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폴드2 땡겨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려다가 이러저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알아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원칙상 양수 양도 불가
2.다만, 원 가입자의 유심이 꽂혀있으면 이전에 다른 유심을 사용중이었어도 문제 없이 처리가능
3. 원 가입자의 유심이 꽃혀있지 않다면 원가입자의 이름 전화 가입일(자급제의 경우 최초통화일)을 알면 센터에서 원 가입자에게 연락하여 분실 폰이 아님을 확인 후 AS 진행 해줄수도 있음 (정상적인 절차는 아니나,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일부 센터에서 진행을 이렇게 하고 있음)
4.따라서, 친한 사람 혹은 가족이 아닌 완전 남의 것을 사게 되는 경우에는 구매 혹은 판매하실때 실제로 만약 삼케플을 사용해야 하는 시점이 온다면 연락이 올것을 감수하셔야 합니다.
5.삼성 이벤트몰에서는 1년권 프로모션은 기기에 귀속된다고 답변 받았었음 (다만 삼성케어 플러스 고객센터는 프로모션에 대한 케어플러스 관리는 프로모션 센터에서 진행 중)
6. 이러나 저러나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중고 양수 양도가 안되나 센터 잘 만나면 분실은 안되더라도 수리는 받을수 있을것으로 보임
이상입니다.
그냥 애플 처럼 기기 귀속으로 했으면 문제가 없었을텐데 상품 특성상 분실에 초점이 맞춰져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중고기기로는 Z프리미어 받아먹기도 힘드니... 고장나거나 그러면 마음 겁나 쓰리겠네요.
일년 삼케플이 162000원... 수리비 생각하면 필수로 가입해야죠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