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shmellO님 그러니까요. 이 이슈 자체는 꽤나 전부터 이미 논란이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어제부터 다시 정리되서 유행이 도는게 좀 웃기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제가 삼성을 옹호한다. 애플을 비판한다.가 아니라 좀 웃겨요. 결국 양자 실더들이 열일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랄까요? (심지어 빅서게이트 짤방을 재활용하는 것도 그렇고...)
MarshmellO
IP 182.♡.242.111
12-01
2020-12-01 10:39:14
·
@회색하늘빛님 제품이슈야 이전부터 있었지만 클리앙에선 쉬쉬하는 분위기고... 거기다 서비스센터에서 저런 대우를 당한 뒤에 올라온 글인게 중요하겠죠... 달리 저런 짤을 활용한건 아니겠구요 그런 이슈를 알면서도 출시하고 광고하고 파는 삼성에 대한 비판보다는 그림에만 집중을 하시네요..
짤을 빅서게이트랑 같이 만들고 마지막 멘트때문에 애플팬이 만들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삼성도 똑같다. (발언 등의) 증거는 없다. 이런걸 말하는 느낌이 드네요.
그와는 별개로 저정도로 쉽게 저런 현상이 생긴다면 그 테스트도 실패한거 같네요.
duda
IP 223.♡.139.174
12-01
2020-12-01 10:33:50
·
@오렌지쿠키님 내용은 전부 사실인데 애플팬이 만들었다는 증거은 있으세요?
orangecookie
IP 222.♡.55.177
12-01
2020-12-01 10:36:28
·
@duda님 그런 느낌이 든다라는 거죠. 굳이 똑같이 따라 할 필요는 있었나 싶어서요. 실제 발생한 캡쳐 보기전 까지는 이게 진짜 라는거야 아니라는 거야 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게 첫 생각 이였네요
MarshmellO
IP 182.♡.242.111
12-01
2020-12-01 10:36:38
·
@오렌지쿠키님 달을 보라고 가르키니 손가락을 지적하는군요.. 짤이야 어떻게든 활용될수 있고 서비스센터에서 당한 일이니 활용하기 더 쉬웠겠죠.. 서비스센터의 대응과 제품 이슈가 여기선 중요 이슈가 아닐까요? 이걸 애플팬이 만들었는지 뭔지 알지도 못할 일에 편가르기 하지 마시구요
duda
IP 223.♡.139.174
12-01
2020-12-01 10:38:26
·
@오렌지쿠키님 그건 직접 짤방을 만든분이 알겠죠~ 근데 '애플팬'인지는 오렌지쿠키님 의심이구요~
가로수길 사건 때 삼성팬이 만들었다는 의심은 아무도 안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orangecookie
IP 222.♡.55.177
12-01
2020-12-01 10:43:53
·
@duda님 빅서게이트 만화는 그게 오리지널 같은것이고 실제 내용도 길었고 그래서 정확히 뭘 이야기 하고자 하는것인지가 명확했죠. 근데 위의 것은 패러디다 보니 원본을 차용은 했는데 뭔가 중간에 빼먹은 같기도 하고요.
MarshmellO
IP 182.♡.242.111
12-01
2020-12-01 10:52:21
·
@오렌지쿠키님 원본 생각은 버리시고 그냥 저 내용 자체만 보시면 됩니다...어려울게 없는데 왜 자꾸 본질을 피하려고 하실까요?...
orangecookie
IP 222.♡.55.177
12-01
2020-12-01 10:56:41
·
@MarshmellO님 달을 제대로 못가르키는거 같아서요. 애플팬 이라는 단어를 쓴게 잘못한거 같네요. 뭔가 내용 전달을 잘 못하고 있다 좀 의도가 있는건가 하는 생각이 먼저 들게 되었다 라는 생각입니다. 사실 전달을 위해 작성한것일텐데 오히려 이게 진짜야(as의 발언) 아니야 라고 헛갈ㄹㅣ게 되네요. 왜 수리 안하면 안된다고 as에서 그런거지 20만원 할인 해준다고 했다가 다시는 오지 말라고 했다가... 뭔가 앞뒤가 없어서 더 그렇게 보이네요. 그냥 발언만 보여줄려고 한것 같은거죠
@오렌지쿠키님 전 삼성 멤버로서 우리에게 테스트 실패란 용납될 수 없으며 우리의 테스트 수준을 평가절하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의 테스트에 대한 자긍심과 명예를 실추시키는 발언은 지양 부탁드립니다. 테스트의, 테스트에 의한, 테스트를 위한 ... 삼성 만세!
출시도 안한 삼성 제품 도면 부품 홍보 판매량 이런건 다 어찌 알고 다 찾아서 올려주시면서....
이런건 조용한... 읍읍..
파비스
IP 121.♡.236.244
12-01
2020-12-01 10:38:14
·
설령 물타기라하더라도 문제제기는 해야되는거고 정당하다보지만 짤원작자에게 사전양해는 구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임의로 쓴거라면 누굴 지적하기전에 자신부터 지킬걸 지키시라 하고 싶네요
duda
IP 223.♡.139.174
12-01
2020-12-01 10:39:39
·
@파비스님 그 수많은 도용짤은 재탕에 수정 각색되기 까지 하는데 왜 이 짤은 불편할까요?
왜죠?
MarshmellO
IP 182.♡.242.111
12-01
2020-12-01 10:40:53
·
@파비스님 이미 짤 원작자는 마음껏 쓰라고 했었다고 합니다만...여기서 그게 그렇게 중요한 내용인지 모르겠네요... 심지어 모공만 해도 빅서게이트 짤 잘라서 이리저리 올릴때도 이런말씀 하셨을까요?
파비스
IP 121.♡.236.244
12-01
2020-12-01 10:42:36
·
@duda님 대부분의 짤은 가공없이 쓰이고 설령 편집한다하더라도 본래 주인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죠 근데 이 짤은 누군지 특정이되고 사전양해구하는게 어렵지않고 뭣보더 이짤이 이런식으로 희화화되면 본래 주인분이 제기한 이슈가 같이 흐려지는거죠 전 대단한 실례라봅니다
@bb2님 개개인도 모두 저작권의 주체입니다 그럼 기업이 개인의 작품을 앗아가도 아무 문제가 없겠네요? 개인간에도 카피캣은 정당하지 못한 행위입니다
원작자가 기업횡포건에 맘대로 쓰라고 하셨다면 제 얘기는 아무 의미없는 말이 되어버립니다 다시말해서 사전에 양해를 구했다면 이런 시비도 없이 얼마나 풍자적인 짤이 됐겠습니까 근데 만약 허락을 구하지 않았다면 왜 최소한의 노력도 없이 그랬을까 무척 아쉽다란 얘기가 이렇게까지 저항을 받을 얘긴지 싶네요
@jacobs님 전 첫댓글부터 이게 설령 물타기더라도 문제제기가 정당하다했고 또 사전에 원작자에게 양해를 구했다면 제 댓글은 아무 의미없는 댓글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마침 밑에 원작자께서 이짤 쓰신분에게 사전에 양해하셨다는 댓글을 주셨네요 님은 대수롭게 생각지 않았는지 몰라도 원작자가 허락을 하신거잖아요 근데 뭘 적당히 하라하시는지요
삭제 되었습니다.
Karyudrian
IP 211.♡.63.74
12-01
2020-12-01 10:45:55
·
아래위로 길쭉한 폰을 왜 반으로 접어야되는지부터가 의문...
새끼발꼬락
IP 1.♡.143.144
12-01
2020-12-01 10:53:56
·
@Karyudrian님 이쁘고 공간을 줄일 수 있죠.
yuzero
IP 49.♡.68.112
12-01
2020-12-01 10:46:41
·
잘 봤는데 짤방재탕이라는 둥 원작자 허락은 맡는다는 둥 클량에서 떠도는 모든 짤방들 다 원작자 허락 맡고 올리는건가요? 이상한걸로 태클을 거시는분들이 계시네요
MarshmellO
IP 182.♡.242.111
12-01
2020-12-01 10:48:23
·
@yuzero님 물타기로밖에 안보이네요...본질은 놔두고 짤방 저작권 이야기부터 꺼내는거 보니...쩝...
본문이 이해가 안가는데, 접는건데 자꾸 접어서 문제가 생긴다고요? 진열된거 볼때 좀 찜찜했는데 그렇군요............애초에 저럴꺼면 만들지 않으면 되지만 수리만 잘해주면 괜찮은거구나........AS기간 끝나고 저래도 무상인건가요? 계속 고쳐써도 괜찮은거구나
Elen
IP 211.♡.140.176
12-01
2020-12-01 11:54:23
·
제품으로 나올수 없는 건데 나와서...;;
KeiGun
IP 168.♡.154.14
12-01
2020-12-01 12:27:53
·
음.. 아직 과도기군요... 너무 비싸기도 하지만... 폰을 모셔가면서 쓰지는 못하니.. 한동안은 패스네요... 중앙선 게이트 이전에도 있던 문제라고는 하지만.. 그 정도면 클량에도 크게 문제되서 올라왔을거 같은데... 공감게만 주로 보는 전.. 오늘 처음 알았어요 이 이슈를.. ;;;; 왜 이게 지금까지 클량에서 이슈가 안됐는지 솔직히 잘 이해는 안 가네요..;;
이 글에서도 빅서게이트 패러디한거에만 집중하는 분들도 계시고.. 그게 중요한 건 아닌거 같은데...
IP 121.♡.152.184
12-01
2020-12-01 12:38:07
·
애플이슈는 그나마 오래라도 쓴 제품에 문제 생긴건데 이건.... /samsung family out
gomjang
IP 82.♡.216.172
12-01
2020-12-01 12:56:02
·
준법기업
Seez
IP 124.♡.81.253
12-01
2020-12-01 18:30:29
·
@gomjang님
삭제 되었습니다.
barekart
IP 223.♡.146.243
12-01
2020-12-01 13:07:49
·
삼성은 뭐 역사와 전통의 AS 능력 최하층 기업이니 됐고.. 애플도 저러고 있으니 뭘 써야되는지 원 힘드네요 ㅋㅋ
예리남편
IP 5.♡.189.244
12-01
2020-12-01 13:11:48
·
애플때는 난리치시던분들이 짤방 저작권 문제로 공격하네요.ㅋㅋㅋ 현대가 저작권으로 유튜버 고소한거랑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예리남편님 질문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DB에 대해선 지식이 없어서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로만 사용할 생각입니다. 위반 내역을 기록하는 정도로 만 사용하면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Push 서비스 까지는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사람들이 Push noise에 많이 피곤해 한다고 생각합니다.) 클라우드에서 동작하는 봇으로 주요 커뮤니티 사이트를 확인하며 위반내역이 발견되면 게시판과 같은 곳에(DB) 침해 내역을 기록하여 저작권자가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패턴기반 recaptcha를 무력화하는 방법도 생각을 해 봤습니다. 비슷한 물체끼리만 군집화해서 클릭하면 2~3번 정도의 시도로 통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시작해보면 수요의 정도나 추가적인 요청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익사업 모델은 아니고 공익사업 모델이고 서버 운영비는 자비와 후원으로 운영해 볼 생각입니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피해보상 금액은 모두 저작권자에게 전달할 생각이고 변호사 선임 및 법률서비스 연동 기능도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항목이나 침해의 정도를 표시할 수 있는 기준들도 생각해 봐야 겠네요.)
예리남편
IP 5.♡.189.244
12-01
2020-12-01 14:11:31
·
@gomjang님 그게 쉽지 않을건데요. 자체 db도 없이 매칭으로만 하는거면 ai 관련해서 전문가 이상 수준이 필요하고요.
애초에 저작권 소유자가 누군지 확인이 안되기때문에 매칭해도 소용이 없을겁니다.
제가 생각하는거 보다 쉬운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제 머리속으로 돌아가는거 생각해보면 혼자서는 사실상 불가능이네요.
@예리남편님 의견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많이 생각하게 되는데요. 우선 database를 써야 할 것 같고 db를 일부로라도 사용하면서 왜 쓰는지. 효율이 어떤 것 들이 있는지. 알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기계학습 기반 유사도 평가 모델부터 시작해야 겠네요. 저작권 소유자 확인이 힘든 것도 정말 좋은 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서비스를 만들어도 홍보(영업 & 마케팅)가 되지 않으면 아무도 서비스의 존재 유무를 알 수 없을텐데요. 그래서 가장 쉽게 소유자를 확인할 수 있는 초상권에 대한 침해가 더 '시작하기 좋겠다' 생각이 됩니다. 초상권이 저작권 보다 더 민감할 수 있고 어떻게 침해 사실을 초상권 자 에게 전달 할지 생각해봐야 겠네요. 우선 공인분들(연예인)을 대상으로 해당 소속사에 보도자료 처럼 정기적으로 정리된 자료를 발송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확인된 초상권 침해가 해당 소속사와 계약관계(상업적 계약관계)가 있는지 판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소속사들은 해당 소속사 연예인들의 초상관이 무단으로 사용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텐데요. 소속사 연예인의 초상권 침해는 소속사의 매출 및 영업 이익에 큰 피해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제가 잘 정리하여 전달한다면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사례들이 쌓여서 소속사의 이익이 커진다면 제가 영업이나 마케팅에 비용을 사용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영업과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치 자연스러운 바이럴마케팅과 같은 효과이죠. 물론 신뢰는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거짓된 바이럴은 절대 하여선 안되겠죠.
그리고 불가능이 가능한 분야가 IT domain 이기 때문에 이런것을 만들면서 놀려고 합니다.
갤럭시 카페에서도 몇 달 전부터 올라왔고, 사용자들 말로는 수리기사에 따라서 무상수리 될 때도 있고, 유상수리일때도 있다더군요.
삼성이 대체적으로 서비스는 괜찮은데 폴드 모델들에 대해선 보수적입니다.
삼성은 as센터가 많으니(기사분들도 많구요) 경우의 수가 많지만
애플은 직영이 가로수길 하나라 그런것 아닐까 싶네요 가로수길 한곳만 나빠도 100%나쁜게 되버리니깐요
언론이 삼성의 눈으로 보겠다= 팩트
삼성이 최소 150명 이상의 댓글정직원이 있다=팩트
관리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죠~ 클리앙에 애플도 있다던데 삼성 정직원은 무조건 상주한다고 봅니다
저는 그저 확률을 말한것 뿐인데요...
물론 본인이 당하면 100%지만... 그건 본인의 이야기고 주변인들이 난 괜찮던데?하면 제3자에겐 특이케이스가 되버리는거니깐요...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겠죠
아무래도 표본이 적은만큼 한곳만 잘못해도 그게 확 티나니깐요
거기에 애플은 직영점이 하나밖에없고 나머지는 위탁이라 가로수길이 다른 as센터보다 낫다 라는 평이 많았는데 이번에 사건이 일어난게 가로수길이니 더 파장이 큰것 같아요
파장이 큰건지 키운건지는 알 수 없죠~
다만 as 어쩌고 하면서 굳이 삼성으로 바꾸겠다는 글이나 리플은 좀 의심하고 있습니다
삼성 A/S가 케바케면 그건 삼성의 책임 아닌가요? 애플코리아의 잘못이 애플의 잘못인 것과 마찬가지로 삼성의 책임입니다
추가: 아래 댓글들 보니 이미 사과하고 연장해주기로 한 사안이라고 하네요
로 결론나겟죠 뭐 ㅎㅎ
이걸 언론이 받아 써줄일도 없거니와 ㅎㅎㅎ
언론이 떠들지 않을거니까 이건 실제로 존재하는 일이 아닙니다.
힌지쪽에 작은 충격이라도 가해져서 접힘방향이 살짝이라도 꺽이면 바로 액정이 타격을 입는다더군요
이건 케이스고 뭐고 다른 차원 문젭니다. 힘을 받을만한 행동 자체를 하면 안되고 모시며 써야하는폰
어느날 아침 아내가 그러더군요 "오빠 이거 접힐때 뭔가 느낌이 이상해"<-떨군후 였던거
바로 가운데 줄이 쫙 ...
3D tv 마냥.....
아직은 완성도가 떨어지고.....
필요한가? 싶은 (써본분들은 극찬 한다는데....폴드 는요)
삼성 답네요.
원작자에게 허락을 받고 사용했겠죠? ㅎ
모든 짤방에 지적하세요?
자유롭게가 이거까지 포함한건지 궁금하네요.
S/W 배포해서 지유롭게 싸도 되요가.. 수정해서 자기거처럼 배포하라가 포함된건지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죠.
모든 짤방에 지적하세요?
어떻게든간에 애플 빅서게이트
물타기하려는 의도가 느껴지네요
삼성쉴드는 치고싶고 내용반박은 못하겠고
뭐라도 꼬투리잡아서 물타기 해보려고 원작자 의사따위는 무시하고
재탕지적하는게 더 눈쌀 찌푸려 지는군요.
넓적한것과 길쭉한것의 차이이려나요?
여튼 이제 플립은 사망각이네요.
이미 한번 광풍 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뭔가 빅서게이트 짤방 재탕도 그렇고...좀 구리네요.
이 이슈 자체는 꽤나 전부터 이미 논란이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어제부터 다시 정리되서 유행이 도는게
좀 웃기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제가 삼성을 옹호한다. 애플을 비판한다.가 아니라 좀 웃겨요.
결국 양자 실더들이 열일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랄까요?
(심지어 빅서게이트 짤방을 재활용하는 것도 그렇고...)
거기다 서비스센터에서 저런 대우를 당한 뒤에 올라온 글인게 중요하겠죠...
달리 저런 짤을 활용한건 아니겠구요
그런 이슈를 알면서도 출시하고 광고하고 파는 삼성에 대한 비판보다는 그림에만 집중을 하시네요..
여성분들에게 인기 많다는 글과 댓글은 자주 봤습니다~
그저 열일하는 팬보이들의 느낌이 들었을 뿐 저런 비판이야 당연히 소비자 측면에서 긍정적이죠.
애플 때도 긍정적인 부분 때문에 애플을 깠죠
확실히 둘다 욕먹어야 하는 상황인데
빅서게이트 이미지를 재탕하면서
“삼성도 이런데 뭐!” 이렇게 보여질수 있을것 같아 보입니다.
삼성은 뭐라도 더 낫다 라는걸 보여주고 싶으니 무리수를 두는 거고요.
애플팬이 만들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삼성도 똑같다. (발언 등의) 증거는 없다. 이런걸 말하는 느낌이 드네요.
그와는 별개로 저정도로 쉽게 저런 현상이 생긴다면 그 테스트도 실패한거 같네요.
실제 발생한 캡쳐 보기전 까지는
이게 진짜 라는거야 아니라는 거야 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게 첫 생각 이였네요
짤이야 어떻게든 활용될수 있고 서비스센터에서 당한 일이니 활용하기 더 쉬웠겠죠..
서비스센터의 대응과 제품 이슈가 여기선 중요 이슈가 아닐까요?
이걸 애플팬이 만들었는지 뭔지 알지도 못할 일에 편가르기 하지 마시구요
근데 '애플팬'인지는 오렌지쿠키님 의심이구요~
가로수길 사건 때 삼성팬이 만들었다는 의심은 아무도 안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근데 위의 것은 패러디다 보니 원본을 차용은 했는데 뭔가 중간에 빼먹은 같기도 하고요.
달을 제대로 못가르키는거 같아서요.
애플팬 이라는 단어를 쓴게 잘못한거 같네요.
뭔가 내용 전달을 잘 못하고 있다 좀 의도가 있는건가 하는 생각이 먼저 들게 되었다 라는 생각입니다.
사실 전달을 위해 작성한것일텐데 오히려
이게 진짜야(as의 발언) 아니야 라고 헛갈ㄹㅣ게 되네요.
왜 수리 안하면 안된다고 as에서 그런거지
20만원 할인 해준다고 했다가 다시는 오지 말라고 했다가...
뭔가 앞뒤가 없어서 더 그렇게 보이네요.
그냥 발언만 보여줄려고 한것 같은거죠
빅서게이트때랑 느낌이 좀 다른건가도 싶네요.
인기 있다 인기 있다 잘팔린다. 글을 너무 많이 봐서요
우리의 테스트에 대한 자긍심과 명예를 실추시키는 발언은 지양 부탁드립니다.
테스트의, 테스트에 의한, 테스트를 위한 ... 삼성 만세!
그래봐야 빅서게이트 안사라지죠
설사 애플팬이 만들었다고 칩시다. 그게 중요한가요 이 사안에서? 사실인지, 왜곡이 있었는지 여부만 따져보면 되는 거지 애플 삼성 따질 필요는 없습니다
+ 아래 내용 보니까 이미 사과하고 연장해주기로 한 사안이네요. 그럼 말씀대로 의도가 보이는게 맞네요. 확인해보지 않고 댓글 달아서 죄송합니다.
이런건 조용한... 읍읍..
만약 임의로 쓴거라면 누굴 지적하기전에 자신부터 지킬걸 지키시라 하고 싶네요
왜죠?
근데 이 짤은 누군지 특정이되고 사전양해구하는게 어렵지않고 뭣보더 이짤이 이런식으로 희화화되면 본래 주인분이 제기한 이슈가 같이 흐려지는거죠 전 대단한 실례라봅니다
원작자가 맘껏 쓰라는건 짤 본래의 의도로 쓰라고 하신거겠죠
원작자 짤로 애플 삼성만 브랜드만 달라졌지..
소비자가 저렇게 당햇다고 짤 이용하는거자나요.. 애플깔떄만 써야되는 짤인가요?
하지만 이 경우는 특정이 너무 쉽잖아요
또 삼국지짤은 놀이수준의 짤이지만 이 원작짤은 한 기업의 부당한 대응에 문제제기하는 무거운 의미를 담은 짤인데 삼국지짤처럼 가볍게 취급할 일인가요?
보라는 내용은 안보고 엉뚱한걸로 물을 타시네요...
기업횡포가 주요 포인트 아닌가요?
그게 아니면 그게 애플이 그토록 혐오하던 카피캣일 뿐입니다
원작자가 기업횡포건에 맘대로 쓰라고 하셨다면 제 얘기는 아무 의미없는 말이 되어버립니다 다시말해서 사전에 양해를 구했다면 이런 시비도 없이 얼마나 풍자적인 짤이 됐겠습니까 근데 만약 허락을 구하지 않았다면 왜 최소한의 노력도 없이 그랬을까 무척 아쉽다란 얘기가 이렇게까지 저항을 받을 얘긴지 싶네요
문제의 짤도 본래 의미대로 썼다면 아무 문제가 없다고 제가 계속 얘기하고 있는건데요?
무리수를
https://namu.wiki/w/요코야마%20미츠테루%20삼국지
적당히 하세요
빅서 게이트 터졌을 때 저 여자 짤 가지고
사람들이 공격했나요 ?
차라리 메세지에 대한 반박을 하시든가요
참 희한하네요
이게 또 삼성 이야기니까
댓글이 이런식으로 돌아간다는게 참 우습네요
빅서 게이트만큼 실제로 한말이 개판인데
엉뚱한 곳을 일제히 가르키고 있네요
"일제히"가 포인트 네요.
마치 짠 것 마냥 내용 반박없이 재탕으로 꼬투리잡아 물타기 하려는 모습이 참 ㅋㅋ
심지어 원작자는 자유롭게 사용하랬는데 말이죠
마침 밑에 원작자께서 이짤 쓰신분에게 사전에 양해하셨다는 댓글을 주셨네요 님은 대수롭게 생각지 않았는지 몰라도 원작자가 허락을 하신거잖아요 근데 뭘 적당히 하라하시는지요
클량에서 떠도는 모든 짤방들 다 원작자 허락 맡고 올리는건가요?
이상한걸로 태클을 거시는분들이 계시네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작성자가 분명한 짤을 이렇게 사용하는거에 대해 반감이 있는거 당연한거 같은데요.
물론 작성자가 오케이 할수도 있지만 굳이 현재 진행중인 한 이슈에 사용되고 있는 정성이 들어간 컨텐츠를 이렇게 사용하는게 좋아 보일 이유는 없죠.
가장 의문인건 20만번 테스트 같은거 할땐 괜찮고 왜 소비자가 사서 쓰면 이러는거죠?ㅋㅋㅋ
/samsung family out
불량보다 템플릿 자체가 더 불편한 분들이 많네요.
왜 플립은 많은거죠?ㄷㄷ
알게모르게 디스플레이 품질 차이를 준 건지..
근데 무상 수리 해주기로 결론이 난 건이라 이제 와서 열심히 이슈화 하셔봤자 빅서 게이트 묻기엔 힘들 거 같네요 ㅠㅠ
소비자 몰아가면 안 된다고 열변을 토하는 분 치고는 좀 이해가 안 가는 행태셔가지구요
이런 거야 말로 분쟁을 유도하는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 식의 글 아닌가요?
- 원작자가 그림 퍼가도 된다고 하지 않았나요?
그러니 큰 문제는 없지 않을까요?
워낙 원작자의 글과 그림이 좋아 내용 전달하기 쉬우니 폴드 중앙선 게이트로 마음 상한 유저들중 한명이 저거다 싶어서 가져다 쓴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원글 가공까지 허락을 했는지는 모르겠네요)
+ 원작자님이 위에 수정 및 퍼가기
허용하셨네요
쯔양처럼 뒷광고 논란이 생기기 전에 이미 사과하고 끝난걸 나중에 이슈되니까 다시올리는거랑 다를바 없어보이네요
무관용 원칙(無寬容 原則) 또는 제로 톨러런스 폴리시(영어: zero-tolerance policy)는 사소한 규칙 위반에도 관용을 베풀지 않는 원칙 혹은 정책을 말한다.
Source : https://ko.wikipedia.org/wiki/%EB%AC%B4%EA%B4%80%EC%9A%A9_%EC%9B%90%EC%B9%99
진열된거 볼때 좀 찜찜했는데 그렇군요............애초에 저럴꺼면 만들지 않으면 되지만
수리만 잘해주면 괜찮은거구나........AS기간 끝나고 저래도 무상인건가요? 계속 고쳐써도 괜찮은거구나
중앙선 게이트 이전에도 있던 문제라고는 하지만.. 그 정도면 클량에도 크게 문제되서 올라왔을거 같은데...
공감게만 주로 보는 전.. 오늘 처음 알았어요 이 이슈를.. ;;;;
왜 이게 지금까지 클량에서 이슈가 안됐는지 솔직히 잘 이해는 안 가네요..;;
이 글에서도 빅서게이트 패러디한거에만 집중하는 분들도 계시고.. 그게 중요한 건 아닌거 같은데...
/samsung family out
'저작권 권리 침해 자동알림 서비스 + @'
[수정 - 추가]
아. 제가 '알림 서비스'라고 하였네요.
'확인 서비스' 또는 '정기 메일 발송' 서비스라고 해야겠네요.
만약 push 알림에 대한 수요가 생기면 그 때 고민을 해봐야 겠습니다.
질문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DB에 대해선 지식이 없어서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로만 사용할 생각입니다.
위반 내역을 기록하는 정도로 만 사용하면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Push 서비스 까지는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사람들이 Push noise에 많이 피곤해 한다고 생각합니다.)
클라우드에서 동작하는 봇으로 주요 커뮤니티 사이트를 확인하며 위반내역이 발견되면 게시판과 같은 곳에(DB) 침해 내역을 기록하여 저작권자가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패턴기반 recaptcha를 무력화하는 방법도 생각을 해 봤습니다. 비슷한 물체끼리만 군집화해서 클릭하면 2~3번 정도의 시도로 통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시작해보면 수요의 정도나 추가적인 요청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익사업 모델은 아니고 공익사업 모델이고 서버 운영비는 자비와 후원으로 운영해 볼 생각입니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피해보상 금액은 모두 저작권자에게 전달할 생각이고 변호사 선임 및 법률서비스 연동 기능도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항목이나 침해의 정도를 표시할 수 있는 기준들도 생각해 봐야 겠네요.)
애초에 저작권 소유자가 누군지 확인이 안되기때문에 매칭해도 소용이 없을겁니다.
제가 생각하는거 보다 쉬운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제 머리속으로 돌아가는거 생각해보면 혼자서는 사실상 불가능이네요.
의견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많이 생각하게 되는데요.
우선 database를 써야 할 것 같고 db를 일부로라도 사용하면서 왜 쓰는지. 효율이 어떤 것 들이 있는지. 알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기계학습 기반 유사도 평가 모델부터 시작해야 겠네요.
저작권 소유자 확인이 힘든 것도 정말 좋은 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서비스를 만들어도 홍보(영업 & 마케팅)가 되지 않으면 아무도 서비스의 존재 유무를 알 수 없을텐데요.
그래서 가장 쉽게 소유자를 확인할 수 있는 초상권에 대한 침해가 더 '시작하기 좋겠다' 생각이 됩니다.
초상권이 저작권 보다 더 민감할 수 있고 어떻게 침해 사실을 초상권 자 에게 전달 할지 생각해봐야 겠네요.
우선 공인분들(연예인)을 대상으로 해당 소속사에 보도자료 처럼 정기적으로 정리된 자료를 발송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확인된 초상권 침해가 해당 소속사와 계약관계(상업적 계약관계)가 있는지 판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소속사들은 해당 소속사 연예인들의 초상관이 무단으로 사용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텐데요.
소속사 연예인의 초상권 침해는 소속사의 매출 및 영업 이익에 큰 피해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제가 잘 정리하여 전달한다면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사례들이 쌓여서 소속사의 이익이 커진다면 제가 영업이나 마케팅에 비용을 사용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영업과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치 자연스러운 바이럴마케팅과 같은 효과이죠. 물론 신뢰는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거짓된 바이럴은 절대 하여선 안되겠죠.
그리고 불가능이 가능한 분야가 IT domain 이기 때문에 이런것을 만들면서 놀려고 합니다.
저는 문자기반 기계학습 경험이 있는데요.
저작물에 대한 분류 기준도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Text(글), 그림(image), 사진(picture), 음악(music), ...
역시 이미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https://www.copyright.or.kr/education/educlass/learning/what-the-copyright/definition/index04.do)
하지만 저는 우선 해당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제가 생각하는 저작물에 대해서 기준을 정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뭔짓을 해도 충성스런 고객님들이
이렇게 나서서 실드도 쳐주고 싸워도 주고 하니까요.
아 물론 일부 내용은 과장됐고 증거는 없습니다.
메세지가 아닌 다른 내용으로 공격하시는 분들...
삼성도 애플이나 다를바 없어 보이는데 ㄷㄷㄷ
삼성은 병맛을 실천했다가 논란이 되니 AS로 해주기로 한것 같은데요... (댓글 중에 그런 내용이 보여요)
AS결론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굳이 애플AS문제 짤방을 써야했냐? (삽질은 했지만 해주는쪽으로 결론 난 건에서)
하는 얘기는 나올 수 있을법 합니다.
전 댓글 보기 전에도..
삼성이 플립Z에서 병맛짓은 했는데..
애플이나 삼성이나.. 라는 느낌이 들 수 있게 굳이 저 짤을 넣어야했나..
없는게 오히려 더 메시지가 강했을거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성처럼 뭔가 보상을 해준것도 아닌
애플주제에 뭔가 빅서게이트 물타기용이라는 느낌이 너무드네요
몇년 지나면 개선될텐데 그 전까지 계속 이런식으로 밀고 나갈걸요.
그리고 소비자보호법이 개선되어야 합니다. 소보원이 기업에게 보상을 강제할 수 있는 수단이 있어야 합니다.
애플이든 삼성이든 법 한도 내에서는 마진을 추구할테니...
삼성 까는건 좋은데 굳이 빅서 짤을 써서 빅서 게이트를 약하게 만들 필요는 없었는데 말이죠.
이거봐라 삼성도 똑같다 그러니까 그냥 신 맥북 사서 써라 라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이렇게 또 우리는 개돼지가 되어갑니다.
이럴 시간에 애플한테 항의 메일이나 한 통 더 쓰는게 들고있는 아이폰 as 퀄리티 올리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