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에겐 배달의 민족이나 리뷰가 양날의 검입니다. 맛과 서비스만 좋으면 브랜드가 없어도 대박이 날수가 있는 기회를 주기도 하지만 남들과 공유되는 SNS와 결합되면서 하루아침에 죽일놈이 되기도 하다보니 보통 신경쓰이는 일이 아닙니다. 거기다 배달하는게 대부분 배달 대행이라 변수를 통제할수도 없어서 무척 피곤합니다. 기회인 동시에 리뷰하나가 가지는 파괴력이 너무 크다는게 양날의 검과 같아서 ㅜ ㅠ
저 별점 엄청 치명적인거예요. 요식업하시는 분들 저거 엄청 신경쓰세요. 차라리 리뷰 쓰지 마시고 전화를 하시지 그러셨어요.
환불 받으셨군요.....
IP 125.♡.174.217
01-20
2021-01-20 22:18:43
·
@님 전화는 했었는데 리뷰는 써야할 것 같아서 썼었거든요... 생각이 짧았습니다
달콤한민트초코
IP 14.♡.175.48
01-20
2021-01-20 22:10:25
·
차라리 전화를 하시거나, 걍 업장한테만 보여지는 리뷰로 해서 가시던가 하셔도 될텐데 말이죠.
IP 125.♡.174.217
01-20
2021-01-20 22:19:16
·
@진룡님 동의합니다.
지노랜드
IP 222.♡.68.91
01-20
2021-01-20 22:10:40
·
벌레가 나와도 그냥 5개 주고 더이상 주문 안하죠...
힘들어요.. 다들...
IP 125.♡.174.217
01-20
2021-01-20 22:19:54
·
@지노랜드님 ㅗㅜㅑ...
지노랜드
IP 175.♡.255.163
01-21
2021-01-21 10:17:17
·
@님 ^^
삭제 되었습니다.
IP 125.♡.174.217
01-20
2021-01-20 22:20:07
·
@누님 심오한 구조네요....
얼른보내줘
IP 125.♡.170.53
01-20
2021-01-20 22:10:58
·
기름이 너무 많아서 그러셨나요? 배달어플로 판매할 때는 워낙 너무나 쉽게 대체 가게를 찾을 수 있다보니 최근 별점이 낮으면 저부터도 그 집에는 주문을 안 시키게 되더라고요. 원래 먹던 집이라면 그냥 시키는데 새로운 집인데 별점이 낮은게 가장 최근 리뷰면 무슨 문제 있겠다 싶어서 다른 가게로 찾거든요. 그런 고객들이 하루에 10팀만 생겨도 사장님한테 타격이 크죠.
TMI입니다만...닭똥집을 다 먹은 건 아니구요, 절반 정도 먹다가 남겼습니다. 밑에 기름이 고여있는 걸 보고 다른 접시에 옮겨담아뒀구요.
일2삼4
IP 118.♡.198.217
01-20
2021-01-20 22:38:14
·
제목과 글의 내용이;;;;;;; 힘들게 하시고나서 반성하시는 글이셨을까요? 제 사견입니다만, “오늘은 다른 날과 다르게 기름이 많아서 불편했다”라고 간단히 써도 될 것 같은데, 이렇게 길게 쓰시니 읍참마속이 아니라 요식업 하시는 분 힘들게 할려고 쓴 것 같은 인상을 주긴 주네요.
IP 125.♡.174.217
01-20
2021-01-20 22:40:04
·
@알랑방구뿡님 그냥 생각없이 있는 그대로 써 내려가다보니 제목도 난리 내용도 난리가 났네요... 그런 인상을 받으시게끔 글을 썼다니 제가 생각을 늘어놓는 방식이 틀린 게 확실한가봅니다.
고견 감사합니다!
일2삼4
IP 118.♡.198.217
01-20
2021-01-20 22:46:30
·
댓글을 보니 드링킹 하마님 마음은 선한 마음이시고 정말 그런 의도는 아니신 것 같은데 제 댓글 역시 비난하는 늬앙스들이 있어서 혹 마음 상하시진 않으신지 마음이 쓰이기도 하네요. 의견일 뿐 그냥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 @님
IP 125.♡.174.217
01-20
2021-01-20 22:49:21
·
@알랑방구뿡님 따뜻한 댓글 달아주셔서 제 마음도 따뜻해지네요.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동닉
IP 106.♡.109.90
01-20
2021-01-20 22:41:13
·
제목 앞에 (나같은 사람 때문에) 추가 해 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살려주요
IP 115.♡.159.133
01-20
2021-01-20 22:59:45
·
환불받으신 것과는 별개로 정당한 댓가를 지불했기에 구매자로서의 권리인 리뷰를 쓰는 건 당연하지만.. 제가 업주였다면 단골도 잃고 별점도 낮아지니 밤에 잠도 안오고 우울할 것 같습니다 ㅠㅠ
IP 125.♡.174.217
01-20
2021-01-20 23:53:02
·
@살려주요님 동감합니다...제 생각이 짧았습니다
sccarrot
IP 110.♡.47.122
01-20
2021-01-20 23:46:27
·
손님이고 리뷰를 쓸 정당한 권리가 있다는 것도 맞습니다.
그런데 좀 아쉽네요. 그동안 좋은 리뷰만 쓰시고 자주 시켜 드셨다고 하셨는데, 안좋은 일 한번으로 영원히 손절하신 점이 말입니다.
세상 누구나 실수도 있고 항상 최고의 상태만 있지는 않습니다. 99번 잘하다가도 1번의 실수로 2점의 공개평가와 손절이라는 것은 과해보입니다.
그동안 잘해주신 가게였고 잘 아시잖아요. 적어도 그간의 기억이 있으면 2-3번은 기회를 주는 것도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상이 살아가기 너무 빡빡하네요.
IP 125.♡.174.217
01-20
2021-01-20 23:56:45
·
@당무님 맞습니다. 안그래도 아까 사장님하고 통화하다보니 제가 리뷰를 성급하게 막 쓴 거 같더라구요...아차했을 때는 좀 많이 늦었긴 하지만...
쨌든..좋은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격한 감정이 닥쳐오면 한 발짝 물러나는 걸 연습해야겠다싶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환불까지 받았으면 그리고 리뷰를 삭제했다면 그냥 여기엔 글 쓰지 마시지 그랬어요... 이걸로 또 조리돌림 당할 수도 있고 드시던 분들이면 이 사진으로도 충분히 업체 찾을 수 있을거 같은데 말이죠... 인터넷으로 도는 짤의 힘이 생각보다 무섭습니다. 이 글을 벌써 3400 명이 봤습니다.
IP 125.♡.174.217
01-21
2021-01-21 00:45:23
·
@포숑포숑얍얍님 으어...네...그렇죠...으어...고견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꽤 목도했으나
다행히 제 근방에서는 그런 분들이 없더군요
기름이 고여있어서 좀 별로였으면 따로 전화해서 얘기했을 것 같습니다..
네네..안그래도 전화를 했었습니다.
내용 추가했습니다-
리뷰 추가했습니다
리뷰 추가했습니다
그렇군요, 제 생각이 짧았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혹시 똥집대신 감튀 넣어서??? 그러신건가요?
안그래도...내용이 빠져서 ㅜㅠㅜㅜ내용 추가했습니다
리뷰 잘 읽어봤습니다.
읍참마속이긴하네요. 믿었던 가게인 만큼 실망이 배로 커지실 것 같아 안타깝네요.
맛과 서비스만 좋으면 브랜드가 없어도 대박이 날수가 있는 기회를 주기도 하지만
남들과 공유되는 SNS와 결합되면서 하루아침에 죽일놈이 되기도 하다보니 보통 신경쓰이는 일이 아닙니다. 거기다 배달하는게 대부분 배달 대행이라 변수를 통제할수도 없어서 무척 피곤합니다.
기회인 동시에 리뷰하나가 가지는 파괴력이 너무 크다는게 양날의 검과 같아서 ㅜ ㅠ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아무리 못해도 별점 최소 3개는 주셔야 된다고 생각해요 맛이나 이런게 문제라면요 ...
별점이 진짜 민감한 문제거든요 ...
사장님의 마음이 너무 이해가네요 환불하고 오히려 싸게 먹힌거라고 봐도 될정도로 ...
맞습니다. 동감합니다.
내용 추가했습니다...
내용을 빠뜨렸다보니..충분히 그렇게 보실 수 있다고 봅니다.
제가 오히려 어렵게 만든 거 같긴 하네요
정말 힘들겠구나 싶네요.
어찌보면 본인 욕먹을 글인데
모공에 글 썼는지도 궁금 하군요
애정하던 매장음식이 이상하면 전화로 클레임을 걸수도 있는데 리뷰별 2개 남기고 커피나 내려마셔야겠다라고 생각하고
환불받고 리뷰지워주고 힘들겠다고 글쓰고
평소좋았다면 차라리 리뷰를 안남기고 다시 안시켜주는게 도리죠.
욕먹을 만한 글이면 욕을 먹어야지요.
저는 제 나름대로 주관을 갖고 글을 썼지만
이 주관이 틀린 거라면 제가 고쳐야겠지요.
생각이 짧았던 제게 좋은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좀 오만했나봅니다.
현명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ㅠㅜ
환불 받으셨군요.....
전화는 했었는데 리뷰는 써야할 것 같아서 썼었거든요...
생각이 짧았습니다
동의합니다.
힘들어요.. 다들...
ㅗㅜㅑ...
심오한 구조네요....
배달어플로 판매할 때는 워낙 너무나 쉽게 대체 가게를 찾을 수 있다보니 최근 별점이 낮으면 저부터도
그 집에는 주문을 안 시키게 되더라고요. 원래 먹던 집이라면 그냥 시키는데 새로운 집인데 별점이 낮은게 가장 최근 리뷰면 무슨 문제 있겠다 싶어서 다른 가게로 찾거든요. 그런 고객들이 하루에 10팀만 생겨도 사장님한테 타격이 크죠.
그래서 리뷰를 돈주고 조작까지 하는 경우도 생기니까요.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오늘만 이랬다고 생각하려구요...
뭐하러 저런 리뷰를 쓰고 뭐하러 클리앙에 글을 쓰셨나 모르겠네요...
본인 얼굴에 침 뱉기 같은데 말이죠...
위에 썼던 댓글을 또 가져옵니다.
저는 제 나름대로 주관을 갖고 글을 썼지만
이 주관이 틀린 거라면 제가 고쳐야겠지요.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만 이러셨다고 생각하려구요
어떤 취지로 말씀하신 건지는 이해합니다.
TMI입니다만...닭똥집을 다 먹은 건 아니구요, 절반 정도 먹다가 남겼습니다.
밑에 기름이 고여있는 걸 보고 다른 접시에 옮겨담아뒀구요.
그냥 생각없이 있는 그대로 써 내려가다보니 제목도 난리 내용도 난리가 났네요...
그런 인상을 받으시게끔 글을 썼다니 제가 생각을 늘어놓는 방식이 틀린 게 확실한가봅니다.
고견 감사합니다!
따뜻한 댓글 달아주셔서 제 마음도 따뜻해지네요.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당한 댓가를 지불했기에 구매자로서의 권리인 리뷰를 쓰는 건 당연하지만..
제가 업주였다면 단골도 잃고 별점도 낮아지니 밤에 잠도 안오고 우울할 것 같습니다 ㅠㅠ
동감합니다...제 생각이 짧았습니다
그런데 좀 아쉽네요.
그동안 좋은 리뷰만 쓰시고 자주 시켜 드셨다고 하셨는데, 안좋은 일 한번으로 영원히 손절하신 점이 말입니다.
세상 누구나 실수도 있고 항상 최고의 상태만 있지는 않습니다. 99번 잘하다가도 1번의 실수로 2점의 공개평가와 손절이라는 것은 과해보입니다.
그동안 잘해주신 가게였고 잘 아시잖아요. 적어도 그간의 기억이 있으면 2-3번은 기회를 주는 것도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상이 살아가기 너무 빡빡하네요.
맞습니다. 안그래도 아까 사장님하고 통화하다보니 제가 리뷰를 성급하게 막 쓴 거 같더라구요...아차했을 때는 좀 많이 늦었긴 하지만...
쨌든..좋은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격한 감정이 닥쳐오면 한 발짝 물러나는 걸 연습해야겠다싶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으어...네...그렇죠...으어...고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