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원두커피 산미(신맛) 좋아하세요? 43

1
2020-12-06 11:28:39 49.♡.212.161
sp22dy

1607221000741.png

커피를 안먹으면 무기력해서

매일 약처럼 2잔 이상 먹고 있습니다


캡슐머신을 산 이후로는 더 맛있게 잘 먹고 있는데...


TV에서 유명한 바리스타가 하는 말이

커피는 반드시 산미와 쓴맛이 있어야 맛있는 커피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산미가 싫습니다

쓴맛도 싫구요~


아니 맛있는 달콤한향과 구수한맛만 있으면 되지

쓰고 신게 왜 좋을까요?



그래서 캡슐중에 쓴맛과 산미가 거의없고

달콤한향이 많은 '프렌치바닐라' 로 커피내려

회사에 가져가서 커피 진짜 좋아하는 동료에게 먹여보니


신맛.쓴맛이 없어서 커피같지가 않고

보리차 같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확실히 커피 좋아하는 사람은

안가르쳐줘도 맛을 잘 아나봐요~


순간 제가 너무 촌스럽게 느껴지고

그 회사동료가 세련되 보이는..ㅋㅋㅋ


그 쓰고 신게 뭐가 좋은지

아무리 먹어봐도 적응이 안되네요

sp22dy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3]
땅콩촤클릿
IP 116.♡.89.157
12-06 2020-12-06 11:29:29
·
저도 신맛 탄맛 별로에요 ㅋㅋ
/Vollago
메마른광야
IP 211.♡.40.197
12-06 2020-12-06 11:29:37
·
약간의 산미는 괜찮더라고요
뜨루뜨룹
IP 218.♡.116.89
12-06 2020-12-06 11:29:57
·
본인 좋으면 됐죠 뭐 ㅋㅋ

신거 쓴거 구수한거 번갈아 먹으면 죠습니다
나듀
IP 223.♡.79.129
12-06 2020-12-06 11:30:02
·
저는 쓴맛은 어느정도 괜찮은데 산미는 별로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저늨 씁쓸한 보리차 정도로 해서 마시고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이기어엉스우우
IP 223.♡.27.238
12-06 2020-12-06 11:30:05
·
기호식품이니 내가 만족하는 맛이 가장 좋은 맛이죠 ㅎㅎ
R군_
IP 123.♡.205.196
12-06 2020-12-06 11:30:11
·
그냥 다 취향이죠..
저는 쓴맛 떫은맛 싫고 신맛 좋아합니다..
fanlessnoisefree
IP 23.♡.249.52
12-06 2020-12-06 11:30:15 / 수정일: 2020-12-06 11:31:57
·
요즘에 프리미엄 커피전문점에서는 "우리 카페에서는 원두에서 신맛이 느껴지지않는 프리미엄원두만 사용합니다" 라고 광고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에 물을 타는 아메리카노는 판매하지않습니다" 이것도 봤습니다. ㅎㅎ





그냥 커피는 기호품입니다.
고양나비™
IP 39.♡.24.193
12-06 2020-12-06 11:30:32
·
전 산미 좋아합니다. 그래서 스벅보단 폴바샛이 더 좋구요 라떼도 산미있는게 더 맛있다고 하네요(아내왈)
soom
IP 125.♡.153.158
12-06 2020-12-06 11:31:19
·
산미 자체가 좋다기보다는, 산미를 없애려면 세게 볶아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커피 향이 많이 날아가서가 아닐까요?
Atreyu
IP 61.♡.126.5
12-06 2020-12-06 11:39:53
·
@soom님 이거죠.. 신맛이 좋다기보단 신맛나는 커피에 딸려느오는 향이 다양하고 재미있어서..
와이본
IP 183.♡.107.76
12-06 2020-12-06 11:32:32
·
산미 별로에요. 저는 고소한쪽~
Killbook
IP 211.♡.5.235
12-06 2020-12-06 11:32:44
·
액젓 향이 싫어서 액젓 없는 김치도 김치 이고
고추가루 없이 담아낸 백김치도 김치이고
굴또는 황석어등을 넣어서 만든거도 김치 이죠.

그냥 개인 취향 입니다.
Siri
IP 58.♡.208.94
12-06 2020-12-06 11:33:11
·
전 구수한 맛을 더 좋아해요
mongolemongole
IP 222.♡.78.136
12-06 2020-12-06 11:33:15
·
커피는 산미 위스키는 피트 제 취향입니다 근처에 산미 터지는 커피 파는 곳이 있는데 아는 사람 사줬더니 식초같다며 못 마시더군요 저도 나이드니 입맛이 변해서 쓰디 쓴 술 좋아하고 산미있는 커피만 먹더라구요
PlanB
IP 175.♡.19.210
12-06 2020-12-06 11:35:16
·
아이스는 산미있는게 좋아요
unbest
IP 49.♡.10.61
12-06 2020-12-06 11:35:37
·
산미는 질색이고 구수한맛이나 탄맛 좋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호가든#1
IP 221.♡.229.171
12-06 2020-12-06 11:35:53
·
유명한 바리스타 맞나요?
실제 원두평가에서는 쓴맛이 디팩트 요소거든요
alex
IP 119.♡.116.86
12-06 2020-12-06 11:36:20
·
산미는 극혐이고... 살짝 탄맛나는 커피는 아주 좋아합니다...
알베르트
IP 183.♡.14.198
12-06 2020-12-06 11:37:42
·
좋은 커피 에스프레소로 뽑아서 마셔보면 살짝 과일맛이 납니다.
슈크림냥
IP 124.♡.84.144
12-06 2020-12-06 11:37:56
·
전 신맛 없으면 안마십니다
sp22dy
IP 49.♡.212.161
12-06 2020-12-06 11:45:46
·
@슈크림냥님 세련된분이시군요.....
패용
IP 210.♡.61.85
12-06 2020-12-06 11:38:07
·
기호식품.. 특히 커피는 개인적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느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떤 음식도 신맛을 별로 안좋아해서 커피도 산미가 있는 커피는 꺼리는 편입니다.
zston
IP 27.♡.243.55
12-06 2020-12-06 11:38:38 / 수정일: 2020-12-06 11:39:58
·
저도 약간 산미는 괜찮지만...산미는 별루 좋아하진 않네요.
맛있는 쓴맛은 좋아합니다.
초콜렛도 99% 잘 먹네요.
안드로S2
IP 210.♡.21.93
12-06 2020-12-06 11:41:21 / 수정일: 2020-12-06 11:42:45
·
저도 산미는 별로 안좋아합니다.
근데 블루보틀 커피는 산미가 강한편인데 뭔가 묘하게 커피맛이 좋아서...
블루보틀 커피의 산미는 다른 맛과 잘 어울리는 느낌이라 블루보틀은 예외로 생각합니다.
동경오감
IP 175.♡.39.95
12-06 2020-12-06 11:43:53
·
저는 커피나 와인의 산미를 좋아하다보니 모든 사람이 좋아할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주변에 물어보니 싫어하는 사람이 훨 많더라구요.
나라꼬리
IP 14.♡.111.140
12-06 2020-12-06 11:44:52
·
전 산미 있는걸로 골라먹습니다.
달콤한민트초코
IP 14.♡.175.48
12-06 2020-12-06 11:47:19
·
저도 산미 싫어했는데, 산미와 함께 블루베리향 나는 커피 한번 마셔보고 완전 빠졌습니다 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pOOq
IP 14.♡.27.168
12-06 2020-12-06 11:51:31
·
약한 산미만... 그리고 기름 둥둥 뜬 탄맛도 싫어합니다
오로지 미디움로스팅 기름기 없는 깔끔한 핸드드립이 쵝오~!!!
뢰브감독이
IP 121.♡.213.107
12-06 2020-12-06 11:55:00
·
저도 커피 산미 싫어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joydivision
IP 221.♡.20.115
12-06 2020-12-06 11:56:54
·
어느 바리스타분이 한 이야기인지 모르겠지만 신맛 또는 산미난 있는건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하는 원두입니다. 반드시 단맛이 동반된 산미여야 좋은 커피입니다. 쓴맛은 좋은 맛이 아니고요. 그냥 산미만 있는건 과일로 치면 레몬나 자몽과 같은 뉘앙스인데 이걸 좋아하는 사람은 드물죠. 오랜지 같이 신맛과 단맛이 같이 나야지 좋은 산미라고 판단을 합니다.
좋은 원두의 경우 스페셜티 커피라고 불리는 것들은 컵핑이라는 테이스팅을 통해서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인정이 되는데 이런 커피들은 산미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으면서 단맛도 풍부해서 다양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죠
프랑큰 퍼터
IP 59.♡.231.218
12-06 2020-12-06 12:02:47
·
저는 산미가 있는 커피 좋아하고 아내는 산미를 싫어합니다. 걸레빤물 같다고... 기호 식품이니까 입맛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아요. : )
멀홀랜드드라이브
IP 119.♡.155.207
12-06 2020-12-06 12:03:19
·
우리 주변에서 실제 맛있는 신맛을 가진 커피를 먹어보기가 힘들다는 게 정답입니다. 그러니까 대부분 신맛이 나는 커피맛을 모른다고 보면 됩니다. 제대로 된 신맛은 애초에 그 맛을 품고 있는 콩. 적절한 로스팅, 볶은지 얼마되지 않은 신선함. 알맞은 용량. 물온도 등 많은 조건에 부합해야 하는 까다로움이 있죠. 프랜차이즈에서는 절대 이런 조건에 부합할 수 없습니다. 자기가 사는 동네에 이런 카페가 있는지 잘 찾아보는 수고로움이 있어야 되고 그런 맛을 추구하는 카페를 만나야하는 운도 있어야겠죠. 그리고 그 모든 조건이 맞는 신맛나는 커피는 테이스팅노트에 적혀 있는대로 살구맛, 복숭아 향, 오렌지와 체리향이 그득한...뭐 그런 맛들이 실제로 느껴지면서 입안이 개운해지는 체험을 하게 될 겁니다. 커피에서 와인맛이 느껴진다가 과언이 아님을 알게 되는 순간이죠. 아..그리고 이런 커피들은 대부분 비쌉니다. 크...
믿쥬
IP 39.♡.28.248
12-06 2020-12-06 12:07:54
·
산미있는 커피 극호입니당
골드문트
IP 175.♡.231.159
12-06 2020-12-06 12:10:05 / 수정일: 2020-12-06 12:10:31
·
보통은 제대로된 산미의 좋은 커피를 못 드셔보셔서 나오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적당한 품질의 커피만 드셔도 싫어하는 사람이 없더라고요.

열매의 과즙과도 같은 커피.

핸드드립 제대로 하는 곳 가셔서 드셔보세요.
마이크피아자
IP 58.♡.140.9
12-06 2020-12-06 12:20:48 / 수정일: 2020-12-06 12:29:28
·
산미든 탄미든 개인취향이니까 인정하는데

그런 분 중에

"네가 아직 입맛이 안 열려서 그래" 라든가
"제대로 하는 좋은데 가서 먹어 보면 생각이 달라져"
아는 척하면서 이런 말 하는 분들은 그냥 거르셔도 되요.

예전에 저한테 평양냉면 강권하던 선배가 맨날 하던 말이
"평양냉면 맛 모르는 사람들은 경험치가 낮은 인간들이라 진정한 맛을 모르는 거다"였는데 세상에 그것보다 더 멍청한 말이 어디 있습니까.

물론 생각이 드라마틱하게 바뀔 수도 있겠지만(담배 극혐 하는 사람도 제대로 된 담배(?)를 피워보면 담배 애호가가 될 지도 모르는 거긴 하거든요. )
북풍
IP 146.♡.88.39
12-06 2020-12-06 12:21:19 / 수정일: 2020-12-06 12:24:00
·
기호품이라 그냥 개인 취향입니다.

산미가 과일 꽃향 신맛 등 복합적인 요소라서 단지 시큼함만을 의미하진 않지만, 산미를 싫어하는 많은 분들은 신맛에 예민해서 산미=신맛이라고 와 닿는 것 뿐이지, 산미가 신맛만을 의미하진 않고,
곡물향에 우디하면서 꽃향이 사알짝 들어간 커피도 앞부분이 강조 됐을 뿐 산미는 있는거죠.

쓴맛도 취향인데, 커피의 쓴맛은 기분 좋은 쓴맛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보통 쓴맛은 기분 나쁜데 커피의 쌉싸름함은 아주 섬세하게 표현은 할 수 없지만 뭔지 모르게 기분이 좋고, 이런 느낌은 커피에서만 받을 수 있죠. (뭐 칡차라던지 다른 애들도 있긴하죠 ㅎㅎㅎ)

이런 커피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유한 느낌이나 독특함, 커핀데 과일향 같은 게 나네? 로스팅만 했는데 단맛이 나네? 크리미하네? 요런 걸로 바리스타들이 커피의 우열을 가리니까 좋은 커피네 어쩌네하는거지만, 그냥 내 입맛에 맞으면 최고의 커피입니다.

그 왜 인스턴트 커피를 끓이다 백 잔 중에 한 잔 나올까 말까 한다는, 입에 아주 착착 달라붙는 애가 어쩌다 나오면 그게 에스프레소고 뭐고 쌈 싸 먹는 것처럼요.
림김박
IP 211.♡.57.203
12-06 2020-12-06 12:26:57
·
저도 산미 싫어했었는데 맛있는 집에서 먹어보니까 좋드라구요.
그니까 그전까지 제대로 된 경험을 못해봤던 것이었죠.
지금은 산미다 뭐다 따지지 않고 그냥 맛있는 커피를 좋아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지구별여행
IP 106.♡.128.32
12-06 2020-12-06 12:39:15
·
전 바리스타입니다 누군가 저에게 와서 커피가 어쩌구 하면 저는 꼭 하는 말은 커피는 취향이고 기호입니다~라고 이야기 해요 자도 다른 커피 맛이 다를뿐 평가는 하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타이거밥
IP 61.♡.16.212
12-06 2020-12-06 12:44:41
·
좋은 원두로 잘 뽑은 커피는 산미와 구수한맛이 적절하게 균형이 잘 잡혀 마시는 순간 좋은 커피네 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커피란게 진화하는거구 탄맛 대표커피였던 스벅도 사실은 옛날에 비해 산미가 더 있더라구요...
DRIM
IP 1.♡.146.63
12-06 2020-12-06 12:53:07 / 수정일: 2020-12-06 12:54:08
·
라떼에는 신맛 들어가면 이상해지고..

드립커피에서 커피향. 신맛. 쓴맛. 끝에 살짝 고소한맛 올라오면 키야!! 최고죠

강릉 테라로사에서 시음한 드립커피 좋았는데... 또 먹고싶네요
zston
IP 27.♡.243.55
12-06 2020-12-06 12:59:22
·
@DRIM님 쓴맛뒤에 오는 고소함은 더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산토끼
IP 125.♡.37.93
12-06 2020-12-06 12:54:29
·
신맛 좋아합니다^^ 하지만 자기가 좋아하는 맛을 남이 정해주는 것도 이상하죠 ㅋㅋ 맛이야 말로 절대적인 개취의 영역라고 생각해요.
/Vollago
메두사
IP 223.♡.39.180
12-06 2020-12-06 13:01:18
·
산미 싫어합니다.

때문에 원두도 산미없는걸로 고르구요...

집에서 거리는 멀지만 종종가는 카페에 산미없는 원두를 고를수있어 아주 좋아라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