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yas님 위에 글에 오해가 있네요. 킥보드 운전자가 행인을 치고 살렸다는게 아니라.. 추돌 후에 버스 아래 낄 것 같은 부분은 잡았다는 말입니다. 친 것은 분명 잘못한거죠. 제가 킥보드 편을 드는게 아닙니다. 사고 충돌 후에 더 큰 일이 생길수 있었는데 킥보드 운전자가 그래도 잡은게 아닌가 해서요.
강아지밟지마라
IP 211.♡.68.170
10-11
2020-10-11 14:26:10
·
@님 ㅎㅎ 글이 충분히 오해사실만했네요,, 바로 잡는게 필요할듯 해요 ^^
호가든#1
IP 221.♡.229.171
10-11
2020-10-11 14:53:33
·
@님 더더욱 이해불가네요. 보행자가 보면 정말 빡칠만한 소리네요.
IP 211.♡.51.209
10-11
2020-10-11 14:56:37
·
@님 여러번 봐도 킥보드운전자가 행인을 잡는 부분은 보이질 않네요 그냥 단순 부딪히는 행위밖에요
킥보드는 도보 주로 타는만큼 운전면허증보다 더 강화해야한다고 봅니다. 너무 위험해요. 그리고 2명이서 못타고 해야하고요. 한명이 타도 저러는데 2명은.
삭제 되었습니다.
IP 112.♡.56.157
10-11
2020-10-11 09:37:30
·
저런도로에서 저속도로 막달리는게 이미....예정된 수순이라고 보이네요.
호리미오나
IP 14.♡.250.209
10-11
2020-10-11 09:38:50
·
갠적으로 킥라니랑 자라니 싫어하는게 오토바이는 배기음 시끄러워서 이어폰 끼고 걷다가도 알아서 피할 수 있는데 킥라니랑 자라니는 내 뒤에서 뭔짓거리를 하는지 알 수 없으니 피할수가 없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호리미오나
IP 14.♡.250.209
10-11
2020-10-11 21:19:29
·
@블루지님 클리앙에서 배달대행들 전기오토바이로 바꿔야 한다는 소리 할때마다 헛웃음 나오는게 그겁니다. 현실적으로 절대 도입 할 수 없는 이유들 배제하고, 소리만 이야기 해보면 그나마 소리덕에 막타는 사람들 피해다닐 수 있는데 지금처럼 라이딩 해대면서 무소음이면 상상만해도 끔찍하죠.
kama21
IP 221.♡.226.52
10-11
2020-10-11 09:38:58
·
바퀴 달린 모터 사용하는 탈 것들은 인도 통행을 금지해야 합니다. 또한 이제는 자전거 도로도 인도와 같이 있을게 아니고 차도와 함께 하는 것으로 완전히 180도 다르게 생각해야 합니다.
pOOq
IP 110.♡.58.218
10-11
2020-10-11 09:42:07
·
자전거도로 킥보드 허용 다시 생각해봐야 합니다 아니면 기본교육과 간이면허 보험가입 위반에 대한 처벌 규정등이 마련되어야...
모이스터즈
IP 175.♡.82.177
10-11
2020-10-11 09:42:14
·
진짜 무슨 생각으로 면허없어도 운행가능으로 바꾼걸까요?? 본인들이 한 번 킥보드에 치여봐야 정신 차릴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원료약품및
IP 175.♡.37.59
10-11
2020-10-11 09:43:06
·
사고도 사곤데 공유킥보드인지 뭐시기인지 가게앞에 버리고 가는 놈들이 넘 많습니다 ㅡ.ㅡ 클릿슈즈 딱딱거리는 아재들애 이어 킥보드타는 사람들도 싫어지네요..
jcg75
IP 124.♡.54.46
10-11
2020-10-11 09:44:33
·
킥보드도 핼멧착용, 음주운전금지, 면허와 보험가입을 필수로 바뀌어야 합니다.
IP 39.♡.28.99
10-11
2020-10-11 13:14:03
·
@고급배님 보험 제외한 나머진 현재도 필수 맞습니다. 보험은 가입하고 싶어도 특정회사 제품 아니면 들 수가 없고요
km0318
IP 223.♡.219.84
10-11
2020-10-11 09:45:38
·
그냥보기에도 속도가..엄청빨라보이네요
생존자들
IP 124.♡.85.148
10-11
2020-10-11 09:45:53
·
저헌 도로에서는 특히 사거리 삼거리 진입전에 걷는 속도 정도까지 줄여야하는데 .. 자런 사람은 자전거도 저렇게 탈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건 비단 킥보드만의 문제은 아니라서요. 자전거였든 오토바이였든 교차로에서 속도 안 줄이고 시야 확보 안 하고 달리면 저렇게 됩니다. 사고난 곳이 일반 도로이고 당연히 킥보드 운전자는 저런 시야 확보가 어려운 곳에서는 자동차와 똑같이 서행운행을 해야 합니다. 킥보드도 차와 똑같이 면허증 소유자만 운전이 가능하게금 법을 고쳐야 합니다.
@예스맨1님 처벌이야 가능하지만, 현실적으로 위법하는 개인의 대다수를 처벌하기 힘들겁니다. 전동 킥보드의 속도제한을 푸는게 음주운전 보다 중한 범죄가 아니니까요(단속 인원을 그쪽으로 많이 배치하기 힘들겁니다). 그래서 저는 처벌 수위를 높이는게 그나마 현실적인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서, 속도 제한을 풀거나, 속도 제한을 위반한 장비를 사용한 개인에게 '3년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 정도의 강한 처벌 규정이 정해진다면 생각없는 몇몇을 제외하고는 전동 킥보드 소유자들이 조심하게 되겠죠. 남는건 공유 킥보드를 사용하는 개인들이 엉망으로 타는건데, 이 부분도 속도 제한 보다는 민,형사상 책임을 올리는 쪽으로 가야 할겁니다.
region
IP 106.♡.11.31
10-11
2020-10-11 09:56:14
·
저도 전동킥보드 타지만 저런곳에서 저렇게 타는건 정말 미친거같네요.
전에 삼성에서 선릉까지 공유킥보드로 타봤는데 사람이 많으니 제가 걷는 속도수준으로나 겨우겨우탔습니다.
시골 바닷가인데 퀵보드를 어린애든 어른이든 다 사용하더라구요... 만대로 인도로 갔다가 도로 갔다가... 어휴....;;
아트주니
IP 183.♡.105.34
10-11
2020-10-11 10:00:48
·
전 그것보다 일단 킥보드에 자전거와 같은 손잡이 브레이크가 1개이상 의무적으로 달려야하는것이 더 시급한것 같습니다 손잡이 브레이크만 있으면 직관적으로 브레이크를 잡을수 있는데 풋브레이크만 있다면 충분한 연습없이는 위급한 상황에서 급가속이 어렵습니다
빡약
IP 223.♡.222.175
10-11
2020-10-11 12:15:07
·
@아트주니님 문제는 브레이크가 잘 들으면 킥보드 운전자가 발사될겁니다. 무게중심이 높아서 브레이크를 강하게 만들어도 위험해요. 속력제한+브레이크 강화 걸어야 합니다.
h333
IP 211.♡.140.45
10-11
2020-10-11 13:30:58
·
@아트주니님 핸드브레이크가 1개이상 없는 전동킥보드도 있나요? ㄷㄷ
rhrbqja88
IP 106.♡.64.20
10-11
2020-10-11 10:01:38
·
교육이안되어서 그런것같네요 다친분이 안타깝네요 ㅠㅠ
고윤정좋아yo
IP 182.♡.193.162
10-11
2020-10-11 10:14:16
·
@화장실벽에(큐방)님 교육해도 저리 탈 사람들은 저럴게 탈겁니다. 음주운전처럼요.. 그냥 노답들인거죠
라거주세요
IP 218.♡.165.137
10-11
2020-10-11 10:11:19
·
기업이 무한책임을 지게 해야 안전교육 장치 다 작동됩니다ㅡ 지금은 뭘 믿고 이렇게 자율로 풀어주는지 이해가 안가요
또아리
IP 42.♡.19.6
10-11
2020-10-11 10:23:03
·
최우선적으로 속도제한법을 만들어야겠네요.
애플좋아
IP 221.♡.225.152
10-11
2020-10-11 10:33:02
·
속도 제한해야 합니다. 천천히가게끔
유운
IP 61.♡.110.73
10-11
2020-10-11 10:42:45
·
퀵보드가 무슨 대단한 첨단기술을 적용하고 있다고, 자동차나 오토바이와 같은 위험성을 가진 운송수단을 제대로 규제도 안하고 방치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Ice뷁
IP 125.♡.94.243
10-11
2020-10-11 10:43:29
·
속도제한 하면 뭐합니까... 공신폰 다 뚫듯... 에어건 파워 다 올리듯.. 저것도 불법개조하면 아무 의미없죠. 자동차 속도위반 일일이 다 잡히는 것도 아니고...
쿠션
IP 121.♡.148.80
10-11
2020-10-11 10:51:57
·
@파란제우스님 적어도 공유킥보드는 그게 안되겠죠;;
theo
IP 121.♡.174.142
10-11
2020-10-11 10:51:16
·
새로 바뀌는 법이 속도제한을 엄격히 하는 법입니다. 그동안 법적 지위가 원동기장치자전거(옛날에 쓰던 자토바이 개념, 사실상 오토바이)이다 보니 차도로 주행은 강제가 되면서(당연히 면허도 필요) 판매에만 속도 제한을 걸어놓으니 불법 개조가 방조되는 경향이 있었죠. 이제 자전거에 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로 법적 지위가 확실해졌고 도로교통법에 25km/h 속도제한이 정식으로 들어간겁니다. 자전거 도로 주행도 가능해졌고요.
티뱅
IP 223.♡.47.156
10-11
2020-10-11 11:20:35
·
@theo님 리미트 해제는 인터넷에 방법이 널려있고 해제하더라도 개인이 구매 후 푸는건 법적으로 처벌조항이 없지않나요?
IP 223.♡.219.149
10-11
2020-10-11 11:24:27
·
@theo님 25킬로도 빠른거 같은데요 더 낮춰야 할 것 같아요
theo
IP 121.♡.174.142
10-11
2020-10-11 12:10:40
·
@님 그건 철티비 자전거도 25킬로는 나오기 때문에 그 정도로 일단 정하지 않았나 합니다. 중량규정도 있기 때문에 출력을 높이긴 힘들겁니다. 배터리도 달아야하니..
@티뱅님 그게 차도 주행이 강제되고(차량과 호흡을 맞추려면 빠른 속도 필요) 무조건 25km/h로 제한하는게 규정이 명확하지 않아서 그랬던 면이 있습니다. 이제 법이 개정되면 리미트 해제든 뭐든 명확하게 2종류로 갈라지는거죠. 자전거도로로 다니는 개인형 이동장치로 인정받느냐, 아니면 차도만 주행하는 오토바이 취급을 받느냐. 이제는 차종(?)이 명백히 달라지는거니 불법 개조 행위로 처벌 근거가 되지요.
iohc
IP 58.♡.255.84
10-11
2020-10-11 12:59:43
·
@theo님 솔직히 철자전거 시속25는 최대속도죠. 그걸 언제나, 꾸준히 낼 수 있는 것은 아니죠.
@iohc님 자전거도 고단 기어 걸면 꾸준히 낼 수 있고, 로드 같은건 훨씬 속도가 더 나오죠. 전기자전거(PAS)는 더 쉽고요. 킥보드도 가속에 시간은 필요하고, 바퀴구경이 작으면 주행안정성 때문이라도 고속 유지는 힘들거고요. 사람(도보)도 어디서 잠깐 튀어나오고 하는건 시속 25 나오죠.
초보이지요
IP 223.♡.211.146
10-11
2020-10-11 13:51:41
·
@iohc님 도로 상황만 괜찮으면 평속 30 유지가 그리 어려운건 아니에요.
쇼팽좋아
IP 223.♡.22.229
10-11
2020-10-11 15:24:45
·
@theo님 자전거랑 같은 속도로 비교하면 안되죠.
iohc
IP 58.♡.255.84
10-11
2020-10-11 16:18:55
·
@theo님 아 그렇군요. 오래된 저단 자전거를 동네용으로만 사용하다보니 그정도는 뻥뚫린 길에서 열심히 속도를 올려야만 가능한 줄 알았습니다.
시즐80
IP 119.♡.148.20
10-11
2020-10-11 10:51:17
·
단독사고로 저 혼자 상해입으면 되는데 엄한 행인이 치였네요. 안타깝습니다.
힘내셈
IP 121.♡.164.93
10-11
2020-10-11 10:54:09
·
공유킥보드 킥보드 자체에 최고속도 10키로 정도로 속도 제한 걸어야 합니다..
House
IP 14.♡.168.157
10-11
2020-10-11 10:54:39
·
사람 몇명 죽어나가야 또 사람이름 붙여서 개정법 만들겠죠. 그거 만들고 시행하는데 1년이상 걸릴테고 그동안 계속 죽어 나갈테고
낮달.
IP 121.♡.51.133
10-11
2020-10-11 10:57:36
·
무슨 생각으로 저 속력으로 저렇게 달릴까요? 횡단보도 건널 수 있는 상황도 아니었는데..설사 그랬다 하더라도 저러면 안되구요 저렇게 교차되는 지점있으면 속도 줄여야 하는 건 면허 시험 보든안보든 기본 상식인데..
@총알총알님 그래서 머 어쩌라는건지요 ㅋㅋㅋ 총알님은 인생 살면서 단 한번이라도 실수한적 없고 한번이라도 실수하면 죽을때까지 평생 기록남아 박제되어 살아야 하나요? 제가 잘못된 언론을 접하는 바람에 클리앙 복습통해서 제 잘못을 알았습니다~~
시벨롬
IP 221.♡.12.71
10-11
2020-10-11 11:07:45
·
저도 어제 좁은 골목길 커브도는데 갑자기 튀어나와서 깜놀했었네요 인도 주행은 법으로 막아야할것같긴한데 참
훅간당
IP 114.♡.163.16
10-11
2020-10-11 11:10:07
·
15km 제한... 2인 탑승 50만원 벌금... 핼멧은 자전거와 같은 이유로 보류... 정도요. 사회에 맞는 법과 제도는 보완해 나아가야죠.
랜덤넘버
IP 61.♡.226.226
10-11
2020-10-11 11:16:22
·
기본적인 컨트롤도 못하면서 운전이라니 위험합니다. 면허증 인식 기능이 필요해보입니다.
IP 218.♡.135.47
10-11
2020-10-11 11:16:25
·
위 사고같은 건 킥보드라서 사고가 났다기보다는 기본적으로 길에서 탈것을 어떻게 타야하는지에대한 인식 부재가 더 큰것 같군요. 사고낸 사람이 자전거를 탔더라도 비슷한 상황이 생길거예요. 전동킥보드에 주행시험과 면허, 나이제한, 속도제한, 보험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미성년 애들 객기로 사고쳐 놓으면 사고당한 사람 구제나 되겠습니까.
위고노리치
IP 59.♡.242.110
10-11
2020-10-11 11:18:33
·
킥보드 위험해요 주말에 병원 응급실가면 꼬마애들 이마깨져서 줄서 있어요.
발터PPK1026
IP 1.♡.151.27
10-11
2020-10-11 11:19:14
·
저 위치에 무슨 생각으로 저 속도로 달리는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넌말로안되것다
IP 49.♡.110.36
10-11
2020-10-11 11:19:39
·
행인은 좀만 더 밀렸으면 버스 바퀴에 깔릴뻔... 킥보드는 빨리 달리게 만들면 안됩니다. 급정거를 할수 있는 구조가 아니자나요. 급정거 하자마자 사람부터 앞으로 날라갈텐데...제조 하는 사람이나 규제 만드는 사람 모두 생각이 없는듯
CaTo
IP 211.♡.62.97
10-11
2020-10-11 11:20:03
·
저러고 보험이 없네요 죄송합니다 하고 배째라 시전하면되죠. 차야 보험이라도 있지 저걸 중딩부터 보험과 책임도 없이 마음껏 타라니;;;
Nazz
IP 223.♡.79.90
10-11
2020-10-11 11:20:42
·
공유킥보드 타보면 라임이 그나마 브레이크도 잘듣고 안전성이 있어보이는데 나머지 샤오미 킥보드로 공유하는 하는 것 보면 정말 불안하더군여. 반드시 속도제한 해야한다봐요. 무엇보다 내리막에서 감속이 안되면 다칠 각오하고 넘어지던가 하지 저 행인분은 무슨 잘못인지 참 답답하네여 ㅜㅜ
전동 킥보드가 바퀴가 워낙 작아서 뭐 작은거 하나 걸리면 바러 넘어집니다. 자전거도 위험한데 전덩 킥보드는 더한거죠. 브레이크 성능도 문제구요. ㄷㄷ 너무 속도가 빠릅니다. 역상제동 할수도 있긴 할텐데 저런 킥보드 모터에 무리가 안가게 하는 역상제동이 가능할지도 모르겠고.. 가능하다고 해도 급격하게 쏠려서 아마 사람이 날아갈지도 모릅니다. 아니며 엎어지던지... ㄷㄷ 전동 킥보드의 최대 문제는 인간이 움직이는 발판위에 서있게 하기 때문에 그 발판에 이상이 생기면 그대로 고꾸라 집니다. 크레 다칠 가능성이 높은거죠.
수십번을 다시 봤는데 속도 줄이려는 것도 안보이고 행인 없었으면 버스에 그대로 치이는 사고였네요.
그럼 또 버스 운전자는 저 고라니 때문에 힘드셨겠죠...
이래나 저래나 저 색퀴는 여러 사람 힘들게 할 놈이었습니다.
쓰다보니 저 고라니를 놈이란 사람표현을 썼네요...
행인의 빠른 쾌유가 있길..... ㅜ.ㅜ
특급_물티슈
IP 182.♡.227.74
10-11
2020-10-11 11:34:23
·
유심히보니 저 속도로 횡단보도 그대로 건너가려고 했던거네요. 피해자 없었으면 그대로 버스에 부딪혔겠죠.
영국남자
IP 14.♡.166.232
10-11
2020-10-11 11:35:11
·
유럽에서 타본 라임은 저정도 속도가 안나오던데 저건 왜저리 빠르죠 ㄷㄷ
1024KB
IP 114.♡.55.199
10-11
2020-10-11 11:36:39
·
솔직히 길건너 퀵보드도 짜증납니다. 운전시 마주치지 않길 빌뿐...
낭중 한번 퀵보드 잘못으로 걸리면 크락숀을 한번 길게~ 선물 주고 싶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쇼팽좋아
IP 124.♡.216.234
10-11
2020-10-11 11:45:01
·
하 진짜. 도로 인도 미친 킥보드들 진짜 많습니다.
abc8159
IP 39.♡.75.61
10-11
2020-10-11 11:50:14
·
저 행인이 없었으면 버스치어 뒤지고 이슈화에는 도움이 되었을텐데 행인만 안 됐습니다.
stwhite
IP 118.♡.9.133
10-11
2020-10-11 11:50:47
·
자동차.오토바이를 제외한 운행수단 중 현재 가장 통제도 안되고 위험해 보입니다.
빡고양이
IP 175.♡.110.60
10-11
2020-10-11 11:57:11
·
바퀴 작아 조금 느린? 오토바이인데 도로 환경 정비 없이 그러는 건 좀 문제가 있죠.
IP 1.♡.71.16
10-11
2020-10-11 12:03:57
·
이번 명절때 조카(조카 나이가 36입니다.. ㅋㅋ) 가 다리 깁스하고 왔길래 왜 다쳤냐고하니까 공유킥보드타다가 넘어졌다고 하네요,. 인도, 차도에서 위험하게 주행해야하는데 자전거 도로 주행하도록 만든건 그래도 다행인거 같습니다. 가장 위험한게 저런 주택가 골목인거 같아요 특히 경사가 심한 도로에서는 전자식 브레이크나 풋브레이크는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에요. 꼭 디스크방식이나 드럼방식의 브레이크 장착 의무화를 해야될거 같습니다.
잠실나루
IP 58.♡.47.226
10-11
2020-10-11 12:06:54
·
킥보드 정말 위험합니다. 그런데도 안전의식은 아예 없는 수준이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골든슬램버
IP 59.♡.80.170
10-11
2020-10-11 12:14:29
·
불법개조 벌금 천만원 갑시다
애니버튼
IP 121.♡.43.35
10-11
2020-10-11 12:14:38
·
이미 개념없이 저 도보길에서 속도내고 있네요.
카야s
IP 14.♡.21.195
10-11
2020-10-11 12:15:56
·
사실, 아직은 도교법이 개정 시행되지 않아, 원동기 면허 없이 개인형 이동장치 운행은 불법입니다만.. 길거리에 아무렇게나 널려있는 전동킥보드들 보면 정말 계몽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iohc
IP 58.♡.255.84
10-11
2020-10-11 13:01:45
·
@카야s님 12월부터는 13세부터, 면허없이 가능합니다.
인도에서도 정말 불안해지는거죠.
별명읎다
IP 222.♡.150.65
10-11
2020-10-11 12:16:32
·
법같지도 않는 법은 잘 만들어 내면서 이런거는 왜 규제를 안할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DES-CBC3
IP 121.♡.175.233
10-11
2020-10-11 12:27:38
·
사람이 쓰레기라서 자전거를 타든 오토바이를 차를 타든 사람 쳤을 것 같은데 전동킥보드를 욕하네요
저런건 단순히 아찔한 순간 정도로 넘어갈게 아니라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미수' 로 처벌 강력하게 해야 합니다. 표창장이나 휴가연장 가지고도 대한민국 몇달씩 떠들썩하게 하면서 기레기들은 이런건 여론화 안시키나?
로드픽쳐
IP 121.♡.128.199
10-11
2020-10-11 14:42:07
·
정말 면허가 문제가 아니라 교육이 중요하죠. 학교에서 사회에서 마을에서 자전거도 역주행 안하게 독일처럼 교육해야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세이로스
IP 119.♡.137.82
10-11
2020-10-11 14:56:16
·
의문인건 저 속도로 대체 어떻게 진행하려고 했나입니다. 그냥 그 속도로 횡단보도를 지나갈 생각이었나? 저런 상황에서는 대응이 쉽진 않겠지만 발로 걷어차도 정당방위로 인정해줘야할 것 같아요. 피해줘야한다고 생각하니까 움찔움찔하는건데 우리나라 보행자들에게 지워진 말도 안되는 짐이죠. 그리고 다 좋다치고 부딪힐 것 같으면 지가 자빠지던가 해야하는데 대책없이 그대로 돌진하네요
법을 정교하게 만드는건 사고를 미리 방지하고 사후에 처벌이 가능하도록 하는건 원칙적으로 맞습니다만.. 현실은 기존 2륜차에 대한 규제나 사고방지를 위한 행정력도 한참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여기에 추가되는 전동 킥보드의 엄청난 수량을 생각하면 과연 지금까지의 행정력으로 감당 가능할까 싶네요.
boslll
IP 95.♡.72.169
10-11
2020-10-11 15:16:56
·
이쯤되면... 차도 그냥 아무나 운전해도 될듯한데 말이죠...
머찌니이
IP 175.♡.27.83
10-11
2020-10-11 15:22:26
·
화석연료줄이고 킥보드같은 모빌리티 활성화해야할텐데... 방법을고민해봐야겠네요
sinaro
IP 121.♡.159.135
10-11
2020-10-11 15:34:27
·
진짜 킥라니... 오늘도 운전하는데, 신호 걸려서 멈췄는데 킥라니가 옆구리쪽으로 달려들어서 기겁했네요
법 개정한 사람도 어이없고 저렇게 타고 다니는 사람들 이해가 안 가요. 한강공원 같은 넓은 곳이나 전용도로면 몰라도, 좁은 도로 산적한 우리나라 같은 도로 환경에서자전거/킥보드 탈 생각을 하는 사람들 정말 이해가 안 갑니다.
hongman
IP 220.♡.10.243
10-11
2020-10-11 17:00:36
·
장기적으로 도심에서는 자동차를 줄이고 퍼스널 모빌리티를 할성화 하여야한다고 봅니다. 시속 25km로 제한된 전동킥보드를 타고 편도 1차로 자동차 도로 통행은 문제가 많습니다. 법적으로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도로 소통측면에서는 문제가 많습니다. 인도로 다닐 수 없고 자동차도로를 다녀야합니다.
pinyrx
IP 112.♡.239.251
10-11
2020-10-11 17:32:49
·
미성년자는 킥보드 타도 보행자 취급이죠?
footnote
IP 210.♡.244.89
10-11
2020-10-11 17:48:26
·
철저히 경제적인 논리죠. 일반인이야 영상클립 보면서 안타깝다거나 분노할 순 있겠지만 거기서 끝이죠. 저런거 수입하거나 판매할 사람들은 협회같은 거 만들어서 로비하는데 즐비하지도 않은 사고에 대비해 규제 법안을 마련하는 것 보다 오히려 양성화 시켜서 사회가 경제적인 이득을 얻도록 하는 게 더 급한 셈이죠.
이런 거 법안 만들어야 할 사람들도 외국 사례 찾아보며 나름 계산기 두들겼을텐데 어느쪽이 더 실익이 생기는지 결론 낸게 이모양 일겁니다. 법안이 현실화 되기 위해선 한 달에 십수명씩 퀵보드로 사람이 죽어나갈 정도는 되어야 겨우 보험같은 법안 정도나 만지작 거리겠죠.
블루TM
IP 1.♡.28.130
10-11
2020-10-11 17:53:51
·
진심으로 욕나오는 경우가 많이 발생할 듯 합니다...
우야꽁
IP 223.♡.51.133
10-11
2020-10-11 17:59:39
·
저걸 구단위로 대여하고 있는 나라가 우리나라요 정말이해안감
민은성아빠
IP 218.♡.255.170
10-11
2020-10-11 18:00:45
·
전킥은 최소한 헬멧착용 강제 조항이라도 있어야..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 행인이 연세 있는 어르신이셨는데
크게 다치셔서 사경을 헤메고 계신다고 봤어요...
검은티 킥보드 운전자가 사고 치고 넘어지면서 행인을 잡은거 같은데요.
행인에게 안부딪혔으면 킥보드 그대로 나가서 버스에 박았을 상황인듯 합니다...
사회생활 가능하세요? 강도가 피해자를 칼로 찔렀는데 심장안찔러서 살았으니 강도가 피해자 살렸다는 논리?
어떻게 이런 사고방식을 가질 수 있는지 정말 신기하네요.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킥보드 운전자가 행인을 치고 살렸다는게 아니라.. 추돌 후에 버스 아래 낄 것 같은 부분은 잡았다는 말입니다.
친 것은 분명 잘못한거죠.
제가 킥보드 편을 드는게 아닙니다.
사고 충돌 후에 더 큰 일이 생길수 있었는데 킥보드 운전자가 그래도 잡은게 아닌가 해서요.
^^
더더욱 이해불가네요.
보행자가 보면 정말 빡칠만한 소리네요.
설마 버스 다 지나가고 행인 옷깃 잡는거 보시고 그런 말씀하신건가요 ?
누가봐도 행인 에어백 삼아 지는 살고 행인이 크게 다쳤구만 이런 소리를 하시다니. 행인의 가족이 이런글 보면 열받겠네요
행인의 2차사고 예방에는 1도 관여하지 못 했습니다.
우선 잡으려고 하는지도 잘 모르겠지만
설사 잡았다고 하더라고 그 사람을 구하려던 선의가 아니라, 자신의 잘못에 의한 피해를 줄여보려는 이기심이라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킥보드 아니면 일어나지도 않을 일이었을테구요
그냥 킥보드가 제정신 아닌거에요
킥보드 운전자 아니었으면 넘어지지도 않았을텐데... 같은 상황되시면 킥보드 운전자에게 큰절이라도 하시겠네요...
킥보드 타던 이도 내리막이라
보행자를 보고
감속을 시도 하였으나,
킥보드 의 브레이크 성능이 시원찮아
저런 큰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네요
저 킥보드 운전자는 저 행인 때문에 살았죠
돈도 좋지만... 언제 그런 속물 근성좀 사라질지...
자전거 타는 입장에서도 무섭습니다. 인도에 사람많고, 바로 앞 교차구간이라 천천히 가는데, 킥보드는 그런게 없더군요. 보통 제 속도의 두세배는 빠르더라구요
안한게 아니라 엠비때처럼 면허 풀어준거랑 똑같은거죠.
이건 자격시험도 없으니...
지금 보여지는 심각하게 위험한 행태들은 대부분 성인들이 저지르는걸로 보이는데 말이죠.
그만큼 구려영
멈추는 목적이 아니라 거의 감속급인데 빠르게 달리면 못멈춰영
대충 유모차 바퀴에 손가락만한 브레이크 달렸다구 보시면 ㅇㅂㅇ
킥보드에는 있는데 뇌에는 없어요 ~
오토바이는 배기음 시끄러워서 이어폰 끼고 걷다가도 알아서 피할 수 있는데
킥라니랑 자라니는 내 뒤에서 뭔짓거리를 하는지 알 수 없으니 피할수가 없어요
아니면 기본교육과 간이면허 보험가입 위반에 대한 처벌 규정등이 마련되어야...
공유킥보드인지 뭐시기인지 가게앞에 버리고 가는 놈들이 넘 많습니다 ㅡ.ㅡ
클릿슈즈 딱딱거리는 아재들애 이어 킥보드타는 사람들도 싫어지네요..
면허와 보험가입을 필수로 바뀌어야 합니다.
자런 사람은 자전거도 저렇게 탈것 같습니다..
자전거였든 오토바이였든 교차로에서 속도 안 줄이고 시야 확보 안 하고 달리면 저렇게 됩니다.
사고난 곳이 일반 도로이고 당연히 킥보드 운전자는 저런 시야 확보가 어려운 곳에서는 자동차와 똑같이 서행운행을 해야 합니다.
킥보드도 차와 똑같이 면허증 소유자만 운전이 가능하게금 법을 고쳐야 합니다.
제동도 똑바로 안된다면 강제로 제한을 걸어야죠
Clienkit3 Betatester/
아니면 저런사고 나면 엄청난 배상을 때린다든지..
제한속도 풀어주는 업체도 처벌하고 개인도 처벌할 순 없을까요...
전에 삼성에서 선릉까지 공유킥보드로 타봤는데 사람이 많으니 제가 걷는 속도수준으로나 겨우겨우탔습니다.
주변 엄청 신경쓰면서 타다보니 아예 속도를 낼 수도 없구요.
사람없는 뻥뚫린곳에서도 무서워서 15이상은 절대 못내겠던데
손잡이 브레이크만 있으면 직관적으로 브레이크를 잡을수 있는데 풋브레이크만 있다면 충분한 연습없이는 위급한 상황에서 급가속이 어렵습니다
공신폰 다 뚫듯... 에어건 파워 다 올리듯..
저것도 불법개조하면 아무 의미없죠.
자동차 속도위반 일일이 다 잡히는 것도 아니고...
그동안 법적 지위가 원동기장치자전거(옛날에 쓰던 자토바이 개념, 사실상 오토바이)이다 보니 차도로 주행은 강제가 되면서(당연히 면허도 필요) 판매에만 속도 제한을 걸어놓으니 불법 개조가 방조되는 경향이 있었죠.
이제 자전거에 준하는 개인형 이동장치로 법적 지위가 확실해졌고 도로교통법에 25km/h 속도제한이 정식으로 들어간겁니다. 자전거 도로 주행도 가능해졌고요.
이제 법이 개정되면 리미트 해제든 뭐든 명확하게 2종류로 갈라지는거죠. 자전거도로로 다니는 개인형 이동장치로 인정받느냐, 아니면 차도만 주행하는 오토바이 취급을 받느냐. 이제는 차종(?)이 명백히 달라지는거니 불법 개조 행위로 처벌 근거가 되지요.
자전거도 고단 기어 걸면 꾸준히 낼 수 있고, 로드 같은건 훨씬 속도가 더 나오죠.
전기자전거(PAS)는 더 쉽고요.
킥보드도 가속에 시간은 필요하고, 바퀴구경이 작으면 주행안정성 때문이라도 고속 유지는 힘들거고요.
사람(도보)도 어디서 잠깐 튀어나오고 하는건 시속 25 나오죠.
아 그렇군요. 오래된 저단 자전거를 동네용으로만 사용하다보니 그정도는 뻥뚫린 길에서 열심히 속도를 올려야만 가능한 줄 알았습니다.
그거 만들고 시행하는데 1년이상 걸릴테고 그동안 계속 죽어 나갈테고
횡단보도 건널 수 있는 상황도 아니었는데..설사 그랬다 하더라도 저러면 안되구요
저렇게 교차되는 지점있으면 속도 줄여야 하는 건 면허 시험 보든안보든 기본 상식인데..
바보들도 아니고 자기가 집접 받진 않았겠죠
https://archive.vn/ALy6q
사회에 맞는 법과 제도는 보완해 나아가야죠.
전동킥보드에 주행시험과 면허, 나이제한, 속도제한, 보험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미성년 애들 객기로 사고쳐 놓으면 사고당한 사람 구제나 되겠습니까.
그럼 또 버스 운전자는 저 고라니 때문에 힘드셨겠죠...
이래나 저래나 저 색퀴는 여러 사람 힘들게 할 놈이었습니다.
쓰다보니 저 고라니를 놈이란 사람표현을 썼네요...
행인의 빠른 쾌유가 있길..... ㅜ.ㅜ
피해자 없었으면 그대로 버스에 부딪혔겠죠.
운전시 마주치지 않길 빌뿐...
낭중 한번 퀵보드 잘못으로 걸리면 크락숀을 한번 길게~ 선물 주고 싶어요.
가장 위험한게 저런 주택가 골목인거 같아요 특히 경사가 심한 도로에서는 전자식 브레이크나 풋브레이크는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에요. 꼭 디스크방식이나 드럼방식의 브레이크 장착 의무화를 해야될거 같습니다.
그런데도 안전의식은 아예 없는 수준이더군요.
12월부터는 13세부터, 면허없이 가능합니다.
인도에서도 정말 불안해지는거죠.
운전자도 한발을 땅에 지지 하는것 같은데
뭔가 자신도 잘못되어서 방어하려는데
킥보드는 계속 가네요.
저 위치면 교차지점인데 브레이크전에 속도를 낮춰야 하지않을까요?
운전자가 애초부터 한발을 땅에 대고 엉덩이를 뒤로 빼는것으로 보아서는
정지하려고 하는 의도가 있는것 같습니다.
근데,
그게 안된것은 아닌가 싶네요.
법안(킥보드 번호판 등록 및 제한사항,단속 벌금) 강하게 매겨야합니다.
속도제한 풀어주는 업체는 형사고발하구요.
내리막길인데다 브레이크가 안 먹혀서 한쪽 발 도로에 대고 멈추려고도 하지만 고속이라 멈추질 못 한 거.
애초에 고속으로 달리는게 문제죠.
영상 속 행인분 진짜 죽다 살아났습니다
표창장이나 휴가연장 가지고도 대한민국 몇달씩 떠들썩하게 하면서 기레기들은 이런건 여론화 안시키나?
그냥 그 속도로 횡단보도를 지나갈 생각이었나?
저런 상황에서는 대응이 쉽진 않겠지만 발로 걷어차도 정당방위로 인정해줘야할 것 같아요.
피해줘야한다고 생각하니까 움찔움찔하는건데 우리나라 보행자들에게 지워진 말도 안되는 짐이죠.
그리고 다 좋다치고 부딪힐 것 같으면 지가 자빠지던가 해야하는데 대책없이 그대로 돌진하네요
현실은 기존 2륜차에 대한 규제나 사고방지를 위한 행정력도 한참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여기에 추가되는 전동 킥보드의 엄청난 수량을 생각하면 과연 지금까지의 행정력으로 감당 가능할까 싶네요.
충돌할때 행인쪽으로 뛰어드네요
아님 고장난 건가요
시속 25km로 제한된 전동킥보드를 타고 편도 1차로 자동차 도로 통행은 문제가 많습니다. 법적으로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도로 소통측면에서는 문제가 많습니다. 인도로 다닐 수 없고 자동차도로를 다녀야합니다.
일반인이야 영상클립 보면서 안타깝다거나 분노할 순 있겠지만 거기서 끝이죠.
저런거 수입하거나 판매할 사람들은 협회같은 거 만들어서 로비하는데
즐비하지도 않은 사고에 대비해 규제 법안을 마련하는 것 보다
오히려 양성화 시켜서 사회가 경제적인 이득을 얻도록 하는 게 더 급한 셈이죠.
이런 거 법안 만들어야 할 사람들도 외국 사례 찾아보며 나름 계산기 두들겼을텐데
어느쪽이 더 실익이 생기는지 결론 낸게 이모양 일겁니다.
법안이 현실화 되기 위해선 한 달에 십수명씩 퀵보드로 사람이 죽어나갈
정도는 되어야 겨우 보험같은 법안 정도나 만지작 거리겠죠.