에서 실험해보셨나요?
브레이크등은 실제 브레이크 계통의 작동 여부와는 별개로 페달에 붙은 ON/OFF 스위치에 연결되어 있고,
스위치가 굉장히 민감하게 되어있어서 실제 브레이킹이 되지 않는 정도로 발만 살짝 얹어도 브레이크등이 들어옵니다.
마지막 부딪칠 때 기둥에 반사되서 보이는 거 말하는 건가요? 이미 사고 후에 보이는 게 의미 있나 싶네요.
제가 얘기하는 건 피해자들이 공통적으로 브레이크 페달이 움직이지 않았다는 비정상적인 상황입니다.
bmw는 10mm 밟아야 브레이크등이 점등된다던데 현기차가 0.1mm 밟아도 브레이크등이 점등되게 셋팅한 게 아니라면 확신할 수 없는거 아닌가요
G80은 하이드로백이 아닌 전자식이라 말한 경우가 안 일어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치 집에 건등마냥 스위치 올리면 자연적으로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는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사실을 말해도 부정하는 분들이 더무섭습니다
차량마다 등화계통이랑 전장 계통이 다른데 뭘 어찌그리 확신 하시는지...
급발진 상황 자체가 대부분이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데 일반 상황에서의 얘기를 하니 그렇죠.
그리고 위 영상에서 브레이크 등은 마지막에 충돌 후 기둥에 반사되는 불빛 밖에 없습니다. 이걸로 급발진 당시 밟았느니 아니니 논의되는게 더 이상하네요.
제대로 확인하려면 현기차의 브레이크 페달이 몇 도, 몇 미리 이상 밟아야 브레이크 등 점등이 되는지
급발진 상황에서 브레이크 페달 밟았을 때 몇 도, 몇 미리 이동하는지 확인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사고를 겪은 운전자 분들이 브레이크 페달이 안움직였다고 공통적으로 말씀하시니까요.
그리고 애초에 g80정도면 전방 긴급제동 옵션 있을텐데 전혀 동작 안하네요....
악셀을 풀로 밟았는지 영상으로 확인 되나요?
https://autopostkorea.com/?p=41250
오토포스트 기사라고 필터링 당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