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에서 그동안 컴퓨터 부품 중고로 사고 팔때 요긴하게 썼었는데요.
이번에 2년만에 들어가서 필요한 물건 좀 살려고 검색해봤더니
온통 업자글만 검색되네요.
게다가 업자들이 글마다 오만가지 태그를 다 걸아놔서
제가 찾는 제품이랑 별로 관련도 없는데 업자글만 검색이 되요.
검색해서 중고나라 업자들 필터링 해주는 크롬 플러그인 설치했더니
이번에는 매물이 한 페이지에 1~2개도 검색이 안되네요.
전부 업자들 이었던거.....
잘나가던 곳도 망하는거 한 순간인거 같아요.
그냥 실명인증한 사람만 글 쓸 수 있게 하고
한 사람당 하루에 글 3개까지만 올리게 하고
글마다 태그도 5개까지만 달 수 있게 제한 하면 될꺼 같은데....
흠....
그동안 잘 이용했던 곳이 망해가는거 보는 느낌이 묘하네요.
제목으로만 검색한다는 게 무슨 뜻인지요?
예를들어 에어팟을 구매한다고 가정해보면
'에어팟'이라고 검색하는 게 아니라
'에어팟 팝니다.' 라고 검색하라는 말씀이신지요?
검색을 하실때 보통 검색 조건이 제목+내용인데
저 조건을 제목 으로만 바꾸면 상당수가 필터링 됩니다
번개는 어떤 건가요??
문제는 중고나라 내 검색 뿐 아니라 다른 카페 장터 검색과 네이버 기본 검색 결과까지 악영향을 준다는 점입니다.
업자들이 게시글에다 각종 주요 검색어와 상품명을 집어넣어서 광고글을 올리는게 원인이죠.
쉽게 잘라내기도 어려운게 네이버 페이코도 주요 주주 중 하나라서 ....오히려 중고나라를 위한 기능들을 슬그머니 추가해주곤 하죠.
잘가 중나~
업자에 사기꾼만 자기들끼리 득실거리겠네요
안망하다니요 ㅎㅎㅎㅎ 유저가 다 떠나고 다른 플렛폼도 많은데 그리고 망하고 있구요
정말 마이너한 물건은 전국을 대상으로 해야 하는데
당근은 이게 안됩니다.
오히려 유저가 줄어서 평화롭던 유저들도 줄었죠
요샌 당근이 똥매너 천지입니다
물론, 중나에서 업자들에게 특정권한을 부여해서 게시글을 도배하는 일부 카테고리가 있긴하지만
당근같은 플랫폼에서 이걸 대체할만한 기능이 아직 없기 때문에 결국 원하는 가격으로 거래를 하려면
중나만한곳이 없습니다. 물론 가격을 시세이하로 책정하면 당근에서도 충분히 거래는 가능합니다.
말씀에 동의합니다.
망한다고 생각한 것은 모든 서비스가 생태계 변화에 대응할 유연성이나 유저들의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 그런 점에서 다른 플렛폼(당근,번개 또는 전문적으로 민팃 등과 같이 IT 전당포 같은 서비스들)이 등장에 중고나라가 신뢰를 회복하고 생태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이 된다면 가능성은 있을텐데 사실 이대로라면 중고나라는 망하는 길로 가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야후나 싸이월드 망할줄 누가 알았나요,
또 망할 때는 너무 쉽게/빨리 망하죠
경쟁사가 전국거래 시스템 도입하면,, 사실상 끝이 아닌가 싶습니다.
싸이월드 망한것 보면
중나도 한방에 훅 갈수도...
요즘 당근마켓 잘 쓰고, 잘 나간다지만
실제 중고거래 할 때 수월하게 잘 팔리는 곳은 중고나라 이더라구요.
유명해지니 대형브랜드상가만 잔득 늘어나게되고,결국 그곳을 키웠던 자영업자들은 쫓기듯 떠나게되는....
이에대한 반대로 애초에 업자들의 진입이 어려운 구조인 지역기반의 당근이 인기를 얻었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런데 지역기반이라는 당근이 중고나라처럼 커지는데있어서 문제가 될것 같은데 이점을 어떻게 극복해 갈질가 관건이 될것 같네요.
넋넣고 → 넋 놓고
빼았기고 → 빼앗기고
도퇴되는 → 도태되는
뒤쳐지는 → 뒤처지는
※ 살짝 틀린 오타랑 띄어쓰기는 그냥 넘어갑니다.
욕하면서 대안이 없는편이라 그래도 제일 활발하게 사용됩니다.
옥션 중고장터는 어떤가요?
예전에 거기서 노트북(경품 당첨된 새 것) 1개, 중고 부품 몇 개 팔아보기도 했고
단종된 중고 부품 몇 개 사보기도 했는데,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던데 말입니다.
(일단, 옥션 거래시스템을 그대로 쓰기 때문에 사기 당하거나 그럴 걱정이 거의 없다는게 좋더군요.)
아직도 모르나봐요,,,네이년은..
그래서 네이버블로그 발길 끊은지 오래됐네요
저도 필요한거 찾으려고 중고나라 검색 했더만
계속 동일한 업체만 검색되네요!! 이래서 중고업자나라가 될판이네요!
플러그인 프로그램명 좀 부탁드립니다.
ID 등으로 직접 필터링 하는 애드온이에요
http://www.coolenjoy.net/bbs/37/191898
폰 게시판은 업자게시판 구분해서
일반 판매게시판엔
업자들 많이 사라졌던데요
저로서는 이해 불가입니다. ㅎㅎ
다들 네이버카페라 네이버 소유로 알고 계신데...큐딜리온? 암튼 엄연히 다른 법인과 투자사가 있는 사기업입니다.
몇개월 전에 당근,번개, 중고나라에 같은 제품 다 올렸는데
중고나라에서만 팔렸습니다.
물론 제가 좀 더 조심했어야 하는 부분이긴 했지만 사기꾼들이 너무 많아요.
그런데 다른모델 많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해서 찾고 찾아 간신히 문의를 했는데... 답변은 물건 올릴려면 정기적으로 돈을 내라는 겁니다.
아, 왜 업자들과 사기꾼만 많아졌는지 알았습니다.
유료 회원이면 업자든 사기꾼이든 물건 올릴 수 있고, 그 피해는 일반 회원들이 받는 구조로 바뀌었네요..
크롬 사용하시면 해당 프로그램 사용하시면 아주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페 업자들 게시글을 필터링하여 보이지 않게 해줍니다
너무 지역 제한이라...
저 같이 인구밀도 낮은 곳에서는 큰 소용이 없습니다.
올라오는 물건들이 죄다 1-3천원짜리 정말 잡화들 뿐이고...
이런 곳에, 예를 들어, 50만원짜리 카메라를 판다고 올려봐야..
아무도 안봐요..심지어 하트도 안붙어요 ㅎㅎㅎㅎ
그럴때는 어쩔 수 없이 중고나라나,
다른 커뮤니티 장터쪽을 찾게 되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뭔가 찾는게 있는데...시골 당근에는 그런게 아에 없습니다.
커뮤니티 장터에도 없어요..
근데, 중고나라에는 또 있어요 ㅎㅎ
택배거래도 되고.
이런 몇몇 예외 사항들, 그리고
중소도시의 경우 유저수가 적음으로 인한 구매, 판매의 어려움..등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중고나라를 뒤적뒤적 할수 밖에 없는 상황들이 종종 생기더라구요.
당근은 심지어 홈팟도 검색이 안 되거든요..
모든키워드 다 검색되던데
엄청 신기했어요
업자가 이제 왕 ...
당근마켓이나 그런곳 대비 아직 물량이나 올라오는 물품대비 비교는 아직 안될꺼 같네여.
키워드 검색만 자세히 하시면 업자 피해서 확인가능합니다.
머 사기피해때문에 과다하게 싼제품, 본인인증, 네이버페이 링크조심해서 큰금액이하로 잘만 결재하면 나름 중고가에 잘 살수 있다고 생각해여..
확실히 스마트폰이나 컴터부품 등은 업자들 장터가 된것 같지만 다른 게임기나 중고물품들은 아직 발품 잘 팔면 괜찮은것 같아요.
다만 사기도 너무 많아서 연간 수백억대 사기가 일어난다는데
이제 택배거래는 못믿게된게 아쉬울뿐이네요
중고나라에서 제일 먼저 연락오기는 하더군요..
편한건 당근이기는 하죠...
중고 렌즈 가격이 정찰제
업자 필터링 걸면 올라온 제품이 없어요 ㅋㅋ
당근은 이가격이면 충분히 싸다고 생각하는 가격에 올려도 연락이 거의 안옵니다. (깍아 달라고하던가)
중고나라에 오면 10분안에 판매되는데
다 근래에 있던 일입니다.
당근은 5만원 이상의 물품거래는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게 속편해요
적정가격에 파는 건 오히려 당근이 더 안팔려요;; (지역제한때문인듯)
대신 싸게 파는건 업자들이 귀신같이 채갑니다.
중고 제품들은 업자문제 어쩔수 없는 듯요
뭐.. 다 해당되는 이야기 입니다.
업자가 꼬이는 만큼 물건은 많은것도 사실입니다.
모바일 장터가 활성화 되면서 아무래도 등록 글이 분산되는 부분은 있는 것 같습니다만..
여전히 중고나라에 등록했을 때 잘 팔리긴 하더라고요.
중고나라도 모바일이 있긴 한데 당근마트 기세가 무서워서 지금보다는 앞으로가 좀 더 걱정되지 않나 생각 합니다
'네이버 카페 필터링, 하이라이트'
검색해보세요
카페검색시 업자 필터링 해줍니다.
게다가.. 원래 핸드폰이나 컴퓨터 관련으로는 온갖 업자들이 붙어먹어서 검색하기 좀 힘든 키워드이긴 합니다.
중고나라... 어떻게되든 전 관계는 없지만 쉽게 망하진 않을겁니다 ㅎ
업자에...
관리도 안하고~
예전에 저도 한번 당했는데 대한민국 사기꾼들 대부분이 중고나라카페에 있는 느낌이에요.
사이버수사대에서 함정수사로 싹 한번 정리해줬으면 더 살기좋은 대한민국이 될 거 같아요.
해서 검색해 보면... 있는게....
그래도 네이년 중고나라......
한번은 계속 사기신고 누르니까 니가족 다 죽여버리겠다고 쪽지가 오더라구요 네이버가 그런 곳입니다
차라리,사기꾼 양성소라고 불리는게 적합할겁니다 온라인의 자정기능을 개박살낸게 네이버죠
직구나 주류도 장터에 팔지 못하는데 정작 업자들은 세금 한푼안내고 상거래를 할수 있는걸 십여년째 감독안하는 국세청도 웃길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