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수제한이 아니라 이상한 법규정 때문이죠. 50층 부터는 피난 대피 규정이 대폭 강화되는데, 대표적으로 중간 대피층 하나를 비워야 하는데 49층이면 안해도 되거든요. 그러니까 49층은 피난 대피규정이 약해도 되는거고, 50층은 강화되어야 하는 이상한 규정 상태인거죠. 화재 진압하는 소방관들은 30m이상은 화재 진압이 다 어려워서 다 강화해야하는게 맞다고 이야기 하는데 말이죠.
사다리차는 과연 얼마나 올라갈 수 있을까요? 이거면 윗 댓글 다 폭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규제는 머리로만 나오지 않습니다 이번 화재 해운대 예전 우신 골드스위트와 마찬가지로 밑에서 올라간 화재죠 이 화재 이후로 지침이 많이 바뀌고 규제도 바꼈는데 이게 우신 질때랑 비숫하게 올라간거죠 굉장히 깊게생각 해봐야 할건데 너무 모르는 걸 추측으로 이야기 하기 어렵죠
2cm 가 좀 심했긴 하지만ㅋ
50층 부터는 피난 대피 규정이 대폭 강화되는데, 대표적으로 중간 대피층 하나를 비워야 하는데 49층이면 안해도 되거든요.
그러니까 49층은 피난 대피규정이 약해도 되는거고, 50층은 강화되어야 하는 이상한 규정 상태인거죠.
화재 진압하는 소방관들은 30m이상은 화재 진압이 다 어려워서 다 강화해야하는게 맞다고 이야기 하는데 말이죠.
50층 이상에 필수인 의무사항을 회피하려는 것
2000cc이상이면 세금 더 올라가니 1998cc로 내는것처럼...
조금 읽어보니까 2000cc는 안전벨트 달고 에어백 필수로 설치해야되는데
1998cc는 안전벨트만 달고 에어백은 설치 안 해도 돼
수준인 거 같은데요? 세금 문제가 아니라
당연한것이죠..
2999cc
3999cc
이거면 윗 댓글 다 폭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규제는 머리로만 나오지 않습니다
이번 화재 해운대 예전 우신 골드스위트와 마찬가지로
밑에서 올라간 화재죠
이 화재 이후로 지침이 많이 바뀌고 규제도 바꼈는데
이게 우신 질때랑 비숫하게 올라간거죠
굉장히 깊게생각 해봐야 할건데
너무 모르는 걸 추측으로 이야기 하기
어렵죠
(•̀ᴗ•́)و
내용들을 숙지하고 확인하는 이유는
어떻게 하면 법/제도 내 규제를 요리조리 잘 피해서
최대의 이익 남기는 선에서 건설하고 건축할까 때문이죠.........
일정이상 세대수면 초등학교 부지 제공해야해서 세대수가 이상하게 맞춰지곤 했죠.
이런 규제가 건설업에 큰 이익을 주지 않나 의심이 듭니다.
여러 단계별로 강화되어야 할텐데, 말만따라 30m이상은 화재진압이 어렵다는데 관련 법규를 몰라 조심스럽지만, 굳이 50층 이상과 이하에 대해 저렇게 나눠지는 것은 기업에 오히려 유리한 규제가 아닌 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