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도로해저터널 길이 5위 ㄷㄷㄷ
(1위는 일본 도쿄만 아쿠아라인)
보령해저터널
잘하면 올해 볼 수 있을까요?
해수면 80m 아래 6.9km
오로지 국내 독점 기술로 만든 터널
(참고로 우리나라 해저터널은 총 4곳)
부산에서 파주까지 연결하는 77번 국도의 단절구간의 연결고리의 방점을 찍는 공사~
대천에서 태안까지 75km 구간을
원산안면대교에서 보령을 이어 14km로 단축~
해저터널공사시간은 지상대비 3배 소유~
하루 공사 터널 굴착 길이는 겨우 7m
여기서 잠깐!
왜 바다위 교량대신
해저터널을 설치한 이유는?
바로 보령화력발전소로 들어가는 유연탄 수송선이 교각사이를 지나야 하는데 교각 사이를 넓히다 보면 안전성 문제가 있다고 하네요.
공사비도 편도 2차로 공사 기준 교량 대비 60% 수준(=40% 저렴)인 것은 의외네요.
세금의 유용성, 경제성은 별도로 하고 ㅜㅜ
정말 기대되네요.
공정율은 80% 넘었다고 하던데
일반 소시민의 기준으로는
정말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느낌이네요.
우리나라 사람들 대단한 것 같아요.
심하게 국뽕에 취한 건가요?
바다 밑의 도로~
근데 바다 풍광을 보면서 드라이브하기에는
교량이
해저터널보다 좋은데 ㅜㅜ
탁트인 시야감은 잠시 잊을께요. ㅜㅜ
그렇게 많지 않을 것 같은데...
죄송한데 거기는 침매공법이 맞고요.
저기는 굴착기로 뚫은 후 시멘트로
터널 만드는
Natm 공법이라
전혀 달라요. ㅜㅜ
세계사 공부하다가 이놈의 유튜브 알고리즘에 빠져서 여기저기 허우적 거리고 있어요. ㅜㅜ
저 좀 구해주세요. ㅜㅜ
광어랑 하이파이브 가능하지 않을까요? ㅜㅜ
실제 해저터널은 바다 밑 지면 아래에 건설하는거네요.
해저터널은 왜 하는지 모르겠지만
완공되면 한번 달려봐야겠네요
서해안이 수심이 낮아서 해전에 건설해도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https://www.news2day.co.kr/129213
댓글 달아주신 님들
감사합니다.
일일이 댓글은 못달아서 죄송혀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