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친구가 한명도 없습니다 24

6
2020-11-12 16:26:36 수정일 : 2020-11-12 16:38:35 61.♡.191.48
꼬복이2000

정확하게는 "단한번이라도 연락하는" 친구가 한명도 없습니다.


원래 사람들과 잘 못어울리고 내성적 비사교적 성격이구요.

초중고때 달랑 한두명... 대학진학하며 지역 갈리고 군입대 등으로 연락 다 끊겼구요. 대학때도 비슷...

결국 대학때 외부활동에서 친해진 1명(A라 하죠), 그리고 회사입사후 친해진(B. 알고보니 같은대학 같은과)1명, 딱2명입니다.

이외에는 연락하려 해도 연락할 사람이 전혀 없습니다. 

애초에 폰 전화번호부에 가족친지외엔 이 2명이 다라서,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번호는 가족친지 포함 10명이 채 안됩니다(회사사람, 업무상 등 인원 빼고요).


A도 지금 사정이 있어 연락못하고 있고(사이는 괜찮은데 별개 사정으로), B는 멀리 떨어져있고 직장이 달라지니 딱히 연락할일도 없고 그러네요(카톡하나 보낸지도 2년은 넘은듯)


그러다보니 뭐...1년내내 있어도 소위 "친구만나는 일"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카톡조차 주고받는일이 단한번도 없습니다.

가족외에는 카톡 전화통화 한번도 한적 없습니다. (직장사람은 회사에서만 하고 업무상이니 논외)

와이프와 애가 있긴 하지만, 친구만나려면 얼마든지 만날수있어서 가족 이유로 못만나는건 전혀 아닙니다.


그나마 A, B랑은 연락하려면 할수는 있는데, 연락해봐야 뭐 할일이 없네요.  


살아가면서 누군가에게 뭔가 물어보거나, 부탁 주고받거나, 술한잔 하거나, 어느분야에 지인이 있다거나 이런건 저와는 전혀 무관한 이야기네요...

꼬복이2000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차분차분
IP 223.♡.10.207
11-12 2020-11-12 16:27:52
·
결혼은 대체 어떻게?
경도인지장애
IP 39.♡.28.249
11-12 2020-11-12 16:28:08
·
와이프하고 애 있으면 된거죠... 결국은 모두 남 입니다.
N.C.
IP 175.♡.147.152
11-12 2020-11-12 16:28:28 / 수정일: 2020-11-12 16:29:08
·
동호회라도 해 보시면? 물론 성인이 되고 나서 만나면 아무래도 '사회생활'하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어릴 때 친구와는 다르지만요.
닭껍질구이
IP 152.♡.12.225
11-12 2020-11-12 16:30:07
·
결혼했으면 된거죠 뭐...
포톤84
IP 14.♡.20.38
11-12 2020-11-12 16:30:14 / 수정일: 2020-11-12 16:32:53
·
오랜 친구가 있어도 직장, 결혼 유무 등으로 각자의 인생 방향이 달라지게 되고 결국 피상적 교류와 질투와 시기 눈치싸움만 남게 되더군요. 왜 미리 알아차리고 잘라내지 않았나하는 후회도 남고요. 결국 혼자사는 거죠. 점점 일적으로 도움되는 친구들과 기본적인 인사치레만 하고 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Meltdown
IP 182.♡.197.36
11-12 2020-11-12 16:30:15
·
저는 지방소도시에 살다보니 학교 동기 들도 다 흩어져 연락이 잘 안됩니다.
자주 연락하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좀 쓸쓸할 때도 있어요ㅎㅎ
BIP39
IP 59.♡.176.126
11-12 2020-11-12 16:30:18
·
주변에 불량친구 건달친구 있는것보다는 0이 좋죠
삭제 되었습니다.
임펄스트리거
IP 223.♡.146.95
11-12 2020-11-12 16:32:02
·
사랑하는 와이프와 애가 있으면 성공한 인생이라고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쪽과잇
IP 221.♡.197.37
11-12 2020-11-12 16:32:40 / 수정일: 2020-11-12 16:33:19
·
있으면 좋고 없으면 아쉬운 거지, 없다고 큰일 나는 건 아니죠.
shs2090
IP 121.♡.168.82
11-12 2020-11-12 16:32:50
·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게 있는거죠.
인싸가 아싸보다 좋은 것처럼 말하고 외향적이고 사교적인 자세만 강요해 대는 사회는 잘못된 거죠.
만족하신다면 이상할 꺼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내향적이고 비사교적인 성격도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도 있어서 다행입니다.
m5459
IP 116.♡.13.245
11-12 2020-11-12 16:34:01
·
꼬복이님만 혼자라고 생각하지는 마세요.
다들 아닌 척 해도 이 바쁜 세상에서 옛날 한마을에서 어울려 자라면서 평생 죽마고우가 되어 어울리고 - 그런 일은 거의 없습니다, 있다 해도 아주 드물지요.

직장에서 아침저녁 만나고 저녁에 헤어지는 동료, 일로 만났다가 일로 헤어지면 다시 만나기 어려운 그런 인연들이 지금의 '친구'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부러 동호인 모임이나 그런 모임을 가지지 않을 적극적이지 못한 성격이시라면 온라인 친구라면 또 어떤가요.
저만해도, 사실 직장 동료조차 업무시간에는 스스럼없이 어울리지만 그들에겐 속엣말을 다 할 수 없는 그야말로 비즈니스친구일 뿐이지요.
오프라인에서 가끔 연락하고 만나는 친구도 있지만, 솔직히 말하면 거의 대개는 제가 먼저 연락하고 그런 것 같아요. 때로 외롭긴 하지만 아마 그들도 서로 그럴 겁니다.

이 클리앙에서라도 마음을 터놓고 얘기해보세요. 저도 그렇게 만난 온라인 커뮤니티 친구가 있고 이 친구들은 학연이나 다른 일로 만난 친구들보다 훨씬 더 진솔합니다.
어떤 조건이나 상황하에서 맺어진 인연이 아니라, 내 마음과 가치관을 함께 하며 만난 인연이라 더 맘이 잘 맞는 것도 같아요.

저라도 꼬복이님 친구가 되어드릴게요.
우리 모두 클리앙 친구해요.
바람처럼스쳐가는
IP 203.♡.212.22
11-12 2020-11-12 16:34:59
·
친구라는게 할일없어도 가끔 전화하고 안부 묻고 해야 유지됩니다.
회색하늘빛
IP 210.♡.41.89
11-12 2020-11-12 16:35:00
·
먼저 연락하세요. 씁쓸할때도 있지만 결국 먼저 노력하지 않으면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먼저 연락받을 정도의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리턴라이프
IP 223.♡.210.221
11-12 2020-11-12 16:36:12
·
가끔 드는 외로움을 없애고자 인연을 많이 만드는 것보다 필요 없는 인연을 애써 만들고 만든 뒤 잘 유지하려고 전전긍긍 하지 않는게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자신을 조금 더 사랑하고 부모님과 처자식에게 잘하고 주위에 소외받는 이웃들에게 가끔씩 온정과 사랑을 베푸시면 그것으로 충분히 아름다운 삶입니다.
영탕박사
IP 210.♡.112.21
11-12 2020-11-12 16:43:03
·
다들 비슷하게 삽니다. 결코 본인만 그렇지 않아요.
수백의 동창생이 조기축구 같이 하는 동네 형보다 못할 때가 많습니다.

친구가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 ^^
ramesses
IP 223.♡.146.221
11-12 2020-11-12 16:44:17
·
저랑도 친구 하실래요??
sAmAchUn
IP 106.♡.192.43
11-12 2020-11-12 16:52:00
·
경제적인 여유만 있으면 친구는 언제든 만들 수 있습니다
두덜이
IP 211.♡.1.235
11-12 2020-11-12 16:53:27
·
동네에서 만들어보세요. 동네 친구가 최고죠.
주민들끼리 하는 동호회 꽤 있을텐데요.
BIOFREEZE
IP 125.♡.234.33
11-12 2020-11-12 16:56:24
·
충분히 잘 살고 계신걸요~
원아리
IP 116.♡.198.216
11-12 2020-11-12 16:57:41
·
경험상 본인이 먼저 연락을 자주 해야되더라고요
라디오맛스타
IP 222.♡.26.135
11-12 2020-11-12 17:04:24
·
저랑 비슷하시네요 ㅎㅎ 결혼은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어느 순간 부터는 친구들 만나고 메번 학창시절 얘기 여자만나던 얘기 돌아가면 추억얘기하고 술이나 진탕먹고.. 나이드니까 그런 것들이 다 부질없고 귀찮더라구요. 물론 저도 속 편하게 속내 털어놓고 부어라 마셔라 하고 싶을 때도 있지만, 사는 지역도 다르고 환경도 달라지니 생각도 달라져서 예전 처럼 편하지만은 않더라구요. 그 대신 가족에 더 충실하고, 가끔 마음 맞는 직장동료들과 술한잔하기도 하고 그렇게 지내고 있습니다. 어릴 떈 의무감으로 친구들에게 주기적으로 연락하고 그랬었는데 지금은 연락 오면 반갑지만 먼저 연락하고 그렇진 않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kukju0314
IP 211.♡.60.34
11-12 2020-11-12 17:07:18
·
다들 친한척하는 것뿐입니다.
결국에는 혼자인걸요 사랑하는 부인과 자식이 있으니 이것으로도 훌륭하지 않습니까
별명읍슴
IP 39.♡.28.46
11-12 2020-11-12 17:16:00 / 수정일: 2020-11-12 17:16:22
·
두 가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결혼하면 어차피 내 가족 아님 남입니다.

2. 여기 클리앙에 이렇게 많은 지인(?)들이 계시네요.
현실 친구보다 이런 공간이 훨씬 좋습니다.
가끔 후방글(?)도 주구요.

저도 현실에 후방 내용 공유해 주는 친구도 없습니다.
그 정도 사이는 없는거랑 있는거랑 큰 차이 없습니다.

취미를 좀 가져보시죠.
가족에게 좀 더 소중히 따뜻하게 대해주시려고 더 노력하시구요.
말씀하신게 별 문제는 없습니다만...
심심한거는 해결하는게 좋고..
취미를 갖는 것은 연락할 친구보다 여러모로 좋을거라고 말씀드립니다.
후려치기
IP 223.♡.152.49
11-12 2020-11-12 23:59:10
·
그런분이 결혼은 어떻게 했습니꽈??~~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