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810865CLIEN
이글부터 읽어 주세요
기사님께 민폐라서 안하려고 했는데
증거가 필요한가 보군요.... 감시 대상이면 뭐하나요? 누가 감시 하는데요?
저한테는 콜 안뜨고 562차량이 잡았죠 (링크동영상 보세요)
차량 머리위에 보면 카카오블루 차량입니다.
한번 더 불러봤씁니다
차량 머리 보시면 블루죠
콜이어주기 라는 것도 있습니다 카카오블루는 목적지에 도착해서 손님을 내려주기 전에 미리 콜을 또 받을수 있습니다
택시기사 유투버분이 올려주셨네요
증거용으로 촬영중에 딱 걸렸씁니다
블랙박스 영상입니다카택차량이 슉 지나가는군요 택시머리에 갓등 꺼져있습니다. 빈차아닙니다.
그럼 불러봐야죠
제가 서 있는위치 빨간색으로 표시한데가 편백가원 김포점 입니다
로드뷰로 확인해 보시죠
그럼 불러봐야죠
저한테는 아예 콜이 안들어오고 아까 지나간 차량에 배차된듯 하네요
역시나 카카오블루 입니다.
카카오블루가 맘에 들어서 승객이 카카오블루를 선택해서 부른다면 카카오블루에 배차 해주는것이 맞죠.
근데 카카오블루던 뭐건 가까운 차량이 빨리 와줬으면하고 아무런 옵션도 선택하지 않고 콜을 부르면
당연히 가까운데 있는 차량이 잡히는줄 아시죠? 근데 아닙니다.
처음엔 카카오택시도 무조건 거리순으로 배차를 줬었습니다.
근데 카카오블루의 전신인 웨이고블루가 카카오택시로 들어오면서 부터 불공평한 배차가 시작 됬습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답은 뻔한 겁니다. 카카오블루의 수익 = 카카오의 수익입니다.
이런식으로 우선배차 안해주면 누가 뭐하러 수수료내가면서 카카오블루에 가맹을 하겠습니까??
티맵이 열심히 해서 시장점유율 높이고 가맹사업 시작하면 또 똑같이 되는거지요 뭐......
어째거나 누군가는 이 독점은 좀 깨줬으면 합니다
선택은 승객이 알아서 하는거죠. 그냥 알고는 계세요.
가까운데 일반택시가 있는데 내가 부른콜 안잡았다고 욕하지 마세요. 콜자체가 안떠요. 요즘엔 진짜 콜가릴 형편이 안되요
못 믿으시겠다면 직접 해보세요.
차끌고 나가서 일반택시 서있는거 확인 하시고 그 택시 뒤에 서서 콜 불러보세요 장거리로
어플에 택시위치랑 번호 확인하고 따라가서 블루인지 함 보세요
아니면 택시타기 전에 눈앞에 일반 택시가 보이면 콜을 부르고 눈앞에 있는 차량이 배차가 안되고 다른 차량이 배차가 되면 눈앞에 있는 차량한테 창문 똑똑하고 콜부른 목적지 말하고 가시냐고 물어보세요.
가신다면 방금 콜불렀는데 왜 안잡으셨냐고 물어보시구요. 콜 안떳다고 할껄요. 좀 기다리면 블루차량이 오겠죠. 그럼 확인 끝
카카오블루 - 서울택시 - 김포택시 순으로 콜을 주니 이건 뭐.... 카카오를 싫어 할수 뿐이 없죠
한두번으로는 데이터가 부족하니 더 찍어 볼까요??
공정위는 믿을수가 있나요..... 대기업한테 공정한 공정위는 별 기대가 안됩니다.
[TBS 뉴스] 카카오 '콜 몰아주기' 실체 확인…공정위, 조사 추진
ps. 카카오블루는 카카오택시만 이용할수 있습니다.
타사 콜어플 사용 금지 입니다.
일반 택시는 카카오택시 티맵택시 반반택시 티원택시등등 다 사용 가능하구요.
그나마 다행입니다. 김포에는 블루가 없어서
인간은 배차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인간이 배차 조건을 지정하긴 했지만, 배차에 '직접' 관여하지는 않습니다.)
인간은 기사 배치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전적으로 인공지능의 기계학습에 의한 결과물입니다.
(=인간이 기사배치 및 기계학습 조건을 지정하긴 했지만, '직접' '건마다' 관여하지는 않습니다. 귀찮게 그런 짓을 왜해요?)
제 말이 아니라
그 작자들 말이 그 뜻이라는 거지요...
내가 직접 너한테 불이익을 주진 않았지만 알고리즘은 너한테 불리하게 만들었다.
그러니까 나는 너한테 불이익을 주지 않았다
현실은 좆소기업이라며 대기업만 이용하는데도 잘 돌아가는 것처럼요.
손님들이 메긴 기사님 평점, 평소 콜이 왔을때 수락하는 비율 등도 알고리즘에 들어가 있을거기때문에 분석이 아주 쉽지만은 아닐 것 같습니다.
이정도면 그냥 자기들 마음대로 하는건가...
블루 가입하라고 해서 했더니 콜은 많지만 이상한 배차를 너무 많이 보내서 삥삥 돈다고;;
콜이어주기 당하신걸찌도... 이거 승객한테 고지 안하죠.
제가 콜부르고 제가 잡으려고 해도 예전보다 콜뜨는게 둔해젔어요
네이버나 카카오나 요즘 보면 하는짓 너무 비슷...
카카오가 이 편한걸 왜 무료로 했겠어요.
다 큰 그림이 있어서죠...
카카오가 택시회사 8갠가?를 인수했다고 하더라구요.
인수한 내회사 직원들 배불려야죠.
그래서 일반택시를 불러도 블루가 오더라구요. 사실 제 입장에선 땡잡았다 느낌니다. 블루가 친절한건 맞거든요.
위 얘기는 티맵 부른 기사님이 얘기해주시더라구요.
티맵은 일반택시만 잡히구요.
카카오 불러서 안오면 티맵 부르는데. 티맵은 카카오택시가 전혀 없는거보면. 블루가 티맵은 안하고 카카오만 하나봅니다.
결과적으론 카카오택시는 카카오가 인수한 택시들만 이용하고.
티맵택시는 그외 택시들이 이용하게 될것 같아요.
카카오택시가 일반택시 홀대?하고 버린건 오래라고 하더라구요.
일반 택시는 카카오택시 티맵택시 둘다 사용하지만
카카오블루는 카카오택시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직은 일반택시가 더 많죠. 카카오택시가 일반택시를 버릴일은 없습니다. 일반택시를 가지고 있는게 이득이니까요. 카카오택시가 타다나 마카롱처럼 완전 플랫폼 으로 갈일은 없습니다. 점유율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아니까요
그래서 저는 카택 안씁니다
질소 포장 과자, 포스터 실물에 비해 과대광고, 제조물 책임법 현실화 개정, 단체소송법 등 너무 많죠.
대부분 이런 것들은 초기에 좋은 이미지 심어주기 위해 출혈경쟁하고 시장 독과점이나 안정화되면 본격 수익성을 강화하는데, 기업의 당연한 이익 추구가 아니라 소비자에게 손해를 감수시키면서 독점적 지위를 남용한다는 것이 핵심 문제입니다.
기업 적폐도 입법을 통해 청산과 견제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