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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공원

빅서게이트, 사람 바보 취급하는 애플 코리아 986

2576
인류의천적
182,520
2020-11-26 04:51:51 수정일 : 2020-11-28 01:47:53 125.♡.226.36

+

현재 이 문제에 대한 국민 청원을 요청했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CTm0Dh


* * *


제가 지난 저녁에 겪은 황당 사건을 공유드립니다.

좀 길지만 꼭 한번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너무 길었네요 감사합니다

부디 여러분은 애플 케어 하세요!! <-농담입니다!! 저는 현재 애플 청산을 고민중이에요



+

그리고

저는 엔지니어분이나 매니저분이 잘못했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저렇게 시킨 사람이 있겠죠.



+

국민청원 위치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CTm0Dh




이 긴 내용을 봐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인류의천적 님의 게시글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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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리피터
IP 220.♡.246.104
11-26 2020-11-26 04:57:44
·
이렇게까지 게시물을 만드신 노고를 치하드리며,
얼마나 빡치면 이런 수고까지 감내하실까 생각되어
저까지 빡치네요.
꼭 크게 크게 이슈되서 합당한 보상받으시길 바랍니다.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4:59:00
·
@해리피터님 제 맥북은 부쉈는데 보상을 어떻게 받겠습니까? 그냥 제가 겪은 부당함을 널리 알리고 싶을 뿐이에요
꼬순내
IP 1.♡.69.51
11-26 2020-11-26 07:48:50
·
해리피터님// 계속 선례가 되서 다른 애플 유저들도 좋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인들 애플에 쓰는 돈이 얼만데 스토어 한개 서비스가 이게 먼지 ㅡㅡ
SNIPER
IP 223.♡.162.78
11-26 2020-11-26 08:34:32 / 수정일: 2020-11-26 11:27:20
·
@인류의천적님
에휴.. 힘내세요.. 직영 서비스 센터가 들어왔음에도 어디 시골 동네 구멍가게만도 못 한 개쓰레기 A/S 퀄리티는 여전하네요.

저도 애플 제품을 여러대 사용하고 있지만.. 고장나면 갖다버리는 게 낫다는 결론이었습니다. 이런 쓰레기같은 새끼들 다시봐도 스크롤하는 내내 열이 뻗치네요.
아틀란타
IP 223.♡.162.247
11-26 2020-11-26 10:12:22
·
@해리피터님
읽는 내내 열받 네요..
애플 코리아 말고 애플.
죽어라 스티브좁쓰.
귀여운니모
IP 1.♡.120.31
11-26 2020-11-26 11:01:05 / 수정일: 2020-11-26 11:01:45
·
@해리피터님 앱등이지만 제가 생각해도 한국 애플 서비스 진짜 답없네요....
파란하늘이좋다
IP 115.♡.130.13
11-26 2020-11-26 12:26:20
·
@인류의천적님
지금 영어만 가능한 매니저가 있으니 죄송하다 양해를 구한다고 말해야 정상이죠
규정은 규정이고 응대 태도가 많이 잘못되었네요
이런 잇슈 자체가 기업입장에서는 더 큰 손실이라는걸 모르다니...
직원교육문제 < 애플코리아 문제 < 한국 소비자법 문제 < 애플본사 문제
soulianh
IP 223.♡.33.14
11-26 2020-11-26 13:13:25 / 수정일: 2020-11-26 13:19:03
·
공감 많이 누르는 편 아닌데, 2002번째 공감은 제가 눌렀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한조원챔
IP 221.♡.30.193
11-26 2020-11-26 04:57:59
·
고생 많으셨습니다. 한국에 지니어스가 들어와도 달라지는건 없군요.
dvpxsodium
IP 222.♡.168.215
11-26 2020-11-26 05:04:46 / 수정일: 2020-11-26 05:05:13
·
@한조원챔님 제가 단언코 말씀드리는데 한국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의 지니어스들은 사용자나 앱등이보다도 잘 모르는 얼간이들입니다. 이웃나라 지니어스보다 실력이 형편 없어요.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06:11
·
@dvpxsodium님 지니어스가 문제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문제지.
dvpxsodium
IP 222.♡.168.215
11-26 2020-11-26 05:19:21
·
@인류의천적님 애플코리아가 문제인 건 맞습니다.

문제있는 회사에 문제있는 직원들 이게 제일 정확할 겁니다.
MurderFucker
IP 223.♡.165.198
11-26 2020-11-26 05:30:59 / 수정일: 2020-11-26 05:40:03
·
지니어스들 ㅈ도 몰라요
본토도 마찬가지구요 유튭 찾아보면 우리나라하고 별반 차이 없습니다.
맥북내부 선 빠져있는거 확인도 안하고 보드바꿔야 된다고
진단 내리는곳이 지네들이 말하는 자칭 “지니어스” 수준입니다.
간단한 고장도 문제 많은것 처럼 뭣 모르는 소비자들 속여서
새제품 구매 유도 하는게 내부 지침으로 있는거 다 까발려져서
미국도 as관련 법 바꾸려고 난리도 아니죠.



관련영상입니다
바람처럼스쳐가는
IP 203.♡.212.22
11-26 2020-11-26 07:04:48
·
@MurderFucker님
정말 "지니어스" 네요 ㅋㅋㅋ
병맛
IP 118.♡.93.154
11-26 2020-11-26 07:49:31
·
@한조원챔님 지니어스 가 아니고 이디엇 이네요 완전
xero
IP 203.♡.171.73
11-26 2020-11-26 09:38:22 / 수정일: 2020-11-26 09:52:20
·
@dvpxsodium님

다들 코리아만 찾는 거 너무 웃겨요. 국내 기업이 미국이나 중국에서 문제 일으키면 해당 지사가 문제라고들 하실 건가요? 애플 스토어가 애플 코리아에서 독자적으로 냈나요? 들어온지 몇 년이 지났는데요. 왜이리 애플에게만 관대한지들 원.

애플'코리아'가 아닌 '애플'이 문제입니다
피가끓는다
IP 14.♡.241.2
11-26 2020-11-26 10:31:50
·
병맛님// 퍼킹 이디엇 이요 ㅎㅎㅎ
SDuck
IP 118.♡.22.147
11-26 2020-11-26 04:58:01
·
잘 봤습니다. 한 게시글로 올려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보고 공감해주실 것 같아요!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4:58:22
·
@SDuck님 어휴 용량제한때문에... 혹시 외부 이미지 어떻게 삽입하시는지 아시나요?
SDuck
IP 118.♡.22.147
11-26 2020-11-26 05:00:15
·
@인류의천적님 Imgur 같은데 올리셔서 링크따시면 될 것 같아요.
추가요금
IP 125.♡.218.201
11-26 2020-11-26 04:59:10
·
아휴....얼마나 화가 나시겠습니까.... 애플코리아는 우리를 호구 취급하는게 분명하네요...
pigafoto
IP 61.♡.42.223
11-26 2020-11-26 07:56:02
·
@추가요금님 애플코리아 뿐만 아니라 그전 엘렉스 시절에도 그랬죠. 애플은 항상 그렇습니다.
Wooju
IP 118.♡.253.246
11-26 2020-11-26 05:00:13
·
깊은 빡침이 몰려오네요...저도 맥프레2014이용자라....
레미니
IP 74.♡.83.99
11-26 2020-11-26 05:00:22 / 수정일: 2020-11-26 05:04:01
·
본인 일이신가요? 화가 많이 나신것 같네요.
사람을 개무시하는 회사들은 망해야합니다.
근데 더 이어없는건 다른나라였으면 원만하게 해결됬을거라는거죠.
도대체 애플 코리아 왜저러나요.

웃긴건 미국에선 삼성이 저렇거든요.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16:32
·
@레미니님 제가 겪은 일이에요. 만화로 바꾸면서 과장은 좀 있었을지언정 거짓은 하나도 없습니다.
다크메시아
IP 125.♡.67.62
11-26 2020-11-26 05:00:43 / 수정일: 2020-11-26 05:01:51
·
이거 본인이 겪은 일인거죠?

이건 분명히 기사화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얼마전 맥프레 디스플레이가 갑자기 나가서 가져가니 60만원 달라더군요. 망연자실해서 집에 가져와서 자가수리했습니다. 소비자가 흑우가 아니라는걸 보여주고 싶네요.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05:41
·
@다크메시아님 제가 어제 겪은 일입니다
굿샷
IP 121.♡.137.163
11-26 2020-11-26 07:04:27
·
@다크메시아님

혹시 실례가 아니면 어떻게 디스플레이 고치셨는지 알수 있을까요?

저는 한줄 세로로 갑자기 나간 증상이 생겼네요..
다크메시아
IP 211.♡.159.139
11-26 2020-11-26 10:51:47
·
@굿샷님디스플레이 연결 커넥터를 뺐다가 꼽으니 나오더군요....
YoMo
IP 175.♡.10.154
11-26 2020-11-26 12:08:42
·
다크메시아님// 어!? 이거 저도 동일하게 겪은 현상입니다. 디스플레이가 안나와서 가로수길에 가져갔더니 거금을 주고 수리해야 한다고 해서 그냥 가지고 왔는데 집에서 외장 디스플레이포트 연결하니 정상으로 돌아왔고, 아직도 잘 쓰고 있습니다. 그게 벌써 2년 이상 지난 일입니다. 2015 15인지 MBP 입니다.
/Vollago
Sinkhole
IP 175.♡.45.107
11-26 2020-11-26 05:00:45
·
저라도 부쉈을 거에요
미깡v
IP 175.♡.31.34
11-26 2020-11-26 05:01:13
·
응원합니다
특급질풍
IP 223.♡.79.4
11-26 2020-11-26 05:01:26
·
솔직히 애플 코리아도 문제지만, 저 직원들의 마인드도 정말 뭐같네요...
말하는 꼬라지 하며, 애플 직원이라는게 무슨 벼슬이라도 되는 마냥.... 에휴...
InFinity
IP 59.♡.86.142
11-26 2020-11-26 05:04:26 / 수정일: 2020-11-26 05:12:45
·
@특급질풍님 자율권이 없으니 철저히 가이드라인에만 따르고

가이드라인에 의존하다보니 유도리가 없는게 문제입니다.

사실상 모든 인력을 플로우차트로 대체해도 될걸요


그나저나 아마 어느정도 트러블슈팅이 되고, 이슈들이 쌓이면

아무도 모르게 조용히 애플에서 교체 프로그램 낼텐데

그냥 부셔버린건 좀 아깝네요.

항상 그래왔거든요. 스테인게이트도 그렇고

어물쩡 넘어가는 이슈들도 몇개 있지만

나중에 조용히 교체 프로그램을 올리곤 합니다.


애플 본사에서 아직 인정을 안한 결함을 일개 애플 코리아가

선뜻 인정하고 애플측 결함입니다 교체해 드릴게요

이게 불가능하거든요.


그리고 이경우는 애플케어가 있다고 하더라도

별다른 도움은 안되었을겁니다.

2014년형인데 케어먹여봤자 최종 3년 보증으로

연장되니깐요.

또한 애플케어와는 별개로 “메인보드 보증”의 경우

국내법이 우선해서 2년간 보증되기 때문에 애플케어가 무조건

해답은 아니에요.
KRCDE
IP 223.♡.216.93
11-26 2020-11-26 05:06:51
·
@특급질풍님 전제가 고객잘못으로 대화 시작이니 화가 안나는게 성인군자죠 ㅋㅋ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18:46 / 수정일: 2020-11-26 06:17:29
·
@InFinity님 알아요. 좀 참았으면 제가 이득을 봤을지도 몰라요. 제가 화난건 수리비 50만원보다는 ... 저도 모든 상황을 다 알고 있는데 (요즘 세상이 어떤 세상이에요?) 마치 아무 일도 없이 평화로운양 응대하는 것 때문이었어요... 심지어... "저라면 제 잘못이었다고 생각할거에요! ^^" 이런 자기기만적인 말을 듣고 그냥 다 때려치자고 생각했어요.

+
아마 “네 이 문제는 현재 본사에서 연구중이니 수리 맡기시면 돈드니까 안급하시면 좀 기다려 보는걸 추천드려요” 이랬으면 어땠을까요. 제품의 문제를 어떻게 완벽하게 막을 수 있겠어요? 하지만 어떻게 응대하는지는 하기 나름이잖아요. 하지만 그들의 대응은 하나같이 정직하지 못했어요.
달려옹
IP 59.♡.50.103
11-26 2020-11-26 06:53:09 / 수정일: 2020-11-26 06:53:49
·
@인류의천적님 네 이 문제는 현재 본사에서 연구중이니 수리 맡기시면 돈드니까 안급하시면 좀 기다려 보는걸 추천드려요” 이랬으면 어땠을까요 이렇게 하면 나중에 천적님께서 그때 직원이 이랬다면서 책임지라고 하면 이 직원이 책임져야 할껍니다...저기는 희망을 주는 말을 안하더라구요..
크롬의전차
IP 223.♡.215.40
11-26 2020-11-26 07:22:48
·
@달려옹님 어느 회사든 말단 직원이 그런 약속을 할 권한이 없죠... 직원은 일말의 가능성을 알려주는거지만 소비자는 약속이라고 받아들이니까요..
이코스타
IP 218.♡.108.161
11-26 2020-11-26 07:51:00
·
@인류의천적님 저같았으면 육두문자 날리면서 맥북 부수고 그거 그대로 밟고 개x랄 떨었을거 같습니다.
말을 해도 어떻게 그따위로 할 수가 있죠?
저라면 제 잘못이었다고 생각 할거라고? 하....
“xxx 씨 이정도는 돼야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는거죠” 라고 한번 보여주는거죠...
뭐 집에와선 살짝 아쉽긴 하겠... ㅡㅡㅋ
어쨋든 너무 화가 나네요.
ㅅㅅ도 꼬라지 때문에 싫지만 애플도 만만찮아서... 참.... 에휴.
깡빵
IP 118.♡.41.27
11-26 2020-11-26 10:20:32
·
@특급질풍님 고객한테는 직원이 애플코리아입니다.
상식이기본이되는나라
IP 58.♡.18.107
11-26 2020-11-26 10:36:03
·
@특급질풍님 영어 할 줄 아세요가 압권이네요

고객이 상담 할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해야지

지들 편할 걸로 하면 애플 스토어 왜 냈는지 참.

회사가 한국 법에 맞게 소비자 호구 취급하라고
직원한테 가이드라인 줬다고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도

소비자에게 엿먹이라고는 안 했을 텐데.

전반적으로 고객응대가 조용히 엿먹이는 말투네요.

읽는 사람도 빡치는데 글쓴이는 얼마나 화 나셨을지...

법이 x같으면 국민이 피 봅니다

사기죄가 약하니 사기꾼들이 활개치고
소비자 보호법이 약하니 이런 사례가 계속 나와요.
또로
IP 114.♡.9.93
11-26 2020-11-26 05:03:26
·
한국에서 애플제품 쓰면서 서비스를 기대하면 안되는거겠죠.
사람을담다
IP 183.♡.83.196
11-26 2020-11-26 09:41:51
·
@또로님 서비스 이렇게 할거면 판매를 하지 말아야죠.
chees
IP 1.♡.138.187
11-26 2020-11-26 05:03:30 / 수정일: 2020-11-26 05:15:41
·
애플 as문제 많죠 저도 밧데리 부풀어서 뒷판 퍽하는 소리에 터지는거 아닌가하고 뒷판 분리하고 밧데리 확인후 as받으러 갔는데 밧데리에 상처가 있어서 as안된다고 하네요
부풀어서 상처가 생긴 것일 수도 있지 않냐 했는데 뒷판 분리시 생겼을 상처때문에 밧데리가 부푼 것일 수도 있어서 분리한 저한테 책임이 있다고 하네요
부풀어 터질 것 같아서 뒷판 분리했다고 했는데도 뒷판 분리는 예전에 했을 수도 있고 그때 생긴 상처 때문에 밧데리가 부푼 것일수도 있다는 말만 하는데 저만 나쁜 사람 만들더라는 ㅎ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19:19
·
@chees님 저는 문제가 생긴 첫번째 제품이었어요. 운이 제가 좋았어요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05:14
·
파일 개당 제한이 10메가였던거군여 그래서 하나로 합치고 나머지는 지웠어요 지워진 글에 댓글 다신분들 죄송합니다
정차정
IP 121.♡.100.26
11-26 2020-11-26 05:05:48
·
이 부분 정말 할많하않...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20:00 / 수정일: 2020-11-26 05:20:21
·
@정차정님 지금도 믿어지지 않지만 정말 저렇게 말햇어요. 진심으로 저렇게 생각할 사람이 어딨겠어요? 저건 애플 코리아라는 회사에 뭔가 문제가 있는거에요.
Blackmirror
IP 152.♡.34.66
11-26 2020-11-26 06:19:30
·
@정차정님 이런 마인드여야 애플에 취직할 수 있는건가...
엔알이일년만
IP 112.♡.106.16
11-26 2020-11-26 07:34:12
·
@정차정님

이건 컴플레인걸어서 조치할 문제있는 직원이네요.
배고파요
IP 59.♡.70.239
11-26 2020-11-26 08:01:38
·
@정차정님 이야... 정신상태가 일베스러운 직원이네요. 몰상식, 무배려, 비매너 삼박자를 모두 갖춘, 서비스 직군의 자세 이전에 인간으로서의 자세가 안된 분이네요. 면접에서 안 거르나...
미레도레_미미미
IP 115.♡.175.61
11-26 2020-11-26 08:52:25
·
@정차정님 저사람 뒤통수 씨게 한대 치고, 네가 태어난게 죄다 xx야! 라고 하고싶네요
동쪽호랑이
IP 121.♡.138.50
11-26 2020-11-26 09:02:48
·
@정차정님
정말 미친건가..
꼬순내
IP 211.♡.99.17
11-26 2020-11-26 09:26:05
·
@정차정님
근데 저런 생각을 하고 있더라도 어쩌라고 인데 그건 개인 생각이고
매니져로써 회사 입장은 얘기 해야지
MH엠에이치
IP 220.♡.33.75
11-26 2020-11-26 09:31:21
·
@정차정님
당신이 이렇게 됬을경우에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시겠냐고 물으면 당연히 동조하는 답변을 하지 않겠죠.
역지사지는 통하지 않습니다.
Esurientem
IP 203.♡.218.40
11-26 2020-11-26 09:52:30
·
@정차정님 진짜 새대XX
소직성
IP 211.♡.68.122
11-26 2020-11-26 09:53:03
·
팬보이를 직원으로 채용했네요
파도솔레라미시
IP 106.♡.194.150
11-26 2020-11-26 10:26:09
·
@정차정님 이런 말을 하라는 것도 본사 가이드였을까요?? 아무리 본사 아바타지만 저런 말을 입으로 내뱉기가 쉽지 않을 거 같은데????
블루스퀘어
IP 210.♡.7.79
11-26 2020-11-26 11:01:36 / 수정일: 2020-11-26 11:02:41
·
@정차정님
역시 매니저급이니 내공이 상당하네요. 저런 낯 뜨거운 말이 술술 나오다니.
aramix
IP 121.♡.111.46
11-26 2020-11-26 13:22:23 / 수정일: 2020-11-26 13:22:44
·
@정차정님
마하트마 간디도 저 말을 들었으면 주먹을 쥐었을 것 같네요
꽃거지
IP 59.♡.238.244
11-26 2020-11-26 22:34:21
·
@정차정님
아무리 본사 지침이고 직원이라지만,
저래놓고 애플코리아에서 근무한다고 어깨 목 아주 빳빳하게 돌아다니겠죠
쟘스
IP 45.♡.186.72
11-26 2020-11-26 05:06:09 / 수정일: 2020-11-26 05:07:17
·
잘쓰던 컴퓨터를 지들이 업데이트로 부숴놓고서는 보증기간 운운하는건 누구 대가리에서 나온 상식인가요? 참나 ㅋ
애플 업데이트 하라고 종용하는 거 모르는 사람이 없는데 업데이트한게 전부 고객 선택이라고요??
애플은 그럼 보증 기간 끝난 오래된 기기들 다 부수고 다니면 되겠네요? 돈 잘 벌리겠는데요? ㅋㅋㅋㅋ

차라리 아직 본사에서 내려온 지침이 없어 지점에서 결정할 수 있는게 없다 기다려달라고 솔직히 말했어야지 응대가 어이가 없네요. 오래된 기기 쓴 네 잘못이라니 진짜 어이가 가출합니다.

이런건 브랜드를 떠나 소비자들이 권리를 찾아야 합니다.
ZERO카운터
IP 1.♡.218.203
11-26 2020-11-26 05:06:13
·
한국 지니어스?들은 자신의 실적에 이익이되면 잘해줍니다 (케어플러스가입등) 수리나 그런건 아주 보수적이죠 그리고 가로수길 스토어 들려보신분들은 느끼셨겠지만 자신이 애플직원이라는것에 대해 고객을 낮춰봅니다 단지 옷걸이만 좋을뿐인데
햇살우유
IP 110.♡.16.110
11-26 2020-11-26 11:27:56
·
@ZERO카운터님 연봉 쥐꼬리만큼 받던데...지들이 하찮으니...그런거 아니겠습니까
Floydson
IP 49.♡.150.4
11-26 2020-11-26 12:50:29
·
@ZERO카운터님 아마도 수준 낮은 이쁜 사람들을 고용하고 있을걸로 예상됩니다. 고급인력 쓸 이유가 없죠. 그러니 저따위 대응을 한다고 생각되고요.
삼혼4
IP 211.♡.146.106
11-26 2020-11-26 05:06:24 / 수정일: 2020-11-26 05:13:26
·
잘 읽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애플의 이미지와 부합하네요.
솔직히 말하면 애플코리아의 권한? 이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는 게시물이랄까.. 애플이 한국고객무시하는 만큼 권한도 적어서 가이드라인 무새가 된 느낌입니다..아직 본사와 뭔가 소통이 된게 없나봐요..
결론이 애플케어 독려처럼 되어서
좀 아쉽지만.. 공론화되어 억울함이 풀리시길
바랍니다 근데 솔직히 말하면 애플 한국에 제품 안내고 센터 없애면 오히려 소비자들이 목메고 더 애탈 것 같아서 안습이네요 .. 안팔면 직구라도 해서
거의 자발적 구매, 팔아주세요 수준이니까요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22:00
·
@삼혼4님 저는 이제 바라는거 없어요. 보상을 받을 길도 없고. 다만 이 건이 널리 알려져서 애플 코리아의 서비스가 개선되길 바라요
고멍
IP 222.♡.218.224
11-26 2020-11-26 05:07:21 / 수정일: 2020-11-26 05:16:13
·
정성글 감사하며 위로도 드립니다. 빡침 애플 클라스ㄷㄷ 반복의 정도가 고의 수준인데 개선의지는 없다고 봐야죠....
그와중 직원 실명제 가면 좋겠네요...;
하나둘셋넷
IP 114.♡.111.135
11-26 2020-11-26 05:07:51
·
근데 애플은 일본도 비슷합니다
9gly
IP 223.♡.163.223
11-26 2020-11-26 05:08:48 / 수정일: 2020-11-26 05:37:35
·
애플제품은 언제나 '완벽'하니 문제가 생기면 일단 '소비자 과실'이라는 애플코리아의 대응은 여전하네요.
널리 공론화되어 조금이나마 위로받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고멍
IP 222.♡.218.224
11-26 2020-11-26 05:11:56 / 수정일: 2020-11-26 05:35:58
·
@9gly님파워맥 G5이유없이 지혼자 꺼짐 문제로 코엑스에 본체 들고 갔는데(졸라 무거운건데 택시타고 ;; 돌아가는 시스템을 잘 모르던 시절이라)그때도 한국직원들은 쩔쩔매며 같은 말 되풀이만 .. 해결 안되니 애플 스티커 주더군요 ㅋㅋ
한국 지사장인가 부사장인가 암튼 외국인 한명이 우리는 AS가 필요없기에 최고의 AS다. 대충 이런 워딩을 하고 가더군요.. 스스로 명언인냥... ㅋ(절 보고 한 말은 아니었지만)
9gly
IP 223.♡.163.223
11-26 2020-11-26 05:18:23 / 수정일: 2020-11-26 05:38:58
·
@고멍님 시트콤에서나 나올만한 그런 일이 있었군요...
애플이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지는 모르겠지만 얼마나 오만한 마인드를 가진 회사인지는 충분히 짐작가는 사연이네요.
Evergreen
IP 39.♡.25.114
11-26 2020-11-26 05:08:58
·
결혼선물이시면 나름의미있는 제품이였을텐데... ㅜ ㅜ
보는 제가 다 열받네요..
최종병기하나
IP 119.♡.30.162
11-26 2020-11-26 05:09:21
·
모니터 너머로 분노가 느껴지네요

애플 대응도 대단하네요

우리나라 기업이였다면 이러지 않았을텐데.

최근 건조기 세탁기 고장나서 AS 받았는데 너무 친절해서 제가 다 죄송하게 만들던;

전화상담사도 계속 전화와서 만족도 해피콜 여러번 오고 ;

저라도 저런 상황이라면 노트북 던질꺼 같긴하네요 ㄷ
춤추는키보드
IP 125.♡.29.158
11-26 2020-11-26 05:10:41
·
이건 직원들 마인드 문제가 아니라 이정도면 애코에서 수리방어 관련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입니다. 애코는 애플 보따리상 수준입니다.
TAHOMA
IP 125.♡.81.172
11-26 2020-11-26 05:12:10
·
저도 애플 기기 많이 쓰는 사람인데 열받네요. 정말 거지같군요 쩝.....
바람아들
IP 223.♡.211.156
11-26 2020-11-26 05:12:23
·
고객 대응 수준이 요즘 눈높이와는 너무 동떨어져 있네요. 적폐 3성이 그래도 as면에서는 왜 월등한지 알겠네여
시비치
IP 58.♡.110.184
11-26 2020-11-26 05:12:37 / 수정일: 2020-11-26 05:13:26
·
영상묶어서 유튜브에도 하나 올리시고 이 짤도 여러 커뮤니티에 퍼트리면 언론사도 물지 않을까요. 소보원에 신고하는것도 고려해보시구요. 다만 걱정은 녹음이나 그런 증거가 없으면 나중에 이슈돼도 엔지니어나 매니저들이 저렇게 말한적 없다고 발뺌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가로수길 몇번 가봤지만 뭐랄까...친절하게 하는데 가만 듣다보면 내용이 좀 어이없는 경우가 있더군요. 모든 직원이 그렇지 않겠지만, 약간 부심느끼고 흡사 무슨 은혜베푸는듯한 느낌으로 대하는 사람도 있긴합니다.

그동안 이런 이슈 터지고 보상프로그램 나오기전까진 모르쇠하다가 본사에서 프로그램 나오면 그때서야 그렇죠 해드려야죠 이러는게 수차례였는데 직원들도 대응 매뉴얼없어서 그랬거니하고 아쉬운대로 넘어갔었죠. 아마 이번 이슈도 해외에서 좀 더 이슈되서 애플본사에서 대응 프로그램 나오면 그때는 처리해준다고 할겁니다.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23:49
·
@시비치님 네. 아주 순수한척, 모르는척, 세계 최초로 일어난 문제인척 하더라고요. 결국 제가 다 찾아서 보여줬어요. 그래도 앵무새더라고요.
시비치
IP 58.♡.110.184
11-26 2020-11-26 05:42:20
·
@인류의천적님 저도 비슷하게 겪어봐서 어느정도는 어떤 기분이셨을지 이해합니다. 저도 예전 생각나서 살짝 욱하네요. 몇일동안 몇번을 가느라 짜증났는데 애플스토어 안만큼은 한국이 아니라 캘리포니아라는듯이 서로 분위기내고 우리는 쿨하고 친절한 사람들인데 어쩌지 이건 우리가 해줄 수 있는게 없어 이런태도였죠.

아랫분 말씀처럼 영어로 바꿔서 레딧같은곳에 올려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심심한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생폰이진리
IP 121.♡.140.123
11-26 2020-11-26 08:45:54
·
@인류의천적님
전화해도 똑같아요 이미 유명하고 널리 알려진 버그나 고장을 얘기해도 자기넨 보고받은적 한 번도 없다고하고 ... 붐명 인터넷엔 모두들 애플에 전화했다고 해도요. 아주 입 벌리면 구라입니다.
콰아앙
IP 223.♡.87.185
11-26 2020-11-26 11:26:33
·
@인류의천적님 당연히 알고 있었겠지만 모른다면 자기 제품에 대해 제대로 알지못하는 무능함을 드러낸 것 뿐... 진짜..
insight83
IP 1.♡.219.170
11-26 2020-11-26 05:13:43
·
애플 제품 쓰고 있는데 참 많은 생각이 드네요...감사합니다. 그리고 고생하셨습니다
chyulining
IP 125.♡.77.71
11-26 2020-11-26 05:14:02 / 수정일: 2020-11-26 05:14:47
·
이런건 영어버전으로 미국 커뮤니티에 뿌려져서 빅엿을.. 3자 입장인데 분노가 ..
MurderFucker
IP 223.♡.165.198
11-26 2020-11-26 05:15:11
·
서비스 받으러 온 사람은 진지하고 말하는 도중에도 심각한데
계속 쳐웃으면서 얘기 하네요 죽빵을 갈겨 버릴라
공감대 형성이라는 기본도 못 하는것들이 서비스직에서 일하고 자빠졌네요
철인삼촌
IP 119.♡.36.11
11-26 2020-11-26 14:44:48
·
@MurderFucker님 앵무새로 표현하셨지만 실제는 사이코패스가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까지 드네요..
IloveDaughter
IP 24.♡.57.249
11-26 2020-11-26 05:15:37
·
제가 애플 기기 안사는 이유중 하나죠...
뭐 회사에서 지급해준 맥북 프로 잘 쓰고 있지만 OS 업데이트 역시 안합니다. 업무에 지장이 갈 수 있어서...
굴돌희
IP 211.♡.252.206
11-26 2020-11-26 05:17:09
·
애플 가로수길 직원들 저런 태도 정말 화나죠;; 저도 유사한 일이 있었어요;; 먼저 유선으로 오전에 휴대폰 수리 관련 문의를 하니 예약 없이 오후에 가로수길 찾아가서 수리하면 된다고 해서 오후에 찾아가봤어요. 수리를 맡기려는데 불가하다는 거에요. 아니 유선으로 가능하다면서 왜 안되냐고 했더니 수리는 가능하지만 진단을 할 수 없기에 결론적으로는 수리는 불가능하데요;; 말인지 방구인지... 그래서 아니 소비자가 수리가 가능하다고 들으면 당연히 진단후 수리라고 여기는 거지 어떻게 수리랑 진단이랑 나눠서 생각할 수 있느냐라고 물어봤더니 자기네 내부 규정이 그렇다네요;; 그래서 내가 여기 내부규정까지 알고 있으면 여기 직원이지 소비자이겠느냐라고 하며 유선으로 이전 상담원 연결해서 따지고 소리내서 싸웠어요;; 결론은 제가 맞아서 남는 시간대가 있으니 수리를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말하는 꼬라지가, 이게 나으시잖아요 그렇죠? 마치 저를 수리 구걸하러 온 사람처럼 대하더라구요;; 또, 은근히 저를 X 먹이는 듯, 지금까지 상담했던 사람은 바쁘니까 다른 사람이 온다고 하더라구요;; 한 20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그 뒤로 가로수길에서 친절한듯한 태도들은 가식이라고 여겨지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popboy
IP 121.♡.208.244
11-26 2020-11-26 05:18:59 / 수정일: 2020-11-26 05:39:41
·
애플케어 너무 믿지 마세요

저와 몇몇 분들의 사례를 보면..

애플케어가 가입되어있는 상태임에도

증거를 대거나 증빙을 해줄수 없지만...
불법개조나 수리가 된 제품이므로 as를 거부한다는..

말도 안되는 애플 as의 만날 수도 있습니다.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579758CLIEN )

정말 애플 as는...말이 안됩니다.

몇몇 애플이용자분들은 가로수길은 다르다고...하시던데...
이글 보면..
가로수길도 똑같네요 ㅎㅎㅎ


저도 서비스 관련 일을 했었지만..
CS를 맡는 직원은..
회사의 입장을 대변하는게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회사와 고객을 조율해주고 상황에 따라서 고객편을 들어줘야 하는데...

애플 가로수길 직원들은..
일개 직원이면서 무슨 상전인듯 행동하네요

정말 글만 봐도 빡칩니다.

해외 애플 as 이야기 들어보면..안그런데..
한국만 저러나 봅니다.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25:38
·
@님 저건 비꼼이었어요 사실 애플케어에 대해서는 저는 잘 모르니 팝보이님 의견을 꼭 참고 바랍니다
popboy
IP 121.♡.208.244
11-26 2020-11-26 05:27:23 / 수정일: 2020-11-26 05:27:39
·
@인류의천적님 아~ 그런뜻이셨군요..T_T 결론은 애플은 그냥 as없다 생각하고 써야하나 봅니다. 폭탄돌리기로 걸리면 재수없네...이건거죠
MartinQ
IP 223.♡.153.129
11-26 2020-11-26 05:28:56
·
popboy님//
가로수길은 달라요.
저게 나은 거라는 게 문제죠.
popboy
IP 121.♡.208.244
11-26 2020-11-26 05:33:07
·
@님 제 case는 가로수길은 방문하지 않았는데...수리기사님은 as받을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주려고 하시는데...애플직원들이 가로수길 직원들처럼 저렇게 상담하고 있습니다. 다를거 없어 보입니다. 오히려 가로수길직원들 = 애플 상담 직원들이랑 같은 교육과 마인드 인거 같습니다.
MartinQ
IP 223.♡.153.129
11-26 2020-11-26 05:40:23 / 수정일: 2020-11-26 05:42:02
·
popboy님//
전 반대로 이런 이야길 들어만 왔습니다.
5s때 두 달을 수리 돌린 적이 있었는데 폭탄인지 전부 문제가 있어서 오히려 공인센터 기사랑 붙었었죠.
부품 뜯어먹고 인센티브 가로채고 모두 공인에서 나왓던 사례고, 문제 열 개중 하나 고쳤으니 가로수가 나은 건 맞습니다. ㅋㅋ
문제는 글 내용 대로 티끌만큼 차이나면서 대단히 고귀한 일 하는 듯한 스탠스 때문에 더 재수없죠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pythonian001
IP 138.♡.89.16
11-26 2020-11-26 21:31:00
·
@님 가로수길은 다를거라고 생각했던 1인입니다. 제가 가봤던 지니어스바 (호주, 싱가포르)의 지니어스들은 정말 이런 서비스가 있을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좋았는데 지니어스바라고 다 같지 않군요....
네크로스레드
IP 121.♡.252.217
11-26 2020-11-26 05:19:39
·
애플 가로수길 직원들은 그럴듯한 포장으로 뺀질뺀질하게 굴면서 수리 잘 안해주려고 하더군요.
복수로 공홈에서 묻지마 반품 하고 싶어지네요.
어머
IP 132.♡.67.22
11-26 2020-11-26 05:20:33
·
아니 말하는 태도가 왜 저렇죠
진짜 어이가 ㄷㄷㄷ

대응도 문제고 정책도 문제고
직원 교육도 문제네요
하고싶은일이없어요
IP 221.♡.214.22
11-26 2020-11-26 05:23:01
·
'영어할줄 아세요?' 가 충격이네요. 자기 판단을 왜 섞는지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25:59
·
@하고싶은일이없어요님 기가 막혔어요
무하하
IP 182.♡.179.93
11-26 2020-11-26 05:36:34
·
@인류의천적님 저도 경험이 있어서 친절한 앵무새인건 알고 있었는데, 이건 친절하지도 않네요. 본사에 메일을 넣어보세요.
꼬순내
IP 211.♡.99.17
11-26 2020-11-26 09:27:09
·
@하고싶은일이없어요님

그거 생각나네요

추리링 입은 부자가 고급차 매장에서 구매할수 있으세요 ?
아싸리
IP 175.♡.86.26
11-26 2020-11-26 09:53:04 / 수정일: 2020-11-26 09:53:25
·
@하고싶은일이없어요님 미친놈들이네 어디서 영어를 들먹거려
GreenTea
IP 223.♡.204.136
11-26 2020-11-26 11:37:20
·
하고싶은일이없어요님// 저는 이부분이 가장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한국에서 무슨..
어리아리
IP 222.♡.29.131
11-26 2020-11-26 05:25:02 / 수정일: 2020-11-26 05:29:54
·
외국에 본사가 있고 한국에 본사가 아닌 보따리상이 와있으면 서비스 정책 자체가 병맛이 되더군요.
저도 얼마전에 델 노트북 쓰다가 빡쳐서 내놨습니다. 메일로 이거해봐라 저거해봐라 하니까 더 빡치더군요.
결론은 공장에선 이상 없다고 하니 사용자 문제임. 그냥 고객 과실로 액정 교체 처리 했습니다.

가로수길은 엔지니어마다 언행자체가 고객 빡치는 직원들이 있는데, 자기네들도 알고 있는지 얼마전 부턴 서비스받으면 설문조사 메일 보내더군요. 그리고 제일 골때리는건 예들 전화고객센터랑 가로수길이랑 커뮤니케이션이 1도 안됩니다.
코코자
IP 186.♡.111.212
11-26 2020-11-26 05:26:01
·
아이고.. 글로만 읽어도 이리 화가나는데 당사자분께선 얼마나 울분이 터지셨겠습니까.. ㅠ 고생많으셨어요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35:36
·
@코코자님 부숴버렸더니 좀 풀리더라고요(?)
루비스타인
IP 125.♡.233.167
11-26 2020-11-26 05:26:22
·
이래도 적폐 그 기업의 대체재가 애플인가요?
대기업들은 뭔가 한가지씩은 꼭 심각한 문제가 있군요. 정도는 다르지만.
popboy
IP 121.♡.208.244
11-26 2020-11-26 05:28:43
·
@질베르크님 그냥 그 기업도 적폐....애플도 적폐라고 봅니다.
Cool_World
IP 39.♡.46.209
11-26 2020-11-26 08:26:07 / 수정일: 2020-11-26 08:27:38
·
@질베르크님 이와 유사한 사례들 볼 때마다 저도 하던 생각입니다
이러니까 어르신들이 무조건 삼성 엘지 구입하시죠

- 나의 iPhone에서 보냄
오로로로
IP 1.♡.64.203
11-26 2020-11-26 09:18:19
·
@질베르크님 이재용과 그 똘마니들이 문제인거죠 그래서 삼성을 불매하는거죠
루비스타인
IP 125.♡.233.167
11-26 2020-11-26 09:23:09
·
@오로로로님
불매운동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걸로 보이시나요? "불매운동은 의미 없다" 가 아니라 "애플은 그 기업의 대체재가 될 자격이 없다" 입니다.
panda_
IP 106.♡.160.225
11-26 2020-11-26 11:38:22
·
@질베르크님
서비스 개판인 회사 vs 나라 팔아먹는 회사

하나는 본인이 감수하냐의 문제고
하나는 감수하는 사람도 적폐하고 볼 문제라서
뭐가 되도 비교할 일은 아니죠
유카리오틱
IP 125.♡.35.119
11-26 2020-11-26 11:54:08
·
@panda_님 개인의 시각에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상품”을 소비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라면 서비스 개판인 회사나 나라팔아먹읂사나 도찐개찐ㅂ다. 뭐사실 국내에서 그 두회사말곤 답이없으니(엘지나 샤오미는 더 개판) 안타까울 뿐이네요.. 저도 아이폰쓰지만 애플의 저런태도가 안고쳐진다면 애플제품을 계속 쓰기 무서울것같아요
산좋아함
IP 223.♡.158.174
11-26 2020-11-26 12:53:34
·
@유카리오틱님 엘지는 머가 개판인가요? As 친절하고 괜찮던데요.
전 호갱취급이 세상서 젤 싫어서 애플 안쓰고
삼성은 삼성이라 안쓰거든요.
루비스타인
IP 125.♡.233.167
11-26 2020-11-26 13:58:08
·
@panda_님
나라 팔아먹는 회사에 대한 견해에는 어느정도 공감합니다. 그러나 유카리오틱 님 말씀처럼 순수 소비자 입장에선 거기서 거기일 수 있고, 그게 아니더라도 전자가 단순히 본인이 감수하냐의 문제는 아니지요. 눈 딱 감고 사주는 사람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기업은 더더욱 배짱장사를 하면서 소비자를 호구로 보게 되니까요.
NGNL
IP 125.♡.88.157
11-26 2020-11-26 15:02:19
·
@질베르크님 아무리 그래도 나라팔아먹는걸 이렇게 기회봐서 물타기할건 아니죠.
루비스타인
IP 121.♡.192.126
11-26 2020-11-26 15:05:28 / 수정일: 2020-11-26 17:4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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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GNL님
3년 전인가 구매한 노트북 하나 빼곤 그 회사 제품 일체 쓰지도 않아요. 제 댓글들 다시 읽어보시죠. 님 눈엔 모든 게 다 물타기와 공작으로 보이시나요? ㅋㅋ?
안녕킴밥
IP 125.♡.116.68
11-26 2020-11-26 05:27:44
·
우리나라는 기업에게 월등히 좋은 법을 갖고 있죠. 여기 오면 어느기업이라도 코리아화 된다고 봅니다.ㄷㄷㄷ
루비스타인
IP 125.♡.233.167
11-26 2020-11-26 05:28:27
·
@안녕킴밥님
180석일 때 속전속결로 손봐야 한다고 봅니다. 기업에게 제대로 된 사회적 책임을 물려야 해요. 특히 대기업이면 더더욱
popboy
IP 121.♡.208.244
11-26 2020-11-26 05:31:24
·
@질베르크님 180석 정치인들은 자기들 안위와 이익만 챙기지 나라 바꿀생각은 없는거 같아요 카레맛똥과 똥맛카레 같습니다.
루비스타인
IP 125.♡.233.167
11-26 2020-11-26 05:33:25 / 수정일: 2020-11-26 05:33:29
·
@님
원래대로라면 그렇게 판단하지 않았겠지만 성관계 녹음 금지 어쩌고 삽질하는거 보면(백번 양보해서 정책에 대한 찬반이야 그러려니 해도, 더 시급한 문제들은???) 이젠 어느정도 동의합니다. 지금 부각되는 인물들은 180석이 아니라 120석일때도 일 잘 하던 분들이죠.
popboy
IP 221.♡.15.89
11-26 2020-11-26 05:38:05 / 수정일: 2020-11-26 07:5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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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베르크님 네 그분들은...50석이 되셔도 열심히 하실분들이죠 T_T 그래도 그분들이 있어서 아직 희망을 버리지 않고 있습니다.
루비스타인
IP 125.♡.233.167
11-26 2020-11-26 05:49:13
·
@님
되셔"도" 아닌가요...아무튼 그래도 똥보다는 똥맛나는 카레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셀빅아이
IP 117.♡.26.195
11-26 2020-11-26 06:52:10 / 수정일: 2020-11-26 06:52:22
·
@님 바뀌고 있습니다.
법 바꾸는데 전경련등이 지금 반대하고 뒤에서 압박하고 있죠.

전경련, '집단소송·징벌적손배법 반대 의견' 정부에 제출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1437
popboy
IP 221.♡.15.89
11-26 2020-11-26 07:53:54
·
@질베르크님 되셔도 맞습니다^^
memberst
IP 59.♡.115.219
11-26 2020-11-26 08:12:48
·
@안녕킴밥님 한국하고 아무런 상관없습니다
애플은 미국에서도 비슷하며 아예 사설 수리를 막는 정책에 로비까지 하고 그랬죠
바람처럼스쳐가는
IP 203.♡.212.22
11-26 2020-11-26 08:4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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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킴밥님
삼성 엘지는 AS 잘 하고있는데요 이게 실드가 되나요? ㅎㅎ
마르마르
IP 59.♡.239.91
11-26 2020-11-26 13:27:00
·
@안녕킴밥님
님같이 생각하는 분들이 있으니
애플이 우리나라에서 저런 정책으로 일관해도 타격이 없는거 아닌가 합니다.

법의 문제가 아니라 100% 애플의 정책 문제입니다.

'영어할 줄 아냐?' 이 부분만 해도 가로수길 내부 정책일 확률이 높죠. 이렇게 하면 대부분 무마되더라. 이렇게 응대해라. 그렇게 응대를 하게 한 것은 내부 임직원의 실수일 수도 있겠지만, 회사의 정책이 '고객과실' 로 정해진 이상 최대한 빨리 '고객과실' 결과로 응대를 끝내야 하니 저런 행동으로 유도될 수 밖에 없는 것이고요.

나라탓 하면서 애플 쉴드 치지 마세요.
꼬순내
IP 211.♡.99.17
11-27 2020-11-27 08:57:44
·
@님
그렇게 이맛이나 저맛이나 남들 의지 꺽는 얘기 하지마세요

지금 어쩌면 작은 시작일지 몰라도 국민이 원하면 그 힘이 영향을 끼칠수 있다는 현실이 직면해 있습니다.

현재 우리 대한민국이 그래요

일본처럼 야 얘네 우리가 뭐해도 모른다 ㅋㅋㅋ

이런 상황이 아니라고요!

이런식으로 우리가 힘을 행사 할수 있고 의견을 모을수 있다는걸 계속 보여주고 우리가 원하는걸 계속 정치인들을 조련 해 나가야지

이맛이나 저맛이나 할때가 아닙니다.
무하하
IP 182.♡.179.93
11-26 2020-11-26 05:27:53
·
근데, 소프트웨어적으로 하드웨어를 단번에 망가지게 한다는게 가능한가요? 어떤 구조로 만들었길래.... ㄷㄷ
고멍
IP 222.♡.218.224
11-26 2020-11-26 05:38:32 / 수정일: 2020-11-26 05:38:46
·
@무하하님 전 하이시에라때 그랬습니다. 다행히 리커버리모드로 어느정도는 해결했지만. 컴퓨터 하드웨어 결함 수준으로 망쳐놓더군요.
아름다운별
IP 211.♡.158.192
11-26 2020-11-26 05:41:34 / 수정일: 2020-11-26 05:4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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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하하님
저도 맥 하드웨어는 잘 모르겠지만, 윈도우 피씨에 비유하면 바이오스 펌웨어 업그레이드 같은 작업이 OS 업데이트에 들어가 있는 게 아닌가 싶네요.
엔알이일년만
IP 112.♡.106.16
11-26 2020-11-26 07:36:54
·
@무하하님

예전에 갤럭시s4 액티브가 펌웨어 업데이트시 문제가 되서

물에 넣어서 하시는 분들이 있었죠..
괴물의밥
IP 27.♡.140.10
11-26 2020-11-26 08:55:45 / 수정일: 2020-11-26 08:5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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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하하님
하드웨어를 망가지게 한다기 보다는,
맥OS가 유닉스 계열인 freeBSD 기반이라서 아마 저 업뎃을 할때
내부적으로 하드웨어 드라이버나 라이브러리들의 의존성이 깨지는듯 합니다.

비유를 하자면 OS 커널(코어)는 바뀌면서 무선 드라이버도 같이 3.0 되어야 하는데
무선 드라이버는 진즉에 2.0 버전에서 끝난걸 모르고 같이 패키징 해버린거죠.
3.0 기준으로 2.0 버전 드라이버들을 호출하니 동작이 안되는건 당연하구요.

예전에는 모델 파편화가 크지 않아서 저런 OS 업뎃할때 의존성 테스트 쉽게 했을텐데,
최근에 모델이 많아지고 테스트 빡시게 안하고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아이폰 쪽도 모델 많아지면서 저런류의 의도치 않은듯한 버그가 꽤 있거든요.
HeeYa
IP 219.♡.57.147
11-26 2020-11-26 11:10:57
·
@무하하님 부트로더만 날려도 윈도든 모든 장비는 다 벽돌됩니다. 부트로더면 양반이고 PC라면 BIOS 역할하는 칩의 데이터만 날려도 다 벽돌됩니다. 다시 살리려면 원복해야하는데 저렇게 켜지지도 않으면 전용장비로 살려야합니다.
Fanta5IA
IP 61.♡.87.123
11-26 2020-11-26 12:28:06
·
@무하하님 아마도 OS 업데이트 하면서 펌웨어도 건드는거 같고... 그러면서 i/o 보드가 나가는거 같네요;;;;
MartinQ
IP 223.♡.153.129
11-26 2020-11-26 05:27:59
·
관리가 전혀 안되죠.
고생하셨습니다...
낭창이
IP 210.♡.89.247
11-26 2020-11-26 05:28:39
·
제 2011late 맥북프로 15인치도 최근 업데이트했다가 벽돌됐는데 알아봐야겠네요 ㅠㅠ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50:24
·
@낭창이님 빅서때문이면 기다려 보세요 아마 무상수리로 정리 될거에요
경기도호랑이
IP 183.♡.93.160
11-26 2020-11-26 08:11:12
·
@낭창이님
2011제품은 빅서 자체가 안되지 않나요?
beta_
IP 221.♡.89.85
11-26 2020-11-26 05:28:45
·
그냥 이 글을 팀 쿡에게 그대로 이메일을 보내면 될 것 같애요. 적어도 문제 인지의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팀쿡이 성인군자라 기대하는 게 아니고 제대로 된 회사면 그런 프로세스가 있겠죠.
무하하
IP 182.♡.179.93
11-26 2020-11-26 05:34:54
·
@beta_님 얼마전에 그렇게해서 문제라고 판단되면 어떤 지침이나 불이익이 내려간다는 글을 본 적이 있네요.
애타는마음
IP 121.♡.86.81
11-26 2020-11-26 11:09:12
·
애플코리아의 지침은 전부 애플본사의 지침입니다
가끔 개인의 일탈이 있는 지사들이 있긴하지만 그역시 본사는 지사의 일이라고 선을 그어버리는게 대다수
mean
IP 14.♡.4.118
11-26 2020-11-26 05:32:17
·
저렇게 응대했다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황당하네요. 저도 같은 제품 쓰는 중인데 이번에 빅서 업데이트 너무 오래 걸려서 걱정했었는데 다행이 설치는 잘 되었습니다만 제게도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문제였네요. ;;
다른별
IP 211.♡.173.250
11-26 2020-11-26 05:36:16
·
여태 이래와도 잘 사주니 뭐 ... 마진 쿡이 애칭 처럼 불리는 게....흠...
akaproject
IP 211.♡.190.197
11-26 2020-11-26 05:36:49 / 수정일: 2020-11-26 05:38:03
·
본사에 메일 단체항의 보내면 안되나요
애플 AS 쿨할땐 쿨한데 진짜 벽돌이랑 대화하는게 속편할정도로 개답답한게 한두번도 아니고
AI로봇마냥 블라블라블라
녹취하셨으면 대박이었을텐데...
Hegemony
IP 124.♡.223.44
11-26 2020-11-26 05:39:35
·
제가 웬만하면 컴플레인 안하는데
예전에 소니엑스페리아 x1인가 (오래 됐는데 아직도 어렴풋이 기억나네요) 키보드만 4번 고장나서 전액 환불 받은 기억 나네요
담당하는 직원태도도 본문하고 비슷했던 기억이..
(왜 이렇게 고객님 제품은 고장이 잘 날까요~)
그 뒤로 소니 제품 한 5년은 안산것 같습니다.
소니타이머? 라는 뭣같은 말도 있었죠..


꼭 원하는 결과 얻으시길...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5:51:35
·
@님 감사합니다!! 다만 저는 현재 원하는 결과는 딱히 없어요..
Onok
IP 180.♡.72.203
11-26 2020-11-26 05:43:21
·
저도 같은 모델 사용하고 있고 이번 업데이트때 같은 불량이 생겨서 주말에 애플스토어 as예약해놓은 상태였는데 갈 필요가 없겠네요
김젯
IP 221.♡.106.130
11-26 2020-11-26 05:48:05
·
@Onok님
헉 ㅠㅠ 답이 없는 상황이네요
arkeize
IP 221.♡.70.119
11-28 2020-11-28 00:22:52
·
@Onok님 가셔서 똑같이 하는지 좀 봐주세요. 여유 되시면.
이사노
IP 27.♡.14.74
11-26 2020-11-26 05:44:21 / 수정일: 2020-11-26 06:00:35
·
재미있는 게 뭔줄 아십니까?
맥을 벽돌로 만드는 게 빅서가 처음이 아니에요. 이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그런데다 t2보안칩 출시 이후로 업데이트나 초기화하다 커널패닉이 뜨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가 글쓴이님과 같이 소프트웨어로 해결이 안됩니다.
샐브라운
IP 183.♡.210.54
11-26 2020-11-26 05:47:01 / 수정일: 2020-11-26 05:47:31
·
충격적이네요 배짱장사하는건 알고있었지만
저 정도인줄은 몰랐어요;;
열받게해서 "더러워서 안 받고만다"하고 돌아서게 만들라는 지침이라도 있는걸까요
bigegg
IP 58.♡.137.97
11-26 2020-11-26 05:48:02
·
와 애플.. 얼마나 열받았을까요..

소비자 보호원 언론사다 뿌리면 좋을듯합니다.
아름다운별
IP 211.♡.158.192
11-26 2020-11-26 05:52:40 / 수정일: 2020-11-26 05:53:22
·
이 글이 여기저기 많이 알려지길 바랍니다 ...
입력사항
IP 223.♡.8.28
11-26 2020-11-26 05:53:58
·
애플 너네가 그러면 안되지. 에라이
Tonko
IP 72.♡.143.245
11-26 2020-11-26 05:55:32
·
이글이 사실이라면 애플 한국은 정밀 이상하네요. 미국(뉴욕, 뉴저지)에서 애플 스토어 수리하러 제가 직접 방문 또는 매장에서 다른사람 방문 봣는데, 여기도 첨에는 이래서 안된다 저래서 안된다 하는데 지랄 좀 떨고 나면 매니저 나오고 뭐하고 하면 30분-1시간 내로 고객이 원하는데로 해줍니다. 거의 100프로요. 한국인이나 아시아인 고객들은 비교적 점잟게 지랄하지만, 특히 백인들은 옆에 있는 내가 들어봐도 자기가 잘못한거고 우기는건데도 1시간 정도 지랄하면 그냥 들어줍니다. 주로 교환해주죠. 정말 한국 애플은 이상해 보이네요.
이사노
IP 27.♡.14.74
11-26 2020-11-26 05:58:54 / 수정일: 2020-11-26 20:10:49
·
@Tonko님 한국에서만 저러는 게 아닙니다.
Tonko
IP 72.♡.143.245
11-26 2020-11-26 06:06:55
·
@이사노님 그런가요? 저는 2년전 쯤인가 뉴욕 그랜드 센트럴 에 있는 애플 스토어에서 물건 받으려고 기다리는데 옆에 사람 보고 재밌어서 게속 보고 있었는데, 내용이 백인 하나가 담당자랑 이야기 하는데 자기가 1-2일 전에 아이폰을 샀는데 기스가 너무 생겼다는 겁니다. 그래서 교환해 달라고요. 제가 들어도 황당하듣 담당자가 그건 고객 잘못이라 안된다고 하니까 이 사람이 이렇게 쉽게 기스가 나는건 내잘못이 아니다 바꿔달라 하며 둘이 계속 된다 안된다 반복하는게 어떻게 결론날까 싶어서 계속 지켜봤는데, 결국 매니저 나오고 뭐하고 하더니 리퍼제품으로 바꿔 주더라구요. 그 외에도 좀 말도 안되는 상황도 우기면 거의 들어주는거 많이 봤습니다.
이사노
IP 27.♡.14.74
11-26 2020-11-26 06:17:39 / 수정일: 2020-11-26 20:11:39
·
@Tonko님 이런 교환 사례가 모두에게 일어나지 않는 다는 게 문제입니다. 미국에 괜히 사설수리점이 많은 게 아니라고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Enbit
IP 75.♡.72.33
11-26 2020-11-26 10:30:24
·
@Tonko님 아무래도 미국은 본사에서 관리를 하고, 소송등 법적으로 가면 훨씬 복잡해지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결국 소비자 보호법 차원에서 해결되어야될 문제 인 것 같습니다.
안시기
IP 61.♡.73.48
11-26 2020-11-26 05:58:36
·
우와 이건 참.. 이번에 물건 잘나왔다길래 사려고 하는데 약간 꺼려지는 응대네요.. 노답직원에 노답 정책이라...
HeidiTheJindo
IP 141.♡.40.78
11-26 2020-11-26 05:59:18
·
저도 모니터 깨져서..곧 AS맡겨야되는데..하...진짜 보기만해도 짜증나네요. 저도 저런식으로 나오면..맥 그만 써야겠어요. 질리네요
솜브레로
IP 116.♡.181.170
11-26 2020-11-26 05:59:55
·
빅서, M1, 인텔. 이런 관계만 봐도 구형맥북까지 커버하겠다는 애플의 만용이 느껴집니다.
차라리 하방지원을 포기했으면 나았을텐데 애플은 무슨 생각이었을까요.
lycnis
IP 223.♡.205.139
11-26 2020-11-26 06:00:59
·
이문제 꼭 공론화되었으면 합니다.

글쓴분의 분노가 너무도 잘 느껴지네요.
rotsa
IP 121.♡.194.190
11-26 2020-11-26 06:01:42
·
저는 카탈리나 커널 패닉 때 같은 일 겪었습니다... 겪으면서 느낀 점은 애플코리아는 쓰레기고 가로수길 지니어스들이 가장 유도리도 없는데다가 수준 또한 저질입니다.... 유베이스 같은 곳들이 차라리 대응이라도 해주려고 하는데 지니어스들은 그냥 앵무새같고 짜증나게 하는데 도가 텄어요
비무띠
IP 223.♡.48.48
11-26 2020-11-26 07:35:43
·
@rotsa님 애플 지니어스, 카톡 고객센터 앵무새의 양대 산맥이죠
절치부심
IP 211.♡.188.68
11-26 2020-11-26 06:02:49
·
애플케어는 무한정 갱신이 가능한가요? 한번도 안사봐서 모르겠습니다...
인류의천적
IP 125.♡.226.36
11-26 2020-11-26 06:22:21 / 수정일: 2020-11-26 06:22:39
·
@절치부심님 애플케어 얘기는 농담입니다
미니캣
IP 211.♡.137.26
11-26 2020-11-26 06:03:28
·
저래도 팔리고, 저래도 알아서 실드쳐주고, 저래도 알아서 칭송해주니 저러는거죠 뭐
ninja7
IP 175.♡.86.124
11-26 2020-11-26 07:35:56
·
삼성도 마찬가지죠뭐
@님
진룡
IP 14.♡.175.48
11-26 2020-11-26 08:41:22
·
@ninja7님 여기서 삼성으로 물타기 하는건 아니지 않나요?;;
푸룬시럽
IP 141.♡.48.244
11-26 2020-11-26 09:18:53
·
@ninja7님 애플을 욕하면 삼성을 끌고 들어오는 매직...
오로로로
IP 1.♡.64.203
11-26 2020-11-26 09:22:09
·
@님 님 논리대로면 결국은 소비자가 잘못인거군요
ninja7
IP 58.♡.17.50
11-26 2020-11-26 09:41:51 / 수정일: 2020-11-26 09:42:06
·
@진룡님 알아서 쉴드쳐준다는 말은 마치 소비자에게 문제가 있다는 말이 되는거죠.
오히려 제 댓글이 전자회사들 하는짓 비슷하다는 말이었는데요. 이걸 물타기라고 받아들이는게 매직이죠
진룡
IP 14.♡.175.48
11-26 2020-11-26 09:42:57
·
@ninja7님 애플 이야기에 삼성도 마찬가지라고 둘다 똑같은 놈들이라고, 사태의 심각성을 까내리는게 물타기죠. 본문에서는 삼성의 ㅅ자도 없는데요?
ninja7
IP 58.♡.17.50
11-26 2020-11-26 09:43:49
·
@진룡님 이래도 팔리고 저래도 팔린다는 댓글에 대한 댓글인데요.
JINX
IP 222.♡.238.81
11-26 2020-11-26 09:44:10
·
@ninja7님 여기서 삼성이?? 삼성이 없으면 애플 쉴드를 못치는건가요?
남경
IP 223.♡.160.64
11-26 2020-11-26 11:0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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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ja7님 삼성은 애플같은 짓은 안합니다
오로로로
IP 163.♡.206.98
11-26 2020-11-26 11: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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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경님 https://cuk.or.kr/counseling/04_view.asp?no=1814 네? 잠깐만 찾아봐도 나오는데요?
ninja7
IP 58.♡.17.50
11-26 2020-11-26 11: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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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X님 쉴드라고 바라봐 지는게 신기합니다
내손안에있네
IP 121.♡.249.153
11-26 2020-11-26 12: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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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경님 노트7 폭발하던게 얼마 안지났던거같은데.. 그거 소비자 과실이라고;;; 소송까지 하던삼성인데...
여기라고
IP 118.♡.50.187
11-26 2020-11-26 12:3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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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ja7님 A의 잘못을 말하는데 뜬금없이 B도 마찬가지야
이거 어디서 보던 패턴아닌가요?
마피아.로그
IP 175.♡.35.191
11-26 2020-11-26 12:5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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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로로님 소비자 잘못라기 보다는 저런 AS정책에도 물건 잘 팔리니까 AS가 변하지 않는다는 얘기 아닐까 합니다
그동안의 애플코리아 AS정책을 알고서도 물건을 사는 소비자라면 저런 불합리함은 어느정도 감당하겠다는 뜻도 있는거라 생각되네요
메이폴리
IP 1.♡.248.1
11-26 2020-11-26 13:0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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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ja7님
오로로로
IP 163.♡.206.98
11-26 2020-11-26 14: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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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피아.로그님 애플의 AS정책을 비판해야지, ㅉㅉ 니네들이 사주니 그런거 아냐 라고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 싶어서요, .애플 제품 사는 사람들이라고 애플의 AS정책에 찬성하는거는 아닐테니까요,
생강차
IP 175.♡.125.10
11-26 2020-11-26 06:03:43 / 수정일: 2020-11-26 06: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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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해결은 차치하고 직원들 공감력이 제로네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없어요. 아무리 매뉴얼에 따른다고 하나 같은 결론이라도 다르게 소통할 수 있었을텐데 참 갑갑합니다. 제가 독일에 살 때 거의 모든 분야의 상담 콜센터가 저런 식이어서 차라리 챗봇이 낫겠다 싶은 적이 많았어요. 그래도 애플 지니어스는 그나마 괜찮았던 것 같은데 우리나라에서는 못된 것만 들여온 듯 해요. 깊은 빡침 십분 공감합니다. 더불어 빅서 올리려다가 님의 케이스를 보고 포기한 입장에서 이슈 공유해 주신데 감사드립니다.
iwarnedu
IP 112.♡.109.112
11-26 2020-11-26 06:03:55 / 수정일: 2020-11-26 07:2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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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제품은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를 모두 자신들이 설계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우수합니다." /s
남자는8기통
IP 121.♡.247.125
11-26 2020-11-26 06: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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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화가 나네요 암걸릴정도로요
고생많으셨습니다 참...
루나임팩트
IP 110.♡.47.80
11-26 2020-11-26 06: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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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2014 맥프레 빅서 업데이트 하다가 갑자기 오류나더니 카탈리나가 최신os로 고정이 되었습니다.ㅠㅠ

애플에서 알려준 어떠한 방법을 써도 빅서 업데이트가 안뜨더라구요. 백업 후 처음부터 다시 깔길 권하는데 하..서브로 쓰는거고 급한건 아니라 우선 카탈리나로 쓰고 있습니다...;;;,,
그로구
IP 139.♡.232.17
11-26 2020-11-26 06: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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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침포인트가 한둘이 아닌데 저게 무슨 서비스라고 존재하는 건지 진짜 노답이네요.
어디 회사 사내에서 저딴식으로 이야기하면 사회생활 불가능할 것 같은데요. 고객을 호구로보는거 아닌가요....
rian
IP 122.♡.176.8
11-26 2020-11-26 06: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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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애플이네요.
기쁜맘으로
IP 110.♡.59.196
11-26 2020-11-26 06: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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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코리아는 보따리상만도 못한곳이군요
오전세시이분
IP 58.♡.76.248
11-26 2020-11-26 06: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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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대가리로 표현하시지 그러셨어요
엔지니어와 매니저의 잘못도 있다고 봅니다
팩트를 어떤 대화방식으로 전달하느냐에따라 다른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Ninelie
IP 218.♡.201.214
11-26 2020-11-26 06: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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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되야 한다고 생각해요 악질이네요 정말
OntheBeach
IP 58.♡.72.103
11-26 2020-11-26 06: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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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아침부터 혈압오르네요... 뻐킹 썩은 사과 뻐킹
사탕수수
IP 121.♡.12.19
11-26 2020-11-26 06: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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볓번 가본 경험으로 애플스토어 직원들의 제품에 대한 지식은 0입니대. 그냥 없다고 봐도 무방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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