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이 없어지겠군요. 19

2020-12-01 01:53:50 수정일 : 2020-12-01 14:08:48 122.♡.128.151
네오다늄

현재 유통 되는 액상이

30ml(니코틴 9.9mg)-3만원 60ml(니코틴3mg)-3만원 인데

 

아마 지금까지는 담배법이 개정 되지 않아서

특정 니코틴을 제외한 니코틴에는 담배세가 없었을 겁니다.

 

이번에 기재위에서 담배의 정의를 바꿔서 기존 유통되는 니코틴 포함 된 전자담배의 거의모든 액상(tfn니코틴 제외) 에 현재 연초 담배에 들어가는 세금들이 붙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쉽게 말하면 현 전자담배 액상은 무세금으로 판매 했지만

개별소비세에서 담배의 정의 개편으로 액상 또한 연초와 같은 정의에 포함 되어 같은 세금을 낸다정도 되겠네요.

 

세금이 미포함 가격인것은 처음 알게된 사실이네요.

 

세금을 내는 것은 좋은데 좀 비싼? 감이 있는듯 하네요.

 

 

• 문제시 수정 및 삭제 하겠습니다•



eu



3줄 요약

-현재 전담 액상은 담배취급을 안받는 니코틴을 사용

-기재위 법안 = 담배라는 정의에 합성니코틴 제외한 모든 니코틴 = 담배로 취급하는 개정안 본회의 부의

- 언론에서 액상 세금 현행 유지 =어제 가결된 내용은 담배정의 확장, 니코틴에 대한 세금만 1ml당 370원,담배정의 확장으로 인하여 다른 담배관련세금도 다 내게되면 30ml에 세금 5만4천원 입니다.



언론 : 전담 세금 유지된다.

사실 : 전담의 세금은 유지된다, 하지만 전자담배가 담배로 정의 되어 연초에 부과되는 세금이 액상에 그대로(ML당 가격에) 부과 되므로 의미는 없다.

네오다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얼음꿀차
IP 1.♡.118.36
12-01 2020-12-01 01:55:30
·
싸제 액상전담 싹 죽이고
릴이나 아이코스 류 같은
대기업 물건들만 남기려는 각이죠.

크게 보면 KT&G 의 릴 하나만 살아남는 각?
asdf2838
IP 183.♡.176.106
12-01 2020-12-01 02:01:10
·
어쩐지 전담 매장하는걸로 보이는 어떤 사람이 정부욕을 엄청 하더군요.
TKoma
IP 121.♡.54.146
12-01 2020-12-01 02:18:06
·
이렇게 무자비하게 하는건 대기업 수작질이겠죠
한때 유저로써 기분 더럽네요
심루까
IP 115.♡.202.12
12-01 2020-12-01 02:24:04
·
60ml 13만원이면 말이 안됩니다. 외국대비 10배에요. 저렇겐 못팔것 같은데요 가짜뉴스 아닌가 ㄷㄷ
사랑스런사랑니
IP 211.♡.217.158
12-01 2020-12-01 02:31:27
·
@심루까님 / 네 댓글로 달았지만, 니코틴 용액이 농도 100%라는 가정하에서 0.05mg 니코틴 함유한 담배에 붙는 세금 그대로 곱해서 나온 결과이니 당연히 말이 안되는 것이죠. 농도 100% 짜리 니코틴 용액을 만들기도 쉽지 않지만, 실제 유통도 하기 어렵습니다.)
jongwooh
IP 222.♡.176.229
12-01 2020-12-01 03:43:56 / 수정일: 2020-12-01 03:44:30
·
@사랑스런사랑니님 100% 니코틴 용액이면 피부에 뭍어도 치사 가능한 독약일걸요??
네오다늄
IP 122.♡.128.151
12-01 2020-12-01 13:56:51
·
조금 더 알아보고 수정하겠습니다.@심루까님
사랑스런사랑니
IP 211.♡.217.158
12-01 2020-12-01 02:27:01 / 수정일: 2020-12-01 02:29:53
·
니코틴 함량 대비로 세금 매긴 것이라서, 사실 기재부의 저 논리를 무력화할 방법이 없죠. 니코틴 함량 대비 담배에 붙는 세금을 고스란히 동일하게 전자담배 악상의 니코틴 농도에 붙인 것이니까요. 저대로 집행은 안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기는 하지만, 아마 상당히 높은 수준에서 세금이 결정되는 것은 불보듯 뻔합니다. (전자 담배 액상이 니코틴 농도 100%은 아니니 당연히 내려 가겠죠, 저건 100으로 계산한 것이니까요. 수입 업자들이 바보도 아니구요. 일반 담배의 니코틴 함유량은 한개피에 0.05mg 입니다. 거기에 붙는 세금을 기준으로 해서 니코틴 용액이 100%라고 가정하면 위의 계산이 나옵니다. 즉 해당 계산은 틀린 것이고 가짜뉴스에 해당합니다.)
유소년
IP 180.♡.217.20
12-01 2020-12-01 21:19:15 / 수정일: 2020-12-01 21:22:03
·
@사랑스런사랑니님 가짜뉴스 아닙니다. 니코틴 용액 1ml 당 세금이 1800원이고 30ml면 5만4천원 맞습니다. 뭐가 틀리다는 건지요? 알지도 못하면서 가짜뉴스라고 뇌피셜이네요.

소매판매용 니코틴 용액은 농도가 10mg/ml 이하로 규제되어 있고, 니코틴 함량을 알아내 과세하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농도에 관계없이 니코틴 용액은 무조건 1ml당 1800원씩 과세합니다.
사랑스런사랑니
IP 211.♡.217.158
12-01 2020-12-01 21:38:23
·
@유소년님 / 니코틴 함량을 알아내는 게 불가능하다구요? 니코틴 원액이라고 불리는 용액에 함량이 있습니다. 그걸 어느 정도 비율로 섞었느냐에 따라서 함럄은 나오게 됩니다 과학적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기재부에서 해당 부분 연구 영역 진행할 때 이런 논리로 나오는 것 같던데요. 근데 1ml를 1mg으로 계산한 것부터가 사실 착오인데 말입니다. 왜 가짜뉴스라고 하는 지는 그런 계산이 올바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유소년
IP 180.♡.217.20
12-01 2020-12-01 21:42:19 / 수정일: 2020-12-01 21:47:41
·
@사랑스런사랑니님 전자담배 액상 직구했을 때 세관에서 포장 다 뜯고 시약 찍어서 니코틴 함량 알아내 과세합니까? 전자담배 액상 살 때마다 연구실 가져가요? 현실적으로 함량에 따라 과세할 방법이 없기에 니코틴 용액은 함량에 관계없이 용액 부피기준(ml)으로 과세하는 겁니다.

그리고 전자담배 업계나 유저들이 말하는 mg이라는 단위는 실제로는 농도단위 mg/ml(=0.1%)를 줄여 쓰는 것입니다. 본문에서 말하는 건 30ml 액상에 니코틴 9.9mg이 들어있다는 게 아니라구요. 실제로는 니코틴 300mg이 들어있다는 말입니다.

본문은 가짜뉴스가 아니며, 본인은 계산도 할 줄 모르면서 어처구니 없게 가짜뉴스 운운하시는지요.
lvdo
IP 121.♡.192.68
12-01 2020-12-01 03:43:46
·
기존 액상도 무세금이 아닌 걸로 압니다(예전엔 니코틴 함량으로 액상 가격이 달라지지 않았죠, 그 후 정부에서 니코틴 개인구입/직구 금지시키며 세금 왕창 먹였고). 80ml에 2만원짜리 주문제조액상으로 근근이 버티고 있는데 말이죠. 줄기니코틴은 제외라면 그나마 더 버티겠지만... 니코틴 직구 금지부터 세금 차근차근 올려가는 걸 겪으니 할 수 있는 것도 없고 허탈하네요. 국가가 제대로 된 연구도 관점도 부재하고 시종일관 연초를 피우도록 종용하고 언론조작하는... 연초로 인한 막대한 의료비로 건보공단은 망할 겁니다. 건강한 연초 대체제가 사회에 얼마나 기적 같은 일인지 좀 적극적으로 좀 깨달아라... 활성화해도 모자랄 판에... 아오!!!!
핫산V4
IP 39.♡.24.10
12-01 2020-12-01 05:12:15
·
기존 액상도 세금 붙습니다...
예전엔 직구라도 됬는데 아예 막아버리고 세금 올리고 이번엔 그냥 없애려 하고...
네오다늄
IP 122.♡.128.151
12-01 2020-12-01 13:46:22
·
아 기존 액상도 부가세 이외의 세금이 있었군요@핫산V4님
diffstar
IP 211.♡.173.250
12-01 2020-12-01 06:00:24
·
진짜 어처구니 ...참나...
센챠
IP 110.♡.58.183
12-01 2020-12-01 07:14:49
·
그냥 액상전담이 유통되는게 싫은듯..
두리하나
IP 175.♡.22.77
12-01 2020-12-01 07:43:41
·
가짜 뉴스같은요?
네오다늄
IP 122.♡.128.151
12-01 2020-12-01 13:35:06
·
조금더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두리하나님
삭제 되었습니다.
bangse25
IP 121.♡.29.159
12-01 2020-12-01 09:18:20
·
억울해서라도 안피고말죠.펴봐야 좋은것도 아니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