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집값이 오르는 진짜 이유 201

358
2020-11-14 19:45:58 수정일 : 2020-11-15 11:22:58 182.♡.51.154
악어나라

바로 2014년 12월 29일 박근혜 정부의 '부동산 3법'의 법안 통과입니다.

이때 시행된 '부동산 3법'이 얼마나 집값을 올려 놓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박근혜 정부의 '부동산 3법'이란?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먼저 민간택지 아파트를 대상으로 건설사가 마음데로 분양가를 책정하게 함으로써 부동산 상한제를 풀어버립니다.

그리고 재건축으로 집값이 상승하였을 때 이익을 보는 부분에 있어 세금을 측정하였는데, 법안 통과 후 세금을 안내도 되게 되었습니다.

조합원의 경우 분양 받을 수 있는 가구 수가 1채에서 3채로 늘어남으로써 사실상 투기 조장 법안입니다.


2. 박근혜 정부의' 부동산 3법'의 시행 이유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당시 집권 여당인 새누리당 의원들과 건설사, 투기꾼들의 배를 불리기 위해서 시행 되었습니다.

당시 찬성143명, 반대25명, 기권25명으로 당시 의석수가 많던 새누리당의 의원들 찬성으로 법안이 시행되었습니다.


3. 박근혜 정부의' 부동산 3법'의 시행에 적극 찬성한 의원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특히 강남3구에 재건축 아파트를 가기고 있던 당시 새누리당 의원들이 적극적으로 찬성하였는데, 이는 결국 그들의 아파트 가격을 2~3배 이상 올리는 결정적인 개기가 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4. 우리나라가 선분양이 가능해진 이유

박근혜 정부의' 부동산 3법'은 특히 선분양이 가능한 재개발에 있어 투기가 자유롭게 이루어 지도록 한 것 입니다.

도대체 우리나라의 선분양은 어디서 부터 시행되었을까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바로 1977년 '박정희 정부'에서 당시 세계에서 유일하게 선분양을 허용하였습니다.

박정희 '선분양 허용'->박근혜 '재개발 투기 허용'


5. 박근혜 정부의' 부동산 3법'으로 이익을 본 사람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먼저 박덕흠씨 입니다.

당시 삼성 아이파크와 잠실 아시아선수촌 아파트가 총 73억 이상으로 상승하여 이익을 보았으며, 이외에도 45건 이상의 투기로 수백억원의 이익을 보았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그리고 부산에 집이 없는 이헌승씨

당시 '부동산 3법' 시행 이후 서초 신반포 한신아파트 27억원, 서초 반도미도 2차 16억원으로 상승하였으며, 

이외 다른 투기들로 또 다시 이익을 보았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주호영씨 당시 '부동산 3법' 시행 이후 막차로 가지고 있던 반포주공1단지가 재건축 승인이 나면서 23억원 이상의 이익을 보았으며, 이익에 대한 초과이익 환수도 없습니다.

이외 다수의 투기꾼들과 당시 새누리당 의원들, 건설사 등등이 이익을 보았습니다.


6. 지금은 왜 부동산 가격이 오를까?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먼저 주호영씨와 벅덕흠씨의 이상한 소리입니다.(심한 욕을 하고 싶은데...)

박근혜 정부의 '부동산 3법'은 2017년 12월 29일 기준으로 끝난 것처럼 보였지만 이때 수주 받은 건설사들을 비롯하여, 이때 재건축 승인을 받은 아파트들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 입니다.

그때 당시 공사를 진행하지 않아도 그때 수주 받아 지금 공사를 하면 투기꾼들과 건설사는 당시 시행했던 박근혜 정부의 '부동산 3법'  특혜를 고스란히 받게 됩니다.

그리고 이를 막으려고 지금 민주당에서 노력하고 있는 겁니다.

저도 건설자재 회사에서 근무할 당시 2018년 까지 공사가 한계량을 한없이 초과하였습니다.

결국 시멘트 부족 현상으로 시멘트 회사들 끼리 시멘트 돌려 막기를 하였었습니다.

그 정도로 건설사와 투기꾼들에게 엄청난 혜택을 준 법안입니다.

이명박 정권 당시 부동산 상한제 폐지를 하려고 하였으나 이전 정권인 (고)노무현 대통령님께서 법안을 만들어 두었기에 쉽지 않았었고, 박근혜 정권에서 투기를 조장한 것입니다.

다음 정권 또한 민주당이 잡게 된다면 집값을 분명히 잡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수정사항이 있을 경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악어나라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입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1]
love114
IP 121.♡.8.244
11-14 2020-11-14 19:49:07
·
박덕흠 까는 ㅋㅋㅋ 조작인원들은 없었다가 팩트죠 ㅎㅎ
골든슬램버
IP 59.♡.80.170
11-14 2020-11-14 19:52:13
·
매일 게시물 올라왔으면 좋겠네요.
악어나라
IP 182.♡.51.154
11-15 2020-11-15 10:34:56 / 수정일: 2020-11-15 10:40:57
·
@골든슬램버님 먼저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직장인으로 퇴근하고 혹은 주말에 하루종일~일주일 정도로 자료를 수집합니다.
그리고 자료를 엑셀이나 PPT에 정리하고 편집하며 글 보시는 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 수정을 합니다.
이렇게 작성하는데 실제로는 몇일 정도 걸립니다.
근데 밑에 댓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저를 비판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건설 산업이나 부동산 관련 글들이 엄청 심합니다.
어떤 글들은 모그룹사에서 고소한다고 하여 관련 글들을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그래서 클리앙을 떠나려고 한 적도 몇번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는 것은 저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클리앙 내부 분열->민주당 지지자들이 클리앙을 떠나는 것->오유나 엠팍 같이 클리앙 점령
저도 이쪽 업계에서 일하면서 많은 것을 보고 행동하였습니다.
지금은 그 실태를 들춰낼 것 입니다.
건설 산업 및 부동산 관련 글은 아직 쓸 글이 많습니다.
하루, 이틀 관련 자료를 모아왔던 제가 아닙니다.
상당히 오랜 시간 모아 왔습니다.
시리즈 처럼 글을 쓸 예정이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아이고난1
IP 61.♡.197.78
11-14 2020-11-14 19:58:06
·
???: 이런 건 난 모르겠고 무적권 민주당 탓이야
love114
IP 121.♡.8.244
11-14 2020-11-14 19:58:17
·
귀신같이 내마당 여론조작당은 안오죠 ㅋㅋㅋ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바닉
IP 218.♡.76.60
11-14 2020-11-14 20:01:39
·
정치적으로 가장 약한 사람들이

자신에게 도움을 주겠다는 사람을 욕하는건

평범한 우리에겐 비극이고

그들에겐 기술의 정점이죠.
비커미어른
IP 125.♡.24.161
11-14 2020-11-14 20:04:39
·
잘 알면 진즉에 폐지했어야죠? 오히려 다 육성해놓곤 뭐...
마려운개
IP 220.♡.186.72
11-14 2020-11-14 20:45:23
·
@비커미어른님 와 메모가 있었네요 ㅎㅎ
freelykoc
IP 222.♡.128.160
11-14 2020-11-14 23:58:19 / 수정일: 2020-11-14 23:58:35
·
@비커미어른님 180석 되고 나서 폐지했습니다.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20:48
·
@비커미어른님
삭제 되었습니다.
공룡
IP 223.♡.161.88
11-14 2020-11-14 20:06:45
·
실질소득이 오른만큼 올랏다고 보면되는데.. 너무비싸긴 하죵 ㅜ
바란다
IP 112.♡.96.225
11-14 2020-11-14 20:09:18
·
그시절엔 오를수가 없었죠.
뭘 믿고 국내 투자를 하나요..암울했던 시기라
Concept_man
IP 182.♡.146.116
11-14 2020-11-14 20:11:43
·
매일 올려주세요
악어나라
IP 182.♡.51.154
11-15 2020-11-15 10:37:46
·
@Concept_man님 먼저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직장인으로 퇴근하고 혹은 주말에 하루종일~일주일 정도로 자료를 수집합니다.
그리고 자료를 엑셀이나 PPT에 정리하고 편집하며 글 보시는 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 수정을 합니다.
이렇게 작성하는데 실제로는 몇일 정도 걸립니다.
근데 밑에 댓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저를 비판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건설 산업이나 부동산 관련 글들이 엄청 심합니다.
어떤 글들은 모그룹사에서 고소한다고 하여 관련 글들을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그래서 클리앙을 떠나려고 한 적도 몇번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는 것은 저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클리앙 내부 분열->민주당 지지자들이 클리앙을 떠나는 것->오유나 엠팍 같이 클리앙 점령
저도 이쪽 업계에서 일하면서 많은 것을 보고 행동하였습니다.
지금은 그 실태를 들춰낼 것 입니다.
건설 산업 및 부동산 관련 글은 아직 쓸 글이 많습니다.
하루, 이틀 관련 자료를 모아왔던 제가 아닙니다.
상당히 오랜 시간 모아 왔습니다.
시리즈 처럼 글을 쓸 예정이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next1120
IP 117.♡.18.6
11-14 2020-11-14 20:22:52
·
구축은요?
kissing
IP 211.♡.95.157
11-14 2020-11-14 20:26:24 / 수정일: 2020-11-14 20:28:02
·
@Sue_we님 인접 효과죠. 신축이 10억인데 바로 옆 구축이 3억이면 그게 더 비정상입니다. 신축이든 구축이든 결국 땅값이 관건인데 바로 옆땅이 안오를리가요.
바닐라플랫화이트
IP 223.♡.78.175
11-14 2020-11-14 20:23:02
·
저때 아리팍이 반포재건축에 불을 지렀습니다.
부동산에 불을 지른게 아리팍 재건축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jci322
IP 1.♡.210.50
11-14 2020-11-14 20:49:28 / 수정일: 2020-11-14 23:53:13
·
맘에 안드는 사람들 다 보내고 이제 정신승리 계속 하시는건가요?
리트리셈
IP 110.♡.136.166
11-14 2020-11-14 23:33:56
·
@딸기바나나나님 "맘에 안드는 사람들 다 보내고 이제 정신승리 계속 하시는건가요?"
제법
IP 220.♡.70.184
11-14 2020-11-14 23:56:08
·
@딸기바나나나님 와! 가입 첫댓글!
모아레스
IP 117.♡.1.26
11-15 2020-11-15 00:02:49
·
@딸기바나나나님
씨봐
IP 59.♡.247.13
11-15 2020-11-15 00:38:20
·
냄새가 나는군요.
지맨
IP 106.♡.130.182
11-15 2020-11-15 00:45:34
·
@딸기바나나나님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21:31
·
@딸기바나나나님
클까성
IP 58.♡.250.115
11-15 2020-11-15 13:10:49
·
고공정찰기
IP 211.♡.69.106
11-14 2020-11-14 20:52:43
·
위 사실은 중요하지 않지만, 정부의 무능이라 한껏 비판하며 으스대는 사람이 많죠..
코큰
IP 223.♡.47.142
11-14 2020-11-14 21:05:40
·
이런게 있었네요. 이명박 박근혜 똥일거라 짐작은 하고 있었는데 역시나네요.

부동산 투자하는 사람들은 보여줘도 현정부 욕만할거에요.
삭제 되었습니다.
love114
IP 121.♡.8.244
11-15 2020-11-15 00:56:41
·
@자보자보자님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22:02
·
@자보자보자님
전설의초파리
IP 175.♡.178.130
11-14 2020-11-14 21:27:16 / 수정일: 2020-11-14 21:27:38
·
집값이 3년간 60퍼센트밖에 오르지 않아서 다행인가요?. 전세도 올해 40퍼센트 올랐는데, 원래 더 오를뻔 한건가요?
mjh2004
IP 220.♡.139.11
11-15 2020-11-15 01:11:48
·
@전설의초파리님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22:29
·
@전설의초파리님
dolbuda
IP 175.♡.220.119
11-14 2020-11-14 22:09:08
·
집값이 오르는 이유는 보수정권에서 투기를 할 수 있는 각종 환경을 만들어 줬기 때문이죠.
집으로 쉽게 돈을.. 그것도 대박 벌수 있는데 누가 안하겠습니까?
국민 누구나 다 기회만 되면 할려고 합니다.
그러니 당연히 집값이 오를 수 밖에 없죠.
그럼 결국 집값을 잡을려면 투기를 못하게 해야 하거나
투기를 하더라도 불로소득인 갭이익을 못벌게 해야 합니다.
다양하게 대출규제. 거래허가등을 통하여 투기를 할 수 있는 방안도 있지만
결과론적으로 갭이익을 못얻게 하는게 확실합니다.
돈이 없어 대출로 투자를 하더라도
돈이 많아 현금으로 투자를 하더라도
갭이익을 못가져 가게 하면
더이상 투기.투자를 안할 겁니다.
누가 돈이 안되는데 무리하게 빚을 내서 살것이며 살지도 않을 집을 현금으로 사겠습니까?
불로소득을 양도소득세로 100로 세금으로 환수하여 청년들이 쉽게 집을 갖게 활용합시다.
스파르타쿠스_
IP 112.♡.219.4
11-14 2020-11-14 22:26:42
·
정권 4년차에 이런 말하면 안되죠.
Carl
IP 116.♡.133.80
11-14 2020-11-14 22:59:00
·
@야비대마왕님
망치는건 쉽지만 그걸 수습하는건 훨씬 어려운겁니다.
Mise-en-scene
IP 61.♡.57.71
11-14 2020-11-14 23:34:00
·
@야비대마왕님
10년동안 망쳐 놓은걸 4년만에 어떻게 복구하나요?
Uncensored
IP 59.♡.117.99
11-15 2020-11-15 00:10:59
·
@야비대마왕님

4년은 무슨 4년이에요, 올해 총선 끝나기 전까지 자유한국당이 식물국회 만들어서 법 개정 막은 거 전 국민이 다 알아요.
여당은 2020년이 되어서야 이제 겨우 정권 잡은 겁니다.
초가을
IP 125.♡.186.46
11-15 2020-11-15 00:23:07
·
@야비대마왕님 내마당에서 맨날 보이던 말이네요.
헌헌장부
IP 223.♡.213.224
11-15 2020-11-15 00:35:57 / 수정일: 2020-11-15 00:36:09
·
@야비대마왕님 본문 다시 읽어보세요. 복구할 수 없는 사정이 있네요
지맨
IP 106.♡.130.182
11-15 2020-11-15 00:46:45
·
@야비대마왕님
love114
IP 121.♡.8.244
11-15 2020-11-15 00:57:20
·
@야비대마왕님
또또가스
IP 183.♡.100.1
11-15 2020-11-15 03:17:04
·
@야비대마왕님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22:52
·
@야비대마왕님
아이폰4세대
IP 110.♡.205.19
11-15 2020-11-15 07:21:16
·
@AdultGame님 24번째 대책은 그동안 어느정부에서 나온건가요
스파르타쿠스_
IP 112.♡.219.4
11-15 2020-11-15 08:15:24 / 수정일: 2020-11-15 08:16:47
·
@Mise-en-scene님 서울 부동산 가격 장기추세 그래프 보고 오세요. 강남불패 무색하게 2009년 정점찍고 2014년까지 쭈욱 떨어집니다.
우리나라 개인 평균 자산보유 비중이 부동산 80%라서 부동산이 주저앉으면 IMF시즌2 온다 그래서 저런 법률이 통과돤 겁니다.

빈댓글 받은 김에 더 써볼께요.
19대(12~16) 새누리당 150석 민주당이 120석인데 그땐 민주당이 식물국회로 만들지 못했나요?
저 법안은 193명 중 찬성 134, 반대 25네요. 민주당 120석은 기권인가요? 왜 전원 나와서 반대표를 던지지 않았죠?
심지어 저 법안은 여야 합의로 나온 법안이라네요?

2MB때 부동산 떨어진 건 그 전정부 때문인가요?
아니면 전정부가 부동산 폭등이라는 똥을 쌌지만 2MB 박근혜가 겨우 잡았네요?

제가 하고싶은 말은, 전정부의 부채도 있고 좋은 정책도 있습니다. 그게 무슨 의도로 했든 간에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기동안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져야 해요. 그게 임기제 입니다.

회사에서 대표가 4년차인데 6년전에 벌어진 일때문에 회사가 망하고 있습니다 이러면 무슨 평가를 받을까요? 대표가 할 소리는 아니라는 겁니다.
스파르타쿠스_
IP 112.♡.219.4
11-15 2020-11-15 08:31:28 / 수정일: 2020-11-15 08:34:07
·
@헌헌장부님 법안 원상복구하라는 게 아닙니다.

지금 부동산 대책은 수요 억제 정책이죠. 한집당 하나만 가져라, 그이상은 세금 많이 걷을거다.
근데 왜 사람들이 계속 비싼 가격 주고 살까요?

지금 현상은 이렇습니다. 자산가격이 폭증하면 개인들은 불안함을 느낍니다. 남들 다 벌고있는데 나만 뒤쳐지는거 아닌가 옆부서 김대리는 돈벌었다는데 난 뭐하고 있나 등등

게다가 1주택 정책 때문에 절대 이동이 줄어들었어요. 이제 똘똘한 한채에 집주인이 들어가서 살아야 하니, 이직이나 교육 등등 개인의 문제로 이사가야 하는 사람들이 집을 구하려면(매매든 전세든) 전보다 강력한 유인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게 가격상승이구요.

싼데 빌라 들어가면 되는거 아니냐->아닙니다. 사람은 그렇게 살지 못합니다. 더 좋은것을 추구하며, 더 좋은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아파트 살다 빌라 들어가면 그런대로 살만하네 가 아니고 이번정부 때문에 내 삶의 질이 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난 별로 안불안한데->불안해 하는 사람들이 있어요.이걸 무시하면 현 정부가 잘하고 있다 하더라도 다른 정치적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수요는, 그 이면에 다층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숫자로 나타낸 것에 불과합니다.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사람은 숫자 이면의 욕구까지 들여다봐야 합니다.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야 하는게 수권정당의 의무이구요. 그래서 180석을 국민이 만들어주는 겁니다.
선명하게, 하고싶은 말만 하면 즈엉당 꼴 나는거구요.
dolbuda
IP 175.♡.220.119
11-15 2020-11-15 10:26:26
·
「@야비대마왕님
수십년동안 이어온걸
4년만에요?
무슨방법이 있는지요?
생존자들
IP 222.♡.57.227
11-15 2020-11-15 10:51:22
·
@야비대마왕님 그래서 이번 정권 계속 가야죠..
삭제 되었습니다.
스파르타쿠스_
IP 211.♡.142.214
11-15 2020-11-15 17:14:53
·
@생존자들님 넵넵 물론 저는 다음에도 민주당입니다. 하는게 반대밖에 없는 닭대가리보다야 뭐라도 하는 민주당이 낫죠. 그렇지만 우리가 정부에게 기대했던, 시장에 대한 명확하고 믿을 수 있는 신호에 대해서는 점점 엇갈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정부를 좋아하는 이유는, 코로나로 보여준 국민을 속이지 않고 그대로 보여주면서, 수면위로 떠오르는 문제를 공유하며 해결해나가는 거에요.
국민들의 요구를 봅시다. 경제는 살려야 하고, 코로나는 잡아야 하고, 사람들은 돌아다니길 원하고, 코로나는 접촉질병이고, 뭐 이딴 모순된 요구가 있나 싶습니다. 여기서 트럼프마냥 마스크 못구한다고 쓰지 않아도 된다는 망발을 하고 다니면 선거에서 짤리는거에요. 국민들은 가끔 멍청하지만, 항상 멍청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부동산에 있어서는, 트럼프같은 시그널을 날리고 있어요. 의식주가 인간 기본 욕구인데 그걸 억제하겠다니 대체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어요.
더 심각한 건 정부정책 지지한 사람들이 바보가 되고 있다는거에요. 마치 트럼프 지지한 사람들이 코로나 걸리고 있는 것처럼.

민주당 지지자로서, 세월호에 들러붙은 모든 적폐들을 심판하길, 공수처가 어서 발족되길 바라고 있지만, 요즘은 하루하루가 답답합니다.
s난다s
IP 182.♡.95.46
11-14 2020-11-14 22:34:01
·
촌동네까지 집값이 2배된 건 이걸로 설명이 안되요.
dolbuda
IP 175.♡.220.119
11-15 2020-11-15 10:28:40
·
어느 동네가 언제 얼마에서 얼마로 올랐는지요?
1년만에요?
강철서생
IP 124.♡.202.93
11-14 2020-11-14 22:40:55
·
미친 놈들이 집값을 다 올려놓고 법 통과는 못 하게 막고 대한민국의 암덩어리 같은 놈들.
Winteriscoming
IP 223.♡.33.209
11-14 2020-11-14 22:42:35 / 수정일: 2020-11-14 22:49:54
·
지금 오르는건 문재인 정권 정책 실패가 맞죠
대구 부산에 투기세력 다시 떴습니다
그거 못잡는건 현정권 무능때문인거고요
집값 잡는다고 큰소리 치고 한지가 몇년인데 투기세력이 아직도 설치고 다닌답니까
최배근 교수도 현정권 정책실패라고 하고 있고요
잡는다고 했으면 투기세력부터 잡아야지 연착륙은 얼어죽을 연착륙
건설 마피아랑 투기하는 놈들 모가지를 비틀어야지 무주택자가 그 물량 받아주기를 기다리는게 정책입니까?
라미노
IP 121.♡.19.122
11-15 2020-11-15 00:16:09 / 수정일: 2020-11-15 00:16:58
·
@Winteriscoming님 그렇더라도 부동산 잡을라고 이것저것 할 사람이 민주당 밖에 없는거죠. 최배근 교수는 더 강력하게 빨리빨리 했어야 한다는 소리고요.
mjh2004
IP 220.♡.139.11
11-15 2020-11-15 01:12:13
·
@Winteriscoming님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23:47
·
@Winteriscoming님
삭제 되었습니다.
와타나베
IP 125.♡.194.217
11-14 2020-11-14 22:49:35
·
문재인 정권도 다 끝나가지 않나요?
부동산은 못잡는게 아니라 안잡는게 맞을듯..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24:34
·
@와타나베216님
저기요
IP 124.♡.250.232
11-14 2020-11-14 22:52:09 / 수정일: 2020-11-14 23:53:48
·
지금 상황이랑 아무 상관이 없는데

진짜 무능한 거 티내네요ㅋㅋㅋㅋ

언제까지 전정권 탓하나요?
청포도
IP 121.♡.174.39
11-14 2020-11-14 23:04:42
·
@저기요님
비슈나
IP 124.♡.158.219
11-14 2020-11-14 23:13:31
·
@저기요님
온통
IP 182.♡.196.117
11-15 2020-11-15 00:13:08
·
@저기요님 전정권 똥이 다 치워질때까지요. 너무 더러워서 치워도 치워도 끝이 없네요.
하나하나따박따박
IP 1.♡.76.72
11-15 2020-11-15 00:43:23
·
@저기요님
지맨
IP 106.♡.130.182
11-15 2020-11-15 00:47:37
·
@저기요님
love114
IP 121.♡.8.244
11-15 2020-11-15 00:57:47
·
@저기요님
후사
IP 180.♡.182.30
11-15 2020-11-15 02:53:32
·
@저기요님
EUROPA_MR
IP 211.♡.135.49
11-15 2020-11-15 03:02:17
·
@저기요님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24:16
·
@저기요님
ShadowOfYourSmile
IP 220.♡.14.39
11-15 2020-11-15 09:50:42
·
@온통님 치우긴 누가 치워요? 똥 위에다가 폭풍설사를 하는 중인데
바이마이프렌드
IP 223.♡.162.58
11-15 2020-11-15 14:30:20
·
@저기요님
삭제 되었습니다.
zo1033
IP 223.♡.172.19
11-14 2020-11-14 23:29:39
·
@류겐님 네 3기신도시 선분양하죠 내년에 26년에나 입주하면 다행일꺼 같은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wwwclien4
IP 116.♡.249.176
11-15 2020-11-15 13:41:28
·
@류겐님 후분양 하면 집값 더 비싸질텐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청포도
IP 121.♡.174.39
11-14 2020-11-14 23:04:53
·
@호갱님
littlefinger
IP 114.♡.168.189
11-14 2020-11-14 23:41:27
·
@호갱님
모아레스
IP 117.♡.1.26
11-15 2020-11-15 00:03:43
·
@호갱님
하나하나따박따박
IP 1.♡.76.72
11-15 2020-11-15 00:43:33
·
@호갱님
love114
IP 121.♡.8.244
11-15 2020-11-15 00:57:59
·
@호갱님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25:00
·
@호갱님
악어나라
IP 182.♡.51.154
11-15 2020-11-15 10:38:24
·
@호갱님 먼저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직장인으로 퇴근하고 혹은 주말에 하루종일~일주일 정도로 자료를 수집합니다.
그리고 자료를 엑셀이나 PPT에 정리하고 편집하며 글 보시는 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 수정을 합니다.
이렇게 작성하는데 실제로는 몇일 정도 걸립니다.
근데 밑에 댓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저를 비판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건설 산업이나 부동산 관련 글들이 엄청 심합니다.
어떤 글들은 모그룹사에서 고소한다고 하여 관련 글들을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그래서 클리앙을 떠나려고 한 적도 몇번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는 것은 저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클리앙 내부 분열->민주당 지지자들이 클리앙을 떠나는 것->오유나 엠팍 같이 클리앙 점령
저도 이쪽 업계에서 일하면서 많은 것을 보고 행동하였습니다.
지금은 그 실태를 들춰낼 것 입니다.
건설 산업 및 부동산 관련 글은 아직 쓸 글이 많습니다.
하루, 이틀 관련 자료를 모아왔던 제가 아닙니다.
상당히 오랜 시간 모아 왔습니다.
시리즈 처럼 글을 쓸 예정이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iohc
IP 58.♡.255.84
11-14 2020-11-14 22:59:24 / 수정일: 2020-11-15 08:43:50
·
이건 신축에 대한 얘기네요.
이건 정부나 공기업도 할 말이 없는게, 그들이 지은 아파트도 주변시세보다 상당히 높은 가격으로 분양을 합니다.
아파트 값을 잡겠다면서 분양가를 주변 시세와 비슷하게 해야 구축이 비교해서 떨어지거나 할텐데,
정부 공기업에서 지은 신축이 주변 아파트들 보다 훨씬 비싸니 주변시세가 결국 현 시세와 분양가의 중간쯤에 위치하게 되는거죠.

추가: 즉 분양가가 나오면 주변 시세를 끌어올려 상향평준화가 됩니다. 그래서 전에 어떤 분이 신규 공급을 일부러 막아야 한다고 까지 하셨죠.
저기요
IP 124.♡.250.232
11-14 2020-11-14 23:19:21 / 수정일: 2020-11-14 23:19:55
·
@iohc님 어떤 분양가가 구축이랑 비슷한게 아니라 높은가요?ㅋㅋㅋㅋㅋ

요즘 분양만 받으면 못해도 1~3억은 바로 버는데요?

분양가가 주변 구축보다 쌉니다
iohc
IP 58.♡.255.84
11-14 2020-11-14 23:50:40 / 수정일: 2020-11-15 08:47:30
·
@저기요님
LH홈에서 인기지역 공공분양 가격을 보시고, 주변 같은 크기 아파트 가격을 비교해보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지금 평택고덕지역을 보면 주변은 2억미만인데, LH분양가는 3억이 좀 넘네요.
동두천시는 주변 1억2천대인데, 분양가는 1억8천8백정도 되네요.

추가
집값 잡는 거보다 세금 받고, 임대료를 걷고, 대출이자를 챙기는데 더 집중하는 것 같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저기요
IP 124.♡.250.232
11-15 2020-11-15 14:25:16 / 수정일: 2020-11-15 14:26:40
·
@iohc님

인기없는 지역 말고 논란이 되는 지역들 예좀 들어주실래요?ㅋㅋㅋㅋ

https://hogangnono.com/apt/dCP88

초역세권 평지 보문 계룡 리슈빌 분양가 5억원초반대
상대적으로 오래된 아이파크 7억원 후반대네요.

눈가리고 아웅도 정도껏 하시죠.
iohc
IP 58.♡.255.84
11-15 2020-11-15 16:53:14 / 수정일: 2020-11-15 17:31:06
·
@저기요님
5억7천을 초반대라고 얘기하신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분양을 시작한 19년 9월 같은 크기 아이파크는 5억8천이 최고가네요.

그리고 같은 기간 서너건이 5억후반에서 6억초반 최고가였지만 그 앞으로 가면 5억2천이나 그 이하구요.

기존가격을 어디로 잡을거냐가 있겠지만요.
몽짜
IP 49.♡.145.139
11-14 2020-11-14 23:09:38
·
현 정부가 무조건 잘했다 라고 하는 사람은 많지 많을겁니다. 단지 문제를 초래한것과 해결하지 못한것은 구분해야할텐데 현재의 아파트값문제가 현 정부의 실책만으로 초래되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문제인거죠. 국힘은 본인들 잘못은 덮으면서 현 정부를 비판할수 있는 아주 좋은 타겟을 잡은거겠구요.
nalki
IP 223.♡.18.235
11-14 2020-11-14 23:23:25
·
전 정권에서 오지게 싼 똥을 현 정권에서 치우기 힘들어하는걸 보고 현 정권을 욕하는게 말이나 됩니까?????애초에 그렇게 싼 놈이 문제지 치우는 놈이 문제인가요??????
iohc
IP 58.♡.255.84
11-15 2020-11-15 09:00:02 / 수정일: 2020-11-15 09:00:41
·
@nalki님
이런 얘기 하면 더 열나실지 모르지만, 싼똥을 어떻게 치울지, 어떤게 효율적일지 생각 해보고 현장 전문가들, 실수요자 등의 의견도 반영해서 나쁜 쪽으로 흘러 나갈 것까지 고려해서 뚝심있게 진행을 해야하는데요.

나온 내용을 보면 초반엔 집값보다는 주거안정에 초점을 맞췄는데, 여론이 안좋으니 집값을 잡겠다며 내용을 확 뒤집으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제이디피
IP 218.♡.211.170
11-14 2020-11-14 23:24:50
·
글쎄요.. 실수요자 입장에서는 수요를 계속 억눌러서 잡겠다는건데 저도 몇번 구매 시기 놓치니 이제 더 이상 신뢰가 가질 않아요. 24번의 정책을 남발하면서 너무 집사기도 어려워지고 팔기도 어려워지고 전세 및 월세는 올라가고. 에휴..
itaewon_freedom
IP 219.♡.90.196
11-14 2020-11-14 23:30:57 / 수정일: 2020-11-14 23:37:46
·
한결같이 현 정권만 탓해온 회원들이
언제까지 전 정권만 탓할거냐 묻는걸 보니
언제까지 저러고만 살까 싶네요.

아무 말로 현 정권만 탓하는 사람은 있어도
아무 말로 전 정권만 탓하는 사람은 못 본 것 같은데요...
본문에 열거된 박근혜 정권에 대한 지적이 틀렸다거나 저 제도에 의한 영향이 소멸했다고 말하는게 아니면
어쨌거나 박근혜 정권 탓이기는 하니까요.
의리를지키자
IP 1.♡.163.198
11-14 2020-11-14 23:31:16
·
그냥 인간의 욕망이죠. 돈은 넘쳐나고 경제는 안정되고 제로금리에 투자할 데는 마땅치 않고...많은 사람들이 부동산만한게 없다는 걸 눈치 첸 거죠.
거꾸로수박바
IP 210.♡.95.90
11-14 2020-11-14 23:34:28 / 수정일: 2020-11-14 23:38:13
·
네 맞습니다~ 그 당시 부동산 3법과 함께 아몰랑 정부의 가장 큰 삽질은 일부러 아주 조금밖에 택지지정을 안했습니다. 택지(신도시나 공공택지)는 토지를 땅주인에게서 토지수용해야하는데 반발때문에 이과정이 무척오래걸립니다. 그래서 택지는 7년 10년은 우습게 걸려서 공급됩니다. 지금은 공급하고싶어도 준비된 택지가 별로 없고(전정부에서 지정을 안해서)....3기신도시는 토지수용및 토지 보상중입니다(시간이 걸리겠죠)
지금 집값오르는것은 2기신도시(노무현정부)-보금자리(이명박정부)의 물량이 다 떨어지고 공급이 확 줄어서 오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내손안에있네
IP 121.♡.249.153
11-15 2020-11-15 01:07:07
·
@거꾸로수박바님 이게 시너지를 폭발시켰죠 2014년 택지개발법을 폐지시켜서 국가적 공급을 막아버림
zo1033
IP 223.♡.172.19
11-14 2020-11-14 23:36:55
·
궁금한게 부산은 조정지역에서 왜 빼놨을까요? 그것도 작년말 일인데 덕분에 투기꾼들 다 부산에 몰려갔죠. 왜 고양시는 조정지역이고 김포는 조정지역이 아니죠?
투기꾼들 숨구멍도 국짐당이 열어줬나요?
minkim312
IP 116.♡.172.86
11-14 2020-11-14 23:36:58 / 수정일: 2020-11-14 23:39:34
·
전 정권때문에 오를 수밖에 없다는거 인정해요.

하지만 그걸 모르고 이지경이 될때까지 놔뒀으면 멍청한거고
그걸 알면서도 과거의 미친 정책에 걸맞는 확실한 정책으로 틀어막지 못한건 무능한거죠.

그런데 김현미 장관이 초기에 살던집 말고는 팔아라 라고
호언장담한걸로 봐서는 멍청한거에 한표 던집니다.
윰어
IP 122.♡.247.120
11-15 2020-11-15 03:03:36 / 수정일: 2020-11-15 03:04:33
·
@가을들녘님 부동산3'법'은 입법부인 국회에서 폐지해야할 것이고요,
윗 댓글을 보니 '180석 되고 나서 폐지했습니다'라고 하네요
리트리셈
IP 110.♡.136.166
11-14 2020-11-14 23:37:22
·
10년동안 망쳐놓은거 복구하려면 20년 집권해야죠.
임차3법과 공정가격100% 공시지가90% 되면 집값 많이 떨어질겁니다. 그 전에 물량들 정리하셔야죠 시간이 없어요.
minkim312
IP 116.♡.172.86
11-14 2020-11-14 23:41:54 / 수정일: 2020-11-14 23:43:01
·
@리트리셈님 집값 떨어져서 경제 망가질까봐 무서워서 정권초기에 막을 수 있었던 기회를 날리고 이 지경으로 만든 정권인데... 절대 떨어지게 놔두지 않습니다.
대통령이 이전 집값으로 돌려놓는다고 장담하는데 국무총리가 바로 뒤에 국회에서 현수준 유지라고 공언하는 정권입니다.
이 정권은 부동산 내리는걸 무서워하는 정권이에요.
리트리셈
IP 110.♡.136.166
11-14 2020-11-14 23:54:11
·
@가을들녘님
정권 초기에는 국짐당이 사사건건 발목 잡아서 뭐 제대로 법안 통과된게 있었나요?
정부에서 하는 일도 언론에서 매일같이 물고 뜯고 미친개마냥 짖어대서 그거 대응하느라 법안 누더기 되고...
이제라도 제대로 일좀 하게됐으니 제대로 고쳐나갈거라고 생각합니다.
minkim312
IP 116.♡.172.86
11-14 2020-11-14 23:58:29
·
@리트리셈님 시행령 등 입법없이 정부 정책으로 할 수 있는거 많습니다. 지금도 23번인가도 다 그렇게 한거구요
리트리셈
IP 110.♡.136.166
11-15 2020-11-15 00:04:24
·
@가을들녘님
입법없이 시행령 정도로 집값 잡는건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나중에 다 위헌청구하거나 다음 정부에서 뒤집어질수 있죠.

입법해서 정권이 바뀌더라도 바꾸기 힘든 제대로 된 강력한 정책을 많이 세워야 시장에서도 "아 이제 부동산으로 돈 버는거는 안되겠구나" 라고 생각해야 잡힌다고 봅니다.
주영4255
IP 14.♡.222.215
11-14 2020-11-14 23:46:56
·
그때부터 오른건 맞죠. 그런데, 현 정부에서는 서서히 하락 (안정화)하는 정책이 아니라, 급격한 하락 신호를 시장에 주었어야 합니다.
minkim312
IP 116.♡.172.86
11-14 2020-11-14 23:50:44 / 수정일: 2020-11-14 23:51:10
·
@주영4255님 맞아요. 정권초기에 막았어야 했는데 경기하락을 두려워해서 약한 약만 처방하다보니 시장이 내성이 생겨버려서 이제 어떤 약도 안듣는 상황이 되버린거죠.
모래
IP 1.♡.233.152
11-14 2020-11-14 23:50:53
·
다음에도 민주당이 대선에서 승리할거라고 확신하고 있지만 다음정부에서도 집값이 오르면 어떡하죠? 그리고 노무현 정부때는 왜 집값이 올랐는지 궁금하긴 합니다. 저는 막연하게 노무현 정부때 집값이 올랐으니 문재인정부때도 집값이 오르겠거니... 하는 기대감으로 집샀어요.
JSM
IP 110.♡.167.85
11-14 2020-11-14 23:52:03
·
역시나 메모되어 있는 사람들이 이 글에 부정적이네요 ㅋ
리트리셈
IP 110.♡.136.166
11-14 2020-11-14 23:56:38
·
공시지가 정상화 다음 수순은 다주택 재산세 중과세가 될겁니다. 그 전에 물량들 정리해야죠. 폭락하면 제값에 못 팔거거든요. 양도세 내기 싫어서 개기다가 손해보고 팔면서 후회해봐야 늦죠.
minkim312
IP 116.♡.172.86
11-15 2020-11-15 00:00:00
·
@리트리셈님 폭등시킨 후 폭락시키면진짜 우리나라는 골로 가죠. ㅎㅎ
리트리셈
IP 110.♡.136.166
11-15 2020-11-15 00:05:51
·
@가을들녘님
꼭지에서 패닉바잉한 다주택자만 골로가겠죠. 어짜피 실거주 1주택자들은 오르나 떨어지나 별 영향 없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괴구리
IP 182.♡.52.240
11-15 2020-11-15 00:05:54
·
내가 그래서 닭근혜 보고 집 샀음ㅋㅋㅋ²
갱아
IP 223.♡.172.109
11-15 2020-11-15 00:08:18 / 수정일: 2020-11-15 00:09:47
·
집값이 오르는 이유를 박정희때부터 찾다니...
이 정권이 무조건 옳다는 정신승리부터 그만하셔야.....
이걸보고 맞다고 하는것조차 우습네요.

집값상승은 단순명료하게, 공급부족과 저금리, 양적완화로 인한 화폐가치 하락입니다.
지맨
IP 106.♡.130.182
11-15 2020-11-15 00:49:53
·
@갱아님
mjh2004
IP 220.♡.139.11
11-15 2020-11-15 01:14:23
·
@갱아님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30:28
·
@갱아님
갱아
IP 211.♡.26.33
11-15 2020-11-15 05:27:18 / 수정일: 2020-11-15 05:27:56
·
@지맨님빈댓글들 열심히들 다세요. 저 평생 민주당에 문재인찍었습니다. 지금 ㅁ같은 부동산 정책으로 등돌린 사람이 얼마나 많은 줄 아십니까. 이거 진짜 바뀌어야합니다.
뿡뿡박사
IP 221.♡.96.204
11-15 2020-11-15 14:41:35
·
@갱아님 집값상승은 단순명료하게, 공급부족과 저금리, 양적완화로 인한 화폐가치 하락입니다.
에서 부동산 정책의 실수는 뭔가요?
갱아
IP 211.♡.26.33
11-15 2020-11-15 18:56:42 / 수정일: 2020-11-15 20:02:37
·
@뿡뿡박사님 공급부족이 정책 실수죠. 굳이 물으시는 이유가?
오래전부터 서울시는 집값상승과 원주민 이탈방지이유로 재건축 재개발을 틀어막아버린.... 보로 막아보려다 보가 터져버린 상황... (사유는 충분히 이해는 갑니다만)
국토부도 3기 신도시 검토가 너무 늦었습니다. 정권 중기에 들어서야 3기 신도시 검토했으니.. 업계에선 이미 다 예견되던 상황이었습니다.
위에 택촉법 폐지 말하시는 분도 계신데... 그건 이유가 못됩니다. 택촉법 폐지돼서 3기신도시 못하고 있나요? 도시개발법과 공공주택특별법으로 가능하죠.
그냥 지금정부는 넋놓고 있다가 타이밍 놓친겁니다.
임대차3법으로 전세가 올리고 기름끼엊은건 덤이고요. 그냥 패착의 연속...
낑깡님
IP 211.♡.87.230
11-15 2020-11-15 00:20:42 / 수정일: 2020-11-15 00:58:23
·
정신승리인가요?
love114
IP 121.♡.8.244
11-15 2020-11-15 00:58:26
·
@낑깡님님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30:51
·
@낑깡님님
매드맥스-
IP 58.♡.22.212
11-15 2020-11-15 00:21:59
·
ㅂ저런 싸...넘들 때문에...이지경이 됬는데..
연킬이
IP 39.♡.156.150
11-15 2020-11-15 00:23:28
·
좋은 자료네요. 만약 다음 대선에 보수쪽 대통령 나온다면 어떤 반응이 나올지 기대되기도하고 두려워지기도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짱구대위
IP 1.♡.161.64
11-15 2020-11-15 00:33:03
·
다들 정신승리 용쓰시네요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31:18
·
@짱구대위님
청포도
IP 121.♡.174.39
11-15 2020-11-15 09:13:40
·
@짱구대위님
durumi!
IP 222.♡.91.87
11-15 2020-11-15 00:35:23 / 수정일: 2020-11-15 00:36:30
·
2010년 전세로 집을 구하고 싶었는데, 갑자기 전세가 오르기 시작 했다. LTV 60%를 올렸다. 그리곤 5천만원 짜리 17평 주공아파트 전세가 1년만에 7천에서 9천으로 올랐다. 난 그래서 어차피 대출 받아야 했기 때문에 19평 주공아파트를 1억 4천5백을 주고 7천을 대출을 받았다. MB때 LTV 때문이다. 그리고 3년을 살있는데 갑자기 DTV, LTV 70%를 대출 가능하고 한다. 그네때다! 그래서 이번에 놓치면 난 큰집으로 이사를 못간다고 생각하고 2억 1천 5백을 대출 받아 38평으로 이사를 갔다.그런데 이게 왠일 인가? 이자는 내려 가고 있고, DTV LTV 80%까지 정부에서 조정했다. 집 산지 3개월 만에 3천이 올랐다. 그리곤 2년 만에 8천이 올라 3억 7천이던 집이 4억 5천이 되었다. 지금은 그 탄력을 받아 5억 3천이 되었다!
헌헌장부
IP 223.♡.213.224
11-15 2020-11-15 00:41:27 / 수정일: 2020-11-15 00:43:37
·
맹바기때 집값 올리려고 그리 노력해도 안 오르더니, 그네가 대놓고 집값상승 부추기는 정책들 내줘서 2006년 이후 8년만에 집값 회복되서 매매한 기억이 나네요. 대출도 풀어주고..

근데 맹바기때 집값 별로 안오른 걸 보면, 집값은 정권의지와는 좀 갭이 있는 것 같네요.
큰콩
IP 121.♡.121.65
11-15 2020-11-15 00:42:05
·
집값이 문제가 아니라 내년에 전세 시장이 엉망이 될꺼라는 예측들이 많은데 언제까지 전정권 탓만 할껀지..
unenvie012
IP 123.♡.39.134
11-15 2020-11-15 03:32:36
·
@큰콩님
큰콩
IP 121.♡.121.65
11-15 2020-11-15 07:41:01 / 수정일: 2020-11-15 09:11:06
·
빈댓글 처음 받아보네요~별로 상관도 없지만요..bluetang님과 불필요하게 얼굴 붉히고 싶지 않으니 차단하겠습니다.
mjh2004
IP 220.♡.139.11
11-15 2020-11-15 11:30:28 / 수정일: 2020-11-15 13:47:06
·
@큰콩님
지식의별
IP 220.♡.7.172
11-15 2020-11-15 00:44:59
·
선분양 안하면 평범한 일반인들은 절대 집 못사요. 공사기간 2년간 버는 돈보다 2년간 집값 오르는 금액이 크기 때문입니다
외교천재
IP 125.♡.104.213
11-15 2020-11-15 00:46:37
·
진짜 저게 최근 3년동안 집값이 오른 이유라고 생각하는 거에요??

최근 3년도 아니죠 18년 까지는 어느정도 괜찮았죠

갑자기 미친듯한 정책이 나오고 나서 가파르게 상승한거죠

집 살까 간보던 사람들이 지금 아니면 집 못살거 처럼 가격이 오르니 집 사기위해 돈을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들고오고

신규 공급이 계속 나와야지 집값이 잡힐건데 공급은 수요보다 줄어들고 하다못해 구축아파트까지 가격이 폭등하고

국토부 장관입에서는 맨날 헛소리만 나오고있으니
지식의별
IP 220.♡.7.172
11-15 2020-11-15 00:49:28 / 수정일: 2020-11-15 00:50:05
·
지금 사람들이 강남 집값 올라서 화난게 아니에요. 임대물량이 없어져서 집을 구매하지않으면 주거가 해결이 안되는데, 대출규제로 집을 구매할 방법은 다 없애버리고, 공공임대는 아직 삽도 못뜨고, 그나마 전세공급해주던 다주택자도 다 없어져서 그래요
Bmvsaudi
IP 182.♡.147.136
11-15 2020-11-15 00:49:53
·
지금 전국이 불장...
하이강정
IP 221.♡.75.205
11-15 2020-11-15 00:51:16
·
위에는 전정권에 잘못한 부분은 맞습니다만,
현 정권에서도 헛발질한거 많습니다.
1. 규제 타겟을 고가 아파트로 잡음..
9억으로 규제 백날 쏟아도 현금 부자가 비싼돈 주고 거래하면 막을 방법이 없음.
오히려 9억 이하 아파트가 규제 기준인 9억으로 집결되고,
고가 아파트는 규제에 영향이 적은 현금 부자들 간의 거래로 또 상승.

2. 한국 아파트의 특수성(환금성)으로 인한 좋은 투자처.
ex 은마아파트 30평 가격은 동일층이면 다 비슷함.
집을 직접 안봐도 가치를 평가 할 수 있음. 이건 티비 토론에서 건축학 교슈가 한말.
위에 말한 현금 부자가 몰리는 이유.

3. 임대사업자.
이건 진짜 다주택자에게 날개를 달아 준 꼴.
헛발질이 아니라 자살골 수준임.


부동산 투기?! 오래전부터 있어 왔었습니다.
이번 정부 부동산 정책은 실패 맞아요.

그리고 ‘양도소득세’가 있습니다.
역사는 50년이 넘구요.
탄생 배경은 역시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해서 생긴 세금 입니다.

과거 부터 내수시장 안좋으면 건설경기 풀고, 과열되면 조이고 반복 했습니다.

바근네이명박은 의도가 불순하거 특혜라고 봅니다만,
잘못된 겅기 부양책이었던건 맞지만 현 정권의 면죄부가 될 순 앖습니다.

다음 정권도 민주당??
1가구 실거주 1주택이 가장 이상적인 주택공급 결과라고 매 정책시 말하는 정권이 결국 임대로 어쩌겠다고 하는것 자체가 모순이구요.
그냥 저서득층의 표를 타겟으로 하는 발언이라고 봐요.

지금이라도 고소득자의 그사세인 고가부택보다는 중저가 주택의 자가율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내야 합니다.
3억 까지는 80%대출 6억 까지는 70% 9억 까지는 50%대출등.

고가 주택 중심의 규제 부터가 이미 첫 단추를 잘못 끼운겁니다.
뿡뿡박사
IP 221.♡.96.204
11-15 2020-11-15 14:44:36
·
@하이강정님 그럼 적절한 다음 정권은 어디인가요? 생각하시기에 훌륭한 부동산정책을 보유하고 그 정책을 끝까지 갈수 있는 정당이 있나요?
덧없는꿈
IP 125.♡.42.57
11-15 2020-11-15 00:55:12
·
이런식이면 IMF 때 왜 김영삼을 그리 욕했나요?
이전 군사정권에서 이른 시기에 88올림픽 개최하고 샴페인 일찍 터트리고 수출주도형 산업에, 금융 개방에 무조건 전정부 핑계 다 대면 되죠.
저도 문재인 과 지방선거 총선 모두 민주당 찎었습니다. 만 이번 총선때만큼은 잘 못찍었다는 생각이 앞섭니다.


김현미같은 쇠대가리 때문에 문재인이 본원이다 이런 말 들으면 기분 더럽지 않나요?
누굴위한 지지인가요? 문재인이 제일 책임 큽니다. 국토부 자리면 우리나라에서 넘버원 투 다투는 시장 경제 전문가를 앉혀도 모자랄 판에 이미 십수어버은 경질이 났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타이밍에 늘 경질 기사가 도마위에 올라도 문재인은 모른척 18년부터 몇 번이나 유임시켰죠. 한번은 신임으로 내정된 후임후보자가 청문회 나오기전에 개인적문제때문에 자진 하차 하고, 참여정부 때 노무현이 전체적으로 잘하고도 부동산 하나때문에 조중동의 욕받이로 억울하게 유린당했던 기억안납니까? 그때 김수현의 악령이 아직도 떠오르는데 10년이 더 넘어서도 아류가 아직도 주요 요직에 앉아 있다는 자체가 정신 못차리고 있단 뜻입니다.

노무현 때야 한국뿐 아니라 미국유럽 너나 할거없이 호황기에 모두 집값이 올랐던 시기고 강남 3구 비롯한 중대형 고급 단지 위주로 엄청난 거품으로 부동산 상승을 주도했다면 지금은 중소형 매매에 전세까지 전방위적으로 50% 100% 200% 넘게 오른 곳이 허다합니다.
그넘의 재개발 막으려고 하다가 제 때 공급해줘야 할 타이밍에 시장에 물량이 없으니 아파트들끼리 단톡으로 담합해서 호가 올려서 내놓고, 집값은 주식하곤 달라서 한번 오르면 외환위기급 나오지 않는 이상 대기 수요가 늘 넘쳐서 그렇게 폭락 안합니다. 15억 짜리가 다시 7-8억 간다구요? 장난합니까?
다주택자들은 똘똘한 한채만 남겨두고 팔면 다시 또 정권바뀌고 조정기간 오면 매입해뒀다가 이런 아마추어 정부 들어서면 다시 장난질 치기 딱 좋습니다.
풍선효과라고 개나 소나 다 알고 있습니다. 규제 하면 옆지역으로 또 그지역 규제하면 또 그 옆지역으로...
도대체 규제의 의미를 모르겠습니다.
규제한다면서 세종 천도 얘기 하죠? 그러니까 세종이 또 급등하는겁니다. 할 의지는 몰라도 능력은 될까요?

지금 가격에 인서울 혹은 부근에 재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져셔 풍부한 분양이 이뤄져야 기존 매물의 가치가 하락할거 아니냐구요. 한정된 공간에서 저가형 국가주도 주택사업 벌여봐야 내년에도 서울은 공급절벽이고 폭탄세금 올린다지만 현실은 양도세에 갖가지 세금에 규제 에 시달릴바에 이번기회에 차라리 증여 목적으로 팔지 않고 정권바뀔거라 확신하는 분위기로 흘러가는게 돈 좀 만지고 있는 사람들의 시각입니다. 만약 정권이 안바뀌어도 부동산정책이 규제만으로 한계가 있다는걸 이제 모두 알았으니까 이 사람들 냉정합니다. 폭탄과세에 흔들릴거 같나요? 핀셋 규제 제일 먼저 한 돈 되는 지역 물건은 남겨놓고 안팝니다. 그럼 어디가 가장 피볼까요? 서울에서도 비인기 지역, 그보다 비인기인 지방 광역시 그보다 더 비인기인 지방 중소도시, 여기에 최근 집 산 사람들만 피보는거죠, 정부가 또 헛발질 해댈텐데 올해말을 기점으로 조금 오르는가 싶다가 다시 매물이 나올테니까요.

그럼 어떻게 될까요? 지방 지값은 더 오르지도 못하고 서울은 규제해도 직장때문에라도 서울장벽안에 입성하려는 사람들의 수요가 늘 넘치니 조금만 떨어져도 대기 매수세가 엄청납니다. 결국 현금 쥐고 있을 부유층이나 소위 말하는 법인 세력들은 약간의 조정 구간에 다시 거둬들이고 정권 바뀌면 룰루랄라 하는거죠.

근처에 더 깨끗한 건물이 새로 등장하는데 폭등하고 있는 기존 아파트 가격에 호구 잡혀야할 이유가 있겠습니까?
살 물량이 부족하니 냅따 계약금부터 걸어놓고 단기 고점 가격이든 상관없이 조정오면 7-8년이상 실거주하면 되는거고 버티면 결국 두배이상 올랐다는게 지금까지의 우리나라 서울의 집값의 현실입니다. 인구줄어도 그건 지방얘기지 서울은 더 몰려듭니다. 앞으로 남에게 구속받지않으려하는 1인가구가 늘면 늘었지 줄지도 않아서 집 수요는 안줍니다.
이게 무서운거죠.

서울집값을 잡으려면 지방에 인구유출이 생기지 않도록 기존 제조업체나 유망한 스타트업 벤처기업 들이 지방으로 갈 수 있는 토대를 깔아줘야 하는데
제가 부산에 사는데 이 정부가 저희지방을 위해 공단을 세워서 일자리를 늘렸다는 기사를 본적이 없습니다. 돈도 안되는 문화산업 도서관 짓기 백날해봐야 중산층이 오히려 혜택받을 뿐이죠.

강남 3구는 틀어막는다 치더라도 이런식으로 전국대도시를 다 규제로 틀어막으면 어떻게 되는지 아십니까? 오히려 서울쪽이 다시 오릅니다. 자보유/ 비보유가 대략 우리나라에서 1215만 /845만 정도 비율로 그래도 1 주택이라도 보유한 가구가 더 많습니다. 서울과 지방 집값 차이는 더 벌어집니다. 전세사는 사람도 괴롭지만 저가의 1주택 보유한 지방 서민 들도 서울과의 집값 차이보면서 절망한다구요.

실제로는 통합당 지지성향인데 최근 2년간 집값 폭등해서 입이 귀에 걸려서 싱긍벙글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는거 압니까? 그들이 이번 총선 여당의 숨은 지지자 입니다 ㅎ

투기꾼에 휘둘리기전에 정책이 세련되었야죠 23번이상 시도했는데 못했으면 목을 잘라야죠. 전국 부동산이 무슨 김현미 실험실입니까? 돈 수억이 오고가는데 3-4억이면 24평형 미만 아파트라도 살 수 있던 시기가 있었는데 불과 2년만에 지금은 최소 6-7억 한다구여. 전정권 핑계댈거면 대통령 왜 뽑습니까? 국토부 장관 왜 자리에 앉힙니까? 시간이 오래 걸리는문제라면 그냥 원숭이 앉치고 시간 기다리면 되지.
참편하게 지지하네여. 전정권 핑계 대면 되잖습니까.

지지를 해도 잘못한 부분이 있으면 지적을 하고 재발하지 않을 여론을 형성하는게 먼저죠.
It-s_Me
IP 110.♡.27.195
11-15 2020-11-15 02:20:54
·
@덧없는꿈님 명문이십니다 공감 x 10000000만배네요
St_martin
IP 211.♡.156.144
11-15 2020-11-15 03:10:23
·
@덧없는꿈님 정말 명문이십니다. 이 글 보시는 분들이 이 댓글만 보아도 많이들 느끼시고 갈 것 같네여
mjh2004
IP 220.♡.139.11
11-15 2020-11-15 11:30:51
·
@덧없는꿈님
바나플
IP 211.♡.132.231
11-15 2020-11-15 12:28:21
·
@헐대박그건님
bb22
IP 1.♡.84.156
11-15 2020-11-15 23:32:25
·
@헐대박그건님
onpragma
IP 182.♡.56.142
11-15 2020-11-15 01:02:18 / 수정일: 2020-11-15 01:24:44
·
한국갤럽이 12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3명에게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물은 결과 열 명 중 여섯 명(58%)은 '잘못하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14%는 '잘하고 있다'고 답했고 28%는 의견을 유보했다. 작년 <8·28 전월세 시장 안정을 위한 대응 방안> 발표 직후인 9월 3~5일 조사 결과와 비교하면 부정 평가가 12%포인트 증가했고 긍정 평가와 의견유보는 각각 4%포인트, 8%포인트 감소했다.

현 정부가 부동산 매매를 더 활성화해야 하는지 물은 결과 53%가 '더 활성화해야 한다', 36%가 '그럴 필요 없다'고 답했고 11%는 의견을 유보해 우리 국민 절반은 매매 활성화를 바랐다. 작년 9월 조사에서는 '더 활성화해야 한다' 64%, '그럴 필요 없다' 20%였으나, 올해 7월과 12월 두 차례 조사에서는 모두 '더 활성화해야 한다'는 응답이 53%로 나타나 '활성화 주장'은 작년 대비 11%포인트 감소했다.

http://www.gallup.co.kr/gallupdb/reportContent.asp?seqNo=604

부동산 3법이 통과한 이후의 갤럽 여론 조사 결과죠. 당시 여론은 부정적이었는데, 무려 부동산 부양 정책으로 부족하다는게 다수였습니다. 하우스 푸어가 이슈였고, 아파트에 대한 관심들도 바닥을 치던 때였구요.
그리고 반대 25명 뿐이네요.
Aprilstory
IP 211.♡.5.83
11-15 2020-11-15 01:10:01
·
독하다... 독해...
포기ㄴㄴ해
IP 110.♡.47.157
11-15 2020-11-15 01:17:15
·
무주택자지만 여전히 이정권을 응원하는 이유입니다. 집값상승할 이유는 전 정권에서 다 만들고 진보정권에서는 똥치우고... 처음이면 몰라도 두번째면 알아차릴만하지 않나요
minkim312
IP 116.♡.172.86
11-15 2020-11-15 13:15:51
·
@포기ㄴㄴ해님 전 정권이 똥 싸놓은거 모르는 사람 있나요?
그 상황을 이어받았으면 팔 걷어붙이고 물청소 해야
하는데 손에 똥 뭍을 싸봐 휴지로 깨작거리다가
똥이 썩고 있으니 문제죠.
포기ㄴㄴ해
IP 110.♡.47.157
11-15 2020-11-15 13:47:08
·
@가을들녘님 저또한 재산세를 한 10퍼센트로 올려서 부동산가격을 똥통에 한번 처박고 시작했으면 하는데 그러면 정권이 진작 바뀌었겠죠. 쉽지않아요.
뿡뿡박사
IP 221.♡.96.204
11-15 2020-11-15 14:45:57
·
@가을들녘님 부동산 만이 전정권의 똥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지금 수없이 많은 똥을 치우고 있는건 눈에 들어오지도 않으시나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윰어
IP 122.♡.247.120
11-15 2020-11-15 01:23:23
·
메모맛집 포탈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zakadi
IP 59.♡.254.60
11-15 2020-11-15 01:28:48 / 수정일: 2020-11-15 01:29:05
·
집값 내리는 방법은 공급 늘리면 되는건데. 기본인데 나만 아는건가??
고양이양이
IP 39.♡.15.217
11-15 2020-11-15 01:29:54
·
민주당 팬클럽 답네요.

집값 상승은 단군 할아버지 탓입니다.
girieaden
IP 61.♡.199.154
11-15 2020-11-15 01:31:39
·
이명박근혜 정부에서 노무현 정부 탓하는 것을 보고 얼마나 비웃었는 데...
4년차 정부에서 전 정권으로 탓하는 게 똑같이 웃기는 일이지요.
솔직해 집시다. 부채로 경기 부양 했다고..
삭제 되었습니다.
Gnom
IP 211.♡.156.214
11-15 2020-11-15 01:36:04
·
정권초기도 아니고 현정부의 부동산실패를 눈으로 보고도 옹호하는 분들 도대체 왜 그러는지 모르겠네요
잘못한 건 인정하고 앞으로의 대책을 세워야지 남의 탓할게 아닙니다
정책실패로 인해 부동산으로 벼락부자 된 분들도 생겼지만 그에 따라 다수의 시민들을 벼락거지로 몰고간 김현미같은 사람은 대역죄인급이라고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야채튀김
IP 175.♡.3.59
11-15 2020-11-15 01:42:42 / 수정일: 2020-11-15 01:43:35
·
아는 사람들만 상승에 베팅해서 자산늘고 세금 더 내고, 모르거나 없는 사람들은 가만있어서 ... 손해는 안본거고 세금은 차이 없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감아차기
IP 210.♡.222.201
11-15 2020-11-15 02:59:33
·
@모코나님 님도 메모완료
bb22
IP 1.♡.84.156
11-15 2020-11-15 23:33:52
·
@모코나님
아도르노
IP 112.♡.152.216
11-15 2020-11-15 01:57:40
·
모든것의 시작은 단군왕검이죠.
아메리카 대륙 한가운데 나라를 세우셨다면...
zerosni
IP 61.♡.197.3
11-15 2020-11-15 02:03:06
·
어이쿠 아직까지 지난정권 탓이라니 소득주도성장이라는 허황된 경제정책부터 잘못됐는데 그와중에 부동산폭등이 지난정부 탓이라 게다가 지난정부는 부동산가격이 이렇게 폭등하지도 않았었는데 지난정부 탓이라니 30차가 넘는 부동산정책 무엇때문에 바꿨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경제나 부동산에 대해서는 현정부의 아마츄어적 행동은 무엇으로 변명해도 피해가기 어려울거 같은데....
항마궁디를주차삐까
IP 58.♡.119.137
11-15 2020-11-15 03:23:04
·
@zerosni님 소득주도성장이 잘못 되었다곤 생각안합니다. 재난지원금 지원후의 소비나 경제상황을 봐도 그렇구요.
지금 여기서처럼 돈이 없는 사람도 부동산에 몰빵하고
가용소득이 줄어 소비진작이 안되는게 더 문제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swimmy
IP 223.♡.24.188
11-15 2020-11-15 02:07:39 / 수정일: 2020-11-15 02:32:53
·
역사에 IF란 말은 없지만...

이번 정부가 이전 쥐닭 정부의 후손이었으면 단기적으로는 몰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선” 이거보다 더 올랐습니다.
그나마 이번 민주당 정권에서 민생을 생각해 부동산 가격 안정화 정책을 펼쳐가고 있기 때문에 실물경기가 꽁꽁 얼어붙은 코로나 시국에도 선방한거죠. 다만 몇몇 부동산 정책에 대한 효과가 당장에 보이지 않는데 (기가 막히게도) 부작용은 즉각 나타나는지라 반발급수처럼 가격이 오르고 있는거구요. 많은 분들이 이 점에 대해 비판하는거도 이해는 갑니다.

개인적으로 봤을 땐 다음 정권 초부터서야 정책 효과가 발휘하기 시작해 서울 수도권 기준으로 현 수준보다 절반 정도 떨어질 수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 이전에 50% 이야기했을 때 발끈하는 사람들이 많아 덧붙이자면 지금 서울의 부동산 가격은 말이 안돼요. 정말 절반 수준으로 떨어져야 숨쉬고 다닐 수 있어요.

이번 정부가 장기적인 시안으로 발휘한 효력들로 인해 결국에는 부동산 가격을 현실 수준으로 끌어내리고, 서민들이 내집 마련을 좀 더 쉽게 할 세상이 만들어질거라고 생각, 아니 확신합니다.

그것도 모르고 사람들이 처음 나타나는 부작용만 보고 너무 게거품 물어서 걱정이네요.
바라고바라다
IP 77.♡.1.82
11-15 2020-11-15 02:08:04
·
자본주의에 '순수하게 양심적으로' 플레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주식시장에 적절한 감시기구를 두는 것이지요.
(박근혜가 사모펀드에 대한 감시 기능을 없애, 금감원이 라임-옵티머스 견제를 할 수 없었다는 김기식 전 금감원장의 증언은 그래서 충격적입니다. 적폐는 정말 디테일한 놈들입니다.)

그간 그 어느 시장보다 투기와 담합이 횡행하는 부동산 시장에 대한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하는 당국이 없었다는 것은 또다른 의미로 충격적이네요.

부동산 거래 감시기구 설립,
나아가 선분양제 철폐가 이번 국회 회기 안에 해결되기를
바라봅니다.
dolbuda
IP 121.♡.54.184
11-15 2020-11-15 14:53:19
·
「@바라고바라다님
많은 사람들이
집을 생필품이 아니라 투기 투자 대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부동산불패. 강남불패가 오랜동안 싸이클을 돌다보니 교육효과 이겠고..
또한 그런 투기로 돈을 벌수 있게 한.. 보수들..
아니.
지금 국짐당 국회의원들을 보면 압도적으로 부동산으로 돈을 벌었고 벌고 있죠.
즉 보수당에게 지들 돈버는데 국민들이 놀아 나고 있다는 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깨박이
IP 49.♡.149.70
11-15 2020-11-15 02:46:55
·
경기가 급속히 하강할 때는 박근혜정부와 같은 부양책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상황이 바뀌었으니 규제책을 내놓았구요. 정부의 방향에는 동의하나 지나가는 과정이 답답한건 사실입니다.
김현미장관은 국토교통과 관련하여 전문성이 하나도 없는데 그 자리에 있는 것은 문제가 많는 인사였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청문회를 기꺼이 할 사람은 없겠죠. 인신공격에, 누구에게도 없는 지고지순의 도덕군자만을 원하는 이상한 청문제도라 생각합니다.
김현미 장관은.. 구조적인 문제로 철도 공단과 공사의 그레이 존에서 신호기 시공 오류로 KTX 사고가 강릉 근처에서 발생했을때 "내가 사고 내지 말라고 지시했는데도 또 사고가 났다." 같은 황당한 뻘소리한게 기억납니다.
작금의 부동산 정책의 리더쉽이 참 아쉽습니다.
감아차기
IP 210.♡.222.201
11-15 2020-11-15 02:49:47
·
너무 나가네요. 박근혜탓이다? 이번 정부의 잘못은 없는건가요? 이런글이 추천글 맨위에 걸려있다니 기가막히네요.
후아미
IP 116.♡.42.69
11-15 2020-11-15 03:08:33 / 수정일: 2020-11-15 03:46:15
·
뭐 이렇게 생각하시면 앞으로도 집 못사시겠네요.ㅎㅎ
전 다르게 생각해서 수도권 준신축으로 올해 옮겼는데
(옮길때도 이미 분양가 대비 2배 이상 올랐음)
아직도 매달 신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항마궁디를주차삐까
IP 58.♡.119.137
11-15 2020-11-15 03:28:04
·
조만간 거품이 터지는 때가 오겠죠.
그때되면 어떤정권이던 탓할테고 여윳돈이 있는 사람들만
다시 돈벌고 하우스푸어들은 난리겠죠.
일본이나 미국처럼 안될려고 강제부양한것들이 언젠가
더 큰 파고로 오겠죠.
dolbuda
IP 175.♡.220.119
11-15 2020-11-15 10:37:09 / 수정일: 2020-11-15 10:37:19
·
맞습니다. 부동산 투기를 잡지 않으면
우리나라는 망합니다.
서민들은 더 죽어나도
부자들은 더 부자가 되겠죠.
불로소득인 갭이익을 양도소득세로 환수하여 투기를 막아야 합니다.
컴퓨터는내친구
IP 203.♡.177.222
11-15 2020-11-15 03:31:01
·
역사가 평가하겠죠
시장경제를 통제하고 컨트롤 할 수있다는 오만을요
dolbuda
IP 175.♡.220.119
11-15 2020-11-15 10:35:35 / 수정일: 2020-11-15 10:35:53
·
「@컴퓨터는내친구님
일부생필품은 시장경제를 통제해야 하지 않나요?
통제하지 않기를 바라시는지요?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감아차기
IP 210.♡.222.201
11-15 2020-11-15 03:53:24
·
@명절하르방님 메모 어쩌고 하는 분들 메모해두면 그분이 그분들이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dolbuda
IP 175.♡.220.119
11-15 2020-11-15 10:34:22
·
「@명절하르방님
조그만 시간을 투자하면
그사람이 쓴 글과 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왜 메모하는지
빈댓글을 받는지 알 수 있죠
고양이양이
IP 39.♡.15.217
11-15 2020-11-15 15:47:26
·
@명절하르방님 그깟 메모 아카이브 별로 관심도 없고 감흥도 없는데 뭘 그렇게 자랑스럽게 언급하는지 ㅋㅋㅋ
teleb
IP 1.♡.97.196
11-15 2020-11-15 08:16:23
·
맞는 말입니다. 이제 부동산 정책 아예 토대를 다 허물어서 다시 쌓고 있는 중이죠. 한 번 잘못 된 선택이 이렇게 영향을 끼칩니다.
무밍이
IP 220.♡.28.17
11-15 2020-11-15 10:09:13
·
전정권이 잘했다는 것도 아니지만 그래서 4년간 한 건 눈에 안보이시나보네요. 제 주위에는 내집마련 날아가고 전세도 쫓겨난 피해자들이 수두룩한데 그 4년간 내내 전정권 탓하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그럴거라면...답답합니다. 얼마전에도 언제까지 전정권 탓할거냐 글썼는데 그이후 내마당 폭파된 후 다들 음모론이나 쓰고 달라진게 없다는게 진짜 안타깝고 슬프네요.
dolbuda
IP 175.♡.220.119
11-15 2020-11-15 10:32:13 / 수정일: 2020-11-15 10:32:41
·
내집마련 날아가고 전세쫒겨난게? 어떤원인으로 날아 갔는지요?
그게 현정부의 어떤정책때문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이코이
IP 211.♡.138.70
11-15 2020-11-15 10:17:57
·
빈댓글들 봐 ㅋㅋㅋㅋ 진짜 답없는곳
takilon
IP 175.♡.51.104
11-15 2020-11-15 10:20:08
·
피드백도 없고 내용도 없고
오히려 이런 글이 이번 정부를 욕먹게 하는 것입니다. 6년동안 손가락 빨았냐고 말이죠.
dolbuda
IP 175.♡.220.119
11-15 2020-11-15 10:30:37
·
부동산 정책이 너무 많이 나왔다고 기레기들과 국짐당 보수들에게 욕?먹는중 아닌지요?
즉 너무 투기를 잡는다. 투기 하게 해달라..고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