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네 진짜 밑에 업체들 일관되지 않은거 보면 정 떨어집니다. 이벤트 몰에 물어봤을때는 기기 따라 간다고 하는데, 삼케플 고객센터는 또 말이 다른가 보네요.
바인더5CM
IP 119.♡.223.106
10-17
2020-10-17 06: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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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리아리님 네 유심이 원주인 것이면 문제가 없는데 AS나 분실 처리시 원주인 유심이 꽂혀 있는게 아니라면 정보확인 요청 혹은 원주인 유심으로 바꿔서 오라고 센터로 오라할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 센바센이라 정상적인 방법이 아니게 그냥 유야무야 넘어길수도 있다. 이러는데...
기기 일련번호랑 삼성계정이랑 연동시켜서 하는 것일거라 원주인이 바뀐다면 가입되었던 삼성계정 일련번호가 달라질 거라 그럴겁니다 사실 기기일련번호랑 가입여부만 확인하면 되는데 분실시 습득인이 케어플러스 가입여부 확인 하고 분실보상금을 수령할 수 있을거라 삼성계정을 무조건 연동시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사내에 문의하는 곳이 있으니 한번 문의해볼게요
바인더5CM
IP 119.♡.223.106
10-17
2020-10-17 06:3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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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뚱님 감사합니다. 케어플러스 또 연락해서 들은바로는 1. 중고거래시 원칙적으로 불가 2. 다만 수리시 유심을 빼고 가거나 해서 준 사람의 이름 휴대폰 번호 가입일자(자급제의 경우 최초 통화일)을 알고 있으면 해줄수도 있다. 3. 다만 , 최초가입자와 센터에서 통화 후 (분실 등이 아닌 것을 확인) 해줌 정상적인 방법 X
이라고 하시네요.
IP 76.♡.122.76
10-17
2020-10-17 06:3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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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잘 따라하는 samesoon 이 또 요런건 애플 이름만 베끼고 정책은 지네들 유리하게 해놨군요.
바인더5CM
IP 119.♡.223.106
10-17
2020-10-17 06:4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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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그러게요 기기귀속으로 하면 중고품까지 본인들이 다 보장해야되니까 그게 싫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분실 보장까지 해주는 상품이다 보니...
회사에서 받은 답변을 작성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주된 건 분실보상과 보험법 보상관련 이슈 때문인듯 합니다
1. 삼성케어플러스는 가입승계가 되지 않는다 예약구매 이벤트로 적용된 케어플러스 1년권은 고객센터로 연락시 해지 가능하다. 단, 최초통화일 30일 이내의 중고는 유상가입 가능하다
2. 파손수리는 서비스센터에서 할인된 금액(자기부담금)으로 수리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법상 보험금은 보험가입자에게만 지급되는 것이 원칙인데 청구위임 동의를 받는 경우 대리 청구가 가능하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수리 후 고객에게 청구위임을 동의받아 보험사에 보험금 대리 청구를 한다. 삼성케어플러스가 가입승계가 불가하므로 보험가입자의 서명이 불가하기 때문에 원칙상 가입승계가 되지 않는다.
3. 분실보상의 경우 보험사 보상심사를 받게 되는데 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게 되어 있다. 중고거래시에는 이러한 서류 제출에 대해 대응할 수가 없다.
4. 애플케어플러스 승계가 가능한 것은 파손 보험금 청구 위임 절차가 없이 진행되고 , 분실보상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승계가 가능하다. ----------------------------------------------------- 이 말인 즉슨 애플의 경우 보험금 청구 위임이 없다?-> 자체적으로 돈받고 알아서 해결한다네요. 리퍼비쉬제품을 판매하니 리퍼로 교환된 폰을 양품화 시켜 재 판매로 추가 수익을 얻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삼성케어플러스는 보험사를 끼고 판매하는 것으로 이게 두 회사의 차이점 같네요. 2번이 좀 헷갈리는데 결국 현재 통신사 파손 보험도 중고폰에 대해서는 가입이 되지 않거나 하는거 보면 이와 일맥상통하는 것 같고 분실보상의 경우 보험사에서 서류 제출을 중고구매자에게 요구할 수 없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분실보상의 경우 구매처나 구입금액등 서류가 필요할건데 보통 중고거래는 단말기만 거래하니깐 대응이 안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바인더5CM
IP 106.♡.11.75
10-22
2020-10-22 05:4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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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뚱님 결국은 제 생각대로 분실 보상이 때문이었군요 감사함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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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몰에 물어봤을때는 기기 따라 간다고 하는데, 삼케플 고객센터는 또 말이 다른가 보네요.
이벤트 몰에서는 기기 귀속이라고 해놓고 삼케플 센터는 아닌데? 이래버리니 ㅋㅋㅋㅋㅋ
중고가 개판 나는 이유가 있어요. 솔직히 삼케플 이관만 되도 중고가 방어 좀 될겁니다.
앞으로 폴드 구입하는 일은 딱히 없을듯 하네요.
원주인이 바뀐다면 가입되었던 삼성계정 일련번호가 달라질
거라 그럴겁니다
사실 기기일련번호랑 가입여부만
확인하면 되는데 분실시 습득인이 케어플러스 가입여부 확인
하고 분실보상금을 수령할 수 있을거라 삼성계정을 무조건
연동시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사내에 문의하는 곳이 있으니 한번 문의해볼게요
케어플러스 또 연락해서 들은바로는
1. 중고거래시 원칙적으로 불가
2. 다만 수리시 유심을 빼고 가거나 해서 준 사람의 이름 휴대폰 번호 가입일자(자급제의 경우 최초 통화일)을 알고 있으면 해줄수도 있다.
3. 다만 , 최초가입자와 센터에서 통화 후 (분실 등이 아닌 것을 확인) 해줌 정상적인 방법 X
이라고 하시네요.
1. 삼성케어플러스는 가입승계가 되지 않는다
예약구매 이벤트로 적용된 케어플러스 1년권은 고객센터로 연락시 해지 가능하다.
단, 최초통화일 30일 이내의 중고는 유상가입 가능하다
2. 파손수리는 서비스센터에서 할인된 금액(자기부담금)으로 수리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법상 보험금은 보험가입자에게만 지급되는 것이 원칙인데 청구위임 동의를 받는 경우 대리 청구가 가능하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수리 후 고객에게 청구위임을 동의받아 보험사에 보험금 대리 청구를 한다.
삼성케어플러스가 가입승계가 불가하므로 보험가입자의 서명이 불가하기 때문에 원칙상 가입승계가 되지 않는다.
3. 분실보상의 경우 보험사 보상심사를 받게 되는데 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게 되어 있다.
중고거래시에는 이러한 서류 제출에 대해 대응할 수가 없다.
4. 애플케어플러스 승계가 가능한 것은 파손 보험금 청구 위임 절차가 없이 진행되고 , 분실보상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승계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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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인 즉슨 애플의 경우 보험금 청구 위임이 없다?-> 자체적으로 돈받고 알아서 해결한다네요.
리퍼비쉬제품을 판매하니 리퍼로 교환된 폰을 양품화 시켜 재 판매로 추가 수익을 얻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삼성케어플러스는 보험사를 끼고 판매하는 것으로 이게 두 회사의 차이점 같네요.
2번이 좀 헷갈리는데 결국 현재 통신사 파손 보험도 중고폰에 대해서는 가입이 되지 않거나 하는거 보면
이와 일맥상통하는 것 같고 분실보상의 경우 보험사에서 서류 제출을 중고구매자에게 요구할 수 없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분실보상의 경우 구매처나 구입금액등 서류가 필요할건데 보통 중고거래는 단말기만 거래하니깐
대응이 안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