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신축 브랜드 아파트 살아보신분? 솔직히 어떤가요? 41

2020-12-03 13:17:39 수정일 : 2020-12-03 13:18:20 58.♡.236.249
dsquare



신축 브랜드 아파트 살아보신분? 솔직히 어떤가요?


래미안, 더샵, 롯데캐슬, 푸르지오 등 대기업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에 살아보면 어떤가요?


구축말고 신축일 경우 말이죠!


커뮤니티, 안전, 마감재, 시설 등 정말 투자 가치가 있을까요?

그리고 층간소음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마감도 좋은 편인가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려요!






dsquare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배불뚝이아저씨
IP 14.♡.40.91
12-03 2020-12-03 13:19:16
·
바닥 콘크리트 두께 좀 확 늘렸으면 좋겠는데 여전히 층간소음은 노답이죠...
감바떼
IP 223.♡.48.128
12-03 2020-12-03 13:19:43
·
이름값을 하기는하는데 만족도는 50%정도
지옥선생누베
IP 112.♡.90.58
12-03 2020-12-03 13:19:57 / 수정일: 2020-12-03 13:20:48
·
하자 없는 아파트 없고, 커뮤니티 시설은 수십업 아파트 아니면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요? 층간소음은 벽면식 구조식 아파트가 대다수인 상황에서 가면 갈 수록 안 좋아지는거 같아요
최기사
IP 110.♡.47.113
12-03 2020-12-03 13:20:09
·
다 좋아요~ 특히 AS가 빨라요~
근데 층간소음은 답이 없네요..
보헤미안
IP 39.♡.46.158
12-03 2020-12-03 13:20:22
·
좋죠. 전 특히 Iot기능이 너무 편해요.. 둘째 출산으로 이사가려고 평수늘려 이사가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저 기능 때매 조금 더 주고라도 구축말고 신축으로 가고 싶네요 ㅠ
많이 더줘야해서 고민중이지만요... ㄷㄷㄷㄷ
gabikko
IP 223.♡.91.82
12-03 2020-12-03 13:20:24
·
보통 돈은 거짓말하지 않죠... 비싼건 이유가있습니다.
djWjadnfls
IP 221.♡.68.59
12-03 2020-12-03 13:20:28 / 수정일: 2020-12-03 13:21:03
·
재건축되어서 10년차인 아파트 살다가 (컨소시엄 건설사)
4년차 래미안으로 왔는데 차이나게 좋네요 (층간소음, 단열도)
Lacure
IP 125.♡.81.58
12-03 2020-12-03 13:20:30
·
층간소음은 윗집 사람이 9할입니다.
zerojskim
IP 125.♡.80.101
12-03 2020-12-03 13:20:38
·
자재가 좋긴해요. 구조나 이런것도 잘빠지고
메탈포스
IP 223.♡.248.189
12-03 2020-12-03 13:21:15
·
밤에는 애들 칭얼대는 소리가 들리는 정도... 안전 마감재는 비교대상에 살아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ㅠㅠ 빌라살다가 와서...
삭제 되었습니다.
단아
IP 182.♡.102.11
12-03 2020-12-03 13:22:19
·
층간소음 좋은건 모르겠으나..저도 그렇고 주변 봐도..신축 살아본 사람들은 다수 또 신축 가구요. 신도시 살아본 사람들은 또 신도시 가는 경우가 많아요.
using123
IP 175.♡.67.243
12-03 2020-12-03 13:22:30
·
층간은 노답입니다. 시설 iot it는 환상입니다
음메음메
IP 117.♡.17.168
12-03 2020-12-03 13:22:38
·
벽식아파트는 완충제든 뭐든 기둥식아파트랑 층간소음 차이가 큽니다
위브랜드준 하나 2년차에 전세거주하는데 윗집애들 어디서 걸어다니는지 알 수 있습니다..
15년된 기둥식 주상복합 살때는 전혀 몰랐었는데 좀 불편하네요
루나
IP 223.♡.205.192
12-03 2020-12-03 13:23:08
·
신축 자이인데 구조, 조경 등 마음에 듭니다.
집에서 엘베호출, 폰으로 온도, 조명 제어 등도 좋구요. 돈값하는거 같아요.
이내
IP 223.♡.28.41
12-03 2020-12-03 13:23:38
·
최첨단 시설에 다 좋은데 대형평수가 없으면 주차가 좀 빡세고 층간소음은 좀 있는것 같습니다!
돈데군
IP 59.♡.144.227
12-03 2020-12-03 13:24:21
·
2년 전 e편한세상 신축 입주했는데..
커뮤니티 : 헬스장, 도서관, 북카페 등등... 코로나로 못 써요 ㅎㅎㅎ
안전 : 뭐 구축과 별다른 차이 없을 듯...
층간소음 : 구축과 큰 차이 없는거 같고요...
iot : 기본 월페드, 어플등으로 에너지 등등 볼순 있지만 큰 활용성 모르겠네요

다만... 차없는 단지로 지상이 커다란 공원이라 이게 가장 좋더군요
애들 맘 놓고 뛰어다니고 자전거타고 놀아도 되는 커다란 공원

신축에서 한번 살면 구축 못 간다던데..
저도 못 갈듯해요 ^^;;
허크님
IP 14.♡.38.58
12-03 2020-12-03 13:24:21
·
1기신도시 입주부터 살다가
3년전에 신축 래미안 사는데..

넘사입니다..

단열이나 주차장 부분만 봐도 너무 좋네요
대신 이것도 눈탱이 쳐서 질려고해서 스스로 조심 안하면 곰팡이 생기고 그래요 ㅋㅋ
공링민
IP 211.♡.163.6
12-03 2020-12-03 13:25:58 / 수정일: 2020-12-03 13:28:19
·
편의상 말 짧게 하겠습니다.

구축 대비 신축이 좋은점
지상에 차가 안다니고 조경이 잘 되어있어서 단지내에서 산책이 매우 쾌적하고 안점함
대단지의 경우 헬스장, 독서실, 수영장, 조식 등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가능함
지하주차장과 엘레베이터가 연결되어있어 비안맞고 차에 탑승 가능하고 마트 다녀와서도 편리함
iot구축이 잘되어있어서 깔끔하게 선정리 가능
보안도 구축대비 철저한 편이라 조금 안심됨

상위권 브랜드와 기타브랜드 차이점
설계능력에서 차이가 확실히 느껴짐
주차장 설계, 단지배치, 커뮤니티 배치 등
확실히 쾌적한 동선을 만드는게 상위권 브랜드
기타브랜드는 당최 무슨생각으로 설계했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함

마감재는 브랜드고 뭐고 결국 비슷비슷
이건 분양가에 따라 갈리는듯

층간소음은 무조건 윗집에 따라 갈림
집중간에 대들보 같은 기둥 박혀있는 주상복합이 아닌 이상 윗집의 영향이 절대적

각종 시설운영 같은것은 브랜드 보다는 관리사무소와 입대의가 잘해야 함
안팔아요
IP 14.♡.227.27
12-03 2020-12-03 13:26:32
·
신축 첫입주했는데 마감 개판입니다
요즘 신축보면 브랜드만 다르지 비슷한구조에 개판마감은 어디든 비슷해보이더라구여
deuk0131
IP 117.♡.114.146
12-03 2020-12-03 13:27:03
·
집값 상승 기대만 아니면 전 개인적으로 10년이내 지어진 아파트 리모델링 하는게 더 낫지 않나 싶기도 해요
wopcool
IP 112.♡.164.172
12-03 2020-12-03 13:27:33
·
10년동안 브랜드별로 4군데 살아봤습니다. 결론은 고급?주복입니다.
척잔덕
IP 211.♡.68.17
12-03 2020-12-03 13:27:56
·
이건 집값따라도 많이 갈려요....
신축 브랜드 대단지라도 싸게 분양한곳은 저가 내장재 씁니다.....
피가끓는다
IP 211.♡.131.118
12-03 2020-12-03 13:28:20 / 수정일: 2020-12-03 13:29:36
·
올해 8월 입주 푸르지오 입니다. 하자보수할때 솔직히 여기저기 좀 많이 걸려서 실망했는데 층간소음 없고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orchid
IP 121.♡.48.182
12-03 2020-12-03 13:28:23
·
건설사 보다는 시행사에서 정하기 나름 아닌가요? 건설사는 시행사에서 하라는 데로 하는 것 같던데요.
리드플라
IP 222.♡.80.87
12-03 2020-12-03 13:28:24
·
아파트 단지내 환경이 엄청 좋지
내부 자재나 이런건 특별히 좋은거 모르겠어요
떵검
IP 223.♡.24.176
12-03 2020-12-03 13:28:41
·
요즘 억소리니는 집값 주고는 안살꺼 같습니다. 전원주택 지어서 자기 스타일대로 꾸미는게 최고죠
나이스김사장
IP 220.♡.193.196
12-03 2020-12-03 15:19:00
·
@떵검님

으으...모기가..너무 싫어요~
허할땐삼계탕
IP 112.♡.220.169
12-03 2020-12-03 13:28:51 / 수정일: 2020-12-03 13:43:26
·
자이 사는데요. 층간소음은 답 없구요.

그나마 A/S가 잘 이루어지는 점이 낫고..
뭐가 좋다~ 하는 수준까진 안되고..그나마 하자가 적고 마감도 그나마 낫다 정도 인듯요.
너에게닿아라
IP 118.♡.9.138
12-03 2020-12-03 13:29:31
·
제 친구가 L사 아파트 사는데 윗집 걸어다니는 소리가.... 층간소음 대박이더군요. 그 외에는 깨끗하고 시설 좋고......
/Vollago
spring3
IP 222.♡.252.201
12-03 2020-12-03 13:30:21
·
층간소음은 윗집운이 큽니다...
나머지는 비교 불가 수준입니다.
등가려
IP 175.♡.74.221
12-03 2020-12-03 13:31:25
·
어딜가나 신축아파트 2년간은 하자 보수로 정신없습니다. 운좋게 하자가 없으면 아싸이지만요
oa
IP 117.♡.4.40
12-03 2020-12-03 13:31:57
·
같은 브랜드도 위치마다 케바케죠... 부모님 집 최소평수 40평부터 시작하는 브랜드 아파트인데 지하주차장 구조 보면 백화점 같습니다. 완전히 뻥 뚫린 평면구조. 주차칸 크기도 EQ900같은 차량도 안넘어갑니다. 층간 소음 전혀 없고(윗집이 초등학생 산다는데...) 커뮤니티 시설 정말 잘되어 있습니다. 근데 바로 옆에 같은 브랜드 30평대만 있는 단지 보면 지하주차장이 아파트 동별로 높이가 달라서 내려가는 길이 있다보니 복잡하고 주차 칸도 좁아요...
이재명비어천가
IP 218.♡.33.154
12-03 2020-12-03 13:37:46
·
작년 이편한세상 6800세대 신축 아파트 34평 4베이에 들어갔었어요. 전세인데 첫입주.
일단 신축이라 깔끔하게 커뮤니티 다있고 산책로있고 다좋았지요.
층간소음은 그아파트가 층고도 일반 층고보다 높았고, 층간소음 특화설계라는데, 다 개소리였고 ㅋㅋㅋ
그외에는 왜 신축대단지에 사는게 좋은지는 살아보니 알겠더라구요.
백에이커의숲
IP 210.♡.216.140
12-03 2020-12-03 13:41:45
·
집안 네트웍이 기가망 깔려있는게 좋은것 같고.... 최첨단 샷시덕분에 훨씬 실평수대비 넓은 공간으로 확장되서 나오는게 좋네요 아 그리고 콘센트 넉넉한거 진짜 좋아요
동해달
IP 203.♡.251.55
12-03 2020-12-03 13:44:54
·
2년된 신축 삽니다.
1. 층간 소음은 옛날 아파트나 별반 차이 없고 복도 소음도 잘 들립니다. (중문 설치하면 덜할듯)
2. 주차장은 다 지하라서 좋습니다. 단지가 크면 쇼핑몰 같긴 합니다.
3. 하자는 꽤 발생합니다. 내장재는 좀 고급 브랜드 (디 에이치) 정도 아니면 그렇게 고급화는 안하는 것 같습니다.
4. 커뮤니티가 대박입니다. 토요일에 일어나서 부스스하게 가서 수영하고 사우나 하고 브런치 하면 호텔보다 낫습니다.
5. 단지내 도로가 없고 놀이터가 다양하게 많고 조경이 잘되어 애들이 뛰어놀기 좋습니다. 어른들도 산책하고 중간중간 벤치에 앉아서 쉬거나 가끔 날씨가 좋으면 야외에서 노트북 들고 작업하면 공원에 나온 느낌입니다.
6. 정보화가 잘되어서 월패드로 손님 등록하거나 부재중 방문 확인 같은 기능들이 꽤 유용하긴 합니다.

제가 보기에 4가 주상복합의 장점을 가져온 것 같고 5가 요즘 신축의 제일 큰 차별성 같습니다. 건폐율이 1-20프로 정도라서 단지가 2-3천 세대만 넘어가도 몇 만평 공원 안에 아파트를 지은 것 같이 만들 수 있거든요. 같은 용적율의 빌라나 주택 단지 보다 훨씬 친환경적인 것 같습니다.
비안
IP 175.♡.66.136
12-03 2020-12-03 13:48:54
·
층간소음은 이웃잘만나야 한다고 하긴 하는데요, 차이가 있긴 한것같아요.전에 살던집은 10년조금 안된 아파트인데(삼부건설) 윗층에 현관문 여닫는소리, 윗층집 초인종소리가 다 들렸어요. 지금 사는집은 2년된 신축 자이 인데 저런종류의 소음은 전혀안들리고 발 망치일때 좀 둔탁한 쿵쿵거림은 있어요.
꼬맹
IP 203.♡.147.42
12-03 2020-12-03 13:53:46
·
컨소시움이라 이름은 그냥 아파트 이름이지만 현건에서 지은 신축에서 살고 있습니다.
- 무량판 구조라 층간 소음이 없나 했더니 다른 사람 말 들어보니 그냥 이웃 잘 만난 듯 합니다..
- 마감 같은 건 사실 특별할건 없네요
- 편의 시설이 대만족입니다.(집에서 엘베 첨 불러봤구요, 음쓰를 각층 복도에서 처리하는게 신세계)
- 1층에 차 없는것도 아주 좋네요.. 맘편히 아이들 놀리기도 너무 좋습니다 놀이터도 최신식
- 커뮤니티는 아직 협의 중이라 이용 못한게 함정 ㅠ
WavE
IP 223.♡.81.206
12-03 2020-12-03 13:57:23
·
올해신축 + 내외장 모두 고급화한 아파트 입주했는데요....
위에꺼 모두 받고 호텔에 매일 오는 느낌이에요.
뷰도 좋아서 여기살다 구축으로 간다면 굉장히 우울해질거같습니다. ^^
supersonic
IP 221.♡.144.233
12-03 2020-12-03 14:18:54
·
올해 입주한 송도 더샵에 사는데요. 이곳만 그런지 층간소음이 심해도 너무 심합니다. 처음엔 윗집을 잘못 만났나보다 했는데... 하루에도 몇번씩 방송으로 층간소음 줄여달라, 슬리퍼를 반드시 신어라라고 방송을 하는것 보면 아파트 자체 문제가 큰것 같네요. 신축의 경우 하차 보수가 어쩔수 없이 생기겠지만 보수가 너무 많고 까다로운 사람은 스트레스 받을정도로 많네요... 신축이 욕조배수구 냄새 올라오는것도 처음보고... 보수 신청해도 1달 이상 걸리는 경우도 많고...
커뮤니티 시설은 엄청 잘해놨다고 하는데... 입주 5개월차인데도 코로나+입주자대표회가 구성되야 된다고 구경도 못해봤습니다. 편의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선 앱을 사용하는데... 기능별로 앱이 달라서 왜이리 중구난방인가 싶어요. 여기만해도 앱을 4개를 깔아야 이것저것 확인이 되더라구요. 안좋은점만 썼지만 개인적으로는 신축과 상관없이 뷰가 좋아서 앞에 말한것은 참을만 합니다..ㅎㅎ
나이스김사장
IP 220.♡.193.196
12-03 2020-12-03 15:17:05
·
브랜드가 문제가 아니라 함께 사는 사람들이 문제인듯 합니다.
궈네
IP 223.♡.180.77
12-03 2020-12-03 15:51:32
·
브랜드는 별로 상관없는거 같아요 같은브랜드라도 주력으로 짓는 곳은 따로 있더라구요 신축자체가 좋은거 같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