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캐나다, 호주, 국내산 육우, 한우 이렇게 비교해서 먹어보면 호주산 소고기가 참 아쉬운게 특유의 누린내 라고 해야될까요? 그것때문에 시즈닝을 뿌리고 별짓을 다 해봐도 이냄새는 안사라지는군요 ㅠㅠ 한우보다는 훨씬 저렴해서 먹긴하는데 국물요리는 비싸도 육우를 먹습니다 ㅠㅠ
하지만 적응되면 좋은 맛이죠.
그래스피드는 미국서는 오히려 비싸게 받던데
사료 먹고 자란 소는 누린내 거의 없죠.
미국이랑 한국은 사료 먹인 소고기가 대부분입니다.
미국이 땅이 넓어도
소를 빨리 키우고
관리의 편의성 때문에
가둬두고 사료 먹여서 키우거든요.
한우보다 조금 질기고 조금 맛이 떨어져도 먹을만 합니다.
그 나라에서 먹는 고기는 딱히 그렇지 않아요..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